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안티 모니터

last modified: 2015-06-04 21:44:52 by Contributors


Anti-Monitor
DC 코믹스의 수퍼 빌런. Crisis on Infinite Earth에서 처음 등장했다.
설정상 그린 랜턴 군단의 적이지만, 애당초 세계관을 리셋하려고 만들어진 캐릭터이므로, 우주의 적이다.
빌런이란 표현조차 부족할 정도로 엄청난 강적이다. 우주적 존재에 준하는, 존재 자체가 반칙인 우주급 괴수.
힘의 근원은 반물질이고, 우주 파괴는 기본으로 하며 우주 자체를 흡수하여 파워를 무제한적으로 늘리기도 한다. 싸이코 파이어렛의 얼굴을 지움으로써 현실 조작도 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

수십억년 전, 맬터스(Maltus)[1] 행성의 과학자 크로나[2]가 우주의 기원을 탐구하기 위해 금단의 실험을 벌였고, 그 결과 선한 모니터(Monitor)와 악한 모니터가 탄생했다. 선한 모니터는 그린 랜턴의 본부 오아(Oa) 행성이 있는 우주에, 악한 모니터는 이에 대칭하는 우주 콰드(Qward)에 있었는데, 우주정복의 야망에 불탄 악한 모니터가 바로 안티 모니터다.
두 모니터는 한차례 전쟁을 벌였다가 승부를 내지 못하고 몇억년 동안 잠들었다가, 잠에서 깨어나 다시 벌인 전쟁에서 안티 모니터가 승리한다. 안티 모니터에 맞서기 위해 모니터는 우주의 히어로를 모으지만, 슈퍼걸플래시가 사망한다는 그 당시로서는 충격적인 일이 일어난다.
DC 세계관의 또다른 초월적 존재 스펙터조차 막을 수 없었으나 여러 영웅과 악당들이 힘을 합친 끝에 안티 모니터를 끝장냈지만, 피해는 어마어마했다.
배트맨로빈은 할 수 있는게 없어서 팝콘만 먹었다고 한다.

이후 인피닛 크라이시스에서 그의 시체를 이용해서 만든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알렉산더 렉스 루터 주니어가 지구들을 파괴하기도 했다.

이후 죽은 줄 알았으나 은근슬쩍 부활, 시네스트로 군단의 배후 흑막으로써 막장초딩슈퍼맨 프라임, 사이보그 슈퍼맨 등을 부하로 거느리고 <그린 랜턴: 시네스트로 군단의 역습>에 참전한다.


그나마 다행이라면 꽤나 약해져서 그린 랜턴 군단&저스티스 리그 연합과 대등하게 싸운다. 그래도 어지간한 히어로는 한방에 뼈와 살을 분리시켜 버린다.[3] 전투 도중에 우주의 수호자중 한명이 '갑옷 아래는 아직 온전히 회복되지 않았다'고 하는 걸로 볼때 확실히 풀파워는 아닌 상태.

집중 공격받고 휘청이다가 자신이 끌고 온 거대 요새와 충돌해 치명상을 입었을때 부하로 부리던 DC 최악의 막장초딩 슈퍼맨 프라임이 뒷치기를 해 버리면서 떡실신당하고 갑옷이 다 박살난 상태로 날라가 버린다. 그런데 덕분에 벌어진 사건이 바로 블래키스트 나이트.
슈퍼맨 프라임이 우주로 내던져 섹터 666의 류트 행성에 불시착했는데, 하필이면 거기에 네크론이 있었고, 그가 안티 모니터를 이용해 블랙 랜턴 배터리를 만들어냈다.


이후 한동안 등장을 안하다 블랙 랜턴 배터리 안에서 에너지를 공급하는 꼴로 블랙 랜턴화가 진행되고 있음이 드러났다. 어지간하면 순식간에 블랙 랜턴이 돼버릴 상황이건만 썩어도 우주급 존재인지 반 정도밖엔 블랙 랜턴이 안돼서 자아가 있고 배터리에서 나오려까지 했다. 블랙 랜턴들에게 힘을 주고 있는 안티 모니터가 배터리에서 빠져 나오면 나머지 블랙 랜턴들이 약해짐을 안 다른 색깔 랜턴들이 안티 모니터를 빼내려 했으나 배터리의 거부로 실패했다.


그리고 블래키스트 나이트 8권에서 엔티티의 힘으로 살아난 블랙핸드가 토해낸 화이트 랜턴 링의 힘으로 블랙 렌턴 배터리를 파괴하며 완전히 부활했다! 그리고 자신을 에너지 셔틀로 써먹은 네크론에게 블래스트 공격을 했으나, 반물질 우주로 강제 전송당했다.

그린 랜턴의 주요 이슈인 시네스트로 코어 워와 블래키스트 나이트에서 주역으로 활동한데다 크라이시스 직후와는 달리 멀쩡히 자기 우주에 살아있으니 또다시 메인 악역으로 등장할 수 있다.

브라이티스트 데이에서 초반에 잠깐 출연했다. 화이트 링의 파워를 받은 데드맨에게 한방 맞았는데 바로 화이트 링이 데드맨데리고 튀었다.

그리고 최후반부에서도 출연한다. 화이트 랜턴 배터리를 독차지하려 드는데, 이때문에 다시 블랙 랜턴이 된 12인의 히어로, 빌런들과 맞서 싸우다가 파이어스톰에게 한방 먹는다. 파이어스톰은 화이트 랜턴 배터리를 가지고 도주하며, 라이프 엔티티는 안티 모니터로부터 빼낼 정보가 있었다고 언급한다.

블래키스트 나이트의 맨 마지막에서 세이드[4]가 '안티 모니터가 돌아왔으니 우주가 다시 위험해질지도 모른다.'라고 말했지만 옛날만큼 위협적인 모습은 없었다.

리부트 이후 <포에버 이블> 마지막 화에서 등장했다. 크라임 신디케이트의 고향인 지구-3을 파괴한 것으로 보이며 정체가 드러나지 않은 협력자가 있는듯 하다. 또한 다크사이드를 노리고 있다. 우리가 흔히 아는 모습이 아니라 맨 처음 등장했을 때 거대화하지 않은 모습으로 등장했는데, 이 모습에 대해서는 의견이 갈리는 중. 포스가 떨어진다는 말도 있지만 냉혹해 보이는 이미지가 살아서 좋다는 의견도 있다. [5] 여담으로 첫 등장한 Crisis on Infinite Earth에서도 등장하자마자 지구-3을 파괴하고 크라임 신디케이트를 몰살시켰었다.



가끔 저 갑옷 밑 모습을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갑옷 벗으면 그냥 눈/입 달린 빛나는 스톤 골렘이다.

그린랜턴 디 애니메이티드 시리즈에서 등장하였다. 성우톰 케니.다만 자기 몸만 최종보스다.
----
  • [1] 인구론의 저자 맬서스(Malthus)에서 따왔다.
  • [2] 가디언즈 오브 디 유니버스의 소속. 현재는 당연히 퇴출
  • [3] 우주의 수호자들 중 하나인 스카를 손아귀 안에서 지지기도 했다.
  • [4] 블루 랜턴 군단의 수호자였던 그 세이드.
  • [5] 다만 아직 한 컷 등장했을 뿐이기에 나중에 바뀔 가능성도 꽤 있다. 아직은 두고 볼 일.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6-04 21:44:52
Processing time 0.146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