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안쥬르므

アンジュルム
ANGERME
c257ebe79535bc8ca4173175c7fbe296c23ba4e4.jpg
[JPG image (10.2 KB)]


업프론트 프로모션의 여성 아이돌 브랜드 헬로! 프로젝트에 소속된 9인조 여성 아이돌 그룹. '夢見る 15歳'이나 '好きよ、純情反抗期' 등 층쿠스러운 곡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지만 하로프로 아이돌 중에서는 비교적 정통파 일본 아이돌에 가까운 곡으로 활동하고 있다. 의상도 하로프로치고는 정통파에 가까운 편.

Contents

1. 명칭
2. 역사
2.1. 출발
2.2. 침체기
2.3. 재도약
2.4. 대격변
3. 한국에서의 안쥬르므(스마이레이지)
4. 구성원
5. 음반
5.1. 싱글
5.1.1. 스마이레이지
5.1.2. 안쥬르므
5.2. 앨범
5.2.1. 스마이레이지

1. 명칭

결성 초기에는 S/mileage로 표기했었으나, 유니코드상의 문제로 인해 가타카나 표기로 대체하였다. 한국어 이름이 그야말로 정체 불명이다. 일단 장음표기 'ー'는 '이'라고 발음되는게 아니다. 일본 외에서 표기할 때는 여전히 S/mileage로 쓰는데 smile + mileage 라는 작명 의도를 살려서 그대로 읽으면 '스마일리지'가 된다. 일본 발음을 그대로 살리면 '스마이레ー지' 굳이 장음을 살려 표현하면 '스마이레에지(?)' 정도. 레이지라는 말이 어디서 튀어 나왔는고 하니 번역기 돌리면 이렇게 나온다(...). 다른 의도로 '스마일의 세대'라는 뜻의 smile + age도 있는데 한글 표기 '스마이레이지'는 여기서 유래한 것 같다. 이미 네이버에도 '스마이레이지'라고 등록되어 있으며 팬들도 그렇게 부른다. 결국 리그베다위키 항목도 '스마이레이지'로 통합되었다.

2014년 12월 17일, 그룹명을 멤버 나카니시 카나가 제안한 '안쥬르므'(Angerme)로 변경하였다.[1] 그룹명의 의미는 불어로 천사를 뜻하는 ange와 눈물을 뜻하는 larme의 합성어. 스마이레이지라는 이름이 부르기도 편하고 아이돌다운 밝은 이미지였기 때문에 아니나 다를까 하로덕들의 반응은 좋지 않은 편이다.

사실 프랑스어로 'Angerme'는 '앙주름'이 아니라 '앙제름'이라고 읽힌다. 그리고 Angerme라고 하면 ange+germe의 합성어라고 여겨지기 쉬운데, germe는 '병균'이라는 뜻이다.(…) germe에 '싹'이라는 뜻도 있으므로 차라리 '천사의 싹'이라고 해석하는 것이 더 자연스러울 수도...

그리고 'Anger me'라고 띄어서 쓰면 영어로 '나를 화나게 해라'라는 뜻이 된다. 카나가 업프론트에 화가 많이 났나보다.

2. 역사

2.1. 출발

하로프로 에그(연수생) 출신의 멤버 4명으로 2009년 데뷔하였다. 하로프로 에그의 에이스 멤버 4명을 뽑아놓은 만큼 멤버들의 외모나 실력은 괜찮은 편이었다. 2009년은 하로프로 위기론까지 나올 정도로 팬층의 동요가 심했던 시기였던 것을 감안하면 신인으로서 상당히 무난한 활약을 보였다.


<사진> 많은 기대를 받았던 스마이레이지의 4인시절

2010년에는 일본 레코드대상 신인상을 수상하였다. 다른 후보가 소녀시대였기 때문에 여러가지 뒷말이 조금 있다. 인지도를 보나 음반 판매량을 보나 소녀시대가 스마이레이지를 압도했기 때문. 이 때 나왔던 소문 중 하나가 심사위원 중 한명이 "내년에 있을지 없을지도 모를 그룹에게 신인상을 줄 수는 없지 않느냐"는 말을 했다는 것.

