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앵그리버드 시즌스

© Uploaded by Camilo.delgado.796 from Wikia


Contents

1. 개요
2. 추가 장애물
3. 에피소드 일람
3.1. 2010년
3.2. 2011년
3.3. 2012년
3.4. 2013년
3.5. 2014년
3.6. 2015년
3.7. The Pig Days
4. 황금알
4.1. 2010년 황금알
4.2. 2011년 황금알
4.3. 2012년
4.4. 2013년
4.5. 2014년
4.6. 2015년


1. 개요

앵그리버드의 파생작 중 하나.

원래 2010년 10월에 Angry Birds Halloween이라는 이름으로 45개 스테이지가 추가로 들어있는 버전을 $0.99에 따로 판매해 원작과 할로윈 버전이 앱스토어 1, 2위를 나란히 먹는 기염을 토한다. 그리고 이 Halloween은 12월에 Seasons로 개명하면서 각 계절과 기념일을 테마로 다루는 축제적인 에피소드를 선보이게 되었다. 그리고 매번 새로운 에피소드가 나올 때마다 메인 테마곡이 새로 어레인지되어 나오는 것도 특징.

전체적으로 오리지널보다 훨씬 어렵다. 거의 상급자용 앵그리버드라 보면 될 정도. 퍼펙트 클리어를 원한다면 그야말로 피눈물나는 난이도에 절망할 각오부터 하는게 좋다.

앵그리버드 오리지널과 마찬가지로 타이틀 화면에서 날아가는 것들은 게임의 진행상황에 따라 달라지는데, 지금까지 나온 모든 새 종류 및 클리어한 에피소드를 상징하는 물체들이 날아간다. 해당 에피소드의 모든 스테이지에서 별 3개를 얻었을 시 이 물체들에 별이 추가로 붙는 것도 동일. 상징 물체는 아래 표 참조.

시즌 에피소드 순번 에피소드 상징 물체
2010년 1 Trick or Treat 호박
2 Season's Greeting 하얀 선물
2011년 3 Hogs and Kisses 큐피드 돼지
4 Go Green, Get Lucky 네잎 클로버
5 Easter Eggs 부활절 달걀
6 Summer Pignic 해바라기
7 Moon Festival 월병
8 Ham'o ween 해골
9 Wreck the Halls 지팡이사탕
2012년 10 Year of the Dragon 폭죽
11 Cherry Blossom 벚꽃
12 Piglantis 불가사리
13 Back to School
14 Haunted Hogs 유령
15 Winter Wonderham 별 모양 쿠키
2013년 16 Abra-Ca-Bacon 서커스 곤봉
17 Arctic Eggspedition 난로
2014년 18 South Hamerica 문양이 새겨진 원형 석판
19 Ham Dunk 농구공
20 On Finn Ice 사우나 화덕

2013년 3월 13일 업데이트로 파워업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리오와 마찬가지로 거대화와 스코프는 그대로 남고 다른 두개의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여기에 버전 4.2.0부터는 오리지널의 쇼크웨이브 아이템도 새로 추가되었다.

  • 호밍 버드(Homing Bird) : 발동하면 새를 중심으로 레이더 모양이 나타나는데 새를 날려서 돼지가 레이더의 범위 안에 들어오면 즉시 돼지가 있는 방향으로 쫓아간다. 다만, 해당 발사 차례의 새가 아닌 레드로 바뀐다는 게 안습.
  • 알라카-밤(Allaka-BAM) : Abra-Ca-Bacon에서 추가된 아이템으로 공중에서 네모난 폭탄 3개를 떨군다. 떨어지는 장소가 랜덤이기 때문에 구조물에서 한참 멀리 떨어진 곳으로 갈 수도 있고, 시간이 지나면 폭발물로 변하기 때문에 쓰기가 까다롭다. 기왕 쓸려면 홈이 커다랗게 파져있는 맵에다 쓰는게 좋다.스테이지 시작할 때마다 사용 권유 버튼이 나와서 짜증난다.(...)

2. 추가 장애물


  • 호박 : 할로원 테마 스테이지에서만 나온다. 거대 호박을 부수면 3000점을 주기 때문에 고득점과 별 3개를 획득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된다. 다른 경우에는 호박 안에 돼지가 숨어있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검은 호박은 폭약과 같은 효과가 있으며, 폭약과 마찬가지로 500점을 준다.

  • 눈 : 크리스마스 테마 스테이지에서만 나온다. 발렌타인데이 버전 한정. 눈의 특징은 내구도는 다른 구조물에 비해 현저하게 떨어지지만, 지반이 파괴되어도 물리엔진에 의해 떨어지는 게 아니라 위치를 고수한다는 점이다. 이 때문에 추가 파괴를 노릴 수 없게 되어 눈이 많이 있는 스테이지는 별 3개를 획득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고, 분홍 새의 방울은 눈을 들어올릴 수 없다. 노란 새가 가속 때문에 가장 눈을 치우는 데 유용하다. 구글 크롬 버전에서는 검은 새를 제외한 다른 새들이 눈을 치우는 능력이 현저히 좋아졌다. Rio의 모래덩어리도 같은 효과. 단, 둥근 눈뭉치는 중력의 영향을 받으며, 내구력도 상당히 좋아 눈보다는 오히려 둥근 유리와 비슷한 성질을 보인다.

  • 선물상자 : 크리스마스 테마 스테이지에서만 나온다. Halloween의 거대호박과 같이 3000점을 준다. 비슷한 아이템으로 발렌타인의 하트 모양 초콜렛 상자, 여름 피크닉 버전의 꽃, 성 패트릭데이 버전의 돈 항아리, 중추절 버전의 등과 토끼 인형, 벚꽃놀이 버전의 벚꽃, 춘절 버전의 황금 물고기 등등이 있다.

  • 폭죽 : Year of the Dragon 버전 한정. 폭죽을 건드리거나 충격을 주면 "휘잉~" 소리를 내며 발사되어 날아가다 폭발하는데 이 폭발에 상당한 위력이 있다. 별 3개 획득을 위해서는 폭죽을 이용한 추가 파괴를 노려야 할 때가 많지만 제멋대로 날아간다는 특성상 노리고 컨트롤하기는 매우 어렵다.

  • 농구 골대 : Pig Day의 Basketball Finals 스테이지와 Ham Dunk 에피소드 한정. 골대에 새나 농구공을 집어넣으면 3000점(Pig Day)/5000점(Ham Dunk)를 획득한다.

3. 에피소드 일람

3.1. 2010년


angry-birds-halloween.png
[PNG image (132.81 KB)]


angry-birds-halloween-ending.png
[PNG image (70.27 KB)]

(클리어 화면)
  • Trick or Treat
    처음부터 존재하는 에피소드로 테마는 할로윈. 이때는 제목이 앵그리 버드 할로윈이었다. 챕터가 전부 3개로 각 15x3의 45레벨으로 시즌스 내에서는 가장 많은 레벨이 있는 에피소드. 난이도는 특별히 어려운 스테이지 말고는 무난하지만 스테이지가 매우 많아서 별 3개 모두 얻기는 조금 힘들다.

angry-birds-seasons-greeding.png
[PNG image (171.41 KB)]


(공식 동영상)
  • Season's Greedings
    2010년 12월에 업데이트된 에피소드로 테마는 크리스마스. 12월 1일 기준으로 하루에 하나씩 열리는 연출이 되었으며, 현재는 크리스마스가 지났으므로 모든 판이 거저 열린다. 거의 대부분의 스테이지에 눈이 매우 많아 난이도가 꽤 있는 편. 특히 14, 17스테이지는 난이도가 매우 높다. 단, 크롬 버전의 경우 새들이 대체적으로 눈을 잘 치우고, 눈이 제거되면서 주는 점수도 더 높기 때문에 난이도가 약간 낮아졌다.

