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크데몬

last modified: 2015-02-09 19:59:43 by Contributors

Archdemon. 대악마.
보통 강력한 악마몬스터의 이름으로 쓰인다. 미국식 영어로는 '아치디먼'에 가까운 발음이다.

Contents

1. 의 아크데몬
2. 드래곤 퀘스트의 마물
3. 카노소, 카논의 아크데몬
4. 파랜드 사가의 아크데몬
5. 로도스도 전기의 아크데몬
6. 게임 드래곤 에이지의 아크데몬
7. 남자 고교생의 일상 의 아크데몬

1. 의 아크데몬


판타지 마스터즈의 불 유니크.(그러니 덱에는 1마리)

이런저런 능력치들은 범용성을 자랑해서, 특화덱이 아닌한 고렙의 불덱에선 의외로 자주보이게 된다. 6렙 3밥에 저 능력치는 상당히 효율이 좋다.

특능은 이블피어싱.
자신이 유닛 1을 격파하면, 다음차례에 있는 상대 유닛이 남는 데미지를 입는다.즉, HP5짜리를 AP7로 잡았다면, 다음 차례에 올 적 유닛은 이미 2를 맞는것이다. 저체력 위니가 몸빵으로 주르르륵 서있을때 잘 만 이용하면 전멸도 가능하다.

03-01-08일에 나왔다. 상점에서 편하게 사려면 제한 등급인 룩이상에 GP1500, SP39900으로 구입한다. 물론 트레이드 불가.

돈이 아깝다면 자기 스승을 붙잡고 조르자. 굳이 이거 주느니 앨범작성으로 스페셜을 만들만한 재료를 툭툭 뱉어내주실거다.

2. 드래곤 퀘스트의 마물


アークデーモン. 소 대가리를 한 분홍색 악마가 삼지창을 들고 있다. 첫 등장은 드퀘2. 론달키아에서 출몰한다. 이놈은 필드 몬스터인데 보스들도 얍삽해서 잘 안 쓴다는 이오나즌을 난사한다. (...)

드퀘8,드퀘5DS,드퀘 소드에서도 나오는데 거기서도 이오나즌이 주력. 아크데몬 하면 이오나즌이다.

드퀘8와 드퀘5DS에서는 동료로 하는 것도 가능한데 이름은 '아크덴'. 강력한 능력치를 지녔지만 MP가 적거나 AI가 안좋거나 단점이 있다.

상위 몬스터로는 생긴 건 같은데 노란색인 벨리알이 있다.

타이의 대모험에서는 해들러발지 섬에서 타이 일행을 말살하기 위해 빙마탑에서 기다리고 있을 때 다수가 등장했는데, 포프마암이 왔을 땐 한 번 싸워보지도 못했고 흉켈 앞에선 선수를 쳐서 두 마리가 쇠사슬로 묶어놔도 조무래기 취급만 당한 채 나가 떨어졌다. 그리고 나중엔 한꺼번에 그랜드 크로스로 쓸려나가기까지... 게다가 나중에 해들러초마생물로 거듭나자 대마왕 버언이 말하길, "지금의 해들러에게 가고일이나 아크데몬 따윈 친위대로 부적격하다"고. 안습.

반면에 아발탐험대에서는 몬스터들의 지휘관으로 등장하여 아벨과 동료들이 잡는데 고생해서 강한 상대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남자 고교생의 일상의 캐릭터 '하바라'의 별명은 이놈에서 유래.

3. 카노소, 카논의 아크데몬

카논의 패러디 게임 카노소에 나오는 등장 캐릭터. 풀네임은 미즈세 아크데몬.

카논미나세 아키코를 패러디한 캐릭터로 작중 최강으로 묘사된다. 워낙 게임이 괴악한만큼 제대로 진지한 모습을 한번도 보여주지 않으며 오죽하면 도와주겠다는 대사에 선택지가 '악마에게 혼을 팔 수는 없다'라는 말까지 있으며 본래 사고로 쓰러져야 할 장면에서 오히려 자동차를 튕겨내는 등 당시 미나세 아키코란 캐릭터의 미스터리함을 극대화, 아니 괴악화시킨 캐릭터.

결국 이렇게 되다 보니 아예 원작의 미나세 아키코의 별명으로 굳어져 버렸다.

이터널 파이터 제로에서의 아키코의 모습은 카노소에서의 아크데몬의 영향을 많이 받은 모양이다.