그래도 2011년 발매한 <有頂天LOVE> 싱글이 3만 3천 장을 팔며 베리즈코보, 큐트 등 선배 그룹의 판매량을 뛰어넘는 등 하로프로 내에서는 기대주로 손꼽히고 있었다.

2.2. 침체기

그러나 멤버 두 명이 연달아 그룹을 탈퇴하면서 그런 장밋빛 기대는 곧 허무하게 무너지고 만다. 2011년 8월경 메인 보컬을 맡던 오가와 사키가 별다른 이유 없이 탈퇴하여 그룹은 위기를 맞는다. 그것도 마지막 활동 3일 전에 발표되었다. 그로부터 세 달도 지나지 않아서 거의 유일하게 매상력이 있었고 소속사의 강한 지원도 예상되었던 마에다 유카 또한 별다른 이유없이 2011년을 마지막으로 탈퇴하게 되었다.

오가와의 졸업에 따라 추가 구성원 오디션이 개최되었다. 이를 통해 다섯 명이 서브 멤버라는 이름으로 그룹에 들어왔다.그러나 그룹의 하락세는 벌써 판매량 하락으로 나타나고 있다. 마에다 유카의 졸업 싱글이었던 '플리즈 미니스커트 포스트우먼'을 제외하면 판매량이 서서히 떨어지고 있는 것. '잠시만 기다려줘요' 싱글에서는 모닝구 무스메처럼 BOX 세트 상술을 부렸다. 싱글을 다섯 종류로 내고, 다섯 종류를 묶은 박스 세트에는 멤버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체키회권을 넣은 것. 그럼에도 판매량이 떨어지는 등 아주 비극적인 상황이 계속되었다.참고로 모닝구 무스메는 판매량이 4만장에서 10만장으로 올랐다.안습 하지만 그도 그럴 것이 그룹의 얼굴이었던 마에다 유카의 졸업 후 첫 싱글이니 ..

2010년 10월에서 11월 사이에 멤버들이 일부 덕후들과 친목질을 하고 있었다는 일명 '야키니쿠 사건'(전모)이 있었다. 이 때문에 스마이레이지의 팬덤이 붕괴되긴 했지만, 당시 스마이레이지는 아직 신인이라서 인지도가 매우 낮았고 물증도 확실하지 않았던데다가 하로프로 암흑기라서 하로프로에서 일어난 사건이 별 이슈가 되지 못했기 때문에 그 당시에는 조용히 묻히며 넘어갔다. 그러나 푸시가 줄어들고 멤버가 탈퇴하여 인기가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이 사건도 스마이레이지의 침체기에 큰 역할을 했다고 재조명(?)을 받기 시작했다.

그러나 야키니쿠 사건이 스마이레이지 팬덤에 영향이 없었다고 볼 수는 없는 것이, 야키니쿠 사건이 터졌을 당시의 2ch는 야키니쿠 파티가 열렸다고 할 정도로 대부분의 스레가 스마이레이지 야키니쿠로 도배되었다. 그리고 연일 스마이레이지 오타들의 오타 졸업 선언이 이어졌으며, 스마이레이지 트위터에는 불만 트윗이 폭주하였다. 직후 진행한 USTREAM 생방송에서는 동시 접속한 수많은 오타들이 일제히 야키니쿠 사건에 대해 비난하였으며 해명을 요구하였다. 그러나 사무소에서는 해명 및 제대로 된 대응을 전혀 하지 않은 채 묵묵부답으로 일관하여 스마이레이지 팬덤 붕괴를 가속화 하였다. 일본 아이돌에게 이성에 관련된 스캔들은 치명적인데 더욱이 일반 오타와 관련된 점, 멤버 전원이 관련된 점에 있어서 야키니쿠 사건은 그 전례를 찾을 수 없었으며 스마이레이지 4인의 프로의식은 크게 논란이 되었다.

그리고 이 사건은 실제로 매상에까지 연결되는데 2011년 2월 발매된 ショートカット는 사건 이전 발매인 同じ時給で働く友達の美人ママ의 판매량보다 약 6,700장이 떨어졌다. 사건 후에 발매된 ショートカット의 경우 同じ時給で働く友達の美人ママ에 비해 초동은 올랐지만 총판은 떨어졌다. 다시 말해 판매량이 일부 팬층의 복수구매에 더욱 더 의존하게 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2011년 4월 발매된 恋にBooing ブー!는 무려 약 8,600장이 하락하였다.

