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애시

Contents

1. 영단어 ash
2. 사람 이름
3. 애쉬/애시라는 이름을 가진 캐릭터
4. 기타
4.1. 이블 데드의 주인공
4.1.1. 애쉬의 주무기
4.2. NDS용 RPG
4.3. 미드 수퍼내추럴에 등장하는 인물.
4.4. 건담 시드 데스티니의 UMF/SSO-3 애시
4.5. 제2차 슈퍼로봇대전 OG의 등장 기체


1. 영단어 ash

'' 및 거기서 파생된 의미로 "파멸, 멸망"을 뜻한다.

2. 사람 이름

Ashley라는 이름의 애칭이다. 원래 애쉴리는 영국에서는 성씨로 주로 쓰이지만 미국으로 넘어가면서 여성 이름으로 변질된 케이스. 1번에서 따온 만화적 이름의 캐릭터들도 많지만 2번에서 유래한 평범한 인명들도 많다.

3. 애쉬/애시라는 이름을 가진 캐릭터

4. 기타

4.1. 이블 데드의 주인공

(ɔ) from

대 좀비 결전병기이자 언데드와 악마를 때려잡는 퇴마사. 좀비를 상대로는 무적에 가까운 전투력을 자랑하는 애쉴리 윌리엄스의 애칭이다. 배우는 브루스 켐벨.

산장에 잘못 놀러갔다가 빙의된 애인의 머리를 삽으로 날려버리고 친구의 눈을 후벼파더니, 2편에 들어서는 빙의된 오른손을 전기톱으로 갈아버린 뒤[1] 악령들에게 맞서기 위해 전기톱과 샷건으로 무장하고 싸우다가 중세로 날아가 데다이트[2]와 자신의 클론 데다이트까지 몽땅 날려버리고 다시 현대로 돌아온 것이 영화의 이야기.

코믹스 시리즈에선 다시 과거의 산장으로 돌아가고, 그후 미래도 가다가 평행세계들로 빠져 다른 히어로들과 팀업하는게 주 일과가 되었다. 이 정도면 가히 마블 슈퍼히어로급이다. 주된 크로스오버 목록은 다크맨, 리애니메이터의 닥터 웨스트, 그리고 마블 좀비스. 제이슨, 프레디와 한판 붙은 경력도 있다.

성격은 처음엔 애써 제정신이 되려고 애쓰는 희생자 타입이지만, 2편에서 온갖 일을 겪은 뒤 이젠 데다이트가 몰려들어도 샷건으로 머리를 날려주는 Bad Ass가 되었다. 무공을 익히면서 얻은 보조 스킬인 유머감각이 매우 돋보인다.

명대사는 역시 빙의된 오른손을 전기톱으로 갈아버린 뒤 잘린 손목에 전기톱을 달면서 Groovy~.(멋지구만.) 3부터는 잘린 오른팔이 기계팔로 개조된다.

생뚱맞게도 포커나이트 앳 디 인벤토리 2편에 출연했다. 거기에선 클랩트랩이 애시가 갖고 있던 더블 배럴 샷건 '붐 스틱(Boom stick)'그제 붐 스틱[3]과 맞바꾸자고 제안하지만 애시가 거절했지만 클랩트랩이 토그제 붐 스틱이 그것보다 데미지가 더 강력하고 폭발속성을 가지고 있어서 범위 공격이 가능하다 등등 메타발언을 하면서 더블 배럴 샷건보다 더 뛰어나다 말하지만 그가 직접 붐스틱을 무대쪽으로 사격해 클랩트랩을 찍소리 못하게 만들었다. 이때 클랩트랩이 한 말이 걸작. "니 무릎에다 쏘지 않기를 빌겠어."

4.1.1. 애쉬의 주무기

  • 전기톱 - 고정 무장. 리제네레이션에서는 티타늄 재질의 전기톱도 나온다.

4.2. NDS용 RPG

닌텐도파이널 판타지사카구치 히로노부가 대차게 말아먹은 게임이다.

