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알렉시아 애쉬포드

last modified: 2015-02-25 01:08:54 by Contributors


코드 베로니카 시절


Contents

1. 프로필
1.1. 태생
1.2. 성장
1.3. 부활, 그리고
2. 코드 베로니카
2.1. 다크사이드 크로니클즈(망각의 게임)
3. 사후


1. 프로필

이름 : 알렉시아 애쉬포드 (Alexia Ashford)
성별 : 여성
혈액형 : 불명
출생년도 : 1971년 (코드 베로니카 당시 27세)
신장 : 175cm
체중 : 54.3kg
머리카락 : 금발
눈 : 푸른색 → 변신 후 노란색
소속 : 애쉬포드 가문
가족 : 아버지 알렉산더 애쉬포드, 쌍둥이 남매 알프레드 애쉬포드

바이오하자드 코드: 베로니카의 등장인물, 그리고 흑막. 성우는 캐런 스트래스먼(다크사이드 크로니클즈).

1.1. 태생

애쉬포드 가문에는 여성이면서도 뛰어난 미모와 지혜, 카리스마로 애쉬포드를 명문가로 키워낸 전설적인 초대 당주 "베로니카 애쉬포드"가 있었다. 1900년대로 들어와 그 후예인 5대 당주 에드워드 애쉬포드오즈웰 E.스펜서제임스 마커스와 함께 엄브렐러를 창립하지만, 안 그래도 막장이 되어 가던 가세(家勢)가 그 아들인 6대 알렉산더 대에 이르러 흔들리기 시작하며 엄브렐러에 대한 영향력마저 스펜서에게 하나 둘 빼앗기고 있었다.

이 상황을 역전시키고 흔들리는 가문을 다시 부흥시키기 위해 시작된 프로젝트가 바로 코드 베로니카(Code: VERONICA). 인간의 유전자 배열에서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지능" 부분을 캐치한 알렉산더는, 애쉬포드 저택 지하에 미이라 상태로 영구보관되고 있던 초대 당주 베로니카의 유체에서 유전자를 채취하여 베로니카의 "지능" 유전자를 대리모의 난자에 안착시켜, 유전자 조작을 통해 인위적인 후천적 천재를 만들어내고자 한 계획이다.

그렇게 하여 태어난 쌍둥이인 알프레드 & 알렉시아 남매. 쌍둥이가 태어난건 알렉산더의 예상 밖의 일이었다. 알프레드는 남들보다 약간 더 뛰어난 영재 정도의 수준에 그쳐 실패작 판정을 받았으나, 알렉시아는 상정한 계획 이상으로 뛰어난 지능과 미모를 겸비해 그야말로 "베로니카의 재림"이라 불리기에 손색없었다. 어느 정도냐면, 대학을 10살에 수석졸업할 정도(...). 아스카보다 빠르다!!

그러나...

유전자 조작으로 태어난 쌍둥이는 둘 다 멘탈에 치명적인 문제를 가지고 태어났다.

1.2. 성장


어린 알렉시아는 개미의 생태를 지켜보며, 한 중심점(여왕개미)을 통해 움직이는 개미 사회에 매력을 느끼고, 자신 역시 여왕개미처럼 인간들을 지배한다는 망상에 빠지게 된다. 10살에 대학을 졸업한 알렉시아는 곧바로 엄브렐러 남극기지 주임연구원으로 취임, 아크레이 연구소의 T 바이러스개발과 동시기에, 불과 2년만에 T 베로니카 바이러스를 단독개발하여 엄브렐러 전체를 경악케 만든다. [1]

개발된 바이러스의 그 첫 실험체로 자신의 아버지를 사용한다.[2] 알렉산더는 베로니카 바이러스와 순화하지 못해 괴물 노스페라투가 되어버렸고, 그 때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바이러스를 완벽히 품기 위해서는 15년간 동면상태로 천천히 융합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고, 자신에게 주입시키고 위장사 처리 후 동면에 들어간다.

1.3. 부활, 그리고


그렇게 15년 후, 자신의 영역(?)으로 침범한 클레어 레드필드의 목숨을 노리고 덤벼들던 알프레드가 스티브 번사이드의 총격에 벌집이 되고, 빈사상태의 알프레드는 간신히 기어가 알렉시아의 동면장치를 해제해 알렉시아를 깨운다.
보통 감염체와 달리 의식과 성격 및 지능에 그 어떤 변화도 없었으며, 바이러스의 힘을 ON/OFF하는 것마저 자유자재. 이쯤되면 사기캐다. 더불어 여전히 매드 사이언티스트.

2. 코드 베로니카

자신을 깨우고 그대로 숨진 알프레드에게 무릎베개를 해주고 머리를 쓰다듬는 그나마(?) 훈훈한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그 복수를 하는 듯, 클레어와 스티브가 탄 모노레일을 전복시킨다.

죽은 아버지의 시체를 보고 그게 벌레같이 천한 인간의 최후라며, 크리스 레드필드에게 어떻게 죽고 싶냐며 거미를 보내 곤경에 처하게 하고(참고로 이 이벤트 나오기전에 알렉시아 1차전을 치루는것도 가능해서 이 장면이
아예 안나오게 할수도 있다. 단 왕거미는 여전히 나옴.), 클레어 레드필드와 크리스 레드필드를 보고 비천한 유전자를 가진 것들이라며 한심하게 쳐다본다.
그리고 납치한 스티브 번사이드를 실험체로 사용하고, 그 알버트 웨스커도 우습게 발라버리는 등[3], 최종보스다운 포스를 보여준다.