보통 20,000장 대의 판매량으로 올리는 스마이레이지에게 이런 판매량의 폭락은 치명적일 수밖에 없다. 데뷔 후 줄곧 상승세를 이어오던 스마이레이지에게는 최악의 사건인 것이다. 그 후 (발매 3주 후 졸업 발표해서 졸업 버프는 받지못했지만) 오가와 사키의 졸업싱글 有頂天LOVE이 곡 완성도 면에서 스마이레이지 최고의 곡으로 손꼽혀 반전을 노리는 듯 했지만 다음 싱글 タチアガール는 다시 26,000장 대로 주저앉게 된다. タチアガール는 다시 일어서기라는 뜻으로 다시 일어선다는 뜻의 'たちあがる'에 여자 아이라는 뜻인 'ガール(girl)'을 합성한 것.

야키니쿠 사건은 지금까지 이어져 내려오는데 야키니쿠 사건에서 가장 타격이 크다고 볼 수 있는 후쿠다 카논에게는 지금도 그 때의 꼬리표가 따라다니며 전 멤버 오가와 사키가 탈퇴 후 지금까지도 불고기 군단과 만난다는 소문이 있을 정도로 여지껏 스마이레이지 팬덤에서는 회자되는 사건이다.

결론적으로 스마가 침체기에 접어든 원인은 초기 야키니쿠 사건으로 인한 팬층의 이탈에 하로프로 자체의 암흑기 + 업프론트의 푸시 감소 + 오가와와 마에다의 졸업 + 2기 멤버들의 어필 부족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보는 의견이 많아지고 있다.

2.3. 재도약

2013년 초반까지는 좀처럼 상승하지 못했다. 2기 멤버들은 비슷한 시기 데뷔한 모닝구 무스메 9-10-11기 멤버들에게 묻히고 있는 실정. 하로프로 멤버들은 각자 mixi를 운영하는데, 이 mixi의 인기 순위를 보면 스마이레이지 2기 4명이 하로프로 최하위를 유지하고 있다.

와다 아야카가 사실상 소녀가장 같은 위치에 놓였는데, 와다도 고정 팬(오타쿠)가 많은 캐릭터는 아니라 와다만 믿고 갈 수도 없는 노릇이다. 그래도 우파에서는 스마이레이지를 모닝구 무스메 다음으로 푸시하고 있다. 하로프로 그룹들 중에서는 음악 방송과 라이브 이벤트에도 비교적 많이 참여하고 있고, 스마이레이지에게 하로프로치고는 가장 고퀄리티의 곡과 PV를 제공하고 있다. 하로프로의 다른 그룹 팬층 사이에서도 '하로프로 스태프들 중 스마이레이지 스태프들이 가장 열심히 일하는 것 같다'는 말도 나올 정도였지만, 2013년 중반부터 하로프로가 일을 하기 시작하면서 하로프로의 밥벌이인 콘서트를 할 동원력이 부족한 스마이레이지에 대한 푸시는 하로프로의 다른 그룹들에 비해 다시 줄어들고 말았다.

그나마 2013년 들어서는 판매량 조금씩 상승하고있는 추세이긴 하다. 2기 서브멤버들도 아주 천천히 인기가 오르고 있다. 동원력이 모자라서 2013년에는 할 수 없을 것 같았던 가을 투어도 소규모이지만 다시 잡혔다.

2013년 3월, 하로프로 연수생(<-- 전 '하로프로 에그') 출신 멤버 6명으로 구성된 하로프로의 새로운 데뷔조 쥬스쥬스가 등장했다. 스마이레이지는 후배인 쥬스쥬스와 대결을 해야 하는 입장에 놓였다.하지만 쥬스쥬스도 계약 문제로 한명의 멤버가 메이저 데뷔 전 탈퇴하면서 비슷한 상황이..?

