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알트론 건담

last modified: 2014-11-30 15:20:05 by Contributors


Contents

1. 기체 스펙
2. 내장무장
3. 개요
4. 활약상
5. 모형화
6. 타 매체및 게임의 등장
6.1. 슈퍼로봇대전
6.2.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의 알트론 건담
6.2.1. 무장 일람
6.2.2. 스킬 구성
6.2.3. 유닛 설명
6.2.4. 입수 방법

1. 기체 스펙

형식번호: XXXG-01S2
기체명: 얼토롱알트론 건담[1]
기체형식: 모빌슈트
제작자: 노사 O
사용자: 건담 파일럿
발주시기: AC 195 9월 23일
좌석: 흉부 콕핏
전고: 머리높이 16.4미터
중량: 자체중량 7.5톤; 최대중량 불명
장갑재질: 건다늄 합금
에너지원: 초소형 핵융합로
출력: 불명
추력: 불명
기체성능레벨: 격투 170; 무장 140; 속도 130; 화력 140; 장갑 120
장비품: 센서, 자폭장치
파일럿: 창 우페이

2. 내장무장

  • 발칸포 x 2 - 두부에 장비
  • 드래곤 팽 x 2 - 양팔에 장비
  • 화염방사기 x 2 - 드래곤 팽에 내장
  • 빔 캐논 x 2 - 등의 '스팅거 테일' 백팩에 장비
  • 트윈 빔 트라이던트 - 백팩에 위치
  • 알트론 실드 - 왼쪽 어깨에 장비

3. 개요

© Uploaded by Kaito Hei from Wikia

OZ에서 5명의 박사가 비밀리에 반파된 셴롱 건담을 개수한 기체.

빔 글레이브를 버리고 보다 강력한 트윈 빔 트라이던트를 장비했으며, 오른팔에만 장비되어 있던 드래곤 팽이 왼팔에도 장비되어 두 정이 되었다. 사격 무기가 없다는 단점도 보완되어 등의 스팅거 테일에 두 정의 빔 캐논이 추가되었다. 이로써 5기의 건담들 중에서도 상당히 균형잡힌 올라운드 기체가 되었다.

이름의 알트론이란 중국어의 이두룡을 뜻한다. 실제 중국어 발음은 '얼토롱'. 그래봤자 우페이는 나타쿠라고 부를 뿐이지만.

다른 버전으로 알트론 건담 커스텀이 있다.

G 제네레이션 시리즈에선 센롱의 강력한 드래곤 행을 그대로 가진데다가 다른 시리즈와 비교해도 최고의 연비에 속하는[2]2연 빔캐논이 추가돼 정말 정상적으로 업글된 기체. 나타쿠로 업글해봐야 무장은 사실상 다운그레이드에 가까우니 이녀석을 계속 쓰자. W계열 기체중에서 거의 유일하게 연비걱정없이 쓸만한 기체.

4. 활약상

첫 등장은 23화 초반부로 월면 기지의 비밀 구역에서 박사들이 자재를 빼돌려 건담 데스사이즈 헬과 함께 강화/개수중인 모습으로 등장한다. 이후 25화의 월면 기지에서 처음 가동했을 때는 완성도는 70%로 온전히 싸울 수 없었지만 그럼에도 양 팔의 드래곤 팽을 모두 전개해 모빌 돌 비르고를 파괴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 뒤 월면 기지에서 도주하여 롱 일족이 기거하던 우페이의 고향 콜로니에 도착. 남은 작업은 기체의 조정 정도로 시간만 있다면 완벽하게 해낼 수 있으리라고 박사들이 언급했으나, 탈출 직후부터 활발하게 오즈 수송대를 습격하며 얻은 자재로 완성시켜나간 듀오와는 달리 우페이가 그대로 자신의 수련에만 매진하면서 활동이 없었다. 그러다 우페이의 수련이 사실상 완료되고 롱 일족의 콜로니가 OZ의 부대에 습격받으면서 다시 재기하게 된다. 롱 일족의 콜로니가 스스로 자폭한 이후로 얽매일 것 없이 싸워 OZ의 부대를 전멸시킨다. 이후 우페이와 손을 잡으러 찾아온 젝스의 윙 제로를 상대로 전투에 들어가 앞서 윙 제로를 상대로 밀리기만 했던 데스사이즈 헬과 달리 호각에 가까운 모습마저 보여줬다.[3]

이후 혼자 싸우기로 결심한 우페이와 함께 화이트 팽과 OZ로 양분된 우주의 전장 속을 혼자 헤쳐오며 최종적으론 리브라에 돌진하지만, 방어하고 있는 모빌 돌 부대마저 개의치 않고 가동된 리브라의 빔포 세례에 맞고 저 멀리 날아가버리고 만다. 이 때부터 기체에 문제가 발생했고, 그럼에도 홀로 OZ의 잔존 부대를 뒤쫓던 화이트 팽의 비르고 부대를 공격해 전멸시키는 과정에서 손상이 축적되어 결국은 거의 기동불능 상태가 된다. 그대로 우주공간을 떠돌던 중 현장을 찾아온 샐리 포와 히이로의 우주정에 합류, 피스밀리온에 합류하여 복구된다.

