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앨리스(헬로비너스)

last modified: 2015-08-01 04:24:42 by Contributors

헬로비너스 멤버
앨리스나라라임유영서영여름
前 멤버
유아라(탈퇴)윤조(탈퇴)

이 항목은 본명인 송주희로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이름 송주희 (宋主喜)
출생일 1990년 3월 21일
출신지 강원도 원주시#
신체 165cm, 47kg, B형, 허리 22인치#
취미 스타일링, 기타연주[1] 자연스레 이 분이 생각날 수 밖에 없다.
특기 컴퓨터 프로그래밍
종교 개신교
링크 인스타그램


판타지오 출신. 포지션은 정글러, 앨리스, 리더 & 메인보컬. 생긴 것과는 달리(?) 최연장자. 친언니(1978년생)와는 12살 터울이라고 한다.

Contents

1. 헬로비너스 데뷔 전
2. 헬로비너스 데뷔 후
3. 트리비아


1. 헬로비너스 데뷔 전

대전에서 태어난 후 강원도 원주에서 살다가 상경, 홍대의 밴드에서 보컬로 활동했다고 한다.

원래는 IT업계에서 일하려고 전문학교에서 프로그래밍을 배웠으나, 재미없어서 잊어먹었다고 한다. 요즘엔 바빠서 게임을 못하지만 예전엔 게임광이었으며 길마까지 해봤다고(!).[2]

흑역사로 2010년 엘소엔터테인먼트에서 섹시 여전사 컨셉의 솔로가수 ORA로 데뷔한 적이 있다. 물론 말로만 섹시 여전사지 실제로는 말로 형언하기 힘든 컨셉이다. 대체 무슨 약을 먹었길래 잘도 이런 컨셉을 생각해낸건지... 한마디로 말해 걼데 갸우뚱 수준의 흑역사다... Naughty Face를 타이틀 곡으로 한 싱글을 냈으나 방송 활동은 하지 않았다. 본인은 이 시절의 언급이 없는 걸로 보아 이 일을 떠올리고 싶지 않은 듯하니 이 얘기를 꺼내는 일은 없도록 하자. 여기 써 있는 것부터 없애버려야 한다만... 하나 더, 틀신화의 탈락자 출신이다.

멤버들 중에서 연습생 생활을 가장 오래 했다.

위에서 썼듯 이래저래 우여곡절을 많이 겪은 멤버이다. 배틀신화에 떨어지고 나서도 가수에 대한 꿈을 완전히 접지 못하고 혼자 서울로 상경한 뒤 홍대에서 밴드 활동을 하기도 했으나 큰 성과는 없었던데다 첫 가수 활동은 제대로 된 데뷔 무대도 없이 완전히 실패로 끝났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헬로비너스 프로젝트에 참가했다. 프로젝트 당시 강도 높은 훈련에 다들 나가떨어지는 와중에 "무조건 버텨야 한다"라며 끝까지 버텨냈고 결국 지금의 앨리스가 있게 되었다. 그녀의 가수를 향한 열정에 박수를 보내주자.

2. 헬로비너스 데뷔 후

2012년 MBC 아이돌스타올림픽의 새싹달리기에서 티아 다음인 2등을 했다. 2013년 설날 아육대에서 70m 여자부 5위를 차지했다.

2012년 9월 해피투게더에 게스트로 나왔지만 병풍.[3] 심지어 G4의 고유영역인 게스트 소개도 잘 모른다며 본인에게 직접 자기소개를 부탁했다. 안습. 그래도 현숙 성대모사는 살렸다. 지금은 유아라에 밀려 말을 잘 못하고 있는 편이지만 초등학생 시절에는 방송반 아나운서로 활동했다고 한다.

대학합격했다 뻥치고 등록금들고 상경해서 3개월간 잠수한 과거가 있다.[4]


신동의 심심타파에서 라이벌이라고 생각하는 걸그룹으로 같은 해에 천사컨셉으로 데뷔한 걸그룹 AOA를 꼽았다. 그런데 헬로비너스가 천상계에서 휴식하고 있는 사이에 AOA는 섹시 컨셉으로 갈아타고 1위를 먹었다

유영이 출연하는 앙큼한 돌싱녀 10화에 카메오로 나라와 출연했다.

2014년 8월 1일 농림축산식품부 공익광고에 출연하였다. 헬로비너스 앨리스가 아닌 여대생.... 으로 출연한다.

2014년 8월 11일 MBC 드라마 야경꾼 일지에 기생인 매향 역으로 출연하였다.

메인보컬인 유아라가 탈퇴한 후, 헬로비너스 파트지분의 70%를 먹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파트를 많이 받고 있다.[5] 이러한 원톱상황때문에 팬들은 앨리스의 목을 걱정하고 있다.

3. 트리비아

종교는 성경을 읽는다는 발언으로 볼 때 기독교로 보인다.