아주 조금씩이지만 판매량과 인지도가 올라가면서, 팬들도 스마이레이지를 위해 뭉치자는 분위기가 겨우 조성되는가 했다. 그런데, 2014년 1월 2일 하로프로 멤버들이 모인 공식 이벤트회장에서 층쿠가 대놓고 문제아가 너무 많다. 의욕이 없는 멤버가 늘고있다. 해산 시켜버리면 편하긴 하지만, 해산없이 무리해서 노력 시키겠다.라는 언어폭력을 날렸다. 당시 영상. 스마이레이지 멤버들은 거의 울기 직전이고, 멤버들과 친한 다른 그룹들도 층쿠의 발언에 크게 당황해한다. 오히려 겨우 뭉치던 팬덤이 서로를 탓하면서 붕괴위기에 처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멤버들 중 누구 하나 노력하지 않는 사람이 없는 상황에서 층쿠의 이런 발언은 오히려 적반하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 팬들도 '맴버들과 팬들을 자극하기 위한' 고의적 발언임을 느끼고는 있으나 그 정도가 도가 지나쳤다. 회사 내 상급자가 멤버들을 갈군다->팬들이 분노해서 본때를 보여준다며 음반이나 굿즈, 이벤트 매출을 올려준다-> PROFIT!이 되는게 일반적인 아이돌 그룹의 패턴이다. 이 분야의 최고봉이 바로 아키모토 야스시. 팬들이 운영진의 농간임을 알고 있어도 자기가 좋아하는 멤버가 푸대접 받지 않게 하기 위해 돈을 쓰게 만든다.

그런데 AKB48의 경우는 이미 그룹 자체가 탄탄한 기반을 가지고 있고, 자극 자체가 팬과 멤버들이 감당 가능한 적정수준을 유지하기 때문에 효과를 보지만, 스마이레이지는 기반이고 자시고 바람 잘못 불면 훅 하고 낭떠러지행인 상황이라서, 이미 그로기 상태인 아이에게 발길질을 해서 확인사살을 해버리는 격이 되어버렸다. 이미 회사 내에서도 가장 좋지 못한 대우를 받고 있는 그룹이 스마이레이지였기 때문에 단합은 커녕 역효과만 가득 나고 말았다. 공식석상에서 자기가 좋아하는 그룹이 애물단지에 구박데기 취급을 받으면서 대놓고 눈칫밥을 먹는 걸 목격하면 팬심 이전에 인간으로서 허탈감이나 분노가 솟아오르는게 인지상정이라... 이때문에 하로팬덤에서는 회사로부터 지독한 푸대접만 받던 암흑기 큐트와 겹쳐보인다는 이들도 간간히 있다.

업프론트가 이렇게 스마이레이지를 홀대하는 와중에도, 멤버들은 나름대로 안간힘을 써 가면서 노력하고 있다. 특히 타무라 메이미는 탁월한 보컬실력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혼자서 모닝구 무스메'비눗방울'을 부른 영상이 유명하다.

이렇게 팬들과 멤버들이 업프론트의 홀대 속에서 꿋꿋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던 와중, 2014년 3월 29일 히나페스에서 7월 15일 무도관단독콘서트가 발표되었다!!! 후쿠다 카논은 무도관이 발표된 당일 블로그에 기쁨을 표현하는 장문의 포스팅을 올렸다. 리그베다위키에도 '망한 그룹'이라는 수식어가 붙었을 만큼 힘든 시기를 겪은 그룹이기에, 팬들과 멤버들의 기쁨도 더욱 더 클 듯. 그리고 모두의 우려와 달리 팬클럽 선행으로 8000석 중 절반이, 5월 중순까지 7천석 이상이 팔렸다. 팬들의 우려와는 달리 무도관 티켓은 여유롭게 매진되었다.우파는 승산없는 일은 벌이지 않습니다

부도칸은 객석 7000석 규모로, 절대 대형 공연장은 아니다. 다만 신인 가수들이 주로 활동하는 라이브 하우스나 홀보다는 규모가 크기 때문에 '여기서부터 메이저 가수 진입'이라는 상징성이 큰 무대일 뿐이다. 스마이레이지는 4년 동안 활동해서 이제 겨우 부도칸에 섰기 때문에, 이것을 성공이라고 보기보다는 이제부터가 진정한 시작이라고 해석하는 것이 맞다.