크리스에게 당한 뒤 죽은 줄 알았으나 역시나 살아있었고 남극기지에서 탈출하려는 레드필드 남매의 길을 방해하다가, 연속적인 공격에 체내 바이러스 밸런스가 폭주하여 2차 형태로 변이하고, 이후 3차 형태로 변이. 리니어 런처에 맞아 처참하게 사망한다. 다만 성격 묘사는 그다지 나오지 않았다.

2.1. 다크사이드 크로니클즈(망각의 게임)


원작에서는 "뜬금없이 등장한 흑막"의 느낌이 강했기에 알렉시아의 성격묘사가 잘 드러나지 않은 반면, 이 쪽은 어린아이의 순수함(?)을 지닌 듯한 악녀로 제대로 묘사하고 있다. 15년에 걸친 콜드 슬립으로 육체는 성장하였으나 그 정신은 15년 전의 어린아이 그대로인 듯. 어차피 그 때부터 천재소리 듣던 여자였으니 상관 없겠지만.
거만하고 딱딱한 말투와 미친 듯이 웃어제끼던 원작과 달리, 뭔가 갸냘프면서 나긋나긋하고 미성의 소녀의 목소리로 잔인한 말들을 내뱉는데 이게 오히려 더 공포다.

원작에서는 그냥 곱게 죽은(?) 알프레드를, 본작에서는 제 때 못 깨웠단 이유로 촉수로 목졸라 숨통을 끊어버린다. 존속살해 그 두 번째. 본인 말로는 그간 고생이 많아서 편히 쉬게 해주었다라고...

처음 눈을 뜨자마자 자유자재로 부리는 거대 촉수로 남극에서 탈출하던 클레어 레드필드스티브 번사이드를 습격, 둘을 포획하여 클레어는 남기고 스티브에게 베로니카 바이러스를 투여해 괴물로 만들어 버린다.

재조명을 받아서인지 확실한 성격묘사와 존재감이 상승, 원작에는 단순히 바이러스 테스트를 위해 스티브를 감염시켰으나, 본작에서는 알렉시아가 스티브만 골라서 감염시킨 이유가 좀 더 자세히 드러나는데, 스티브와 클레어를 쭉 관찰하면서 스티브가 클레어어게 마음이 있는것을 알고, 인간의 의지가 더 강하나 아니면 내 통제력이 더 강하나 테스트 해볼 목적으로 스티브를 이용해먹은 것이라고 한다.[4]

정발판 대사를 빌리자면

클레어 : 자신 외엔 모두 일개미라는 거네!
알렉시아 : 굳이 말하자면... 실험 재료랄까?


또한 원작에서는 2차 변이가 크리스에게 한방 맞고 세포가 폭주하여 발생한 우발적 사고였으나, 여기서는 스스로의 의지로 바이러스를 활성화시켜 번식 가능한 형태로 진화한다. 그 모습은 말 그대로 여왕개미. [5] 또한 원작에서 크리스 혼자 정리 가능했던 것과는 달리 이번에는 알렉시아 혼자서 레드필드 남매를 싸잡아 쌈싸먹어버릴 포스를 보여주었다. 리니어 런처 한방에 요단강행 열차를 탔던 원작과는 달리 2~3발 정도는 버텨냈던 점도 차이점.

최후를 맞는 순간도 비슷하지만 약간 다르다. 리니어 런처의 플라즈마가 몸 속에서 확산되며 그냥 빵 터져버린 원작과, 몸이 서서히 불타기 시작하며 단말마의 비명을 지르다 불길에 휩싸여 빵 터진 것의 차이.

3. 사후

그녀의 본거지였던 남극 연구소도 폭발되었고, 그와 동시에 거기서 키우던 개미들도 다 타죽었고, 가족들은 진작에 자기 손으로 정리했으니 T 베로니카 바이러스는 이것으로 묻힌 건가... 싶었지만, 웨스커가 또 다른 감염자인 스티브 번사이드의 시체를 수거, 기어이 베로니카 바이러스 샘플을 가져갔다. 독한 놈

----
  • [1] 작중 "천재"로 묘사되는 윌리엄 버킨, 제임스 마커스보다 더 빠르다. 특히 윌리엄 버킨은 그런 알렉시아에게 철저한 열등감을 품고 증오에 가까운 감정을 가지고 있었으며, 그녀를 초월해야 한다는 초조함과 광기에 휘말려 G 바이러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게 된다.
  • [2] 12살짜리 소녀가 자신의 아버지를 실험동물로 동원하는 모습을 상상해보라. 충격과 공포다.
  • [3] 원판 한정. 완전판에서는 매트릭스 찍는 웨스커에게 죽빵 크리티컬을 맞는 굴욕을 당한다...이건 아무래도 한번 쓰고 버릴 알렉시아보다는 장기적으로 쓰일 웨스커라는 캐릭터를 위해 제작진이 넣어준 팬서비스일 가능성이 농후하지만.
  • [4] 원작에서는 스티브가 '그 여자가 자기 아버지에게 했던것과 같은 실험을 나에게 했다' 정도로만 언급했으나, 다크사이드 크로니클즈에서는 '그 여자가 날 가지고 시험해볼 목적으로 날 감염시켰어. 내가 자신의 명령에 따르는지 알고 싶어해. 지금 그녀가 나에게 널 죽이라고 명령하고 있어. 하지만 난 널 죽이지 않을거야!'라고 한다. 즉 원작에서는 그냥 감염만 시키고 따로 조종했다는듯한 묘사가 없었는데, 다크사이드 크로니클즈에서는 감염시키고 나서 알렉시아가 의도적으로 스티브를 조종했다는 묘사가 추가되었다. 7분경.
  • [5] 오리지널 설정집에서는 "불완전한 자궁을 가져 번식능력은 없다"고 서술되었으나 다크사이드 크로니클즈에서는 그 설정은 물말아먹었다. 즉, 번식 가능. 흠좀무.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5 01:08:54
Processing time 1.132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