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안개 호수

last modified: 2014-09-15 20:34:17 by Contributors

霧の湖 / Lake in Fog, Misty Lake

안개호수비상천.png
[PNG image (1.4 MB)]

동방비상천칙에서 나온 안개의 호수 주변.

위험도 : 보통
조우하는 요괴: 요정, 호수에 사는 요괴, 홍마관에 사는 요괴 등

동방홍마향 2면의 스테이지, 동방화영총에서 치르노와 대전시 등장하는 스테이지[1], 그리고 동방휘침성의 1면의 스테이지. 배경음악은 '루네이트 엘프(동방홍마향)', '말괄량이 연랑(동방홍마향)', '말괄량이 연랑의 모험(동방화영총)' 그리고 '미스트 레이크(동방휘침성)'가 있다.

홍마관과의 위치관계가 약간 미묘하다. 동방홍마향의 대사에 따르면 홍마관은 호수 안의 섬에 있는 것 같다. 하지만 동방구문사기에 따르면 그저 근처에 있다고 한다. 또한 동방영나암에서는 호수가에 그려져 있다.[2] 프리즘리버 저택 역시 이 근처에 있다.

치르노의 대전 스테이지이므로 주로 치르노가 지내는 곳으로 묘사된다. 동인지에서 치르노가 등장하면 흔히 호수에서 등장하는 것으로도 많이 나온다. 물론 치르노는 이 외의 장소에도 자주 등장하지만 동방삼월정(게임 포함)에서 치르노와 세 요정의 대화를 보면 다른 곳에는 그냥 놀러갈 뿐이고 실제로 사는 곳은 호수나 그 근처가 맞는 듯. 아침이 지난 낮에도 안개가 자주 끼며, 동방홍마향 2면의 대사로 미루어보아 호수에 안개가 끼는 이유는 치르노의 장난으로 유추된다.

요상스럽게도 바콰르텟루미아가 이곳에서 치르노와 함께 많이 등장하며, 적은 빈도로 바콰르텟 자체가 호수에 등장하는 동인지 또한 어느 정도 존재한다.

초승달이 뜨는날, 정체불명의 거대어가 활보한다는 소문이 있어 뭇 낚시꾼들의 꿈의 포인트라고 한다. 크기가 몇 미터에 달한다고 하니. 다만 이기 때문에 안전은 보장할 수 없다.

수원지는 요괴의 산으로 가끔 캇파가 떠내려 오기도 한다. 거기다가 동방휘침성에서 인어도 산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일단 겉보기와는 달리, 요정들만 튀어나오는 건 아닌 모양이다. 설마 위의 거대어 소문이 이 친구들 때문인가

동인계에서는 근처에 있는 홍마관의 인지도가 높아진 탓에, 홍마호(紅魔湖)라는 이름으로 나오기도 한다. 어쩐지 브와르 도서관 처럼 잘못된 지명이 널리 퍼지고 있다.

섬이 있는 호수에 산에서 흘러나오는 물이 흘러온다는 것, 그리고 규모 등을 고려하면 모델은 나가노 타테시나 산의 타테시나 호. 근처에 리조트가 즐비하다(...).

----
  • [1] 선택 또한 가능하다.
  • [2] 아무래도 홍마향이 주인공들이 직접 홍마관 레이드 가는(...) 이야기이니만큼 히에다노 아큐의 저서인 환상향연기보다는 신뢰성이 더 높을 것 같지만 ZUN의 설정변경일 수도 있으니 확실히는 모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9-15 20:34:17
Processing time 0.159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