홍대 밴드 보컬로 활약했던 경험이 자산이 되었는지 몰라도 오늘 뭐해? 때부터 파트가 급증하더니만 차 마실래? 에서는 애드립까지 하는 등 메인보컬 유아라와 거의 비슷한 파트를 가져갔다.[6] 유아라에 비해 컨디션에 따른 기복이 좀 있는 편이나 유아라와 비슷한 분량을 부르는 만큼 노래는 잘한다. 고음은 라임이 거의 처리하므로 자주 볼 순 없으나 "아이콘"에서 부른 애프터 스쿨의 "디바"[7]나 팬미팅 때 부른 빅마마의 "천국" 등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김진표와 듀엣곡을 불렀다.[8]

174차원의 정신세계를 소유하고 있고 이름도 이상해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다.4차원 모음집...인데 그냥 왈가닥같다(...). 좋은 예로 비너스의 탄생 1화에서 라임의 엉덩이를 깨물었다. 하지만 의외로 부끄럼을 많이 타는 성격[9]이라 사장과 멤버들 앞에서 혼자 춤추는 특훈까지 했다고. 하지만 유아라에 의하면 지금의 성격은 보여주려 하는 가짜가 아니라 진짜 자기 성격이라는데 아마 본래 성격은 친한 사람들과 있을 때의 활발한 17차원의 성격인 모양. 그리고 오글거리는 것을 잘 견디지 못하는 듯하다. 작곡을 공부 중이며 패션에도 관심이 많다. 멤버들 중에서 허리가 24인치(!)로 제일 가늘다.[10]

사인회 등에서 팬들을 편애한다는 얘기가 있었는데 본인이 공식 카페에 직접 해명한 바로는 위에서 언급한 부끄러움을 타는 성격 때문에 자주 보던 팬들을 편하게 느끼기 때문이라고 한다.

어머니께서 목사이시다.

자신의 미모가 그룹 내에서 3위라고 생각한다고 한다. 연애를 4번 해봤다고 하며, 전부 앨리스가 직접 대시했다고 한다... 응? 부끄러움을 타는 성격 아니었나?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다른 모양이다. 라디오에서 초등학교때 얘기를 해줬는데 전교생 앞에서 자기가 좋아하는 남자 애를 건드리지 말라는 말을 했다고 한다...

친한친구의 청춘특강에 고정게스트로 있었으나 친한친구가 폐지크리...

걸그룹이라면 언급해서는 안 되는 그룹의 멤버와 우결설이 돌았는데 앨리스가 카페에 처음 듣는 소리라고 글을 올리면서 헛소문으로 결론났다. 위의 그 그룹 항목을 봐도 알 수 있지만 그쪽 루머는 맞는게 거의 없다. 물론 이쪽 루머도 거의 헛소문이다.

나중에는 싱어송라이터가 되어서 후배들을 도와주고 싶다고 한다.
----
  • [1] 아직 배우는 중이라 잘하진 않는다.
  • [2] 라임오딧세이 홍보모델일 당시 게임 내에서 다른 멤버들에 비해 월등한 실력을 보여주었다.
  • [3] 리얼리티에선 가장 빵 터트리던 멤버지만 성격 때문에 낯선 사람들 사이에선 크게 활약하지 못한다.
  • [4] 본인은 고생담같이 얘기한 거겠지만, 성공을 하든 못하든 부모를 속이고 부모가 애써서 모은 큰 돈인 등록금을 자기 맘대로 가지고 나와서 연락을 끊고 잠수를 타버리면 부모님에게 걱정과 더불어 분노를 유발시킬 수 있는 굉장히 안 좋은 행위이다. 실제로 방송 후에 '철이 없어도 너무 없다.' 등의 비난을 많이 받았다. 오죽하면 침착하게 상황을 수습하기로 유명한 유재석이 저렇게 경악을 할까? 더불어 야간매점 메뉴로 들고 나온 음식도 예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먹어왔고, 그다지 새로울 게 없는 우유라면이라 더 욕을 먹었다.
  • [5] 위글위글에서 우리가 본 음악방송은 방송용일뿐이다. 사실, 방송에서 부르는 나라 후렴파트는 음원에서는 모두다 앨리스 목소리다. 나라파트가 Welcome to 아찔한 나라 한 파트뿐이라 앨리스파트를 나눠준것. 이로써 위글위글에서는 유영과 나라가 후렴을 맡게 되었다.
  • [6] 윤조가 성악을 했던 터라 아직 가요 보컬에 적응하지 못했다는 점과 나라유영이 아직 다른 보컬 만큼 많은 파트를 부르기는 힘든 점이 이유인 듯하다.
  • [7] #
  • [8] 피쳐링이 아니다! 거의 앨리스 솔로에 김진표 피쳐링(...) 급이다.
  • [9] 비너스의 탄생 촬영 제의가 들어왔을 땐 부담스럽다며 반대했다고 한다. 막상 촬영에서는 언제 그랬냐는 듯이 대활약을 했다.
  • [10]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이라고 한다. 비너스의 탄생에서는 윤조와 더불어 자유식을 허락받은 멤버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8-01 04:24:42
Processing time 0.156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