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액셀 스톤

last modified: 2015-03-16 19:11:55 by Contributors

SORRV5_001_AXEL.jpg
[JPG image (99.16 KB)]

베어 너클 시리즈의 등장인물.

베어 너클 시리즈 플레이어블 캐릭터
레귤러 캐릭터
액셀 스톤 블레이즈 필딩 아담 헌터 새미 헌터 맥스 해체트 길버트 잔
히든 캐릭터
빅티 미스터 X
(리메이크 한정)
애쉬 시바
(리메이크 한정)
루드라
(리메이크 한정)

Contents

1. 캐릭터 소개
2. 게임에서의 액셀
2.1. 베어 너클 1
2.2. 베어 너클 2
2.3. 베어 너클 3
2.4. 스트리트 오브 레이지 리메이크
2.4.1. 버전마다의 차이
2.4.2. 기술 소개

1. 캐릭터 소개

Axel Stone. 25세 / 183cm / 75kg.

주인공. 푸른 머리띠를 한 근육질의 돌머리 형사로, 마샬아츠의 달인. 경찰과 가라테 도장의 관장을 겸업하고 있다. 즉 투잡쟁이. 취미는 비디오 게임.

투철한 정의감을 지닌 캐릭터로 친구이자 동료인 아담 헌터, 블레이즈 필딩과 함께 미스터 X의 마약 밀매조직을 소탕하러 나서 미스터 X를 쓰러뜨리는데 성공한다.

2편에서는 동료인 아담이 시바에게 얻어터지고 미스터 X에게 납치당하자 아담을 구하기 위해 동료 블레이즈, 아담의 동생 새미, 레슬러 친구 맥스와 함께 싸우러 나가 시바와 미스터 X를 쓰러뜨리고 아담을 구출한다.

3편에서는 미스터 X의 마약 밀매조직에 있던 길버트 잔 박사에게서 폭탄 테러에 관한 정보를 듣고 마약 밀매조직의 음모를 막기 위해 싸운다. 도중에 짝퉁 액셀 때문에 페드로프 장군 납치범의 누명을 쓰기도 하지만 마지막에는 장군을 구출하고 흑막인 미스터 X도 해치우면서 해피 엔딩.


2. 게임에서의 액셀

주인공답게 캐릭터로서의 성능은 평균인데 기본기가 워낙 좋다보니 초보자도 사기캐 수준으로 사용할 수 있다.

2.1. 베어 너클 1

파워 A, 점프 B, 스피드 A

주인공답게 가장 무난한 성능. 기본 연속기가 가장 성능이 좋아, 뒤돌아 보기 공격과 점프력이 구린거 빼고는 사각이 없다. 특이하게도 날아차기 모션이 플라잉 이다.

2.2. 베어 너클 2

파워★★, 테크닉★★★, 스피드★★, 점프력★, 스태미너★★

주인공답게 가장 무난한 성능. 기본 연속기가 우수하다. 메가크래시는 드래곤 윙(ドラゴンウイング)과 드래곤 스매쉬(ドラゴンスマッシュ). 드래곤 윙의 경우 적들에게 둘러싸였을때 위기회피기인데 발생과 속도가 빠르지만 위력은 4명중 최하. 드래곤 스매쉬는 엄청난 연타를 먹인 후에 승룡권을 날리는데 화력이 좋아 맷집이 좋은 적에게 유용하다. 다만 리치가 너무 짧고 제자리에서만 공겨하며 공격시간이 너무 길어 뒤가 오랫동안 무방비 상태가 되고 가드 능력이 있는 캐릭터들은 맞다가도 가드한 후 반격해 오기 때문에 사실상 게임 난이도가 높아지거나 가드 능력이 있는 보스전에선 전혀 쓸모가 없는 기술. 결국 4명의 캐릭터중에서 메가크래시 성능이 제일 나쁘다.

하지만 대쉬 공격인 그랜드 어퍼가 엄청난 고성능이라 이걸로도 충분히 먹고 살 수 있다. 메가크래시도 아닌 주제에 무적시간이 있기 때문. 게임을 처음 해 보는 사람이라도 이 그랜드 어퍼만 잘 쓰면 최종보스까지 때려잡을 수 있을 정도. 다만 난이도를 올릴수록 적들이 걷는 스피드가 빨라져 그랜드어퍼 시전후 아주 짧은 빈틈마저 달려와 때리기 시작하기 때문에 그랜드어퍼 이외에는 약한 잡기 데미지 등으로 인해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오히려 수월하게 플레이하기가 힘들어진다. 그 외 단점은 이동 속도가 느린편이고, 리치가 4명중에 가장 짧다. 그리고 던지기 공격들의 위력이 4명중 가장 약하며 점프공격 중에서 제자리 날아차기 성능이 매우 좋지 않다는 점.