3.2. 2011년

angry-birds-hogs-and-kiss.png
[PNG image (160.6 KB)]


angry-birds-hogs-and-ending.jpg
[JPG image (136.74 KB)]

(클리어 화면)

  • Hogs and Kisses
    2011년 2월 7일에 1.2 업데이트된 에피소드로 발렌타인 데이가 테마. 난이도는 평범한 편.
돼지커플을 응징하는 솔로부대 들! 야 신난다!

angry-birds-patrick.png
[PNG image (197.38 KB)]


시즌엔딩2.JPG
[JPG image (140.76 KB)]

(클리어 화면)
  • Go Green, Get Lucky
    2011년 3월 1.3 버전으로 업데이트 에피소드로 주제는 '성 패트릭의 날(St.Patrick's Day)'. 난이도는 무난하다. 여기에는 네잎클로버와 클로버 무늬가 새겨진 나무블록이 존재하는 스테이지가 있는데 네잎클로버를 없애면 그 네잎클로버와 연관되어 있는 나무블럭이 없어진다. Easter Eggs의 황금알 중 하나는 이것을 이용한다.

angry-birds-easter-eggs.png
[PNG image (140.6 KB)]


angry-birds-easter-eggs-ending.jpg
[JPG image (128.07 KB)]

(클리어 화면)
  • Easter Eggs
    2011년 4월에 업데이트된 부활절 특집 에피소드. 난이도는 역시 무난하다. 이 에피소드의 트레일러가 장관. #링크 부활절에 나눠주는 달걀을 소재로 했는지 이번 판에만 황금알만 10~11개가 숨겨져 있다!![1]

angry-birds-summer-pignic.png
[PNG image (162.73 KB)]


angry-birds-summer-pignic-ending.jpg
[JPG image (158.89 KB)]

(클리어 화면)

(공식 동영상)
  • Summer Pignic
    2011년 6월 22일에 업데이트된 여름 피크닉을 소재로 한 에피소드. 제목의 Summer Pignic은 소풍을 뜻하는 Picnic의 언어유희이며 처음으로 축제나 기념일 이외의 테마가 채용되었다. 크리스마스와 마찬가지로 하루에 한 단계씩 레벨이 열리는데, 즉, 출시되자마자 바로 받은 사람들은 레벨 하나 깨면 다음 레벨까지 하루를 기다려야 했다(...). 현재는 모든 판이 열린 상태. 스테이지 구성이 구조물 하나만 부수면 와장창 무너지는 구조라, 전체적으로 시원시원한 플레이를 할 수 있으나 29번 스테이지 만큼은 상당한 난이도를 자랑한다.
    17번 스테이지에서는 NASA의 마지막 우주왕복선 아틀란티스호의 발사기념 특전 스테이지가 등장한다[2]. 배경은 우주(!). 우주인만큼 중력이 약해 새들이 평소보다 멀리 날아가고 장애물이 떨어져서 돼지들에게 주는 데미지도 감소한다(!!). 여담으로 이 우주 배경 스테이지는 3번 스테이지에서 얻을 수 있는 황금알 스테이지에서도 등장한다. 이 스테이지의 오른쪽 끝에 있는 탑 위를 살펴보면 갤럭시 S II의 로고가 보인다. #증거자료(링크된 페이지에서 보이는 오른쪽의 공략 이미지 참조.)

angry-birds-moon-festival.png
[PNG image (110.26 KB)]


angry-birds-moon-festival-ending.jpg
[JPG image (151.62 KB)]

(클리어 화면)

  • Moon Festival
    2011년 9월에 업데이트된 중추절(월병축제. 중국의 추석인 중추절의 영문표현이다. 월병은 우리나라로 치면 송편에 해당.)테마의 에피소드. 이쪽은 최초의 동양권 기념일이 채용된 사례로 배경은 중국인데 로비오사의 중국시장확대를 의식한 것이라고 한다. 난이도는 일부 스테이지가 아주 어려운데(특히 1-11과 1-12) 그것들만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무난하다. 동양적으로 어레인지한 오프닝 음악이 듣기 좋다. 이 버전에서는 황금알 대신 황금 월병 조각이 숨겨진 요소이며 이 조각을 다 모으면 히든 스테이지가 한 개 열린다. 8개 힘들여 모았는데 돌아오는 보상은 하나 크롬 버전에서는 배경이 달라졌다.


angry-birds-hamoween.png
[PNG image (166.34 KB)]


angry-birds-hamoween-ending.jpg
[JPG image (169.39 KB)]

(클리어 화면)

(공식 동영상)
  • Ham'o ween
    2011년 10월 말에 업데이트된 2012년 버전 할로윈. 이번 패치로 크게 달라진 점은 새롭게 주황색 새가 등장했다는 점과, 검은색 호박이 등장했다. 검은색 호박은 TNT마냥 터지며 녹색새의 날아가는 비명이 새롭게 바뀌었다. 그리고 이번 앵그리 버드 메인 bgm이 할로윈 버전으로 리메이크되었는데 상당히 bgm이 호러스럽다는 평가.

난이도는 중하 정도로 몇몇 막히는 스테이지들은 조금의 근성만 있으면 별 셋은 금방 받을 수 있다. 문제는 100% 클리어. 다른스테이지는 전체적으로 무난하나 1-5의 난이도가 오리지널에서 가장 까다로운 B-2와 맞먹을..아니 그 이상일 정도로 무지막지하게 어렵다.그놈의 바운스!!

angry-birds-wreck-the-halls.png
[PNG image (182.69 KB)]


angry-birds-wreck-the-halls-ending.jpg
[JPG image (171.41 KB)]

(클리어 화면)

(공식 동영상)
  • Wreck the Halls
    두번째 크리스마스 테마.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하루마다 스테이지가 하나씩 열리는 구조로 되어있다. 난이도는 조금 어렵고 특히 4스테이지는 그야말로 지옥이다. 여담으로 이 스테이지는 황금알 스테이지가 2개가 있는데(올 3스타로 열리는 스테이지 제외) 이 중 하나는 어느 스테이지에 따로 숨겨진 것이 아닌 2012년 1월 1일이 되면서 자동으로 봉인이 풀리는 스테이지였다. 혹여나 2011년 12월 25일 이후로 앵그리 버드 시즌스를 그냥 두고 있었다면 당장 열고 확인해보자.

3.3. 2012년

angry-birds-dragon.png
[PNG image (175.41 KB)]


© Uploaded by Redbird25 from Wikia

(마이티 드래곤)
이녀석은 다음시즌스가 나오고는 사망한뜻하다

angry-birds-dragon-ending.png
[PNG image (576.15 KB)]

(클리어 화면)

(공식 동영상)
  • Year of the Dragon
    2012년 1월 20일에 업데이트된 춘절[3] 기념 에피소드. 다른 테마와 비교할 때 매우 튀는 흥겨운 오프닝 테마가 인상적이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마이티 이글이 아니라 마이티 드래곤이 나온다. 사용법은 동일.[4] 마이티 드래곤은 무료로 해당 버전에 내포되어있기 때문에 iOS에서 마이티 이글을 구매하지 않은 경우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PC 버전에는 그런 거 없다. 그리고 이 에피소드 한정으로 폭발에 공격 판정이 있는 폭죽이 나온다. 특히 전 스테이지 별3개를 획득하면 열 수 있는 추가 스테이지에서는 폭죽의 향연을 경험할 수 있다.

angry-birds-cherry-blossom.png
[PNG image (170.21 KB)]


angry-birds-sakura.jpg
[JPG image (113.88 KB)]


angry-birds-cherry-blossom-ending.png
[PNG image (508.75 KB)]