그 후로 G팀의 일원으로서 활동하고, 최종전인 이브 워에서는 히이로가 부재 중인 가운데 다른 3기의 건담과 함께 비르고 II 4대와 연계 중인 에피온을 공격하지만 격파에 실패. 리브라와 피스밀리온의 충돌 후 트레이즈의 톨기스II와 일기토를 벌인다. 정정당당한 승부를 고집하는 우페이에 의해 양팔의 드래곤 팽을 쓰지 않고 격전을 벌이지만 결국 승리한다.

신형 건담답게 활약상에 상당히 많은 탄력을 받았으며, 순수 전투력 면에선 함께 개량된 데스사이즈 헬보다도 더 돋보인 케이스.

5. 모형화

방영 당시 무등급 1/144와 HG 1/100으로 발매되었다. 그러나 이 당시 프라 기술력이 떨어지는 편인 데다 드래곤 팽의 구조상 어깨 가동성이 상당히 안 좋다.

오랜 세월이 흐른 뒤 2012년 로봇혼으로 발매되었다. 품질은 W 계열 로봇혼들이 그렇듯 하이 퀄리티. 다만 어깨 가동성은 기존 1/144나 1/100보다 개선이 이뤄지긴 했어도 역시 비교적 떨어지는 편.

6. 타 매체및 게임의 등장


6.1. 슈퍼로봇대전

....사실상 괜찮은 성능이지만 이게 다 우페이때문이다.(...) 초기에 구제하기 어려울정도의 능력치라 얻어도 무슨 슈퍼로봇계열 다루듯이 다루는 불편한 운영법이라....


6.2.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의 알트론 건담

랭크 : A
속성 : 근거리형

6.2.1. 무장 일람

1번 : 트윈 빔 트라이던트
2번 : 빔 캐논
3번 : 화염 방사기

6.2.2. 스킬 구성

방어력 업
확장 부스터

6.2.3. 유닛 설명

1번 빔 트라이던트는 개념 칼. 리치, 속도, 판정 모두 꽤 우수하다.

2번 빔 캐논은 평범한 빔짤. 탄창도, 데미지도 기대할게 없다.

3번 화염 방사기는 부가기능 슬로우가 달려있다.

대표적인 무장인 드래곤 행은 필살기 구현.

먼저 화방을 쓰고 트라이던트로 치는 전법은 비추천. 어지간히 느려터진 기체가 아닌이상 화방으로 슬로우 걸어도 1번으로 무기 바꾸는 사이 뒤로 부웅~하고 도망가버린다. 에라이...거기에 화방을 먼저 쓸 경우 적이 앵간히 붙지 않은 이상 적이 뒤로 밀려버리는데, 이때에 화방 그래픽은 계속 적을 때리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때리지 않기 때문에 역칼먹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위 8. 23 패치로도 해결이 안되므로 화방쏘고 후퇴하여 빔라 쏘는것이 훨씬 낫다. 아니면 견제와 밀어내기 자체로만 쓰면 되고.

6.2.4. 입수 방법

A랭크 전용 캡슐인 36,39호 캡슐머신에서 획득가능.

----
  • [1] 반다이의 영문 표기가 Altron이라 번역 오류를 일으켰는데, 사실은 양팔의 드래곤행을 뜻하는 二頭龍-얼토롱(èrtóulóng) 건담이 맞다.
  • [2] 다른 기체들이 발칸을 쓰는수준의 EN으로 중간정도의 강함의 사격무기를 가진 셈이다. 여기에 EN절약 파츠라도 단다면?
  • [3] 단 데스사이즈는 원래부터 스텔스 기능 위주였던 데다 개량의 방향성도 방어력과 스텔스 기능의 상승이었던 반면, 알트론은 원래부터 격투전 위주였던 셴롱의 전투력을 그대로 상승시켰던 것이기 때문에 당연하다면 당연한 결과.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30 15:20:05
Processing time 0.135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