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야가미 쿠미

last modified: 2015-02-04 12:17:27 by Contributors


다재다능했던 SKE48의 3인자

야가미 쿠미 (矢神 久美)
생년월일 1994년 6월 13일
소속SKE48 팀 S
신체사이즈신장 158cm / B:74, W:60, H:82
혈액형 A형
별명 쿠밍, 쿠-쨩, 바보
출신 아이치
링크


Contents

1. 개요
2. 활동
3. 졸업후
4. 선발 참여곡


1. 개요


지금은 완전히 일반인.

일본의 걸그룹 SKE48의 1기생으로 팀 S의 멤버에 SKE48 홍조 멤버였다,

캐치프레이즈는
「にゃは〜ん。わくわくーみん! きらめくーみん! きっと明日も、にゃはっぴー。くーみんこと矢神久美です」
「냐항-. 와쿠와쿠-밍!(두근두근 쿠밍) 키라메쿠-밍!(반짝이는 쿠밍) 꼭 내일도, 냐하-피(해피). 쿠밍이라고 하는 야가미 쿠미입니다.」[2]

밝은 성격만 있을 것 같지만, 사실 낯가림을 많이 한다고 한다. 분장실에서는 조용한 편이고 항상 구석에 있다고. 하지만 친해지면 떠들때는 잘 떠든다고 한다.

SKE48의 멤버 키자키 유리아, 카네코 시오리와 함께 SKE48 3대 바보를 맡고(?)있다. 실제 시험에서는 진짜 0점을 맞은적도 있다. 3대 바보의 토크

TV도쿄의 '주간 AKB'에서 실시한 중간 고사에서는 최하위로 300점 만점에 65점을 받았다. AKB48앞에서 바보 인증 이게 얼마나 심각하냐면, 문제 중 '여름 풀이여 OO 들의 꿈의 흔적이여 (夏草やOOどもが夢の跡)' 라는 질문에서 쿠밍은 '여름 풀이여 망할 자식 들의 꿈의 흔적이여(夏草やくそがきどもが夢の跡)' 이라고 적었다.....[3] 이 자식 안되겠어, 어떻게 하지 않으면...

이후 '주간 AKB'에서 실행한 성적 최하위 3명 중 쿠미를 포함한 카사이 토모미, 오노 에레나, 그리고 중간 테스트 참여하지 않았는데 이 놈의 입방정 때문에 참여하게 된 시노다 마리코. 이렇게 4명이 추가 테스트를 보았다. 쿠미의 공부 담당 선생님인 중간 테스트 1위 라고 자랑하고 다녔었던 나카니시 유카, 그리고 2위인 마츠이 레나와 함께 공부 한 결과, 추가 테스트에서 1위를 받았다.[4] 그니까 우리도 공부를 하면 이렇게 희망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간 AKB 기말고사는 출연 멤버 300점 만점에 45점으로 18명중 16위. 최하위는 면했지만 전회보다 20점 이상 점수가 떨어졌다. 쿠밍은 최하위를 면한 것에 무척이나 기뻐했다 사회문제에서 삼권분립에 대해 쓰라고 나왔는데, '일본의 정치 진심으로 알지 못합니다. 저 일본인인데 ... 더 공부하겠습니다. 정말로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라는 반성문을 작성했다.

이렇게 띨빵하게 보이지만 키자키 유리아와 마찬가지로 퍼포먼스 실력은 뛰어나다. 춤을 다들 잘추는 SKE48안에서도 춤실력은 톱을 다툴정도이다. 좋아하는 댄스종류는 '걸즈힙합'이라고 한다. 노래도 꽤 한다.

아키모토 사야카의 극장 솔로곡 '벌레발라드'인데 많은사람들이 벌레의 발라드 셔플중에서 가장 최고로 꼽는다.

또, 좋은 연기실력을 보여줘서 니혼TV의 시트콤 '매지컬 라디오2', TV도쿄의 AKB 드라마 '마지스카 학원3'등의 출연한 드라마에서 호평을 받았다.