(클리어 화면)
  • Cherry Blossom
    2012년 3월 7일에 업데이트된 에피소드로 일본의 꽃놀이를 모티브로 삼았다. 트레일러 이미지에 나와있는 하얀새가 게이샤가 된 모습으로 인해 암컷확정.

angry-birds-piglantis.png
[PNG image (172.11 KB)]


angry-birds-piglantis-ending.png
[PNG image (392.67 KB)]

(클리어 화면)
  • Piglantis
    2012년 6월 14일에 업데이트된 두번째 여름 테마의 에피소드. 이름은 아틀란티스의 패러디이다. 전체적으로 바다 한가운데에서 날뛰는 분위기. 스테이지들이 물 반 지형 반인데 새들을 물 속으로 쏘면 어느 정도 들어갔다가 다시 밖으로 튀어나온다. 이것이 이번 에피소드 공략의 핵심 포인트.[5] 물론 돼지들에게는 그런 거 없다. 흰 새가 쏘는 알의 경우 터지지 않고 물에 둥둥 떠서 한 쪽으로 흘러다가다 어딘가에 부딪히면 폭발한다. 장애물의 경우 나무나 폭약은 물 위에 뜨지만 바위나 얼음은 가라앉는다. 원래 얼음은 물에 떠야 맞고 달걀은 물 표면에 떨어지면 거의 100% 깨져야 맞지만 게임이니 그러려니 하자.[6] 여담이지만 몇몇 스테이지는 별3개 획득하기가 정말 더럽게 어렵다. 첫 스테이지인 1-1부터 고비이며 특히 2-10의 별3개 획득 난이도는 최악.[7] 이후 업데이트로 일부 스테이지의 별점 조건이 수정되기도 했다.

angry-birds-school.png
[PNG image (268.54 KB)]


angry-birds-school-ending.png
[PNG image (291.96 KB)]

(클리어 화면)

(공식 동영상)
  • Back to School
    2012년 8월 16일 업데이트 된 에피소드. 방학 이후 개학이 테마이며 분홍색 새가 새로 등장한다. 그리고 에피소드 중 보기 드물게 모든 종류의 새들이 한 번씩은 다 등장한다. 검은새 3마리로 하는 스테이지, 파란새 4마리로 하는 스테이지 등 같은 종이 3~4마리씩 무리를 지어서 한 번씩 나오는 구성이 특징. Piglantis처럼 몇몇 스테이지가 별 3개 얻기가 어려운 편이며 전체적으로 별 3개를 위한 점수 커트라인이 높은 편이다.[8] 반대로 정말 어이없게도 별3개를 쉽게 획득할 수 있는 스테이지도 가끔 있다. 그리고 이번 버전부터 오리지널, 리오 버전과 같은 시스템으로 바뀌었다.

angry-birds-new-halloween.png
[PNG image (251.65 KB)]

MENU_HALLOWEEN2012_SHEET_2.png
[PNG image (140.72 KB)]

(클리어 화면)

(공식 동영상[9])

© Uploaded by Rotembo from Wikia

(봉제인형 돼지)

  • Haunted Hogs
    2012년 10월 23일에 업데이트된 2013년 할로윈 업데이트. 유령의 집을 배경으로 하였다. 일반 돼지들 외에 봉제인형 돼지가 적으로 추가되었으며, 다른 에피소드들과 달리 스테이지 클리어에 실패했을 경우 봉제인형 돼지의 모습이 나온다. 또한 일반 새들(마이티 이글 포함)은 통과가 되어 직접적으로 파괴가 불가능하고[10] 다른 블록에 의한 충격 등 간접적인 방법으로 파괴 가능[11]한 유령블록이 추가되었다. 생긴것을 보면 왠지 먼지 같다.

    난이도는 중상 정도이지만 유령블록이 많은 스테이지는 블록 파괴로 인한 점수를 얻기 어려워 고득점이 힘든 편이다. 초반 스테이지들은 일부를 제외하면 그럭저럭 할만한 난이도이지만 후반부인 2-11 이후부터는 유령 블록이 많아지니 주의. 시즌 1과 2에서 나왔던 3000점짜리 호박과 폭발하는 검은 호박 역시 재등장한다. 일부 스테이지에서 볼 수 있는, 쇠사슬에 매달린 샹들리에는 쇠사슬만 끊으면 스페이스의 돌 소행성처럼 파괴력이 뛰어난 흉기로 돌변한다. 오프닝에서는 돼지 한 마리가 노란 새로 분장하였고, 클리어 화면에서는 빨간 새가 돼지로 분장한 모습이 등장한다.

    여담이지만, 2-14 스테이지 오른쪽을 자세히 보면 에케호모 그림이 보인다.[12] 스테이지 곳곳에 명화 패러디가 있으니 유심히 보기 바란다. 또 다른 여담으로, 이 에피소드를 플레이하고 타이틀 화면에 나올 경우 새들과 에피소드를 상징하는 물체들이 날아가지 않는다.

    참고로 이 스테이지부터 Abra-ca-Bacon까지는 전 에피소드 공통으로 스테이지 목록 아래쪽에 보너스 스테이지가 4개 추가로 열려있다. 예전에 클리어한 이후로 한 번도 안 들어갔다면 한 번 확인해보자. 이는 표시된 수만큼의 별점과 깃털(100%파괴 보상)을 모을 때마다 해금된다. 이 4개의 스테이지는 보너스이기는 하지만 황금알 스테이지와는 달리 별점 판정이 나오며 100% 파괴도 집계한다.

angry-birds-winter-wonderham.png
[PNG image (484.36 KB)]

IMG_6419.PNG
[PNG image (434.96 KB)]

(클리어 화면)

  • Winter Wonderham
    2012년 12월 업데이트된 2013년 크리스마스 테마 에피소드. 에피소드명은 Winter Wonderland에서 유래하였다. 이전의 크리스마스 에피소드와 마찬가지로 하루에 한 스테이지씩 업데이트된다. 스페이스스타워즈에 먼저 도입되었던, 마찰이 작아 구조물에 충격을 주면 미끄러지게 하는 얼음 지형이 도입되었다. 4스테이지는 중국의 하얼빈 빙등제를 모티브로 하였다.중국인들에게 죽을 4를 선사하는 로비오의 위엄. 난이도도 그야말로 죽을 4
    이전 크리스마스 시즌(Season's Greedings,Wreck the halls)과는 달리 아직 공식 동영상은 나오지 않았다. 혹시 나오면 추가바람.
    난이도는 이전의 두 크리스마스 테마 에피소드에 비하면 낮아진 편이며 특정 눈을 없애면 그 위의 구조물이 죄다 무너지면서 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 구조가 많다. 별 3개 조건도 몇몇 스테이지를 제외하면 무난하다. 단, 어려운 스테이지도 종종 있으며 특히 15 스테이지의 경우 별 3개 획득과 100% 파괴 둘 다 상당히 어렵다.

3.4. 2013년


season-abracabacon.png
[PNG image (234.63 KB)]


season-abracabacon-end.png
[PNG image (237.72 KB)]

(엔딩 장면)

  • Abra-Ca-Bacon
    2013년 5월 16일에 업데이트된 에피소드. 마술쇼 테마의 스테이지로 시즌스 모든 에피소드를 통틀어 최흉,최악의 에피소드.