2.4. 대격변

2014년 9월, 3기 멤버 모집과 그룹명 개명이 발표되었다. 2014년 10월 4일 스마이레이지 주연의 뮤지컬 '스마일 판타지'에서 3기 멤버가 발표되었다. 무로타 미즈키, 사사키 리카코, 아이카와 마호 3인 모두 하로프로 연수생 출신이다.

처음 3기 멤버를 뽑는다고 발표되었을 당시 멤버들과 팬들 모두 패닉상태에 빠졌었으나, 신유닛 센터감으로 꼽히던 리카코를 투입하는 등 진짜 전력보강이 되자 분위기가 반전되었다. 무로타와 사사키는 연수생 팬덤 1, 2위를 다투는 인기 멤버였다. 특히 무로타는 뛰어난 가창력으로 화제몰이를 했던 멤버다. 다만 3기 멤버를 중심으로 한 새 푸시가 그룹에게는 득이 될지라도, 이후 소외받던 2기 멤버들의 설 자리가 더욱 더 줄어드는게 아니냐는 우려는 여전히 남아있다.

2014년 12월 17일, 그룹명을 멤버 나카니시 카나가 제안한 '안쥬르므'(Angerme)로 변경하였다. 멤버 추가에 그룹명 변경까지 끝나면서, 완전히 새로운 그룹으로서 두번째 시작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대기만성'이 골든타임 예능인 '메챠이케'의 새 엔딩곡으로 타이업되면서 팬들의 기대감이 상승한 상황.

그리고 팬들의 기대에 힘입어 '대기만성/소녀의 역습'은 오리콘 위클리 2위, 판매량 4만3천장으로 기존의 최고판매량을 가볍게 갱신하는 성과를 냈고 주간 유선 차트에서 16위가 나오는 등 약간의 반응이 있었다.그런데 음방 출연은 뮤직재팬/뮤직드래곤도 없다 현재는 활동을 중지한 선배그룹 베리즈코보와 엇비슷한 수치.
메이저 데뷔 5주년이 되는 2015년 5월 26일에 또다시 무도관 공연이 결정되었다.

3. 한국에서의 안쥬르므(스마이레이지)

국내에는 소녀시대 일본 진출시에 라이벌 선언을 한 어딘가 이상한(?) 꼬꼬마들(...)로 많이 알려져 있다. 하필 그때의 곡이 노골적으로 판치라를 하는 퍼포먼스가 포함되어 있는 것도 겸해서 '대체 이건 정체가 뭐냐' 하는 시선이 있기도. 그리고 모두 잊어버렸다.

한국 내 팬덤은 하로프로 그룹(모닝구, 큐트, 베리즈, 스마) 중에서 가장 적다. 또한 대부분의 한국 스마이레이지 팬들은 현지에서의 상황도 비슷하지만 졸업 멤버인 마에다 유카의 팬들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이후에는 와다 아야카가 가장 높은 지분을 가지고 있었는데, 안쥬르므로 재편된 이후에는 사사키 리카코의 인기가 빠르게 높아지는 중이지만 아직은 와다 아야카의 인기가 가장 많다.

4. 구성원


스마이레이지의 초창기 4인조 시절. 왼쪽부터 오가와 사키, 마에다 유우카, 와다 아야카, 후쿠다 카논
  • 원 멤버
이름이름 (한글)생년월일이미지 컬러비고
和田彩花와다 아야카1994년 8월 1일빨강리더
福田花音후쿠다 카논1995년 3월 12일진핑크

  • 2기 멤버
    • 2011년 오디션을 거쳐 합격해 서브멤버 자격으로 가입했다. 코스가 후유카가 2012년 하로프로연수생에 재적하였으나 중증 빈혈로 2014년 5월 연수생도 탈퇴해서 이를 제외한 나머지가 10월 16일 정식멤버로 승격되었다. 이름 그대로 서브 멤버(..)격을 뽑아서인지 한동안 전원이 아무런 활약을 못하고 있었다. 그래도 2013년 들어 2기 멤버들의 인기도 상승하고 있다.
이름이름 (한글)생년월일이미지 컬러비고
中西香菜나카니시 카나1997년 6월 4일연핑크
竹内朱莉타케우치 아카리1997년 11월 23일파랑하로프로 에그 출신
야지마 마이미와 사촌지간
勝田里奈카츠타 리나1998년 4월 6일주황하로프로 에그 출신
田村芽実타무라 메이미1998년 10월 30일보라

