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악마성 드라큘라 저지먼트

last modified: 2014-11-28 22:31:00 by Contributors

© Uploaded by Shiroyu from Wikia


코나미에서 Wii로 발매 된 신작 악마성 시리즈.
공식 홈페이지는 여기.

악마성 시리즈 중에서는 상당히 보기 드문 대전액션게임이다(…).


캐릭터 디자인은 데스노트오바타 타케시. 덕택에 표지의 시몬 벨몬드야가미 라이토로 보인다. 마리아 라넷드고스로리로 만들어버렸는데 아무리봐도 아마네 미사 클론. 샤노아는 트레이드 마크인 아름다운 장발과 등짝을 다 팔아먹고 수녀가 되어 있고, 거기에 그랜트 다나스티는 완전 볼도가 되어 있지를 않나..

지금까지 밝혀질 기회가 없었던 일부 캐릭터들의 배경 스토리가 밝혀지고 있다. (그 예로 에릭 리카드는 본디 벨몬드 가의 분가 출신이지만 알루카드에게서 알루카드 스피어를 물려받았다던가.) 악마성 팬들은 게임은 몰라도 악마성의 일부 떡밥을 해소해줄 게임이라고 새롭게 기대했었다. 에릭 리카드와 마리아 라넷드가 벨몬드 가의 분가라는 것이 밝혀졌고, 이전까진 평면적인 캐릭터였던 벨몬드 일족의 캐릭터에게 자기 개성을 부여하려는 시도도 보인다.

점점 더 새로운 모드 등이 밝혀진 탓인지 북미 커뮤니티에선 이거 의외로 기대된다! 라는 평이 서서히 고개를 들고 있다... 팬들 사이에선(...)

어째서인지 시몬, 랄프, 알루카드, 카밀라, 아이온은 모조리 키가 185cm다(...) 마리아도 키가 155cm, 샤노아는 키가 175cm(...)

http://www.cubed3.com/news/11037 IGA의 인터뷰에 따르면 로스터를 정할때 처음엔 자기가 좋아하는 캐릭터만 골랐더니 전부 채찍 쓰는 놈들밖에 없더라(...)라고 한다. 그래서 나중엔 무기 중심으로 캐릭터를 골랐다고 한다. 성공하면 DS로도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최종보스는 타임 리퍼. 이놈이랑 싸울땐 격투게임보단 다른 3D 악마성이 더 생각난다. 이 놈의 죽을때의 음성은 갈라모스 님!!!(...)

액세서리는 모든 캐릭터에 장착할수있으며 (그래서 머리에 꽃 꽂은 알루카드를 볼수있다-_-) 월하의 야상곡 이후 가장 새로운 시도라며 의외로 즐기는 사람이 많다. 단점은 위모트를 이용한 조작이 불편해서 그냥 패드로 플레이하는게 더 편하다는것. 캐릭터들에 새로운 설정들을 부여하면서 지금까지 게임에 한두번 나오고 캐릭터성을 발전시킬 기회가 없던 캐릭터들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주고 있다는 평이다...만...

위의 내용과는 별개로 해외 리뷰 사이트에선 쿠소게 소리를 들으며 엄청난 혹평을 받고 있다. IGN에선 평점 10점 만점에서 7.5로 평작이란 평가를 받았으나 1up에서 16%, G4 TV에서 20%, 게임 스파이에서 30%, BUZZFOCUS에선 10점 만점에 4점, 패미통 크로스리뷰에선 40점 만점에서 6/6/6/6 총 24점을 받는 등 인기 시리즈라고 하기엔 너무나 처참한 점수를 받았다. 공통적으로 지적 받는 단점으론 거지 같은 밸런스와 허접 스토리를 꼽고 있으며 인터페이스에서도 혹평이 많다. 캐릭터들의 설정과 스토리상에서의 개성이 생긴건 좋지만, 정작 게임플레이내에서는 대다수이상이 채찍, 혹은 채찍 비스무리한것을 써서 스킬이 거의 비슷해서 대전액션게임의 장점을 거의 살리지 못했다. 그리고 다양한 캐릭터, 특히 전작에서 별로 주목을 못받던 캐릭터들에 여러 설정을 붙여준건 좋았지만 너무 많이 바꼇기에 기존팬들로서부터 외면을 받기까지 했다. 거기다가 초필은 캐릭터당 한개뿐이고, 그나마도 한번 쓸때면 시간을 엄청 잡아먹는등 격투게임으로선 많이 부족하다.


