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알로에

last modified: 2015-04-08 13:56:28 by Contributors

Contents

1. Aloe; 식물
2. 퀴즈 매직 아카데미의 등장인물
2.1. 캐릭터 설명
2.2. 팝픈뮤직에서 담당했던 곡들
3.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등장인물


1. Aloe; 식물

c0026408_4b7cecc8f38d8.jpg
[JPG image (572.67 KB)]

먹지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


이런 나무알로에도 있다.

아스파라거스목 크산토로이아과 아스포델루스아과 노회속의 여러해살이 다육식물. 영어 발음은 앨로우[ӕloʊ] 내지 앨러우[|ӕləʊ].

중동 & 아프리카 쪽이 원산지였으며 오랜 옛날부터 재배되어 온 식물이다. 특이하게 잎자루가 없이 줄기에서 두꺼운 잎이 어긋나 자라나는 형태다. 나무처럼 자라거나 단 하나의 줄기로만 자라거나 관목처럼 자라거나 덩굴이 지거나 땅에 기는 종류 등 엄청나게 다양한 종류가 있다.

초창기 한국에 들어왔을 땐 만병통치약 취급을 당했었다. 잎을 잘라서 노란색의 즙을 내면 이것을 강장제나 변비약(...)으로 쓸 수 있다. 또한 위장병이나 외상에도 효과가 있으니 이런저런 용도에 쓸 수 있는 건 맞다. 화상에도 제법 효과가 있고, 피부 보습에도 좋다.

알로에베라(Aloe vera), 알로에아보레센스(Aloe arborescens), 알로에사포나리아(Aloe saponaria)는 유럽에서 주로 원예용이나 식용으로 쓰는 대표적인 알로에종이다. 그 외에 질긴 섬유질을 이용해 밧줄이나 그물 등도 만들고, 미용에도 이용되는 다용도 식물.

화장품에는 알로에가 많이 들어가는데, 그 이유는 알로에베라에 진정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관련 논문이 나온 적은 없다. 생알로에의 즙을 써도 좋지만 생각보다 냄새가 고약하기 때문에, 시중에서 파는 알로에 화장품의 향기를 생각하고 발랐다간 낭패를 볼 수도 있다.[1]

보통 먹는 알로에는 알로에의 껍질을 벗기면 나오는 과육. 알로에 음료는 속에 건더기가 듬뿍 들었기 때문에 호오가 갈린다. 실제 알로에 즙과 과육은 이루 말할 데 없이 쓴 맛이 나지만, 그런 알로에 가공식품은 각종 설탕, 시럽과 사과향 등을 첨가해 단 맛만 난다. 비슷한 예로 코코넛이 있다.

알로에를 한약재로 쓸 때는 알로에 즙을 응축해 건조시켜서 쓰며, 알'로에'를 음차노회'''(蘆薈)' 또는 진노회라고 부른다. 까만 덩어리 모양인데, 입에 넣으면 헛구역질이 날 정도로 쓰다(...) 멋 모르고 입에 한 덩어리 넣었다간 침을 줄줄 흘리게 된다.

집에서 기른 다음 재배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거친 사막 기후에서 잘 자란 만큼 한국 기후에도 잘 적응하며, 물도 적게 줘도 되고 별도의 관리도 필요 없다. 적당히 한 달, 혹은 2주일에 한 번 정도 물만 충분히 줘도 쑥쑥 자란다. 미국 등에서는 이국적인 풍경을 위해 정원 등에서도 기른다고 한다.

나루토의 등장인물인 제츠의 별명인데, 삐죽삐죽한 잎 같은 것이 몸을 감싸고 있는 생김새 때문이다.

2.1. 캐릭터 설명

성우: 오치아이 유리카(이 때의 예명: 하세 유리나)
키: 142cm
혈액형: A
생일: 1월 1일

출신지: 매직아카데미 학원
취미: 귀여운 물건 모으기[2]
좋아하는 것: 우유, 과자
싫어하는 것: 무서운 이야기, 오니


퀴즈 매직 아카데미를 최소한 10살 이전에 으로 들어온 천재소녀, 1부터 등장했으며 지금까지도 빠지지 않고 출연 중이다. 아빠는 의사, 엄마는 간호사며, 목표는 현자가 되는 것.

일본 현지에서는 퀴즈 매직 아카데미 캐릭터 중에서도 굴지의 인기 캐릭터로 성우인 유리카의 언동이나 외견, 행동 등이 묻어나오는 것, 로리라는 것이 오덕들에게 어필 요소다. 하지만 그런 것을 떠나서 아카데미에서 걸어다니는 모습이라든가 행동 애니메이션이 뭔가 모성애(?)를 자극하는지, 현지에는 아케이드판과 DS판 모두 여성유저도 꽤 되는 모양이다. 아무튼 이런 인기 덕분에 관련 상품도 잘 나오는 편이며 팝픈뮤직 13에서는 퀴즈 매직 아카데미 조곡이 나오자 그 담당 캐릭터가 되기도 했다.

다만 국내에서는 게임 자체를 접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인기나 인지도나 그리 높지는 않은 편. 아니 오히려 샤론에게 밀리거나 그나마 이 캐릭터를 아는 사람도 팝픈뮤직에 나오는 캐릭터로 알고 있는 사람이 많다. 그나마 엔하위키에서는 나은 편. 엔하위키에서 샤론은 내용이 없다시피 한다.

알로에의 복장은 교복 상의만 입은 모습이다. 교복 맞추기가 어려워서 그런지도 모르나 알로에와 체격이 비슷한 스크는 맞춤교복(반바지)을 입고 있다. 이런 모습 덕분에 자주 입지 않은 것 아닌가 하는 의혹을 받는다(...). 심지어 '보이는 게 아닌가?' 하는 단계까지도. 피규어 등의 관련 상품에서는 상품에 따라 안에 치마가 있기도 하고 없기도 하다 현자의 문 한정판 카드중 하나를 보면 치마의 묘사 자체가 없다. 이걸 보면 상의만 입고있는게 맞는 모양이다.

초기작의 알로에는 지금의 긴 트윈테일이 아닌 단발에 가까운 헤어스타일이었다.

팝픈뮤직에서 승리시엔 찬조출연으로 아멜리아 선생이 꿈에 출현하기도 한다.

팝픈뮤직 13 카니발 오마케CG에 이니셜G의 그림이 올라와 있다.

2.2. 팝픈뮤직에서 담당했던 곡들

  • 팝픈뮤직13 카니발
    퀴즈 매직 아카데미(QMA)/퀴즈 매직 아테데미의 조곡/퀴즈 매직 아카데미 제작위원회
    적절한 35레벨의 곡이다. 다만 75~170BPM을 넘나드는 변속곡이므로 느린 스크롤에 적응이 되지 않은 플레이어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 있다. 초반 75BPM에서 가속하여 주로 170BPM으로 진행하다가 종반에 130BPM으로 감속해서 끝난다는 점을 감안해서 배속을 설정하면 무난히 클리어할 수 있을 것이다.

  • 팝픈뮤직 Sunny Park
    QMA2/灼熱の翼/매직아카데미 관현악단×극단레코드

3.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등장인물

칠보시티의 체육관 관장으로 노말 타입을 사용한다.

자세한 것은 알로에(포켓몬스터) 항목 참고.
----
  • [1] 실제로는 알로에는 조금밖에 들어가지 않고, 정제수와 향료, 그리고 각종 첨가물들을 넣어 만들기 때문에 향기로운 거다(...).
  • [2] 직역하면 일단 자질구레한 물건을 모으는 것.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8 13:56:28
Processing time 0.118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