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야규(섬란 카구라)

last modified: 2015-04-12 18:07:20 by Contributors

국립한조학원의 학생들
담당교사 키리야
아스카 이카루가 카츠라기 야규 히바리 다이도우지

Contents

1. 프로필
2. 개요
3. 히바리 성애자
4. 캐릭터 성능
4.1. 본가 시리즈
4.1.1. 진영 & 홍련
4.1.2. 진홍
4.2. 버서스 시리즈

pic_character07.png
[PNG image (310.48 KB)]
yagyu_anime.jpg
[JPG image (16.65 KB)]
진홍 공식 일러스트 애니메이션 일러스트

1. 프로필

생일 12월 23일
나이 15세→16세
혈액형 O형
신장 158cm
스리 사이즈 85-60-83
취미 잠자기
좋아하는 음식 말린 오징어
비전동물 오징어
전신전 BGM 숨겨진 투지(秘められた闘志)
Youtube
전신후 BGM 자신을 믿고(己を信じて)
Youtube
SV 추가 BGM 슬픔의 리본(悲しみのリボン)
Youtube

2. 개요


국립한조학원 1학년생. 1학년이면서도 상당한 실력을 소유하고 있다. 1인칭으로 오레를 사용하는 오레온이다. 쓸데없는 것을 싫어하고 언제나 쿨해서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다. 다만 히바리에 대해서는 언제나 걱정하고 있으며 히바리가 세상을 떠나면 다른 한쪽 눈에 안대를 한다고 말할 정도로 히바리를 아낀다. 입학 전 동생을 교통사고로 떠나보낸 후 히바리를 보고 동생에 대한 것을 떠올리게 되었다고 한다.그런데 어째 레즈비언처럼 묘사되고 있다.

여동생의 이름은 노조미(望)로, 여동생이 교통사고로 죽은 이후 매일같이 울었으나 점점 우는 일이 줄어들었고 그것을 부모님께 상담, 사람의 마음이란 슬픔으로 부서지지 않도록 괴로운 일을 잊으려고 한다는 말을 듣고는 여동생을 잊지 않기 위해 여동생의 리본으로 안대를 만들어 착용하게 되었다.

처음 한조학원에 입학하였을 때부터 뛰어난 실력을 뽐내었으며, 선배들에게 다소 건방지게 보일만한 언행을 일삼아[1] 문제아 취급이었으나 이런 성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나아졌다.

필살기는 오징어의 힘을 사용하는 비전인법 후려치는 다리. 속성은 비.

SV에서 추가된 절 비전인법은 안대를 벗고 나서 눈에서 오징어 다리(...)를 뽑아 마구 후려치는 오니기리(隠忍斬). 여동생을 잊지 않기 위해 만들어 착용한 안대였지만, 어느 샌가 그 힘이 깃들었다고 한다. 야규는 죽은 여동생이 이 힘을 주었다고 생각하고 있다.여동생이 준게 오징어다리

백화요란기 스토리는 둘만의 생일파티를 하려고 히바리를 찾는다는 심플한 내용. 중간에 만나는 방해꾼들을 모두 제치고 생일 케이크를 사들고 히바리의 기분도 풀어주고 생일파티를 여는데 성공하나 중간에 하루카도 같이 끼게 된다. 멀리 쫓아버리고 싶지만 히바리가 싫어할까봐 참고 넘기기로 한다.

2013-03-03-125613.jpg
[JPG image (139.06 KB)]

그대신 발등이 부러지지 않는 한 끝나지 않을 싸움(...)을 하며 히바리 쟁탈전을 벌이는 걸로 끝난다.

의외로 외모에는 그다지 자신이 없는 편. 자신의 유일한 매력 포인트가 부드럽고 만지기 좋은 올챙이라고 여기고 있다(...).[2]

감정 표현이 많이 없다는 점, 수리검으로 양갈래 묶은 은발 트윈테일, 우월한 평타로 적과 적당히 거리를 유지하면서 싸우는 스타일 등 여러모로 냉혈의 트릭시와 닮았다.

3. 히바리 성애자

이렇게만 보면 쿨시크한 엘리트형 캐릭터 같지만 실상은 히바리 성애자.

온천에서 히바리 알몸을 보고선 코피를 내뿜지 않나, 비장의 히바리 컬렉션을 소유하고 있질 않나, 히바리 사진을 찍어주면서 코피를 흘리고 있지 않나, 자신을 귀엽게 꾸며달라는 이무의 말에 히바리 코스프레를 시키지않나... 숙녀가 차고 넘치는 게임이지만 타 숙녀들이 카츠라기 처럼 대놓고 변태인 반면 야규는 쿨시크한 외모 내에 잠재된 독보적인 변태성을 자랑한다. 하루카마저 저 말을 듣고는 진심으로 히바리를 걱정할 정도. 물론 이런 완벽지향형 캐릭터가 대부분 그렇듯, 이런 의외의 모습이 그녀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다.

EV에서는 더욱 증세가 심해져서 아예 히바리 환각까지 보고다닐 정도가 되었다.

