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애국기동단

last modified: 2015-02-21 08:43:05 by Contributors

  • 상위 항목: NGO

a0009290_49cc0f5bdedaf.jpg
[JPG image (66.13 KB)]

Peace through power!
펭킹 라이킹 코스프레?

Contents

1. 개요
2. 비판
3. 기타
3.1. 불법무기 소지혐의
4. 관련 항목


1. 개요

노 전 대통령 분향소 철거 놓고 보수-진보 '충돌'

([국민행동본부 2011 출정식) 최병국 단장 : 종북박살 출정선서

2009년에 대한민국에서 해병대전우회, 고엽제전우회 등등의 단체가 모여서 만든 단체다. 국민행동본부사병 집단.

검은 제복에 붉은 베레모가 이들의 트레이드 마크.우국기사단 돋네?[1] 은하제국좌파폭력에 대항한다는 것이 목적이지만 실상은 정치깡패집단. 경찰권도 없는 민간집단이 폭력에 폭력으로 맞불을 놓겠다는 발상 자체가 어이없다. 모든 정파가 각자 사병집단을 거느리고 노상 전투를 하던 어떤 나라의 20년대가 연상된다.


덕수궁 앞에서 노무현 대통령 분향소를 파괴하는 등의 활동으로 유명하다. 당시 이 단체의 짱인 서정갑[2]은 노무현 대통령의 영정을 자랑스레 들고 연설까지 했다.

폭력성에 대한 비판이 많지만 본인들은 법 처벌도 감수하겠다며 들은 체도 안한다.[3] 자기 목숨을 파리보다 못한 목숨으로 여기나보다.[4]

현재 대한민국에서 구 독일의 SASS, 한국전쟁 당시의 서북청년회, 자유당정권 때의 정치깡패 같은 정치적 폭력집단으로 변모할 확률이 가장 높은 집단이 아닐지. 이들을 여기에 보내 어느 미친 단체 소탕용으로 쓴다면 인재가 될지도…

2. 비판

웃기게도 이들의 주 구성원 중 고엽제전우회가 있는데, 월남전 참전용사의 고엽제 피해가 사회에 알려지고 국가의 배상이 시작된 건 그들이 싫어하는 김대중, 노무현 정부때다. 그전 정권들은 국가 배상 책임을 인정조차 안했다.[5] 그리고 그 배상이 이뤄지도록 사회의 관심을 환기시킨건 이들이 종북·빨갱이 언론이라 부르는 한겨레. 결국 이들은 자신들을 고엽제로 피해를 입게 만든 이들을 두둔하고, 오히려 자신들에게 배상을 해준 이들을 적대시하는 격이다. 정신이 이상하다…



그리고 정치적 판단이나 정파를 떠나 위 사진들에서 나온 폭력행위 등의 행동 및 이들의 존재 그 자체가 국가의 치안 유지 활동에 있어 해가된다. 이들처럼 유사 군사조직을 표방하는 세계 각지의 사병, 민병대, 국제테러단체 등의 폭력단체는 수많은 인명사고, 유혈사태를 일으켜 치안을 저해하는 주범이다. 단지 개인의 총기소지에 대해 매우 엄격하게 규제하고 있는 대한민국 사회의 특성 때문에 아직까지 큰 유혈사태를 일으키지 못했을 뿐이다. 정견을 떠나 안전문제 때문에라도 이러한 유사 군사단체는 근절되어야 할것이다.

특정 정파, 정견의 이익을 위해 과격활동을 하는 이들에 대해 한국의 나치 돌격대가 따로 없다고 지적하는 이들이 많으며[8],덕력있는 네티즌 일부는 은하영웅전설에 나오는 우국기사단에 비유하곤 한다.

또한 이들의 복장 자체가 현행법 위반이다. 현행법은 국군의 현용 복장 및 한국에 주둔, 체재하는 동맹국 군대의 현용 복장을 임의로 착용하는 것을 금하고 있다. 화강암 무늬 군복 뿐 아니라 심지어 ACU도 원칙적으로는 안되고, 심지어 흑복(대테러복)도 경찰특공대 및 일부 특수부대에서 사용하고 있는 복장이므로 착용이 불가하다.[9] 그러나 이들은 특수부대에서 현재 사용하고있는 흑복에 해병 수색대에서 사용하는 베레모까지 뒤집어 쓰고 활개치고 다닌다.[10][11]


2015년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의 항소심에서는 원세훈 전 국정원장을 대놓고 호위하고 있는 모습이 찍혔다. 제일 오른쪽의 작자는 위 사진의 노사모 회원과 몸싸움하는 작자 같다.