4. 파랜드 사가의 아크데몬

파랜드 사가(한국명 : 파랜드 택틱스)에 나오는 괴물. 데몬의 강화판.(데몬은 파란색, 아크 데몬은 붉은색) 라이프 스틸과 화염계 마법을 사용하며 상당히 강하다. 주로 서큐버스와 무리를 지어서 나온다.

5. 로도스도 전기의 아크데몬

6. 게임 드래곤 에이지의 아크데몬

© Uploaded by AlexanderPrimus from Wikia

드래곤 에이지 세계관에서 과거에 터빈터(Tevinter) 제국이 신으로 섬기던 용들인 고대 신들이 혈마법사들에 의해 타락하여 다크스폰으로 변모한 것. 한마디로 타락한 용이라 보면된다.

게임에선 다크스폰들이 아크데몬을 찾아 드워프(드래곤 에이지)들의 지하에 만든 딥 로드[1]를 헤맨다고 쓰여져 있지만 사실은 잠자는 고대 신이 다크스폰을 부르고 다크스폰이 고대 신을 건드리는 순간 고대 신이 아크데몬으로 다시 일어서는 것이다.

평상시에도 다크스폰들은 존재하지만 아크데몬이 나타났을 때는 블라이트[2]가 일어나며 이때의 다크스폰들을 평상시보다 몇배로 강해진다. 아크데몬은 그들의 우두 머리이며 아크데몬이 죽기 전까지 블라이트는 끝나지 않는다. 아크데몬들은 드래곤일때도 여타 드래곤들보다 훨씬 강력하며 영리한터라 타락하고 나서도 그 능력은 여전히 무시무시하다.

이들을 죽일 수 있는건 오직 그레이 워든[3]들뿐이며, 다른 존재들이 죽일 수는 있으나, 그럴 경우 아크데몬은 근처의 다크스폰의 몸을 빌어 다시 부활한다. 그레이 워든만이 아크데몬의 부활을 저지할 수 있다. 이유는 그레이 워든 항목에서.[4]

드래곤 에이지 오리진 시점으로 침묵의 두맛(Dumat), 혼돈의 재지켈(Zazikel), 불의 토스(Toth), 노예의 안도랠(Andoral)이 블라이트를 일으켰으나 모두 죽고 드래곤 에이지 오리진 시작할때 시점으로 3마리가 남았다.그리고 드래곤 에이지 오리진에서 주인공 일행이 5번째 미(美)의 용 우서미엘(Urthemiel)을 제거하면서 이제 남은 아크데몬은 2마리이다. 신비(Mystery)의 라지켈(Razikel)과 어둠(Night)의 루사칸(Lusacan).

드래곤 에이지 오리진의 블라이트 주범이자 이 게임의 최종보스는 미(美)의 얼테미얼(Urthemiel)이다. 첫번째 등장은 워든(플레이어)의 워든 신고식 때 잠깐 환영으로 나타나며, 이후 로더링을 떠나면 플레이어가 꿈에서 아크데몬을 보는 악몽을 꾸게 된다. 알리스터의 말에 의하면 다크스폰의 피를 마신 워든들은 아크데몬에 대한 꿈을 꾼다고 한다.

그후에 드워프들의 도시인 오자마의 메인 퀘스트인 딥 로드 탐사를 하다가 이벤트 씬으로 등장한다. 수많은 다크스폰 무리를 이끌고 있으며 그들을 이끌고 어디론가 가버리는데 아마 지상으로 가는 것일 듯. 참고로 주인공과 동료들은 숨어있었기 때문에 별다른 마찰은 없다. 이때 아크데몬을 죽였더라면 블라이트 끝! 인데 아깝다.

레드클리프[5], 마법사[6], 드워프, 엘프(드래곤 에이지)[7]들로부터 지원군을 약속받은 후 알리스터와 플레이어는 아크데몬에 대한 꿈을 또 꾸는데, 이때 아크데몬이 플레이어와 알리스터를 봤다고 한다. 그레이 워든이 아크데몬을 느낄 수 있듯이 아크데몬도 그레이 워든을 느낄 수 있던 셈.

데너림의 일까지 처리하고 레드클리프를 다시 방문하면 아크데몬이 퍼렐던의 수도인 데너림을 침공했다는 소식을 듣는다. 그리고 데너림으로 진격하면 그곳의 성 주변을 날아다니는 아크데몬(얼테미얼)을 볼 수 있다. 근데 우습게도 플레이어 위를 몇번 날아다니는데 공격 한 번 안 한다.[8] 사실 군대를 이끄는 지휘관이라서 퍼렐던 연합군을 공격한다고 주인공을 공격할 틈이 없었을 것으로 보인다.

