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야가미 사유

last modified: 2015-04-09 14:51:26 by Contributors


어린시절
이 작품에서 유일하게 귀여움을 담당하고 있다

데스노트 중후반부의 모습

Contents

1. 개요
2. 작중 행적
2.1. 1부
2.2. 2부
2.3. 영화판
3. 특징
3.1. 브라콘
4. 여담


1. 개요

데스노트의 등장인물. 성우는 쿠도 하루카/한신정. 실사 영화판의 배우는 미츠시마 히카리.

생년월일 1989년[1] 6월 18일
신장 147cm(중학)/163cm(대학)
체중 38kg(중학)/45kg(대학)
혈액형 O형
좋아하는 것 아이돌(중학)/구두(대학)
싫어하는 것 힘든 일(중학)/술(대학)

공식 능력치
지식 발상력 행동력 정신력 사교성 연루도
3 4 3 4 8 8

야가미 소이치로야가미 사치코의 딸이며, 야가미 라이토여동생. 조역이라고 하기엔 비중이 없고 마냥 엑스트라라고 하기엔 비중이 약간은 있는 인물.

2. 작중 행적

2.1. 1부

첫 등장은 라이토의 방에 들어와서 숙제를 물어본 것. 마침 라이토는 문을 잠그고 데스노트를 꺼내 놓고 있던 참이라 흠짓했다. 사유는 바닥에 떨어져 있는 성인 잡지를 보고 "야한거 보고 있었구나."라고 오해했지만 라이토는 키라와 L 사건을 조사해보고 있었다고 대답한다(그러나 오빠가 사춘기인 것 같다고 말하는 걸 보면 안 믿은 모양이다). [2]

오빠의 여자친구(?)인 아마네 미사를 처음 봤을 때는 좀 별로라고 생각했지만, 나중에는 꽤 마음에 들어하는 것 같다.

1부 시절엔 리액션이 크고 철이 없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지만 분위기 메이커를 담당하고 있다. 차분한 분위기의 라이토와 진중한 분위기의 아버지, 그리고 평범한 느낌의 어머니 속에서 혼자 발랄한지라 더욱 눈에 띈다.

2.2. 2부

1기에서는 중학생 가량의 어린 소녀로 나왔지만 2기에서는 상당히 훌륭하게 자란(…) 아가씨가 되었다.[3]이를 두고 1기의 모습이 더 예뻤다며 피를 토하는 이들도 있었던 모양이다. 이 로리콘 놈들! 2기 시작 부분에서 마츠다는 야가미 일가를 방문했을 때 이런 사유를 보고 한 눈에 반해서 소이치로에게 아버님이라 호칭해 뭇 사람들의 경악을 샀다. 그렇지만 사유는 마츠다 아저씨가 10년만 젊었다면 괜찮을 것 같다고 말해서 마츠다를 KO시킨다.

사실 마츠다가 수사팀에서는 막내 취급 당하지만, 그래도 사유가 중학생 일때 마츠다는 이미 사회인. 나이 차이가 무려 11살이나 난다. 도둑놈 취급받는게 당연하지.(…)

2기에서는 멜로 일당에게 납치당해서 인질이 되고 이로 인해 일본 키라 수사본부가 멜로 일당에게 데스노트를 건네주게 되었다.

그리고 이 사건으로 트라우마가 생겨서 요양원 신세를 지게 된다. 그래도 이후 신년을 맞는 장면에서 비교적 정상적인 모습으로 단 한컷이나마 나온 걸 보면 어느 정도는 회복한 모양이다. 그러나 표면상으론 아버지랑 오빠가 전부 수사 중에 사망했으니 가족은 풍비박산.

2.3. 영화판

영화에서는 비중이 좀 올라가서 아마네 미사가 데스노트와 방송국 카메라로 경찰들을 죽이는 현장에서 카메라에 대고 제2의 키라를 비판[4]했다. 만약 소이치로가 제 때 도착하지 못했으면 미사는 주저없이 사유의 이름을 적었을 것[5]이고 살해당했을 것이다. 작중에서도 라이토가 방송장면을 보며 "사유, 녀석을 자극하지마"라고 중얼거리기도 했고. 영화의 결말에서 아버지는 살아남았지만 그렇게 자랑스러워 하던 오빠가 죽었으니 안타까운 건 변함 없다.

원작에서도 영화판에서도 라이토가 키라라는 사실은 끝까지 알지 못한다. 설정집에서 "아마도 아이자와에게 '키라를 쓰러뜨리기 위해 소이치로와 라이토가 희생됐다'는 말을 전해 들었겠지만, 라이토가 키라였다는 등의 진상은 당연히 모르겠죠"라고 작가가 설명한다. 영화판에서는 소이치로에게 '라이토는 키라에게 죽었다'고 전해 들었다.