  • 3기 멤버
    • 2기 멤버와는 달리 전원 하로프로 연수생중에서 발탁되었다. 이례적으로 2014년 10월 4일 스마이레이지 주연의 뮤지컬 '스마일 판타지'에서 멤버구성이 발표되었다.
이름이름 (한글)생년월일이미지 컬러비고
室田瑞希무로타 미즈키1998년 6월 12일하늘
相川茉穂아이카와 마호1999년 3월 26일초록
佐々木莉佳子사사키 리카코2001년 5월 28일노랑


  • 전 구성원
어두운 피부에 건강하게 생긴 가와 사키는 스마이레이지 특유의 맑고 경쾌한 보컬을 담당하였으나 2011년 갑작스럽게 스마이레이지를 졸업하였다. 층쿠는 오가와 사키의 졸업이 신멤버를 뽑는 계기로 작동했다고 밝혔다.

2011년 10월 마에다 유카가 졸업을 발표했고, 같은 해 12월 31일 졸업.

마에다 유카의 공식적인 졸업 이유는 학업의 지속이었다. 그러나 마에다 유카의 졸업 이유에 대한 정황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먼저 활동 내내 유카는 자택까지 쫓아오는 스토커에게 시달리고 있었고, 졸업 선언 직전엔 어느 누가 보아도 지친 기색으로 '쉬고 싶다 자고 싶다.'라는 말을 여러 번 하였다. 그리고 본인은 물론 유카의 주변 사람들은 유카가 남들 앞에 나서길 좋아하지 않는 성격이라는 것을 종종 언급하였다. 팬들은 이런 상황에서 유카가 아이돌 생활을 지속하기는 힘들었을 것이라 추측하고 있다. 항간에 떠도는 소문으로는 유카가 신멤버 영입 계획으로 졸업을 결심했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서브멤버가 정식멤버로 승격 하였을 때 유카는 진심으로 축하해주는 모습을 보였고, 여러 영상들 속에서도 선배로서 2기 멤버들을 잘 돌보았으며 2기 멤버들은 그런 유카를 잘 따른 것으로 보아 근거 없는 소문이다.

이름이름 (한글)생년월일비고
小川紗季가와 사키1996년 11월 18일졸업(원 멤버)
前田憂佳마에다 유카1994년 12월 28일

5. 음반

팬들이 꼽는 명곡으로는 'スキちゃん', '有頂天LOVE' 등이 있다. 'スキちゃん'은 하로프로 답지 않게 상큼발랄한 아이돌의 모습을 즐길 수 있는 걸즈락풍의 곡으로 뮤직비디오의 퀄리티도 좋다. '有頂天LOVE'는 스마이레이지 싱글들 중 두 번째로 잘 팔린 싱글이자 4인 스마이레이지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마지막 싱글이라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참고로 '有頂天LOVE'는 스마에 별 관심이 없는 하로오타들에게도 좋은 곡으로 평가를 받는다.

2기생이 들어온 후에 초창기 2기 대표곡을 따지자면 ええか!? 이전에 스마이레이지 싱글 중 가장 많이 팔린 'プリーズ ミニスカ ポストウーマン' 정도다. 판매량 자체만 놓고 보자면 プリーズ ミニスカ ポストウーマン 쪽이 더 많지만 이 싱글은 마에다 유카의 졸업 싱글이라는 버프를 받고 발매되었다는 것을 고려하면 아무 버프도 없이 팔린 有頂天LOVE 쪽이 더 잘 팔렸다고 볼 수 있다. 또 'プリーズ ミニスカ ポストウーマン'는 'スキちゃん'과 '有頂天LOVE'에 비해서는 팬들의 지지를 덜 받고 있었다. 그 후 好きよ、純情反抗期。에서 소폭의 판매량 상승이 있었으며 판매량은 크게 변화가 없었지만 寒いね,旅立ちの春が来た의 평은 좋았다. 무난한 아이돌풍의 곡이었다는 평가였다.