    다른 에피소드가 몇몇 레벨을 빼고 전체적으로 쉬운 반면 이건 거의 대부분이 난이도가 높은데, 그 이유는 정확히 구조물을 맞추어도 높은 점수가 안나올 가능성이 크기에 운빨에 기대는 경우가 많기 때문. 게다가 다른 에피소드는 어려워도 아이템을 통해 쉽게 별 세개를 얻을 수 있었지만, 이번엔 새로 생긴 아이템인 알라카-밤만 아니라면 나머지 아이템은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워 더욱 절망적이다. 2-8의 경우 신규 아이템도 안먹히는 사상 최악의 레벨. Piglantis의 악명 높았던 2-10이 떠오른다 할 정도로 지옥의 난이도라 별 3개 얻으려면 고생 좀 할 각오를 해야 한다.[13] 파란 새로 그 많은 구조물을 다 부술 것과 분홍 튜브를 이용한 운빨까지 강요하는 2-12 역시 지옥이다. 이 곳은 별 3개는 둘째치고 클리어 자체가 어려운 곳이다... 게다가 2-6의 황금알은 시즌스를 넘어 앵그리버드 시리즈 통틀어 가장 얻기 힘들다. 물론 그렇다고 전부 다 이렇게 어려운건 아니고 2-13처럼 쉬운 곳도 가끔 있으며 근성을 가지고 공략한다면 안될 것은 없다.

    이번 에피소드의 특징은 곳곳에 포탈이 존재한다는 것. 포탈 하나로 뭔가가 들어가면 정해진 다른 하나의 포탈에서 나온다. 포탈의 연결 형태 등을 파악하고 그에 맞게 전략을 짜는 것이 포인트. 그리고 가끔 아령이 보이는데, 크기는 작지만 큰 돌덩어리와 맞먹는 무시무시한 내구력을 지니고 있으니 분홍새가 있다면 반드시 위로 떠올려주자.

season-arctic-eggspedition.png
[PNG image (248.98 KB)]


season-arctic-eggspedition-end.png
[PNG image (207.47 KB)]

(엔딩장면)

  • Arctic Eggspedition
    2013년 12월 1일에 업데이트된 북극 테마의 에피소드. 전체적으로 겨울 에피소드에 Piglantis를 섞은 분위기로 Piglantis처럼 아래에 물이 있는데 물에 빠진 돼지는 앵그리버드 스페이스에서 대기권을 빠져나간 돼지처럼 얼음이 된 뒤 잠시 후에 죽는다. 이전의 크리스마스 에피소드와 마찬가지로 하루에 한 스테이지씩 업데이트된다.

    난이도는 가끔 어려운 스테이지들이 있지만 바로 전인 Abra-Ca-Bacon 이게 너무 어려웠던지라 상대적으로 굉장히 쉬워보인다(...) 전년도 크리스마스 테마였던 Winter Wonderham과 마찬가지로 일정 위치의 눈을 치우면 그 위의 구조물이 죄다 무너지는 구조들이 자주 있으니 그냥 새로 들이박는 것보다 이런 것들을 잘 파악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또한 이 스테이지에서 처음으로 나오는 나오는 물위에 떠 있는 얼음 덩어리(유빙)들이 있는데, 내구력은 지금까지 나왔던 모든 구조물 중 최강급 수준이다. 새로 직접 부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듯 하며[14] 아무리 충격을 주어도 금이 가지도 않고, 다른 구조물들은 이 얼음 위로 떨어지면 대부분 다 파괴되니 고득점을 위해서는 반드시 활용해야 한다. 그리고 다른 새보다도 분홍새가 극강의 파괴력을 낼 수 있는 에피소드이기도 하다. 이 단단한 유빙도 분홍새의 방울로 끌어올릴 수 있는데(심지어 초대형 유빙까지도 떠오른다!) 이게 공중에 떠 있는동안 다른 구조물은 닿기만 해도 다 부서진다. 실제로 이 방법을 쓰지 않으면 별3개 획득이 거의 불가능한 스테이지들(예를 들면 1-14)도 존재하며 운이 좋으면 분홍새 한마리만 날려서 돼지를 전멸시킬 수도 있다.

3.5. 2014년

season-hamerica.png
[PNG image (208.54 KB)]


season-hamerica-end.png
[PNG image (277.42 KB)]

(엔딩 장면)
  • South Hamerica
    말 그대로 남아메리카. 월드컵 특집이지만 월드컵과 별 관련은 없어 보인다(...). 난이도는 평이한 편. 단, 1-11의 경우 아이템 없이 별 3개를 받기 위해서는 첫 빨간 새 한 마리만 써서 클리어해야 하는데, 실력이 아니라 폭약이 터졌을 때 돌이 어디로 날아가는가 하는 운빨을 강요하기 때문에 상당히 짜증난다.[15] 24개 레벨이 업데이트되었다. Arctic Eggspedition의 빙하와 마찬가지로 매우 높은 내구력을 가진 석판과 석상이 주요 구조물이다. 심지어 커다란 석판은 마이티 이글로도 부술 수 없다.
    여담으로 이 에피소드 부터 엔딩 그림체가 기존 앵그리버드 시리즈에서 툰즈 그림체로 바뀌었다.

season-hamdunk2014.png
[PNG image (265.42 KB)]


season-hamdunk2014-end1.png
[PNG image (1.23 MB)]


season-hamdunk2014-end2.png
[PNG image (1.21 MB)]

(엔딩장면. 첫번째는 기본 스테이지 클리어 후 나타나는 장면이고 두번째는 추가 스테이지 클리어 후 나타나는 장면이다.)

  • Ham Dunk
    NBA 시즌 개막과 함께 선보인 농구 테마 에피소드. 오랜만에 총 45개[16]의 스테이지가 준비되었고, 각 15스테이지 별로 NBA 글로벌 게임스(기본 스테이지), 서부 컨퍼런스, 동부 컨퍼런스로 꾸며져 있다. 특이하게 각 에피소드 시작 시 Snout Beach Bacons/Ham Bay Pirates(돼지 측) vs. 앵그리버드/각 NBA 팀들[17](새 측) 화면이 먼저 보여진다. 이 에피소드는 마이티 이글이 아닌 커다란 농구공이 등장한다. NBA와 농구공 제조사인 SPALDING 사의 스폰싱을 받았다.

season-onfinnice.png
[PNG image (709.98 KB)]


season-onfinnice-end.png
[PNG image (1.06 MB)]

(엔딩장면)

(공식 동영상)깨알같은 테렌스와 토니의 무심한 듯 시크한 음성. "흐으음~", "흐으음~"

(아포칼립티카가 작곡한 테마 영상.)

terence-tony.png
[PNG image (1.02 MB)]

(테렌스와 핀란드 사촌 '토니')

  • On Finn Ice
    2014년 12월 1일에 업데이트된 앵그리버드 시즌스 전통의 겨울 테마 에피소드. 로비오 엔터테인먼트의 모국인 약속된 메탈의 땅[18] 핀란드를 테마로 한다. 각 에피소드를 클리어할 때마다 핀란드 관련 정보를 제공해준다.[19] 이 에피소드 한정으로 테렌스(빅 브라더 버드)의 핀란드 사촌인 파란색 '토니'라는 새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데 테렌스와 비슷한 성능에 한 번 터치 시 앵그리버드 스텔라의 포피처럼 수직강하 하는 특수능력을 발휘한다. 다만 몸을 회전하지 않는다. 포피가 회전하면서 뚫어버리는 개념이라면 토니는 깔아뭉개는 개념.
    그리고 몇몇 스테이지(1[20],7,14,21,25 스테이지)를 깨면 스토리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데, 해당 스테이지 클리어 시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버튼을 두 번 누르면 얻을 수 있다.

3.6. 2015년

season-hamdunk2015.png
[PNG image (336.68 KB)]


season-hamdunk2015-end.png
[PNG image (1.42 MB)]

(엔딩장면.)

  • Ham Dunk All-Star
    2015년 2월 5일 업데이트된 에피소드...이기는 한데 실제로는 2014년에 나온 Ham Dunk 에피소드의 확장판. NBA 올스타전 개막에 맞춰 오픈했다. 해당 스테이지 업데이트에 따라서 Ham Dunk 스테이지에 한해 조금 강화된 빨간쇼크웨이브를 스테이지 당 1회 사용 제한이지만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아이템 개수와 상관없이 사용 가능하다.