결국 지금에 와선 팬들마저도 음악말고는 볼거 없는 게임이다.라는 평을 내려버렸다(...)

참고로 이 게임에 실린 버전의 Vampire Killer가 나중에 기타프릭스 & 드럼매니아 V6에 실렸다.

NDS판 악마성인 악마성 드라큘라 빼앗긴 각인과 연동을 시키면 특정 조건을 맞춰야 나오는 샤노아를 바로 사용할수있다.

밝혀진 설정들(저지먼트 한정)



드라큘라를 쓰러뜨린 것이 자신의 힘인지 채찍의 힘인지 고민하고 있으며 전설이라 불리는 랄프 C벨몬드를 능가하고 싶어한다. 여성과의 싸움은 무례하다고 생각하는, 전형적인 주인공 캐릭터.

루프 단계 : 월하의 야상곡 - 루프 - Vampire Killer 이전

악마성 전설과 월하의 야상곡에서의 싸움으로 인해 드라큘라와 제대로, 또는 완벽한 힘을 가지지 않은 채로 싸웠기 때문에 완벽한 힘을 가진 아버지와 1:1로 싸우고 싶어했다.[1] 즉, 아버지를 능가하고 싶다는 셈인데...어째 시몬과 비슷한 느낌이다?
또한 랄프 C. 벨몬드와 끝내지 못한 싸움을 이어서 하기도.[2]


샤프트의 주술이 오히려 마리아를 각성시키는 기폭제가 되었다고 설정이 되어있다. 게다가 몸매와 가슴에 대해서 컴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듯하다. 아이온이 말하길 "시간이 알아서 해결해줄겁니다."

루프 단계 : Vampire Killer - 루프 - 1999년 부활 시나리오

별것없다. 항상 자신을 쓰러뜨린 헌터들을 적개하며 그중에서도 시몬과 랄프 C벨몬드에 대한 분노심이 강하다는 것 뿐.

루프 단계 : Vampire Killer - 루프 - 1999년 부활 시나리오

자신의 아버지를 배신하고 돌아선 알루카드를 몹시 싫어하지만 언제라도 밤의 일족으로 다시 돌아서기를 바라는 아이러니한 관계. 그를 도련님이라고 부른다. 반면 코넬에 관해선 필요없기 때문에 언제라도 죽일 기세.
드라큘라에게 충성심을 다 바치는 것은 그 뒤에 더욱 더 커다란 무언가가 있기 때문일지도...순수의 비가때 뒷치기를 기억하자

루프 단계 : Vampire Killer 이전
테마곡 : Iron Blue Intention

자신이 물려받은 알루카드 스피어가 단지 뱀파이어 킬러의 보조역이라는 사실에 매우 열폭분개하며 그것을 뛰어넘고자 한다. 한마디로 벨몬드의 힘을 능가하고 싶어하는 캐릭터. 또한 그렇게 만든 알루카드를 매우 속상히 여기고 있다.

루프 단계 : 알 수 없음
테마곡 : Bloody Tears대놓고 테마곡을 억지로 쑤셔놓은 듯하다(...)

