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케오스

last modified: 2015-02-02 15:09:40 by Contributors

상위 항목 : 포켓몬스터/목록, 화석 포켓몬

Contents

1. 상세
1.1. 사용
1.2. 게임에서
1.3. 애니메이션

567 아케오스
이름도감 번호성비타입
한국어일본어영어전국 : 567
하나 : 073
수컷 : 87.5%
암컷 : 12.5%
바위
비행
아케오스アーケオスArcheops

특성
무기력HP가 절반(이하)이 되면 능력(공격/특공)이 떨어진다.

분류신장체중알 그룹
최초새 포켓몬1.4m32.0kg비행
수중 3

진화레벨 37
566 아켄->567 아케오스

방어 상성(특성 미적용)2배1배0.5배0배
강철 물 바위 얼음 전기격투 고스트 드래곤 악 에스퍼 페어리 풀노말 독 벌레 불꽃 비행

종족치포켓몬HP공격방어특수공격특수방어스피드합계
566 아켄5511245744570401
567 아케오스751406511265110567[1]

도감설명
아켄
블랙새 포켓몬의 조상이라고 전해진다. 날 수 없어서 가지에서 가지로 뛰어다니며 생활했다고 한다.
화이트화석에서 부활한 포켓몬. 모든 새 포켓몬의 조상이라고 생각되어지고 있다.
아케오스
블랙지상에서 도움닫기를 하여 날아오른다. 동료와 협력하여 를 잡는 지능을 가졌다.
화이트나는 쪽보다 달리는 쪽이 특기. 자동차에게도 지지 않는 스피드로 뛰어돌아다니며 를 잡아낸다.
블랙 2나는 것보다 달리는 쪽이 특기로 시속 40km로 달리던 기세로 넓은 하늘로 날아 오른다.
화이트 2

1. 상세

포켓몬스터 5세대에 새로 등장한 화석 포켓몬. 모티브는 시조새. 이름도 시조새를 뜻하는 영어 단어이다.

진화 전인 아켄은 날지를 못했다고 하지만 진화한 아케오스는 어떻게든 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그 반영인지 아켄은 공중날기를 못 배우지만 아케오스로 진화하면 공중날기를 배울 수 있다.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에서 N이 최종결전 때, 동 작품에서 체육관 관장이자 블랙/화이트 2에서는 챔피언이 된 아이리스가 사용하는 포켓몬이다.

1세대의 화석 포켓몬 프테라와 비교되는 모티브, 타입, 그리고 종족값을 지니고 있는데 종족값 총합과 공격은 이쪽이 더 높지만 프테라의 속도가 더 빠르고 내구도 더 좋은 편이라 프테라의 선제 스톤샤워에 끔살당한다. 어차피 제대로 한방 맞으면 골로 간다는 점에서는 오십보백보지만. 그리고 둘 다 특성이 쓸모없기로 유명하다.(…)[2]

종족치 총합이 전설의 포켓몬, 600족, 게을킹을 제외하면 가장 높다는 점도 특이점. 전 세대까지만 해도 윈디가 꿰어차고 있던 자리다.

1.1. 사용

눈에 띄는 것은 우선 종족치. 저 끔찍하기 짝이 없는 600족 아래 최고수치부터가 비범한데, 그 중에서도 특히 절륜한 공격 종족치는 비전설 포켓몬 전체에선 거대코뿌리, 불비달마, 노보청과 함께 공동 4위인 공격 종족값이다. 거기다가 스피드도 팬텀 급이고 암스타를 잇는 바위 타입 2위의 특수공격력을 가졌다. 종족치 상으로도 무시무시한데 배우는 기술은 그야말로 입을 다물지 못하게 한다. 스톤에지를 자속으로 사용하고 지진기술머신, 자력으로 애크러뱃을 배우며 제비반환, 유턴, 드래곤테일, 깨물어부수기, 드래곤크루를 배운다.[3] 게다가 유전기로 양날박치기를 배워 램펄드 다음가는 화력의 양날박치기 사용자이기도 하다. 기술가르침으로는 스텔스록역린, 아쿠아테일, 순풍도 배운다. 방어력이 조금 떨어진다는 것만 빼면 기술폭, 종족치 면에서는 완전체가 따로 없을 것만 같다.

이렇게 단면적으로 보면 초딩 포켓몬이 따로 없을 것 같지만 특성이 이 모든 장점을 덮어버리는 안습함을 가지고 있다. 무기력 특성이 발목을 잡는 바람에 사용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는데, 무기력 특성은 레지기가스의 슬로스타트와 게을킹의 게으름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F급 특성이다. 체력이 반동강만 나도 특성이 발동되기 때문에 다루기에도 어려운데다가 반동을 먹는 양날박치기를 사용하면 십중 팔구는 발동되게 되어 있다. 분노의앞니라도 맞는 날에는 일찌감치 무력하게 두들겨 맞을 수밖에 없다. 유턴을 자력으로 배울 수 있다는 점과 5세대에서 스텔스록의 TM 삭제를 위안으로 삼자. 그런데 BW2에서 스텔스록이 NPC기로 부활했다. 지못미.