3.7. The Pig Days


각 특별한 역사적인 사건이나 기념일이 있었던 때마다 추가되는 기념일 기념(?) 스페셜 스테이지 섹션. 7월 19일 달 착륙 기념일 스테이지를 시작으로 하나씩 개방되기 시작했다.
페이지 1 페이지 2 페이지 3
일자 기념일 일자 기념일 일자 기념일
2014년
7월 20일
Apollo Moon Landing Anniversary 10월 15일 Learn to Code[21] 2월 14일 Valentine's Day
7월 24일 Comic-Con 10월 31일 All Hallows' Eve 2월 16일 Rio Open[22]
7월 28일 AngryBirdsNest[23] Birthday 11월 1일 All Hallows' Day 2월 20일 Chinese New Year
8월 9일 Leaning Tower of Pisa Anniversary 11월 2일 Day of the Dead[24] 2월 27일 Polar Bear Day
8월 13일 Lefthanders Day[25] 11월 5일 Guy Fawkes Night 3월 3일 NACA Centenary[26]
8월 19일 Aviation Day[27] 11월 11일 Ahtisaari Days[28] 3월 9일 Gold in California[29]
8월 30일 Bacon Day[30] 11월 18일 William Tell Day 3월 17일 Submarine Day
9월 6일 Basketball Finals 11월 21일 First Hot Air Balloon Anniversary[31] 3월 27일 Hanami[32]
9월 9일 Moon Festival[33] 11월 27일 Thanksgiving 4월 3일 Easter
9월 12일 Video Games Day[34] 12월 11일 Birdday[35] 4월 12일 First Spaceflight
9월 19일 Talk Like a Pirates Day 12월 31일 New Year's Eve 2015
9월 22일 Hobbit Day[36] 2015년
1월 2일
Sci-Fi Day
9월 29일 International Coffee Day 1월 13일 Rubber Duck Day
10월 10일 World Egg Day[37] 1월 19일 Popcorn Day
10월 13일 Columbus Day[38] 1월 28일 Data Privacy Day
2월 3일 Windmill Day

4. 황금알

위에도 약간 언급했지만 역시나 황금알이 존재한다. 보통 모든 에피소드를 별 3개 맞으면 주는 보너스 스테이지와 숨어있는 황금알 1개가 있는 것이 대부분. 다만 Summer Pignic, Wreck the Halls는 숨어 있는 황금알이 2개이며[39], Moon Cake Festival은 황금알은 없고 대신 8개의 조각으로 이루어진 황금 월병이 있으며, Easter Eggs는 부활절에 나눠주는 달걀 때문인지 황금알만 10개 숨겨져 있다! 오리지널 앵그리버드에 비하면 오토플레이 황금알[40]이 많아졌으며, 황금알들이 상당히 재미있어졌다. 아래는 황금알 공략법.

4.1. 2010년 황금알

  • Trick or Treat
    • 모든 스테이지를 별 3개 맞으면 보너스 스테이지가 생긴다.
    • 3-2 스테이지 오른쪽 위에 있는 호박 안에 황금알이 있다. 노란새를 주지 않으니 초록새로 얻어야 한다.[41] 황금알은 오토플레이 스테이지로 앞에 폭탄을 부수기만 하면 된다.
  • 여담이지만 Angry Birds Halloween 때는 앵그리버드 1번 황금알처럼 하얀새 도움말에 황금알이 있었다. 그러나 그 황금알을 얻어도 황금알 스테이지는 생기지 않았다. 이것 때문인지 현재는 하얀새 도움말에 황금알은 없다.

  • Season's Greedings
    • 모든 스테이지를 별 3개 맞으면 보너스 스테이지가 생긴다.
    • 1-13 스테이지에서 가운데에 폭탄 2개와 함께 있는 장식을 터트리면 황금알이 나온다.
  • Hogs and Kisses
    • 모든 스테이지를 별 3개 맞으면 보너스 스테이지가 생긴다.
    • 1-7 스테이지에서 새총이 있는 곳 아래에 황금알이 떠다니고 있다. 오른쪽 끝으로 왔을때쯤 하얀새로 알을 쏘면 된다.

4.2. 2011년 황금알

  • Go Green, Get Lucky
    • 모든 스테이지를 별 3개 맞으면 보너스 스테이지가 생긴다.
    • 1-8 스테이지에서 오른쪽 위에 있다. 노란새로 얻으면 된다.

  • Easter Eggs
    • 모든 스테이지를 별 3개 맞으면 보너스 스테이지가 생긴다.
    • 1-2 스테이지에서 바로 앞에 있는 풀을 없애면 황금알이 튀어나온다. 황금알 스테이지는 뭔가 일반 스테이지 느낌이 난다.
    • 1-4 스테이지에서 역시나 바로 앞에 있는 풀을 없애면 황금알이 튀어나온다. 노란 새로 앞의 나무 장식을 없앤 후 큰 빨간새를 벽에 쏴 팅기게 하면 얻기 쉽다. 역시 이 황금알 스테이지도 보너스라기보다는 스테이지로 보인다.
    • 1-6 스테이지에서 오른쪽 위 제일 오른쪽 풀에 황금알이 숨겨져 있다. 노란새로 얻으면 된다.
    • 1-7 스테이지에서 새총 왼쪽에 있는 풀을 제거하면 그 옆의 돌무더기에서 황금알이 튀어나온다. 하얀새로 알을 쏘면 된다. 이 황금알 스테이지는 유튜브 로고를 본떠 만들었는데 조금 난이도가 있다.
    • 1-8 스테이지에서 새총 아래에 폭탄이 매달려 있다. 오른쪽 벽을 향해 새를 쏘아서 새를 팅겨서 폭탄을 터트리면 황금알이 옆에서 튀어나온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 1-9 스테이지에서 새총 왼쪽에 폭탄이 있다. 이걸 터뜨리면 오른쪽 끝에 황금알이 튀어나온다. 하얀새를 쓰는 노란새를 쓰든 마음대로 얻자. 이 황금알 스테이지는 Skype라는 글씨가 쓰여 있다.
    • 1-10 스테이지에서 새총 바로 옆에 오른쪽을 향해 자라고(?) 있는 풀을 부수면 줄에 매달린 황금알이 튀어나온다. 줄을 끊으면 얻어진다.
    • 1-12 스테이지에서 부메랑새를 이용해 오른쪽에 매달려 있는 도넛을 부수면[42] 황금알이 위에서 흔들거린다. 문제는 이게 줄로 매달려 있는 그런게 아니라 그냥 황금알이 좌우로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황금알을 직접 맞춰야 한다. 안 그래도 속도도 빠르고 크기도 작아서 얻기 아주 힘들다.
    • 1-15 스테이지에서 하얀새를 이용해 새총 왼쪽에 있는 풀을 부수면 새총 바로 오른쪽에서 웬 나무공이 튀어나온다. 역시 다음에 주는 하얀새로 나무공을 부수면 1000점짜리 부활절 달걀 6개가 떨어지면서 황금알이 위에서 흔들거린다. 역시 이 황금알도 줄로 연결이 안 되어 있으므로 황금알을 직접 맞춰야 한다.
    • 1-16 스테이지에서[43][44] 오른쪽 위에 황금알이 보이는데 황금알을 향해 쏘는 것으로는 얻을 수가 없다. 그럼 얻는 방법은? 그냥 새총 왼쪽의 네잎 클로버를 부수면 알아서 얻어진다.

  • Summer Pignic
    • 모든 스테이지를 별 3개 맞으면 보너스 스테이지가 생긴다.
    • 1-3 스테이지에서 새총 옆의 땅을 향해서 알을 쏘면 황금알이 얻어진다. 그냥 쏘기만 하면 얻는 것이 아니라 새총이 있는 지형과 최대한 가깝게 해서 쏴야 한다.
    • 1-14 스테이지에서 줌아웃을 하면 제일 오른쪽에 황금알이 있다. 노란새로 위에 돌을 맞춰서 돌을 구르게 해서 얻거나, 직접 얻으면 된다.

