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트모스(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last modified: 2014-09-04 20:29:33 by Contributors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에 등장하는 입 큰 몬스터. 파이널 판타지 5에서 보스 몬스터로 처음 등장하였으며, 9편에서 소환수로 사용된 적도 있었다.

5편에서는 엑스데스의 성에 돌입하기 위해 배리어 탑을 부수는 과정에서 보스로 등장한다. 아군 한 명에게 사용하는 마법 코메트가 상당히 강력하고 아군들이 전부 살아있으면 닥치고 코메트 2연타를 날려주시는지라, 정신 놓고 있으면 죽어나가는 아군 살리느라 피닉스의 꼬리를 쏟아붓게 된다.

그것도 모자라서 전투불능인 아군을 입으로 서서히 빨아들여 끝내는 자기 몸 속으로 흡수, 전투 이탈(살려낼 수 있는 상태가 아니라 아예 전투에서 빠지는)까지 시키는 덕분에, 특별한 노가다도 없이 정공법으로 싸웠다간 피말리는 상대가 된다.

하지만 정공법이 아니라면 청마법 '검은 충격'으로 레벨을 절반으로 만들고 레벨 5 데스를 날려주면 그대로 요단강 익스프레스로 날아가기 때문에, 요령 없이 싸울 때만 어려운 보스.

또 하나의 요령은 전투불능인 아군을 살리지 않고 싸우는 것이다. 아군 하나가 전투불능 상태가 되면 코메트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 아군을 빨아들여버리면 다시 코메트를 사용하므로 어떻게든 최대한 시간을 끌자.

결정적으로 조합 어빌리티 등을 이용해서 강제로 버서크 상태로 만들면 물리 공격력이 0이라서 데미지 0의 물리공격밖에 하지 못하게 되므로 간단히 이길 수 있다. 이 때문에 게임보이 어드밴스 이식 버전에서는 버서크 상태가 걸리지 않게 수정되었다.

9편에서는 히로인 가넷만이 보석으로 배울 수 있는 소환수로, 능력은 그저 그런 편. 동영상으로 린드블룸 성을 빨아들일 때 외에는 그다지 존재감도 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9-04 20:29:33
Processing time 0.073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