사실 매니아 난이도 정도 되면 맥스나 새미 같은 캐릭터들처럼 사기를 부릴 수가 없는 정직한 성능이라 표준 캐릭터인 액셀이나 블레이즈로는 고난이도에선 게임 진행이 오히려 불리하다.

2.3. 베어 너클 3

파워★★★、테크닉★★、스피드★★、점프★、리치★★

전작과 비슷하게 무난한 성능. 그랜드 어퍼를 포함한 모든 공격력이 약해지긴 했지만 캐릭터 자체는 여전히 다루기 쉬운데다가 스페셜 콤보인 그랜드 훅의 성능이 그랜드 어퍼를 대신할 정도로 성능이 좋아서 공격력 약화가 크게 부각되진 않는다. 진짜 단점은 이동 속도가 7명 중 가장 느리다는 것. 비기로 슈퍼 액셀이 되면 최강이 된다.

3 스테이지에서는 짝퉁 액셀이 보스로 등장하기도 한다. 이 짝퉁 엑셀의 이름은 브레이크(...)이며 체력이 떨어질수록 피부색깔이 붉어짐과 동시에 행동이 빨라진다.

2.4. 스트리트 오브 레이지 리메이크

주인공답게 여전히 무난하면서도 좋은 성능이다. 다만 이동 속도는 동료인 아담과 함께 뒤에서 2등. 꼴등은 당연히 친구인 맥스. 리치도 은근히 짧은 편이다.

2.4.1. 버전마다의 차이

SOR1 SOR2 SOR3
★★★ ★★★ ★★★
테크닉 ★★★★ ★★★★ ★★★★
민첩 ★★★ ★★ ★★
점프 ★★ ★★
체력 ★★★ ★★★ ★★★

SOR1 버전: 다른 버전에 비해 리치가 가장 긴데다가 공격 판정 역시 좋은 수준. 공격 후의 딜레이가 길고 바닥을 기는 점프 능력치가 게임 진행. 스페셜 어택인 드래곤 스매쉬와 대시 공격인 그랜드 어퍼의 모션은 2, 3버전과는 다른 고유 모션으로 구사한다.[1] 점프 공격 모션이 무릎차기라 리치가 짧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이러한 단점이 무색해질 정도로 강력한 캐릭터인 것은 확실하다.

SOR2 버전: 강캐. 기술 하나 하나의 공격력이 무식할 정도로 강력한데다가 공격 판정도 굉장한 수준. 특히 대시 공격인 그랜드 어퍼는 그야말로 사기 중의 사기로 공격력, 공격 판정 어느 것 하나 빠지는 것이 없다. '기본 공격 3연타 > 캔슬 그랜드 어퍼' 연속기는 (적 체력과 플레이어의 체력 게이지가 서로 동일하다는 가정 하에)적 체력의 70%를 날려버릴 정도. 2 버전의 액셀은 대시 스페셜 어택을 가지고 있는데 공격력은 낮지만 발동 시의 무적 시간을 이용해 적들의 공격을 씹어먹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SOR3 버전: 강력했던 공격력이 와장창 너프를 먹고 공격 리치도 2 버전보다 크게 짧아진 관계로 많이 약해졌다. 다만 1, 2 버전과는 달리 공격 후의 딜레이가 많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강력한 공격력만 믿고 달려들기 보다는 건실하게 치고 빠지면서 적들에게 대미지를 입히는 플레이 스타일로 진행해 나간다면 충분히 강력하다. 다만 매치기의 후 딜레이는 다른 버전보다 유독 길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2.4.2. 기술 소개

