E D R , A S I H C RSS

아카링고

Contents

1. 소개
1.1. 동인활동
1.2. 상업활동

1. 소개

赤りんご. 일본동인작가. 동인서클 az의 일원(az 8호)이다.

일명 마우스 . 타블렛 없이 마우스로 깔끔한 일러스트를 그려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2009년 초부터는 타블렛을 구입하여 간간히 컬러링 작업에 사용하고 있다는 듯. 마우스로 그려내는 깔끔한 선과 광원효과가 특징.
시스터 프린세스의 팬인지 초기에는 그쪽 그림체를 따라하려는 듯한 모습이 자주 보였지만, 자신의 스타일로 흡수한 이후 더욱 자연스러운 그림체가 되었다.

이 사람이 그린 작품들 중에서 하쿠레이 레이무를 그린 작품이 유명한 경우가 많은데, 다른 캐릭터들의 그림들과 비교해보면 유독 레이무의 그림들만 의상 어레인지가 많이 되어있으며(프릴을 더 많이 그리거나 장신구를 많이 다는 등) 다른 캐릭터들의 그림에 비해 배경에도 공을 들인 것이 눈에 띈다.

CG 일러스트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작가지만 간간히 만화도 그린다. 다만 만화 쪽은 좀...재미가 없다(…). 이에 대해 본인도 자각하고 있는 듯 '저는 만화가라기보단 디자이너에요'라는 말을 하기도.

그외에 Flowering Night에서 MC를 맡았었다.

1.1. 동인활동

d0048777_4b3b131879086.jpg
[JPG image (43.6 KB)]
[1]
az에서 CG, 일러스트(간간히 만화) 담당으로 활동중. 주 장르는 동방 프로젝트이며, 간혹 개인 서클인 az+play로 독자활동을 하기도 한다.
'영상기술부'라는 이름의 영상물 제작 동인서클과도 친한지라 그쪽 일도 자주 담당 중. 대표적으로 해당 서클의 작품인 영기문화접(映技文花蝶). 일명 '동방 깡통 차기'가 있다.
참고로 이 영상에는 일러스트 제공뿐만 아니라 본인도 연기자(?)로 참여. 3분 경부터 등장하는 검은색 반팔티를 입고 있는 남자가 그다.

1.2. 상업활동

d0048777_4b3b1310c27fb_1.jpg
[JPG image (46.95 KB)]

본격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간간히 상업물 의뢰를 받아 활동중이다.
2009년에는 GA문고대상 우수상 수상작인 'Re:SET 추억과 소망의 저편'의 삽화를 맡아 라이트 노벨 삽화가로 데뷔.

확산성 밀리언 아서에서 카드 일러스트 몇점을 맡았다. 2013년 현재 지원형 브리센, 특이형 히미코, 학도형 히미코, 요정 타케히메, 레바테인의 5종류.
여담으로 무슨 우연인지 학도형 히미코 이후의 카드들은 나온 시점에서의 당대 카드들의 기록을 갈아엎었는데, 학도형 히미코는 최초로 풀돌 공격력이 3만에 도달했고, 타케히메는 최초의 드랍획득 슈레플 카드로 당대 상위권의 풀돌 공체합을 가졌으며, 레바테인은 키풀시의 공격력이 5만이 넘어가는 최초의 MR에 등극했다.

최근 활동으로는 라이트 노벨 류가죠 나나나의 매장금이 있다. TVA화도 이루어졌으나 건강 문제로 인해 7권 이후로는 하차. 이후 분량은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원작 소설 삽화가인 논(=오사카 노조미)가 맡는다.
----
  • [1] 참고로 저 그림 속 레이무는 인기에 힘입어 피규어로 발매까지 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7-27 18:20:59
Processing time 0.087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