어쨌든 저 빌어먹을 특성과 빌어먹게 낮은 내구와 높은 스피드를 살려 자신이 선공을 잡아야된다는건데 상당히 많은 선공기에 약점을 찔린다. 아쿠아제트, 불릿펀치, 얼음뭉치. 물수리검 등등... 반감으로 받을 수 있는 망나뇽의 신속에도 피가 1/3 이상이 날아가면 저 두개는 맞는 즉시 특성이 발동된다고 보면 된다.

그러나 이 말은 체력만 잘 관리해 준다면 장땡이라는 뜻으로 공격적인 종족치와 기술 덕에 웬만한 포켓몬은 다 약점 잡아 때릴 수 있을 정도. 보통은 자속기인 스톤에지와 애크러뱃, 서브웨폰으로 국민기인 지진 등을 배우고 죽기살기도발, 유턴 등을 채용한다. 전광석화도 채용의 여지는 있다.

특공 또한 바위 타입 2위로 매우 높기 때문에 특수형도 가능하다. 이 경우에는 자속을 받는 원시의힘을 자력으로 배우며 지진의 특수형인 대지의힘을 유전기로 배울 수 있다. 이 외에 용의파동이라든지 기합구슬 등을 배우기 때문에 이쪽도 못쓸 물건은 아니다. BW2부터는 NPC기로 대지의힘을 더 쉽게 배울 수도 있고 열풍 등도 추가되었다. 다만 자속받는 공격기의 부재도 있는데 이게 위력 60인 원시의 힘밖에 없다. 에어슬래시라도 주었으면 좋겠지만 속도도 빠르고 공격력도 강한 아케오스에게 풀죽음 효과까지 있는 에어슬래시를 주면...

뱀발로 어째서인지 물과는 거리가 먼 이 녀석이 교배그룹에 수중 3이 끼어있다. 화석포케니까 수중 3이라기에는 4세대의 램펄드바리톱스라는 예외가 있고 아말도는 원래 모티브가 수중생물인 아노말로카리스이니 그렇다쳐도…이 녀석은 대체 왜? 양날 박치기때문이라면 수중의 시라칸 대신 비행/괴수하면 램펄드에서 유전가능한데.

6세대에서는 주얼류 아이템의 데미지 증가량이 1.3배로 너프되어 주 무장으로 쓰던 비행주얼+애크러뱃 콤보도 예전과 같은 위력을 내지는 못할 듯하다. 그 전에 주얼이 풀려야 하겠지만...

1.2. 게임에서

게임 중에서는 BW의 구름시티뇌문시티 사이에 있는 고대의 성에서 화석으로 습득가능. 사막의 트레이너들을 모두 제치고 고대의 성으로 바로 가서 화석을 얻은 후 부화시켜서 다시 사막에서 트레이너들만 때려잡아도 레벨이 급상승한다. 포켓몬들을 치료해 주는 의사 트레이너도 있다.

켄호로우완 달리 애크러뱃으로 웬만한 1배와 0.5배는 확정 1타가 나오고, 워글과 달리 얻는 시기도 빠르고 진화 레벨도 적절하기 때문에 거의 찌르호크급으로 매우 크게 활약할 수 있는 공중날기 요원이기도 하다. 아니, 솔직하게 말하면 아케오스 한 마리만 있으면 게임 난이도가 떨어지는 것이 체감될 정도. 그 탓인지 BW2에서는 아케오스 습득이 엔딩 후로 늦춰졌다.

XY에선 3D모델링으로 바뀌면서 모션이 비참(...)해졌다. 몸무게를 감당 못하는듯 허우적거리며 겨우겨우 날개짓해서 떠있는 모습. 그리고 5세대 도트로는 꽤나 날렵해 보이는 모습이었으나 모델링을 보면 몹시 투실투실해 보인다. 게다가 언뜻 보면 몸이 튀김가루 입힌 닭 같아 보인다(...)
그래도 날기는 날고 있어서 스카이배틀에 참여가 가능하다.

1.3.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베스트 위시스 36화(39화)에서 진화 전인 아켄이 등장. 주박사주리가 깃털 화석에서부터 부활시켰다. 한지우가 유토브로 아켄이 나는 연습하는 걸 도와주는 장면 때문에 한지우의 포켓몬이 되는 듯 했으나 그런 거 없고 나무열매 먹다가 아케오스로 진화한다.뭔가 진화과정이 참...

자신을 잡으러 온 로켓단을 물리치나 로켓단 때문에 좋아하던 나무열매가 다 타버리고 만다. 다행히도 멀리서부터 찾아온 다른 아케오스들이 찾아와 그들과 같이 여행을 가버린다.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2 15:09:40
Processing time 0.161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