SKE48 최대 파벌 '이차원동호회(二次元同好会)'의 멤버, 회원 넘버는 2번. 좋아하는 만화는 블리치, 흑집사, 듀라라라,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등. 이 그룹은 이상하게 오타쿠가 많다. 달리 사카에의 3대 특산물이 바보, 오타쿠, 로리콘이 아니다.(....)

SKE48의 8번째 싱글 "片想いFinally(짝사랑 Finally)"에서 키모토 카논과의 키스씬이 있었는데(엄빠주의), 이때 본인은 무슨 사위가 된 듯 키모토 카논 부모님께 무릎을 꿇고 사과하고 싶다고 밝혔다(...) 97년생 카논을 보면 왠지 모르게 사과를 해야할 거 같은 느낌 근데 카논과 동년배인 그 분6살 연상이랑...

2. 활동


2008년 7월 31일 'SKE48 오프닝 멤버 오디션' 에 합격한다. (응모총수 2,670명, 최종 합격자 22명).

2008년 10월 5일 팀S 1st Stage 'PARTY가 시작된다구' 공연에서 선발멤버 16명중 한 사람으로 공연에 데뷔한다.

2009년 3월 선발멤버 16명으로 팀 S를 결성하게 되었다.

2009년 8월 5일 SKE48의 1st Single 強き者よ에서 선발로 진입한다. 이후 모든싱글에 선발로 참여해오고 있다.

2010년~2011년 TV도쿄막장드라마 마지스카 학원 1,2에서는 '댄스' 역으로 참여한다.

2010년 5월 26일 AKB48의 16번째 싱글 '포니테일 슈슈(ポニーテールとシュシュ)'의 수록곡 '도둑맞은 입술(盗まれた唇)'를 마츠이 레나와 함께 언더걸즈 곡으로 참여했다. 쿠미에게는 첫 AKB48 참여곡.

2010년 제2회 총선거에서는 38위를 차지했다.
이렇게 SKE48의 3인자를 차지하고 승승장구 하고있었다.

그러나...

2011년 2ch에서 한 남성과 함께 찍은 사진이 유출되었다. 일명 '쿠미쿠라'사건. 소속사는 "당시는 친구 사이였을 뿐이고, 다음에는 그런 일 없도록 하겠다" 라고 말하며 쿠미는 퇴출 당하지 않았다. 당시 쿠밍은 인기멤버였고, 예전 비슷한 일을 저지른 비인기 멤버들은 정규멤버에서 연구생으로 강등당하는 징계를 내렸으므로 형평성 논란이 벌어졌다. 자세한 건 야가미 쿠미 사진관련 참고.

그 덕분에 2011년 제3회 총선거권외로 광탈. 프리쿠라 사건전에는 더블 마츠이 다음으로 SKE48의 3인자였지만 이 사건의 계기로 그만 3인자에서 쫒겨나고 타카야나기 아카네가 3인자가 되었다. 하지만 츄리도 '츄리쿠라'가 터졌다. 3인자 자리에 마(魔)가 낀 게 분명하다. 이 사건의 여파가 얼마나 컸던지 악수회 판매율도 최하위로 말그대로 바닥을 쳤다.


2011년 12월 13일 TV 애니메이션 AKB0048의 '시노노메 소나타' 역에 발탁되었다.

2012년 3월 25일 AKB48의 콘서트 '업무 연락. 부탁한다, 카타야마 부장! in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의 3일째 공연에서 '와타나베 엔터테인먼트'로의 이적이 발표된다.

2012 년 4월 3일 'SKE의 매지컬 라디오2'에 주연으로 참여한다. '매지컬 라디오1'에서는 게스트였다.

2012년 4월 26일 AKB0048성우 선발 멤버 9명끼리 'NO NAME'을 결성한다. AKB0048의 주제가 '희망에 대해서'와 '꿈은 몇번이고 다시 태어난다'를 불렀다.

