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알케미스트

last modified: 2013-07-31 19:21:26 by Contributors

alchemist

연금술사영어명.

Contents

1. 세계수의 미궁 시리즈에 등장하는 클래스
2. 도타 2영웅 알케미스트
3. 스타크래프트
4. 일본의 게임 회사
5. 패스파인더 RPG의 캐릭터 클래스

1. 세계수의 미궁 시리즈에 등장하는 클래스

3. 스타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맵으로 아이옵스 스타리그 1시즌만 사용되었다. 당시에는 보기 드물었던 비대칭형 맵.

스타팅 포인트는 11시, 6시, 3시이며, 11시와 6시는 평지, 11시와 3시는 중간에 언덕지형이 있으며, 3시와 6시는 앞마당과 앞마당 사이에 다리로 연결되어 있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이 맵은...

머큐리의 뒤를 잇는 저그맵임이 증명되었다. 안기효는 이 맵에 대해 "맵이 저그를 이기기 너무 어렵다"며 "내가 못 한 것도 있겠지만 프로토스가 해답을 찾기 굉장히 까다로운 맵"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더 놀라운 것은 이 맵이 EVER 스타리그 2005에 쓰일 예정이었다는 것이다.[1] 그러나, KeSPA가 출범하고, 개인리그 공통맵을 1개씩 쓰기로 하면서 사용이 취소되었다.

이 맵을 대표하는 선수는 다름아닌 웰빙저그 신정민.

SKY 프로리그 2004 3라운드 결승전 KTF 매직엔스(現 KT 롤스터) 대 KOR(현 하이트 스파키즈) 제5경기 김정민신정민이 신정민의 파상공세를 끊임없이 막아내는 김정민의 수비력으로 명경기에 올랐으며...

2005년 아이옵스 스타리그에서 연습 안한 신정민이란 별명을 낳은 경기 또한 알케미스트에서 임요환과의 경기였다. 이 경기는 시종일관 임요환이 우세한 경기속에서 밀어붙이다가 신정민의 강력한 방어에 진이 빠져 역전패한 경기로, 이 경기 종료 후 인터뷰에서 그 발언을 하면서 들에게 전설로 남았다.[2] 구라치지 마라 임요환이 이겼다 짤방 역시 이 경기에서 나온 장면.

4. 일본의 게임 회사

알케미스트. 쓰르라미 울 적에PS2NDS이식판, 괭이갈매기 울 적에PS3PSP이식판의 발매를 맡았다.

그외에도 여러 에로게갸루게의 (전연령화)이식을 하기도 하지만 가끔 보통의 게임을 발매할 때가 있다. NDS용의 국민 모델 오디션 슈퍼스타 DS는 한국에서도 정식발매 되었다.

2010년 9월 16일엔 걸 건 이라는 미연시와 슈팅게임을 합친 괴랄한게임의 발매를 발표했다. 그리고 2012년, PS3판이 한국에서도 정식발매 된다(!!!)

5. 패스파인더 RPG의 캐릭터 클래스

TRPG 시스템인 패스파인더 RPG(통칭 D&D 3.75)의 추가 기본 클래스(Base Class). 패스파인더 최고의 서플먼트로 인정받는 Advanced Player's Guide의 2장에서 공개되었다.

d20 시스템을 사용하는 TRPG중에서 현재까지 이 클래스만큼 "연금술사"를 잘 표현하는 클래스는 없을 거란 평을 받고 있다. 주특기는 당연히 연금술로 각종 물질을 만들어내어 사용하는 것이며, 여기에 일정 레벨마다 연금술의 "발견"을 통해 각종 추가 특수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

HD는 d8이며, 따라서 BAB도 생각보다 높은 중간 단계(20렙시 +15)다. 내성굴림은 건강과 회피가 높으며, 제일 중요한 특성치는 클래스의 거의 모든 특성에 작용하는 지능이다.

연금술로 만들어낼 수 있는 물질은 우선 비술 주문과 동등한 효과를 내는 "추출물(Extract)"을 최대 6레벨짜리까지 만들 수 있으며, 하루에 알케미스트 레벨 + 지능 보너스만큼 만들고 저장해둘 수 있는 "폭탄(Bomb)"으로 뼈저린 스플래시 대미지[3]를 날리며, 마지막으로 한번에 하나만 소지/적용할 수 있지만 마시면 일정 시간동안 특정 신체 특성치를 +4 올리고 연결된 정신 특성치를 -2 낮추는 "변이약(Mutagen)"이 있다. 연금술 "발견"을 통해 이 3가지에 각종 변형을 줄 수도 있다.
----
  • [1] 그래도 밸런스 조정을 위해 주요 길목들의 통행을 편하게 바꾸는 등의 수정을 한 네오 버전을 쓰려고 했다. 그리고 이 맵의 저프전 마지막 경기는 프로토스가 썩 나쁘지 않게 승리하면서 그래도 머큐리보단 조금 나은 듯한 분위기가 있었다.
  • [2] 당시 신정민은 16강 조별리그 2패로 탈락 확정이어서 연습할 동기가 별로 없었다. 반면 임요환은 이겼으면 2승1패 3자재경기였으나 패해서 탈락.
  • [3] 기본 대미지는 지능 보너스만큼에 알케미스트 홀수 레벨마다 불꽃 대미지 1d6이 늘어나며 스플래시 대미지는 주사위상 최소값이다. 반사내성굴림으로 절반 대미지만 받을 수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21:26
Processing time 0.122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