전작들에서는 별로 중요한 역할이 아니었지만 여기선 출세해서 메인캐릭터들중 하나가 되었다. 실상은 여캐릭터가 부족해서 넣은거 뿐이겠지만 이 게임의 색기담당. 보면 혼자서 유독 튀는 복장을 하고있다. 드라큘라에게 충성을 바치고 있으며 그에게서 매력을 느끼고 있기 때문에 필살기 발동시 "넌 아니야.."라고 대사를 날려주기도...근데 드라큘라와 싸울때는? 또한 드라큘라를 모욕하는 상대에 있어선 용서따윈 없는 모습을 보여준다.
과거 사이파의 동료들을 무참히 전멸시킨 경력이 있으며, "우리는 서로 뱀파이어 친구잖아?" 하고 알루카드에게 칭얼대는걸로 보아 어쩌면 외톨이일지도...

루프 단계 : 알 수 없음

자신이 인간이 아니라는 사실에 고뇌하고 있다. 추측으로 미루어 보아 카밀라가 그를 창조한듯하다.카밀라를 보고 마마라고 하는 걸보니... 저지먼트 스토리를 지나가면서 점점 고뇌에 대한 해답을 찾아가더니 결국 타임리퍼 전에는 "인간을 지키겠어!!!"라는 무서운 대사를 날리기도. 이후 인간으로 다시 환생한듯하다.

루프 단계 : 전 시리즈.

오리지널 캐릭터. 시간을 수호하는 조직의 일원으로 생 제르맹과 같은 소속일지도 모른다. 시간이 왜곡된 원인인 타임 리퍼를 없애기 위해선 소울 키를 모아 시계에 넣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선 각각의 캐릭터들의 영혼이 필요한 것이고, 그래서 결국 모두를 타임 리프하게 된 것.
필살기 멘트가 캐릭터마다 다 다른 것으로 보아 캐릭터의 과거를 죄다 알고 있다. 이쯤되면 스토커를 능가한 수준

루프 단계 : 현재 설정오류의 절정범.

자신에겐 남은 일이 있다며 아이온에게 돌아가야 한다고 대사를 하는데...이 캐릭터는 저지먼트에 있어 설정이 해소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설정오류를 증폭시키게 된다. 자세한 것은 항목 참조.


저지먼트에 와서도 이 싸움을 즐기고 있으며 매우 호전적인, 일명 형님 캐릭터.
그란트가 결혼식장에 오지 않아 그를 매우 걱정하고 있으며 이로 미루어 보아 의형제 기믹일지도 모른다. 또한 알루카드와는 둘도 없는 전우의 관계.


악마성전설 이전의 단계!! 아직 풋풋한 매력이 있다. 당최 왜 루프되었는지 알 수 없다는 듯한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그란트와 랄프가 말하는 대사에 깜짝깜짝 놀라는 기믹. 그리고 카밀라에 의해 동료들이 모두 전멸되는 아픈 과거를 가지고 있다.

루프 단계 : 악마성 전설 이후
테마곡 : Clockwork

악마성전투가 끝난 이후 지역 곳곳을 돌아다니며 아직 남은 드라큘라의 수하들을 퇴치하고 마을을 재건하는데 힘쓰고 있다가 루프 당한다. 마성전설때 만난 사이파를 남몰래 좋아하지만 그녀가 랄프에게 가버리는 탓에 상사병이 도진걸지도홀연히 모습을 감추고만다. 랄프와는 의형제지간이다. 이후 저지먼트에서 만난 랄프에게 심정을 토로하다가 형한테 맞아 죽을뻔한다랄프와 싸우게 되고 결국 그는 루프 후 자신의 삶으로 돌아간다.


늑대인간의 저주와 그에 대한 인식이 그의 마음을 괴롭혀왔으며 하루빨리 이 저주를 풀고 싶어한다. 드라큘라의 수하에 있다가 배신했으며 그 탓에 카밀라데스에게 목표가 되어버렸다. 그들에게선 푸른 초승달이란 호칭으로 불리고 있는듯.
----
  • [1] 즉 월하의 최종보스 드라큘라는 힘이 불완전했다는 것. 역시 설정이 뒤죽박죽.
  • [2] 그때는 전력을 다해 싸우지 않았다고 하니 말 다한 셈.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28 22:31:00
Processing time 0.058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