  • Moon Cake Festival
    • 모든 스테이지를 별 3개 맞으면 보너스 스테이지가 생긴다.
      여기서부터는 아래에 나온 조각들을 모두 얻어야 황금 전병이 열린다.
    • 1-2 스테이지에서 오른쪽 지형 안에 황금 전병이 있다. 검은 새를 황금 전병에서 최대한 가까운 곳에서 터트리면 된다.
    • 1-5 스테이지에서 오른쪽의 폭탄을 터트리면 왼쪽에 황금 전병을 감싸고 있던 지형이 없어진다. 얻으면 되는데 하얀새가 없어서 힘든 감이 있다.
    • 1-9 스테이지를 보면 새총 밑에 풀이 2개 있는데, 오른쪽 말고 왼쪽에 있는 풀을 큰 빨간새를 앞에 있는 조금 튀어나온 삼각형 지형을 통해 쏘면 새가 팅겨지면서 부수게 되는데, 그럼 옆에 황금전병이 튀어나온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 1-15 스테이지에서 역시 새총 앞에 풀이 2개 있는데, 앞에 있는 풀을 부수면 옆 구덩이에서 황금전병이 튀어나온다. 역시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 2-2 스테이지에서 새총 앞에 바로 보인다.
    • 2-5 스테이지에서 다리 모양 지형 안에 황금전병이 있다. 하얀새로 전병 위에 다리에 알을 쏘면 된다.
    • 2-12 스테이지에서 스테이지를 시작할 때 새총 있는 지형과 하얀새가 서 있는 지형 사이의 구멍 쉽게 말해서 새총 있는 지형 옆에 있는 구멍 안에 파란새를 넣으면 얻어진다.
    • 2-14 스테이지에서 이상한 무늬(?)가 붙어있는 돌을 부수면 왼쪽에 황금전병이 튀어나온다. 문제는 이 스테이지는 노란새만 4마리 있다는 것이다. 고로 앞에 돌을 부수려면 2~3마리를 들이박아야 한다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마지막 남은 새를 잘 쏘는 것이 이 스테이지의 핵심이다.
이렇게 8개의 황금 전병 조각을 다 얻으면 황금 전병이 열린다.

  • Ham'o ween
    • 모든 스테이지를 별 3개 맞으면 보너스 스테이지가 생긴다.
    • 2-2 스테이지에서 위에 황금알이 보인다. 그냥 얻으면 된다. 그런데 이 스테이지에는 노란새와 초록새같이 멀리 나가는 새가 없다!!! 주는 새라고는 검은새, 주황새 그리고 빨간새가 전부이다. 고로 이 황금알을 얻으려면 검은새를 아래에서 터트려서 날아가는 파편이 황금알을 맞추는 방법 말고는 없다. 한 5~20판 정도 하면 얻어진다.(...) 결론적으로 얻기 힘든 건 아닌데 운이 필요한 황금알이다.

  • Wreck the Halls
    • 모든 스테이지를 별 3개 맞으면 보너스 스테이지가 생긴다.
    • 1-15 스테이지에서 오른쪽 위에 있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다행히도 이번 스테이지에는 노란새가 2마리나 있다.
    • 위에도 언급했지만 2012년 1월 1일에 접속하면 황금알이 하나 생겼을 것이다. 황금알 스테이지의 벽돌 모양은 2012다. 그런데 조금 난이도가 있다. 황금알 스테이지라 다행이지 일반 스테이지였다면 별 3개 맞으려고 환장했을 스테이지.

4.3. 2012년

  • Year of the Dragon
    • 모든 스테이지를 별 3개 맞으면 보너스 스테이지가 생긴다.
    • 1-15 스테이지에서 바로 아래에 있다. Hogs and Kisses와 비슷한 개념. 그런데 이번 스테이지는 초록새가 없다.[45] 이 황금알을 얻으려면 검은새를 최대한 황금알과 가까운 곳에서 터트리거나 큰 빨간새를 바로 앞에 폭죽 3개 전시(?)해 놓은 지형을 통해 쏴서 큰 빨간새를 팅기게 해서 얻어야 한다. 근데 중요한 건, 두 방법 다 운이다. 이 황금알도 10~20판 정도 하면 얻어진다.(...)

  • Cherry Blossom
    • 모든 스테이지를 별 3개 맞으면 보너스 스테이지가 생긴다.
    • 1-15 스테이지에서 오른쪽 위에 황금알이 있다. 황금알을 맞추면 된다. 그런데 이번 스테이지도 노란새가 없다! 이번 스테이지는 빨간새 1마리 검은새 3마리다. 스테이지를 보면 폭탄 2개 앞에 돌이 6개 있는 지형이 총 2개 있음을 알 수 있다. 첫 빨간새는 버리고 검은 새를 이 중 위에 있는 지형을 향해 날리고 폭탄이 터지면 바로 폭발해서 돌이 폭탄의 힘에 의해 위로 뜨거나 날아가게 하면 되는데, 이렇게 날아간 돌이 위에 있는 황금알을 맞추는 것이다. 역시 이 판도 20~30판 정도 하면 준다. 결론은? 운. 참고로 꽃잎으로 맞추면 기울어지기만 하고 안 준다.

  • Piglantis
    • 모든 스테이지를 별 3개 맞으면 보너스 스테이지가 생긴다. 단, 이 에피소드에는 별 3개 획득이 매우 어려운 스테이지가 몇 개 있다.
    • 이번엔 운으로 얻는 황금알은 아니다. 2-4 스테이지를 멀리 보면 왼쪽 아래부분에 화살표로 가리키는 부분이 있는데 흰 새로 알을 표면위로 띄워서 알을 표적에 맞추면 보물상자오른편에 황금알이 뜨고 이걸 큰 새로 맞추면 된다. 아니면 보물상자를 향해 직접 쏴도 얻어지는 경우가 있다. 황금알 스테이지는 큰 새를 날려서 장애물을 쓰러뜨려 한방에 모든 돼지를 없애는 단순한 방식의 스테이지.

  • Back to school
    • 모든 스테이지를 별 3개 맞으면 보너스 스테이지가 생긴다. 역시 이 에피소드에도 별 3개 획득이 매우 어려운 스테이지가 몇 개 있으며 보너스 스테이지 역시 분홍새의 비눗방울로 돼지 죽이기가 좀 까다로운 편.
    • 1-13 스테이지에서 새총 뒤를 보면 황금알이 있는데 이 스테이지에서는 오직 빅브라더 버드만 있어서 뒤로 발사하여 그 반동으로 얻어야 하므로 난이도가 어려운 편. 이것도 한 10번 이상 하면 얻을 수 있다.(...) 참고로 앞의 노트를 없애면 황금알 뒤에 돌이 나오는데 이걸로 빅브라더 버드가 뒤로 튕겨나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즉, 첫 번째 새로 노트를 없애고 두 번째 새는 아무렇게나 쏴버린다음(왜냐하면 빅브라더의 덩치가 덩치인지라 뒤에 대기중인 새가 상당히 방해가 되기 때문이다) 세 번째 새를 될 수 있으면 뒤로 살짝 쏘는 것이 무난한 공략법이다. 물론 운 좋으면 첫 번째 새만으로도 얻을 수 있다. 황금알 스테이지는 노란새로 3개의 통로를 통과하여 폭탄을 터뜨리면 되는 방식.

