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암흑마법

last modified: 2013-10-23 16:34:10 by Contributors

265702_3.jpg
[JPG image (213.2 KB)]
265690_9.jpg
[JPG image (114.31 KB)]
265702_4.jpg
[JPG image (158.73 KB)]
창세기전 2의 Level 7 암흑마법: 다크 존 - 아토믹 블라스트 - 아마겟돈

창세기전 시리즈13암흑신데블족이 사용하는 마법. 물질과 차원의 균형을 파괴할 정도로 강력한 마법이다. 창세기전 외전 서풍의 광시곡에 등장한 이올린 팬드래건이 이르길 신성마법과는 상극이다.

최초 등장은 라그나로크 시기. 당시 암흑신들은 12주신들이 만든 마력 증폭 갑옷인 마장기 때문에 전쟁에서 계속 밀리고 있었으나, 암흑마법과 신체 변형 기술인 그리마의 개발을 통해 불리하던 전황을 만회하는 데 성공했다. 그러나 암흑마법과 주신들의 마장기의 격돌은 파괴신의 부활이라는 예기치 못한 결과를 낳았고 이로 인해 안타리아가 멸망 직전에 몰리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설정상 암흑혈이 없으면 쓸 수 없는 마법이나 게임 전투상에선 그런 거 없다. 단지 제국측 인물들이 초기에 가지고 나오는 마법 정도의 위상.

창세기전 2의 암흑마법은 크게 유전자 변형기술시공간 조절기술의 2가지 형태가 존재했다. 전자의 경우 DNA체인지나 커스로 적의 신체능력을 변환시키고, 후자의 경우 다크 존이나 블랙 홀, 아마겟돈 등 공간자체를 폭파시켜 공격하는 방식이었다. 설정 상 흑태자아수라파천무도 흑태자 본인의 그리마와 암흑마법의 정수이기에 공간 자체를 공격하는 이펙트를 가진다.

팬드래건 왕립 마법사단의 라이벌(?) 집단인 게이시르 제국 암흑마법사단의 주특기였다. 하지만 이러한 설정은 후기작으로 가며 제국이 주요 배경에서 멀어짐으로써 특색을 잃게 되며, 암흑마법은 강력한 위력과 디버프, 그리고 피아불문을 패널티로 가지는 비주류 마법이 된다. 물론 창세기전 외전 서풍의 광시곡 때부터 주신교에 먹혀 분열된 게이시르 제국데블족이며 암흑마법사들이 막장 종교재판에 몰살 크리를 맞고 관련 문서들이 불태워지는 등의 수난을 겪은 탓에 암흑마법의 명맥이 끊어졌다고 볼 수도 있겠다.

게임상에서는 별로 안 쓰지만 시라노 번스타인데이모스에게 전수받은 암흑마법을 사용할 줄 안다. 암흑혈 있겠다, 데이모스에게 전수받았겠다, 아수라 있겠다, 제국사람... 완벽한 조건이다. 어느 의미론 진정한 암흑마법은 시라노 대에서 끝났다고 봐도 무방하다.

창세기전 3에서는 더욱 안습해진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대부분은 에디터로 뜯어봐야 알 수 있다. 설정만 잡혔지 암흑마법 계열 직업인 캐릭터가 없고, 구현된 것들도 만들다 말았는지 왕국 및 투르계 마법사들보다 성능도 확실히 밀린다. 암흑마법 계열 마법은 '블러드 러스트', '아마겟돈', '섀도우 실드', '킬링 필드'가 전부이며, 댐딜을 위한 마법도 워락에서 파이어 애로우 3, 세이지에서 아이스 미슬 3, 힐 3외엔 없다(...). 다른 계열 직업보다 나은 점은 스피디라는 보조 마법을 레벨 5까지 찍을 수 있는 것 정도이다.

암흑마법을 찍을 수 있는 직업이 없어 에디터가 없으면 전직하지 못하는 것도 문제다. 암흑마법 계열 기초 직업인 워락에서 세이지로 전직하기 위한 암흑마법 스킬을 찍을 수 없고, 세이지도 마찬가지로 현자로 전직할 수 없다. 정말 요 직업을 원한다면 현자부터 내려가야 한다(...). 위에서 아래로! 다만 적은 경험치량으로 빨리 메테오, 문라이트, 선더스톰, 소드 브레이크를 사용 가능한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다. 아이고 기쉬네 씨 여태까지 뭐 하셨어요?

윌리엄 헤이스팅스가 아마겟돈을 쓰기도 하지만, 그는 암흑혈도 없고 팬드래건 사람이기 때문에 이벤트성 짝퉁(...) 기술로 보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10-23 16:34:10
Processing time 0.070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