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트라캅테리몬

last modified: 2015-03-25 18:31:19 by Contributors

アトラーカブテリモン ATLURKABUTERIMON


푸른색은 데이터종이다.

붉은색은 백신종이다. 의외로 이것을 햇갈리는 사람이 많다.

디지몬 시리즈에 등장하는 디지몬. 텐타몬캅테리몬의 완전체 모습.
2개의 아종 중 유명한 건 2번째로 나온 붉은 녀석.

상세


열대권의 넷 에리어 내에서 발견된 캅테리몬의 진화형종. 사이즈는 약 1.5배이며, 곤충형 중에서도 상당히 큰 편. 비행능력은 붉은 아종에게만 남아있지만,[1] 뿔의 강도와 전투능력은 두 아종 다 캅테리몬 시절에 비해 강력해진 편이다. 어깨 부근에 근육이 붙어 더 강한 힘을 낼 수 있다. 성질적으론, 생존 본능 이외에도 약자를 지키려고 하는 기사와도 같은 면모를 보인다.

필살기는 거대한 뿔로 적을 꿰뚫어버리는 "혼 버스터"(국내판에선 '뿔치기'로 로컬라이징).

작중 묘사

디지몬 어드벤처

장한솔의 파트너 텐타몬의 완전체. 파란색 원종 대신 붉은색 아종으로, '제트 분사로 비행이 가능한 붉은색 아종'의 원조격 디지몬이다.

묘티스몬 편 초기에서 이더몬에게 홀린 장한솔이 정신을 차리면서 지식의 문장이 각성, 진화하게 된다. 캅테리몬이었을 때는 부수지 못했던 운석은 물론 토성과 비슷하게 생긴 거대한 운석조차 부숴버리고 베이더몬을 쓰러뜨린다.

이후 끝까지 이 모습으로 활약한다. 이후 먼치킨 완전체 묘티스몬에게 신명나게 털린다(…) 사실 이건 어쩔 수 없는게 당시 묘티스몬은 가장 강력할 시기였다. 엔젤우몬과 엔젤몬을 제외한 나머지는 전부 유효타를 내지 못하고 있었다..
기술 중 '혼 버스터'를 한국에서는 '뿔치기'로 번역하는 바람에 애니메이션에서는 "뿔치기!!"라고 외치며 빔을 쏴재끼는 기묘한 상황을 보여주기도 했다.

피노키몬과의 마지막 전투에서 필살기로 피노키몬을 날려버리고 온몸을 그을리는 활약을 했다.

엔젤우몬레이디데블몬싸닥션(...)을 날리면서 싸울때 유일하게 도와준 디지몬이다. 레이디데블몬이 공격을 하고도 자신이 고통스러워 하는 모습에서 아트라캅테리몬의 장갑이 얼마나 튼튼한지를 보여주었다. 레이디데블몬의 공격을 막아줬는데 정작 엔젤우몬은 방해되니까 비켜!라고 말했다. 게다가 본인은 미안해.라고 사과했다.
피에몬과 마지막으로 싸울때는 피에몬의 트럼프검을 태웠다. 흠좀무.

아포카리몬과의 싸움에서는 파워드라몬으로 변해 파워포를 쏘는 아포카리몬의 촉수를 씹어버리는 기염을 토했다. 흠많무

우리들의 워 게임에서 그레이몬과 함께 라몬을 다굴치다가 급속도로 진화한 인펠몬에게 이 모습으로 진화하던 도중에 역관광당하는 굴욕을 당했다.(…)

파워 디지몬

크리스마스 이벤트에서 등장하며 현실세계로 오게된 디지몬들을 중국에 몰려오게 한다음 디지털 월드로 돌아가게 하는 활약을 하지만 그외의 활약은 없다.

디지몬 크로스워즈

18화에서 푸른색의 개체가 바그라군의 디지몬으로 등장했다. 콩고몬과 함께 크로스 하트와 교전했으며 택티몬이 오기도 전에 샤우트몬x2에 의해 거의 전멸했으며 남은 1체도 택티몬에 의해 죽는 잡몹같은 모습을 보인다.

----
  • [1] 메탈그레이몬과 비슷한 설정변경 사례. 예전에 디지몬 게임기가 국내에 유통될 당시 홈페이지 도감 설명에는 원래 파란색이었고, 비행능력을 상실한 대신 등부분의 날개가 아예 통짜로 붙어 방어력이 대폭 향상되었다는 설정이었다. 파란색에 한해 이 설정은 여전히 남아있는 듯 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5 18:31:19
Processing time 0.137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