2012년 현재 게키카라를 포함해 기존 캐릭터와 스토리를 다 갈아 엎은 드라마TV도쿄마지스카 학원3에서는 '코미미(小耳)'[5] 라는 역을 맡고 있다. 마지스카1,2에서는 조연이었지만, 마지스카3에서는 비중있는 역할을 맡는다.

2012년 6월 6일 제4회 총선거에서는 무려 28위의 순위로 언더걸즈로 po진입wer. 그야말로 대약진.프리쿠라를 극복하는데 1년이 걸렸다

그리고 2012년 11월 1일, 구글플러스를 통해 뜬금없이 졸업발표를 선언했다.

皆さん、こんにちは。

SKE48チームS、矢神久美です。
現在劇場改装中のため、このGoogle+を通して、私から皆さんにご報告がございます。

この度、私矢神久美は SKE48を卒業する事に決めました。

今までSKEのファーストシングルからずっと選抜にいれて頂き、AKBさんのアンダーガールズにも出させてもらったり、今年の総選挙は28位という温かい沢山の応援を頂きました。

本当に今まで恵まれた環境で成長できた事は
ファンの皆さんのおかげです。
今日、こうやって卒業を発表するまでに
たくさん悩み迷いました。
SKEも5期生までメンバーが増え、たくさんの後輩ができました。

1期生としてしっかりひっぱっていかなきゃ…
という気持ちと、後輩の子にもどんどんチャンスができて、才能が発揮できるといいな…
と複雑な思いでした。
また、これからの自分の進む道を考えているうちに、一から出直したいという思いが強く、一旦48グループを卒業するということを1年程前から考えており、勇気のいる決断ですが、今日発表にいたりました。

突然の発表で驚かせてしまい ごめんなさい。

皆さんには11月3日の握手会の時に改めてご報告させて頂きます。

また、卒業の時期については今後運営スタッフと相談していきたいと思います。

どうか最後までSKE48、矢神久美の応援を
よろしくお願いします。


여러분 안녕하세요 SKE48 팀S 야가미쿠미입니다
현재 극장개장중이기 때문에 구글플러스를 통해 여러분에게 보고하고자 합니다.

저 야가미쿠미는 SKE48을 졸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지금까지 SKE의 첫 싱글부터 계속 선발에 넣어 주시고, AKB선배님의 언더걸스로 활동하기도 하였고,
올해 총선거에서는 28위라는 따뜻한 많은 응원을 받았습니다.

정말 지금까지 좋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팬 여러분의 덕분입니다
오늘 이렇게 졸업을 발표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해왔습니다
SKE도 5기생까지 멤버가 늘어 많은 후배가 생겼습니다

1기생으로서 제대로 이끌어 가지 않으면 안된다는 마음과
후배들에게도 점점 기회가 생기고 재능을 발휘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 등 복잡한 생각이었습니다
또한 앞으로의 자신이 나아갈 길을 생각하는 동안 처음부터 재출발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해
일단 48그룹을 졸업하는 것을 1년 정도 전부터 생각하고, 용기있는 결단이지만, 오늘의 발표에 이르렀습니다

갑작스런 발표로 깜짝 놀라게 하여 죄송합니다.

여러분에게는 11월 3일의 악수회에서 재차 보고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졸업 시기에 대해서는 향후 운영진과 상담하려고 합니다.

마지막까지 SKE48 야가미쿠미를 응원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당시 SKE48의 극장이 공사중이었기 때문에 별 생각없이 구플을 들어가봤다가 뒷통수를 맞은 팬들이 많았다. 그야말로 팬덤은 충격과 공포의 도가니.

2013년 4월 18일, 졸업 선언을 한 나머지 멤버들과 함께 SKE48을 졸업했다.


2013년 4월 26일 AKB48의 선발에 들은 적이 없는 멤버로서는 최초로 졸업 사진집「くーみん」이 발매되었다.

3. 졸업후

애시당초 연예계를 은퇴한 아이돌의 엔하위키 항목에 졸업후 항목이 이렇게 긴 것부터가 수상하다(...)