3. 특징

라이토에게 자주 숙제를 도와달라고 부탁한다는 걸로 보아 공부는 라이토만큼은 못하는 모양이다. 설사 전교 수위권의 실력이라 해도 항상 전국 1등을 하는 라이토를 당할 수는 없겠지만.근데 잘하는편은 아닌것같은게 전교상위권 실력인 사람이라면 숙제나 부탁하고 있을까... 같이 공부하는거면 몰라도

3.1. 브라콘

오빠 야가미 라이토를 매우 잘 따르며 아주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다. 친절한 오빠인데다 엄친아이기까지 하니.

라이토가 경찰청의 가장 높은 사람이 될거라 했을 때, "오빤 반드시 할 수 있을거야" 라고 말하고 아마네 미사가 잘나가는 모델이란걸 가족에게 밝혔을 때도 "역시 우리 오빠 여자친구 다워."[6] 라고 하는 등, 상당히 오빠를 자랑스러워하고 신뢰하고 있다는걸 알 수 있다.

그래선지 몰라도 브라콘 기질도 있는 것 같은데, 1년에 한번 있는 홍백전과 키라 특집 방송이 겹쳤을 때 오빠에게 양보하지 않은 것 외엔 라이토한테 싫은 소리 한 마디 한 적이 없고, 같이 있을 때도 항상 즐거워하며 웃고 짓궂은 장난도 많이 친다. 또한 숙제를 도와달라고 말하면서 매번 오빠한테 숙제푸는걸 전부 맡기는데, 오빠가 숙제푸는 동안 오빠 얼굴을 계속 쳐다보고 있다(..)

물론 심각한 브라콤은 아니고, 그냥 아직 어려서 오빠에게 어리광을 많이 부리는 여동생. 2부 들어서서는 좀 더 성숙한 모습을 보인다.[7] 라이토가 여친이 생겼다니까[8] '여친 생겼어? 굉장하다' 고 자연스레 반응했고, 아마네 미사에게도 대단히 호의적인 반응을 보인다. 2부 들어서는 둘이 얼른 결혼하라며 장난스레 재촉하기도.

4. 여담

설정집에 따르면 라이토가 궁극적으로 범죄로부터 지켜주기 위한 무고한 이들의 전형이라고 한다. 그런데 라이토는 멜로에게 노트를 건네주지 않기 위해 사유를 죽일까 고심했다. 이걸 통해서 라이토는 자기 자신에게 불리하다면 그 무고한 이들조차 가차없이 죽이려 한다는 걸 알 수 있다. 심지어 자신을 잘 따르던 가족인데도. 라이토 왈, "죽여야 하는가, 사유를!" 죽이고 말고 고민하는 시점에서 이 놈은 다메 다메다...답이 없다.

----
  • [1] 애니메이션에서는 1992년.
  • [2] 여담으로 이때 물어본 숙제 문제는 수학 2차 함수인데 더빙판 한정으로 '이자식들'에 악센트가 가미되어 '이차식들'로 들리는 바람에 더빙 MAD에선 소재거리가 되어버렸다(...)
  • [3] 등장 한 번만에 라이토를 누르고 인기투표에서 L과 멜로에 이어 3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한다. 1부 종료 직후라 라이토의 인기가 꺾인 탓도 있긴 한데 그래도 이건 좀 놀라운 수준이다(...).
  • [4] "뭐가 새로운 세계라는 거야! 이 사람들이 뭘 잘못했는데!? 이 살인자!!!" 그러자 미사는 자신의 가족들이 모두 강도에게 살해당한 기억을 떠올리며 "살인자…"라고 중얼거렸다.
  • [5] 미사에게 있어서 살인자라는 말은 그녀의 가족을 죽인 살인자와 자신이 동류란 얘기가 되고, 미사는 결코 이런 사실을 받아들이지 않을 테니까. 근데 영화 보면 나오지만 사유에게 살인자 소리듣고 멘붕에 빠지는지라 적을 정신이나 있었을까 싶다.
  • [6] 그리고 "비밀로 해줄테니 5천엔 내"(...)라는 드립을 덧붙였다가 사치코에게 꾸증을 듣는다.
  • [7] 13권 설정집에 따르면 어릴땐 오빠에게 어리광을 많이 부렸지만 자라면서 차분해졌다고 한다.
  • [8] 이 때는 아직 라이토가 미사와 만나기 전이었고, 가족 몰래 호텔 수사본부에 간 걸 숨기기 위해 있지도 않은 여친과 데이트했다고 속인 것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9 14:51:26
Processing time 0.190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