무절제한 동영상 사용, 무리한 터치시스템의 사용으로 불필요한 조작의 증가. 딱히 별 감흥없는 시나리오, 개성없는 캐릭터, 조잡한 시스템 등등. 망할 게임의 모든 요소를 다 갖춘 게임이다.

국내에서는 아마추어 한글화가 되어 유저가 좀 있는 편이지만,[5] 본국에서는 대차게 무시당해 아마존에서 490엔에 땡처리되는 안습이 되었다.

성우진이 화려하여 코야스 타케히토사카모토 마아야가 출연한다.
동영상이 많기때문인가 롬을 보면 진짜 용량이 쓸데없이 크다.

4.3. 미드 수퍼내추럴에 등장하는 인물.

Dr.badass

시즌 2에서 처음으로 등장. 배우는 채드 린드버그. 앨런이 운영하는 로드하우스에 장기 투숙 중인 인물로, 윈체스터 형제에게 있어서는 믿을 만한 정보통이다.

존 윈체스터가 죽은 뒤, 그가 수집한 자료를 기반으로 악마를 찾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단순한 잉여인간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기 시작.
보스턴에 있는 학교 MIT라는 지잡대 출신이라는 것에서 천재성을 보여주는 듯 했으나, 동시에 폭력사건에 휘말려 퇴학당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그래도 잉여는 잉여다. 시즌 2 후반부 로드하우스가 악마의 공격을 받아 불탔을 때 피하지 못하고 사망했다.

시즌 5에서는 무려 천국에서 정보통 노릇을 한다...

4.4. 건담 시드 데스티니의 UMF/SSO-3 애시


출현원작 : 기동전사 건담SEED DESTINY
모델넘버 : UMF/SSO-3
코 드 명 : 애시(ASSH)
기체타입 : 양산형 가변 수륙양용 모빌슈트
제 작 : ZAFT
소 속 : ZAFT
최초배치 : C.E. 73.
조 종 : 몸체 안의 표준형 콕피트에 파일럿 1명
크 기 : 20.65m
중 량 : 50.59t
동 력 원 : 초밀도 에너지 배터리
무 장 : GMF22SX 시작형 프로펠러&다목적미사일런쳐 X 2,
MA-M1217R 고에너지빔캐논 X 4,TYPE PJP3 듀얼 양전자 캐논,
M47 23mm 듀얼머신건 X 2, MX-RQB505 빔크로
기타장비 : 센서


자프트군 최신예 수륙양용 MS. 라크스의 암살을 노리고 진입한 특수부대가 사용한 기체로, 프리덤 건담과의 교전 끝에 행동불능에 빠진 모든 기체는 비밀 유지를 위해 파일럿과 함께 자폭하여 증거가 인멸되었다. 팔 부분에는 보다 전투에 특화된 빔 클로를 장비하고 있다.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에서의 기체 설명은 애쉬(캡파)를 참조.

4.5. 제2차 슈퍼로봇대전 OG의 등장 기체

대파된 엑스바인을 개수한 기체. 항목참조.
----
  • [1] 이 때의 광기 넘치는 웃음소리는 꼭 들어볼 필요가 있다.WHO'S LAUGHING NOW!!!!!!!
  • [2] 이블데드에 나오는 빙의된 시체류를 가리키는 말
  • [3] 보더1을 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토그제 붐 스틱은 이블 데드에 등장한 애시의 산탄총을 오마쥬 내지 패러디한 무기다.
  • [4] 프로듀서 에드 분이 트위터를 통해 "Ash (Evil Dead) would B Perfect for MKX."라고 언급한 바 있다.
  • [5] 물론 그 번역의 질도 좋지 않다. 프롤로그의 받아라! 불꽃 뱀이여!창고에! 불꽃의 뱀이!라는 해괴한 번역이 대표적인 예. 작중 등장하는 두 왕녀의 말투도 상당히히 오락가락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6 19:33:05
Processing time 0.114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