졸업후 고등학교를 1년 유급하여 다시 고3 생활을 보내고 있다고. 미용 계열을 전공하려고 하는 듯 하다.


모교(통신제 고교)의 홍보 모델로 활동하기도 하였다.

충격적인 쿠밍쿠라를 같이 견뎌냈다고 생각해서 그런건지 워낙에 충성도가 높았던 쿠밍의 팬덤이다보니 다른 멤버와는 다르게 졸업후에도 꾸준히 이름이 언급되거나 근황(?)이 소개되고 있다. 아 좀 내버려 두라고

워낙에 모자나 선글라스 등으로 가리는 일 없이 거리를 활보했던 쿠밍의 성격상 심심치 않게 도촬 사진이 올라온다.



단기 아르바이트를 했던 이 카페는 바로 2ch에 상호, 위치 등이 알려져서 관광객이 폭주(...)했다고 한다.

심지어는 몇몇 한국팬(!!!)들이 쿠밍의 아르바이트 장소까지 일부러 찾아가 무허가 단독 악수회를 열었다고 하는 (아니 정확히는 깽판을 부렸다고하는) 소문도 있었다. 자세하게 알고 있는 위키러들의 추가 바랍니다 아무리 은퇴가 아쉽고 팬심이 끓어오른다고 하더라도 엄연한 일반인에 대한 민폐다. 지각이 있는 팬이라면 제발 이런 짓은 하지 말자. 솔까말 이 항목을 작성하고 있는 것 조차도 민폐 아닌가? (...)

2013년 SKE48 리퀘스트아워에서 졸업멤버들의 단체 졸업곡이었던 'それを青春と呼ぶ日'가 16위에 오르면서 근황 스피치가 있었다.


뭐 어떻게든 열심히 하고 있다고 한다(...)


2014년 같은 졸업 멤버인 타카다 시오리의 아메블로
여전히 SKE48 멤버들과 암반욕을 다녀 오기도 하는 등 잘 지낸다고.

졸업 이후로도 끊임없이 복귀설, 결혼 입적설, 연기자로의 데뷔설, 심지어는 노기자카46 신멤버로 가입설(...)까지 있는 등 다른 졸업 멤버와는 다르게 끊임없이 루머가 많다. 그만큼 쿠밍의 다재다능함과 아이돌성을 아쉬워하는 팬들이 많다는 반증이기도 하지만 현재까지는 아무리 봐도 본인 자신이 연예계에 더 이상 욕심은 없어 보인다(...) 과거는 미화되는 법


2014년 2월 20일 이소하라 쿄카의 블로그에 삽겹살을 같이 먹었다는 인증샷이 올라왔다.
당연히 숨어있던 쿠밍오타들이 폭주해서 울부짖었다 (...)


2015년 드디어 성인이 되었다. 공명당 나고야의원 키노시타 마사루의 트윗에
"성인식 회장입니다. 항상 신세를 지고 있는 지인의 따님입니다~ 몹시 아름답습니다"하고 올라왔는데 그게 하필 쿠밍. 평상시의 반응과는 그 트윗에만 다르게 엄청나게 쿠밍 오타들이 폭주해서 몰려들었고 당황한 의원님은 트윗을 지금은 삭제한 상태(...) 이쯤되면 쿠밍오타들의 순정일지 집착일지(...)



----
  • [1] 졸업 3일전에 촬영한 잡지 사진. 공식적으로 이 촬영이 SKE48로서의 마지막 촬영이 되었다.
  • [2] 중간에 와쿠와쿠-밍!은 わくわく(두근두근) + くーみん!(쿠밍), 키라메쿠-밍!은 きらめく(반짝이는) + くーみん!(쿠밍)으로 응용해 사용함으로 해석됨.
  • [3] 2009년 9월 18일 주간AKB
  • [4] 2009년 10월 9일 주간AKB
  • [5] 언뜻 들음, 귓결에 들음 이라는 뜻.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4 12:17:27
Processing time 0.214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