  • Haunted Hogs
    • 모든 스테이지를 별 3개 맞으면 보너스 스테이지가 생긴다. 역시 이 에피소드에도 별 3개 획득이 매우 어려운 스테이지가 몇 개 있다. 보너스 스테이지는 노란새로 돌들 사이를 지나가서 오른쪽 줄을 끊어 가장 오른쪽의 돼지를 잡으면 되지만 돌들이 위아래로 움직이기 때문에 난이도가 좀 있다. 쉽게 깨고 싶다면 시작한 직후를 노리면 되지만, 이 경우 고득점은 포기해야 한다.[46] 시작 직후 첫번째, 두번째, 다섯번째 돌은 위로 올라가고 세번째, 네번째 돌은 아래로 내려가는데 이 때 위로 올라가는 돌들 사이의 유령 블록으로 노란새를 통과시키는 느낌으로 하면 무난하다. 시작 직후 타이밍을 놓치면 그 이후로는 제멋대로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 돌들 때문에 상당히 어려워진다. 그리고 돌들 사이를 지나가지 않고 노란새를 위로 쏴서 줄만 끊는 편법은 통하지 않으니 주의.
    • 1-9 스테이지에서 빨간 새로 오른쪽 구조물의 도넛 제거 - 주황 새로 왼쪽 아래에 나오는 도넛 제거 - 노란 새로 오른쪽 위 구조물의 도넛 제거를 순서대로 하면[47] 새총 바로 앞의 아래쪽에 황금알이 나온다. 마지막 빨간 새를 잘 날려 얻으면 된다. 운으로 얻는 것은 아니지만 모든 새를 사용해야 하고, 한 마리라도 실수하면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하기 때문에 약간 얻기 어려운 편.

  • Winter Wonderham
    • 모든 스테이지에서 별 3개를 얻으면 보너스 스테이지가 생긴다. 보너스 스테이지의 경우 빅브라더 버드와 얼음지형을 이용하여 돼지들을 척살하는 방식이다.
    • 2012년의 Wreck the Halls와 동일하게, 2013년 1월 1일에 황금알 스테이지 하나가 자동으로 열린다.
    • 1-18 스테이지에서 새총 바로 아래에 보이는 터널의 제일 안쪽에 있다. 터널 안쪽으로 검은 새를 던져 넣어서 터널 한가운데에 있는 돌을 날려서 황금알을 맞추려고 하기 쉬우나, 거리 때문에 돌이 제대로 안 날아간다. 따라서 터널 바깥을 노려서 화면을 확대했을 때에 보이는 황금알의 바로 위쪽에 검은 새를 던질 것. 오히려 이 편이 검은 새의 충격 때문에 황금알을 얻을 확률이 높아진다. 황금알 스테이지의 경우 위의 보너스 스테이지처럼 얼음지형을 이용하여 노란새가 선물더미를 파괴하고 오른쪽의 폭발물을 터뜨려야 하는데 조금 난이도가 있는 편.

4.4. 2013년

  • Abra-Ca-Bacon
    • 모든 스테이지에서 별 3개를 얻으면 보너스 스테이지가 생긴다. 스테이지는 흔히 볼 수 있는 연쇄 반응.
    • 2-6 스테이지의 새총 아래에 있다. 이걸 얻기 위해선 하얀 새가 알을 쏠 때의 반동을 이용해야 하는데 이게 정말 끔찍할 정도로 무시무시한 난이도를 보여준다. 진짜 거짓말 안하고 앵그리버드 모든 시리즈 통틀어 가장 얻기 힘든 황금알이라 보면 될 정도. 일단 얻기 위해서는 매우 정확한 컨트롤이 필요하며 각도가 아주 조금이나마 벗어난다면 새총 바로 아래에 튀어나온 부분에 맞고 끝나버린다. 더 짜증나는건 코앞에 황금알을 두고 그대로 땅에 처박히는 경우가 많다는 것. 결국 실력보단 근성과 운으로 승부를 봐야 한다. 포탈을 이용한 절묘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스테이지로 많은 돼지들이 포탈을 따라 계속 텔레포트하는데 중간에 서로 부딪히지 않고 아슬아슬하게 통과하는 모습이라든지 나중에는 결국 스테이지에 있는 물체들이 파괴되도록 되어 있는 구성이 굉장히 흥미로운 곳이다.

  • Arctic Eggspedition
    2010, 2011, 2012년 겨울 에피소드와 달리 1월 1일 황금알은 없다.
    • 모든 스테이지에서 별 3개를 얻으면 보너스 스테이지가 생긴다.
    • 1-1 스테이지의 오른쪽 끝 빙하 위에 있다. 노란 새를 물속에서 가속하여 얻는다.
    • 1-6 스테이지에서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에 있다.
    • 1-15 스테이지 중앙의 돌, 유리, 눈무더기에 섞여 있다. 무더기들을 지지하고 있는 눈을 제거하면 얻을 수 있다. 참고로 이 에피소드의 세 황금알 스테이지들 중 둘은 난이도가 좀 높은 편이다. 별점을 매기는 일반 스테이지가 아닌 것이 천만 다행이라 할 정도이다.

4.5. 2014년

  • South Hamerica
    • 모든 스테이지에서 별 3개를 얻으면 보너스 스테이지가 생긴다.
    • 1-3 스테이지에서 다리 위 배낭에 보인다. 난이도는 쉬운 편.
    • 1-12 스테이지 우측 상단에 풀 모양으로 화살표 표시가 되어있는 바위 위에 있다. 화면에는 가려져 있기 때문에 노란 새로 위로 날려야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노란새로 멀리 날려 조준해야 하므로 맞추기가 어려운 편.

  • Ham Dunk
    • 모든 스테이지[48]에서 별 3개를 얻으면 보너스 스테이지가 생긴다.
    • 1-4 스테이지 우측 골대의 오른쪽 부분 TNT 위에 황금알이 있다. 노란새를 이용하여 왼쪽 부분 TNT를 맞추거나 빨간새를 이용하여 황금알 아래 부분의 TNT 박스 4개를 맞춰서 농구공을 위로 쏘아올리는 방법 둘 중 하나를 쓸 수 있다.
    • 1-12 스테이지에서 안면 마스크를 쓰고 있는 돼지들 중 한 마리가 황금알을 이고 있다.
    • 4-8(Ham Dunk All Star) 스테이지에서 오른쪽 조명을 부수면 황금알이 나타난다.

  • On Finn Ice
    • 모든 스테이지에서 별 3개를 얻으면 보너스 스테이지가 생긴다.
    • 1-2 스테이지에서 치워놓은 눈 속에 파묻혀있다.
    • 1-25 스테이지에서 선물더미 속에 섞여있다.