3. 기타

© Uploaded by Naruto8900 from Wikia


NOD 장교.[12]

커맨드 앤 컨커의 팬들은 저들의 복장(검은 제복과 붉은 베레모)이 시리즈 중 하나인 레니게이드에서 등장했던 사이비 종교 테러집단 NOD 교단의 병사들과 매우 유사하기에, 블랙 핸드(NOD 교단의 열성적인 신도로 이루어진 엘리트 집단)나, NOD라 부른다. 생김새도 유사하고 하는 행동도(불법적인 폭력행사) 비슷하고… 특히 블랙 핸드의 NOD 장교와 굉장히 닮아있다(붉은색 베레모, 검정색 제복). 블랙 핸드는 악역 카리스마라도 있지…

3.1. 불법무기 소지혐의


이들이 차고다니는 것으로 보이는 가스총이 사실은 가스분사기가 아니라 가스발사총이 아닌가 하는 의문이 제기되었다. 가스분사기 모델과 가스발사총 모델이 있는데, 두 모델의 외양은 동일하다. 해병대 전우회 홈페이지에서 공동구매를 한 기록도 발견되었다.

가스발사총 뇌관이 없는 일반적인 호신용 가스분사기와 달리 공이격발식 구조로 되어있으며, 이를 이용해 가스가 들어있는 뇌관식 탄을 발사하는 총.

규격에 맞는 탄으로 가스탄, 공포탄, 고무탄의 3가지를 발사할 수 있으며, 해당 모델은 규격이 일치하는 탄만 구한다면 실탄 발사도 가능하며, 규격이 일치하지 않아도 편법을 이용해서 발사가 가능하다. 실제로 현직 경찰관이 실탄에 테이프를 감아 장전하여 이 총으로 자살한 경우도 있다.

이 총은 '총포·도검·화약류 등 단속법 시행령' 제14조에 따라 '무기를 휴대할 수 있는 사람'에 한해서만 사용허가를 받을 수 있는데, '무기를 휴대할 수 있는 사람'은 주로 군과 경찰, 국정원, 청와대 경호실 근무자들로 한정된다.

----
  • [1] 게다가 우국기사단의 이름을 살짝 베꼈나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어감과 뜻도 비슷하다. 애시당초 우국기사단의 영문명인 Patriotic Knight Corps를 직역하면 애국기사단. 거기에 컬러링도 얼추 비슷하다.
  • [2] 육군 부관대령 출신
  • [3] 이런 걸 확신범이라고 한다. 이 단어는 흔히 '범인임이 확실한 사람'이라는 뜻으로 잘못 사용되기도 하는데, 원 뜻에 대해선 항목 참조.
  • [4] 조직폭력배 항목을 보면 알겠지만 폭력집단의 수괴는 사형이 가능하다.
  • [5] 그래서 이들은 전두환도 싫어한다. 전두환 전 대통령이 정권을 잡았던 시절, 고엽제 피해를 감춰서 배상을 받지 못했다는 것이 그 이유. 관련 기사.
  • [6] 실제 노사모 회원과 충돌 중인 모습
  • [7] 무술 시범을 보이고 있다 얼씨구
  • [8] 실제로 이들의 행동은 돌격대의 그것과 다름없다. 단지 특정 정당이 주도하는 폭력단체냐, 아니냐의 차이다.
  • [9] 밀리터리 코스프레를 하는 매니아들이 관할 서에 확인해본 사항이다.
  • [10] 참고로 정작 단체의 장인 서정갑 자신은 저 검은 특공복 단복이 아닌 육군 영관급 장교 동예복이나 대령 계급장 달린 전투복에 미합중국 해군 항공모함의 함모(…)를 착용하고 다닌다. 가오 안 선다고 생각하는지 부관 병과장은 없다. 이런 행동은 군인복제령 위반이다. 국가법령정보센터에 고시된 군인복제령의 제18조 '전역 또는 퇴역된 자의 군복착용' 항목을 보면, 전역 혹은 퇴역군인의 군복 착용은 네 가지로 제한된다. 군사의식에 초청된 때, 본인의 결혼식 또는 약혼식 때, 친족의 결혼식 또는 약혼식에 참석하는 때, 주례로서 결혼식 또는 약혼식에 참석하는 때. 설마 이 집회가 군사의식이나 약·결혼식이란 건 아니겠지. 게다가 서정갑은 이 단체의 집회 뿐 아니라 다른 각종 행사 여기저기에서 군 예복을 입고 나타난다.
  • [11] 기실 군복 착용 문제는 이 단체 뿐 아니라 전우회를 표방하는 각종 전역자 단체 대부분이 안고있는 문제이다. 문제는 이들 단체의 정치적 영향력을 의식하기 때문인지 이들에 대한 단속, 법적 처벌 등이 거의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것. 그러면서도 각종 밀리터리 관련 동호회, 친목모임의 구성원이나 관련 행사 참가자 등 비교적 사회적으로 약자의 입장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처벌이 엄격한 편이라는 점에서 형평성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 또한 촛불예비군에 대해 국방부가 군복 착용을 자제하라고 발표한 반면에 기존에 군복, 또는 유사군복을 착용해오던 단체들에 대해서는 침묵하고 있는 점에 대해서도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 [12] 위 컨셉 아트에서는 검정색 베레모를 착용하고 있지만 인 게임 모델링은 붉은색 베레모를 착용하고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1 08:43:05
Processing time 0.204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