  • 기본 콤보
    - 잽 2번 > 보디 블로우 > 하이킥(SOR1)
    - 잽 2번 > 스트레이트 > 미들 & 하이킥(SOR2, 3)
    잽 2번 > 보디 블로우(or 스트레이트) 히트 후에는 그랜드 어퍼, 그랜드 훅 같은 스페셜 콤보를 넣어줄 수 있다. 기본 콤보 중에 발동되는 미들 & 하이킥의 경우 버튼 입력에 따라서 미들 킥만 나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 시리즈: 하이킥(SOR1), 미들 & 하이킥(SOR2, 3)

  • 백 어택: 이권(裏拳)

  • 점프 공격
    - 제자리 점프 공격: 사이드 니 킥(SOR1), 올려차기(SOR2, 3)
    - 전진 점프 공격: 점핑 니 킥(SOR1), 날아차기(SOR2, 3)
    - 점프 후 ↓ + 공격: 니 프레스

  • 잡기 공격
    - 잡기 연속기: 무릎치기 2번 > 어퍼컷(SOR1), 무릎치기 2번 > 반대무릎치기(SOR2, 3)
    - 단발 잡기 공격: 박치기
    - 전방 던지기: 업어치기(SOR1), 솔트 스루(Sault Throw, SOR2, 3)
    - 후방 던지기: 저먼 스플렉스(SOR1), 백 스루(SOR2, 3)

  • 스페셜 어택: 드래곤 윙(X), 드래곤 스매쉬(→ or ← + X)
    1 버전의 드래곤 스매쉬는 스트레이트 3연타 공격, 2, 3 버전의 드래곤 스매시는 펀치 연타 후 승룡권으로 마무리한다.

  • 대시 스페셜 어택: 선풍각(→, → or ←, ← + X)
    2 버전 액셀만 사용 가능한 기술. 공격력은 매우 낮지만 발동 시 무적시간이 매우 길기 때문에 적들의 공격을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다.

  • 대시 공격: 그랜드 어퍼(→, → or ←, ← + C)
    높은 공격력과 강력한 공격 판정을 지닌 최강급의 대시 공격 기술.

  • 스페셜 콤보 Lv.1: 엑스트라 그랜드 어퍼(A + →, → or ←, ←)
    대시 공격인 그랜드 어퍼의 이동 거리가 더 길어진 공격.

  • 스페셜 콤보 Lv.2: 그랜드 훅(A + ↓, → or ↓, ←)
    몸을 한 바퀴 회전함과 동시에 훅을 구사해 적을 공격한다. 기술 사용 후의 딜레이가 적은 것이 강점. 3 버전 액셀은 그랜드 어퍼의 대미지가 많이 약해진 관계로 이 기술을 거의 주력으로 사용해야 한다. 기술 사용 중에 캐릭터가 살짝 아래로 이동했다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

  • 스페셜 콤보 Lv.3: 그랜드 허리케인((A + ←, ↓, → or →, ↓, ←)
    그랜드 훅 후에 승룡권을 구사한다. 그랜드 훅보다 대미지가 높긴 하지만 기술 사용 후의 딜레이가 너무 커서 적들에게 반격받기 아주 좋은(?) 상황에 몰릴 수가 있는 계륵같은 기술. 그랜드 훅과 마찬가지로 기술 사용 중에 캐릭터가 살짝 아래로 이동했다 다시 제자리로 온다.

  • 라이징 슬래시: 일본도를 든 상태에서 →, → or ←, ← + C
    윗쪽을 크게 베는 동작으로 공격한다. 1 버전은 위, 아래 연속 두 번을 벤다. 위력은 준수한 편이지만 발동 후 딜레이가 굉장히 커서 반격받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 소드 블래스트: 일본도를 든 상태에서 → or ← + X
    전방을 향해 검기(!)를 날린다. 발동 속도는 느리지만 발동 시 무적시간이 있어서 적의 공격을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 파워 스트라이크: 쇠파이프, 야구방망이, 각목을 든 상태에서 →, → or ←, ← + C
    공격 판정이 나오는 속도가 지나치게 느리다. 굳이 써야 할 필요성은 없는 기술.
----
  • [1] 드래곤 스매쉬는 주먹으로 세 번 후려치는데 2, 3 버전의 펀치 연타보다 기술이 빨리 끝나는데다가 리치가 길어서 사용이 편하다는 것이 강점. 그랜드 어퍼는 왼손이 아니라 오른손으로 어퍼컷을 구사하며 기술 성능은 2편의 그 사기적인 그랜드 어퍼와 동일.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6 19:11:55
Processing time 0.047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