4.6. 2015년

  • Ham Dunk All-Star
    • 위의 Ham Dunk 참고
----
  • [1] PC와 맥 버전에는 1-16 스테이지가 없으므로 황금알 한 개를 얻을 수 없다.
  • [2] http://eepurl.com/eHldQ
  • [3] 우리나라로 치면 설날
  • [4] 다만 마이티 이글보다 쓰기는 조금 힘들다. 벽돌을 직접 부수는 게 아니라 위나 옆으로 밀기 때문.
  • [5] 단, 물 속에 들어가면서 속도가 현저히 줄어든다.
  • [6] 얼음이 아니라 유리이기 때문에 물에 가라앉는다는 얘기가 있다. 도전과제 목록에는 분명히 얼음이라고 나오기 때문에 약간 불분명한 부분이지만 로비오 측에서는 일단 유리로 설정한 듯 하다.
  • [7] 별3개를 얻기 위해서는 9만 5천점을 얻어야 하는데(물론 점수를 6자리 만드는 게 안전하다.), 첫 번째 흰 새 외의 나머지는 모두 빨간새이기 때문에 어렵다. 흰 새로 앞쪽의 구조물을 최대한 많이 파괴한 다음 빨간새를 단 한마리만 써서 나머지 돼지를 처리하지 않으면(즉, 새를 두 마리 남겨서 2만점 보너스를 받지 않으면) 사실상 획득이 불가능한 점수이고 두 마리만 날리는데 성공했다고 해도 운이 좋아야만 별 3개가 나온다. 앵그리버드 본작과 시즌스 다른 에피소드들을 모두 별3개로 도배한 유저라고 해도 이 스테이지에서는 고전할 가능성이 높다. 아이템 없이 그냥 깨려면 생지옥이었지만 그나마 다행인 것은 아이템을 쓰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는 것. 빨간새를 쓸때 거대화와 호밍버드를 같이 쓰면 문제의 두번째 고비는 무난하게 넘길 수가 있다.
  • [8] 예를 들면 주황색 새만 3마리 있는 16스테이지의 경우 주황색 새의 스펙이 스펙인지라(...) 클리어 자체는 굉장히 쉽지만 별 3개를 받기 위해 요구하는 점수가 너무 높다. 대략 12만 5천점 정도로 추정.
  • [9] 참고로 할로윈 2012 동영상은 시즌스 뿐만 아니라 앵그리버드 프렌즈하고도 관련이 있다. 마지막에 나오는 뱀파이어 헌터로 코스프레한 빅브라더 버드에 주목.
  • [10] 다른 새의 공격으로는 파괴되지 않지만 분홍 새의 방울에는 끌려 올라간다.
  • [11] 충격을 받으면 작은 유령블록 4개로 분리되고 그 작은 유령블록에 또 충격을 줘야 없어진다. 파괴할 때의 점수도 100점밖에 안 되기 때문에 스코어 어택에 여러모로 방해가 되는 요소이다.
  • [12] 심지어 뭉크의 절규 패러디도 있다.(...)링크
  • [13] 이건 그래도 아이템만 있으면 쉽게 별 셋을 얻을수가 있었지, 여기는 그딴거 없고 오로지 맨몸으로 상대해야만 한다.
  • [14] 다음 에피소드인 South Hamerica에서 비슷한 포지션으로 나오는 거대 석판과는 달리 마이티 이글로 갖다 박으면 파괴되기는 한다. 석판은 마이티 이글로도 부술 수 없다.
  • [15] 참고로 이 스테이지는 100% 파괴 조건 역시 꽤 특이한 곳이다. 아무리 해도 100%가 안 뜬다면 마이티 이글을 날릴 때 다른 것보다도 작은 돌멩이들을 우선으로 노려보자. 여기서는 전혀 중요하지 않아 보이는 돌멩이들이 100% 파괴의 열쇠이다.
  • [16] 기본 개방 스테이지 15개+0.99달러를 주고 개방할 수 있는 30개 스테이지
  • [17] 기본 개방 스테이지가 아닌 컨퍼런스 별 스테이지 개방 시 각 팀 로고가 뜬다. 스테이지를 오픈할 시 앵그리버드 캐릭터들에 맞게 어레인지된 팀들의 로고도 같이 볼 수 있다.
  • [18] 실제로 새로 업데이트된 시즌스의 테마곡이 아포칼립티카가 편곡 및 연주한 강한 테마곡으로 어레인지되었다.
  • [19] 여담으로 설명하는 캐릭터가 교수 돼지이다. 실제로 제목도 '교수 돼지의 토막지식(professor pig's tidbits)'이다.
  • [20] 시작하자마자 하나 뜨고, 클리어 시 다음 장면이 또 하나 뜬다.
  • [21] Europe Code Week 주간 기념
  • [22]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에서 열리는 테니스 대회
  • [23]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앵그리버드 팬 및 공략 페이지 중 하나
  • [24] 멕시코에 죽은 가족들이나 친지들을 기리는 명절.
  • [25] 왼손잡이의 날 기념 스테이지. 그래서 새총을 쏘는 방향이 기존의 왼쪽▶오른쪽이 아닌 오른쪽▶왼쪽이다. 오른쪽~ 왼쪽! 오른쪽~ 왼쪽!
  • [26] NASA 창립 100주년
  • [27] 미국 항공의 날. 라이트 형제중 동생인 오빌 라이트의 생일이다.
  • [28] 2008년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핀란드 전 대통령 마르티 아티사리를 기념하는 날. 해당 스테이지는 무려 적군인 돼지도 같이 날린다. 로비오 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피기 아일랜드의 평화협정 체결(?)을 위해 출연하기도 했다.#
  • [29] 골드 러시의 시발점이 된 캘리포니아 사금 발견을 의미
  • [30] 매년 9월 첫번째 월요일(미국 노동절) 이전에 오는 토요일. 말 그대로 베이컨 요리 관련 날이다.
  • [31] 1783년에 프랑스에서 세계 최초로 열기구를 이용한 인간의 비행에 성공한 것을 기념하는 것.
  • [32] 일본에서 벚꽃이 만개하는 기간을 이용하여 벚꽃 감상 및 연회를 가지는 것
  • [33] 앵그리버드 시즌스의 시즌 1의 그 Moon Festival의 팔레트를 그대로 가져왔다.
  • [34] 미국 내에서의 기념일이다. 본래 전 세계에서 7월 8일을 'Video Games Day'라고 별도로 기념을 하는데, 미국 내에서는 9월 12일을 '국가적인' 비디오 게임의 날로 지정해서 하고 있다. 다만 미국 내에서 왜 9월 12일을 비디오 게임의 날로 지정했는지는 그 이유가 알려져 있지는 않다. 여담으로 스테이지 자체는 돼지들이 스페이스 인베이더의 침략 우주선 배열로 배치되어 있는데 그 개체수가 많아서 클리어 시 간단하게 점수 100만점을 넘는다!!!
  • [35] 앵그리버드 시리즈 발매 5주년 기념
  • [36] 반지의 제왕, 호빗프로도 배긴스, 빌보 배긴스의 탄생일로 설정되어 있다.
  • [37] 계란의 날 답게, 이 스테이지에 나오는 새는 오로지 마틸다(하얀 새) 뿐이다.
  • [38]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한 날을 기념하는 날
  • [39] 사실 Wreck the Halls의 황금알 중 하나(2012년 1월 1일이 되면서 자동으로 열린 황금알)는 숨겨져 있다고 하기는 뭐하지만.
  • [40] 새 한마리로 폭탄을 부수거나 줄을 끊으면 알아서 클리어되는 어떻게 보면 진짜 보너스 황금알
  • [41] 호박을 향해 직접 날리던가 뒤로 날린 다음 초록새의 능력을 사용하면 된다.
  • [42] 부숴야 한다. 줄만 끊으면 안 된다.
  • [43] 그냥은 안 열린다. 2페이지에 있는 트위터 로고 있는 버튼을 눌러서 트위터에 들어갔다 오면 열린다.
  • [44] 이 황금알은 1-16~1-18스테이지가 없는 PC 버전이나 Mac 버전에서는 얻을 수 없다.
  • [45] 황금알이 있는 판자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하얀새가 있더라도 Hogs and Kisses와 달리 하얀새의 알로 황금알을 얻을 수 없다.
  • [46] 돌과 유령 블록이 최소한의 피해를 입으므로 약 9만 점 정도밖에 나오지 않는다. 10만 점 이상을 노리려면 움직이는 돌기둥에 최대한 피해를 주고 나서 줄을 끊어야 한다.
  • [47] 오른쪽 위의 도넛만 제거해도 황금알이 등장할 것으로 추정되지만, 오른쪽 위까지 갈 수 있는 새는 세 번째에 나오는 노란 새 한 마리밖에 없고, 구조물 위쪽의 돌을 떨어뜨려 도넛을 맞추어도 도넛을 제거하는 데 충분한 충격을 주지 못한다.
  • [48] 0.99달러를 주고 구매하는 스테이지를 제외한 기본 15개 스테이지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4 16:03:42
Processing time 0.224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