상승기미가 보이기 시작한 것은 ヤッタルチャン부터... 아이돌 특유의 발랄함과 오사카 사투리가 퓨전하면서 좋은 평가를 받았고 실제로 판매량도 소폭 상승했다. 그리고 마침내 ええか!? 싱글에서 최다판매량을 경신하며 2기의 대표곡으로 자리잡는다. 약간 걸스힙합같은 풍인데 기존 스마이레이지나 하로스타일과는 조금 다른 풍이었으며 이런 파워풀한 느낌의 보컬을 살리는 쪽이 지금의 스마이레이지에는 잘 어울린다고 생각된다. 물론 최다판매량이라고 해서 팬들이 최고로 꼽는 명곡으로 평가받기에는 취향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나름 2기 체제 이후 팬들의 호응을 제일 많이 이끌어낸 곡임에는 틀림이 없다.

2013년 발매된 정규 2집 앨범도 판매량은 떨어졌지만 곡들이 전반적으로 괜찮다는 평을 얻고 있다.

2015년 2월 발매 예정인 '대기만성'도 공개와 동시에 팬들의 폭발적인 호평을 받으며 '안쥬르므'로서의 새 출발을 기대하게 하고 있다. 기대에 걸맞게 초동만으로 그룹 최고판매량을 갱신하고 오리콘 위클리 2위를 차지하는 큰 성과를 냈다.

5.1. 싱글

5.1.1. 스마이레이지

발매일제목순위판매량수록 앨범비고
2009.06.07ぁまのじゃく--悪ガキッ①인디즈
2009.09.23あすはデートなのに、今すぐ声が聞きたい--인디즈
2009.11.23スキちゃん159위 399장인디즈
2010.03.14オトナになるって難しい!!!42위 2,290장인디즈
2010.05.26夢見る 15歳5위24,936장
2010.07.28○○がんばらなくてもええねんで!!6위24,489장
2010.09.29同じ時給で働く友達の美人ママ5위29,533장
2011.02.09ショートカット5위22,831장ベストアルバム完全版①
2011.04.27恋にBooing ブー!6위20,954장
2011.08.03有頂天LOVE5위33,823장 오가와 사키 졸업 싱글
2011.09.28タチアガール4위26,328장 2기 멤버 첫 참가 싱글.
서브 멤버 자격으로 참여
2011.12.28プリーズ ミニスカ ポストウーマン5위36,513장마에다 유카 졸업 싱글
2기의 정규 멤버 승격 후 첫 싱글
2012.02.01チョトマテクダサイ!6위22,106장
2012.05.02ドットビキニ6위22,133장
2012.08.22好きよ、純情反抗期。7위24,508장②スマイルセンセーション
2012.11.28寒いね。6위21,120장
2013.03.20旅立ちの春が来た4위24,289장(첫 데일리 1위)
2013.07.03新しい私になれ!/ヤッタルチャン4위27,935장TBA
2013.12.18ええか!? /「良い奴」3위37,141장
2014.04.30ミステリーナイト!/エイティーン エモーション2위36,616장(첫 위클리 2위)
2014.08.20嗚呼 すすきの/地球は今日も愛を育む5위29,528장

5.1.2. 안쥬르므

발매일제목순위판매량수록 앨범비고
2015.02.04大器晩成/乙女の逆襲2위48,069장TBA층쿠가 아닌 외주 작사·작곡. 메차이케 엔딩 타이업

5.2. 앨범

5.2.1. 스마이레이지

발매일제목순위판매량비고
2010.12.08悪ガキッ①18위 11,848장
2012.05.30スマイレージ ベストアルバム完全版①13위 8,095장베스트 앨범
2013.05.22②スマイルセンセーション13위 7,091장
----
  • [1] 그룹명을 변경한 이유는 우파에서 스마이레이지를 제때 상표등록하지 않아 다른 브랜드에게 상표명을 빼앗겼기 때문이라고 일덕들이 추측하고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2 01:46:45
Processing time 0.184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