이후 플레이어의 선배 그레이 워든 리욜던이 아크데몬의 시선을 끈 후 올라타 날개에 큰 부상을 입히는데 성공하지만 죽이는데는 실패하고 떨어져 죽으며, 아크데몬은 탑 꼭대기에 추락한다.

탑으로 올라가면 최종 결투가 시작된다. 최종보스답게 굉장히 강하다. 여태까지 싸운 다른 상대들이랑 차원이 틀리다. 특히 난이도가 높을수록 상대하는게 무진장 힘들다. 참고로 공략 팁으로는 탑 꼭대기에 있는 대포를 사용할 수 있는데, 아크데몬보단 부하들을 부르는 구간에 몰려오는 다크스폰들에게 날려서 단숨에 정리하는데 사용하자.

전투를 끝내고 플레이어가 직접 아크데몬을 죽이거나 알리스터 혹은 로게인을 데려왔을 때 그들을 시켜서 죽이게 할 수 있다. 이때 모리건과 의식을 치루었다면 살아남지만 안그러면 주인공이나 알리스터, 로게인이 죽게된다.

DLC인 다크스폰 크로니클에선 헐록 군단장(플레이어)에게 명령을 내리며[9] 본편의 포스와는 다르게 꽤나 약한편인데다가 알리스터 일행이 군단장의 병력을 무시하고 아크데몬만 점사해버리는 경향이 있어서 신경쓰지않으면 순식간에 아크데몬이 녹아내리면서 리스타트 해야되는 상황이 자주나온다. 심지어 다른 일행 다 죽고 알리스터만 남겨뒀는데도 아크데몬이 1:1에서 지는 경우도 있다! 무능한 놈. 일단 마법때문에 성가신 모리건부터 잡은다음 비명괴물과 오우거의 군중제어기를 활용해 최대한 아크데몬을 공격하지 못하게 하고 그사이 법사몹으로 아크데몬에게 힐을 넣어주는식으로 나름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알리스터 일행을 전멸시키고 나면 퍼렐던을 멸망시키고 불을 뿜으면서 하늘을 난다.[10]

드래곤 에이지 : 어웨이크닝드래곤 에이지 2는 블라이트가 주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아크데몬이 등장하지 않았지만 마찬가지로 블라이트가 주된 내용이 아닌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에서는 최초의 다크 스폰인 코리페우스가 아크데몬으로 추정되는 용을 부려서 사람들이 패닉한다. 하지만 사실은 붉은 리륨으로 만들고 자신의 일부를 불어넣은 존재로 최종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7. 남자 고교생의 일상 의 아크데몬

곡전동 최흉의 악마라 불렸던 인간흉기. 손을 씻은 지금도 흉녀 등등의 별명이 붙어있다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항목의 여고생은 이상 부분을 참조.

----
  • [1] 한글 번역에는 '지하 대로'.
  • [2] 한글 번역에는 '대재앙'.
  • [3] 한글 번역은 '회색 감시자'.
  • [4] 근데 그레이 워든이 되려면 아크데몬을 피를 마셔야 하는데, 2번째 블라이트부터는 몰라도 1번째는 어떻게 얻은 것인지 알수 없다. 어쩌면 아크데몬을 죽이고 그게 멀쩡히 부활하는걸 보고 그레이워든이 되어야만 아크데몬을 죽일수 있다고 깨달았을지도...단 첫번째 블라이트가 무려 200년이나 지속되었던걸 보면, 아크데몬 근처에 다크스폰이 하나도 남지 않도록 씨를 말리는 끝에 퇴치했을 가능성도 있나.
  • [5] 여기에 퍼렐던의 모든 군대가 집결되었다.
  • [6] 혹은 템플러.
  • [7] 혹은 늑대인간.
  • [8] 엘프 거주지에서 다리를 무너뜨리긴 하지만 플레이어를 공격했다기 보단 다리를 공격했다는 느낌이 강하다.
  • [9] 참고로 전황에 대해서 꽤나 자세히 알고 있다. 쿠나리(=스텐)가 위험하니 조심하라든지...
  • [10] 참고로 최종 결투의 아크데몬은 리오던의 공격으로 날개를 다쳐서 날지 못하는 상태였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9 19:59:43
Processing time 0.265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