4. 캐릭터 성능

4.1. 본가 시리즈

4.1.1. 진영 & 홍련

기본기의 성능이 좋은 대신 공격력, 방어력, 속도가 전부 떨어지는 원거리 사격형 + 견제형 캐릭터로, 우산을 휘두르는 공격은 공격 판정 범위가 우산 길이의 두배 가까이 될 정도로 길고 판정 발생 속도도 매우 빠르다. 압도적인 판정 사거리로 적에게 빈틈을 보여주지 않고 접근을 불허하는 스타일. 강공격은 특이하게도 우산으로 탄을 발사하는 원거리 공격. 원거리에서 견제 후 근접으로 빠르게 전환하는 식으로 컨트롤하면 좋다. 다만 이 원거리 공격이 대미지가 그렇게 높은 것도 아니고 연사 속도와 발동 시간이 느려 주력으로 쓰기엔 너무 약하다.

양속성 Y연계기가 좀 애매한데, 연계기 중 앞으로 우산을 펼치는 모션이 있는데 이게 적들을 살짝 공중으로 띄우는 효과가 있다. 문제는 그 다음 연계기 공격이 이 띄운 범위 보다 판정이 작아, 막상 적들을 띄워 놓고도 캐치 못해 땅에 떨어뜨려버리는 일이 잦다. 후속 연계기들이 판정이 좋아 다운된 상대를 계속 때릴 순 있긴 있지만 띄우기 콤보 기회를 놓치기에 전체적인 뎀딜에서 손해를 본다. 띄우기 콤보를 안전하게 성립시키려면 Y 평타 중 X공격으로 띄우는 연계기를 노리자.

음속성은 Y평타 무한 루프 연계가 될 때 까지는 조금 힘들다. Y평타 무한 연계가 될 정도로 속성을 올리면 평타 판정이 매우 강력해져 콤보 끊는 원흉인 급강하하는 시노비나 땅에서 튀어나오는 시노비 전부 쌈싸먹고 끔살해버리는 강력함을 자랑한다.

4.1.2. 진홍

공격 모션이 대폭 바뀌면서 캐릭터 성향이 굉장히 애매했던 전작과 달리 확실한 견제형 캐릭터로 거듭났다. 우산을 검이나 둔기 마냥 휘두르는 모션은 굉장히 적어졌고, 우산을 앞으로 부메랑처럼 던지거나 오징어 다리를 소환해 채찍처럼 공격하는 모션들이 대거 추가되었다. 레벨 업 후 습득하는 우산 던지기 계열 연무는 말 그대로 적들을 쓸어담는 맛이 일품. 히트수가 어마어마하게 나오기 때문에 닌법 게이지가 빨리차며 고득점에도 유리하다.

강공격이 사격이 아닌 회전하는 오징어 먹물 칼날을 자기 주변에 배치하는 형태로 바뀌었다. 이렇게 소환한 오징어 먹물 칼날은 자체로도 공격 판정이 있어 접근한 적을 공격하며(1히트 후 소멸), 평타를 쓸 때마다 한 발씩 전방으로 발사되어 전작의 강공격 느낌으로 쓸 수 있지만 보통 견제보다는 추가댐딜용으로 활용한다. 또한 평타 중 버튼 지속으로 우산으로 삿대질 하는 듯한 공격을 하는데, 이 때 오징어 먹물 칼날이 있다면 특정 방향으로 발사할 수 있다. 1타 버튼지속은 사방팔방으로 발사하며, 시노비 변신 전 2타 이후 버튼지속은 전방으로 발사한다. 변신 이후엔 2타 이후 지속으로 전방 대각선으로 내리꽂거나, 4타 이후 지속으로 대각선 위로 날릴 수 있다.

다만 공중 연무의 경우 판정이 그다지 좋지 않고 특히 위아래 판정이 거의 없는 편이라 높이가 정확하지 않으면 적을 흘리는 경우가 많다. 공중 비전닌법도 전방으로만 판정이 치우쳐 뛰어난 판정의 지상 비전닌법과 대조되는 편. 대신 공중에서 버튼 지속으로 나가는 먹물 칼날 발사는 아래 전방향으로 공격하는 광역기라 폭격용으로 쓸만한 편이다. 즉 전반적으로 지상 연무에 특화되어 있으니 공중 연무에 집착하기 보다 지상 연무 위주로 싸우는 게 유리하다.

4.2. 버서스 시리즈

다른캐릭터에 비해서 공격 이후 가드전환이 빠르며, 이를 이용한 심리전이 주축을 이룬다. 전신전에 저스트가드로 비전게이지를 모으고, 전신후에 판정 좋은 1비전으로 몰아치는 스타일이다. 이번작에선 스피드, 체력, 공격판정 모든게 뛰어나지만, 공격력이 최하위권을 달리는지라 적어도 스토리 모드에선 확실히 약캐가 맞긴 맞다. 다만, 방어력이 높아 밸런스가 있다. 하지만 대전에선 1비전이 깡패

섬속성에서는 타격으로 비전게이지 모으는것이 쉽지 않아, 그냥 저스트가드로 비전서를 모으는게 좋다. 너무 가드를 노리면 강퇴당하기도 쉽고, 나를 공격하려하지 않고 다른사람이랑 놀러가는경우가 많으므로, 공격을 섞으면서 가드를 해주는것을 추천한다.

양속성에서는 비전게이지가 올라가는 속도도 빠르고, SV에서 전례없는 성능의 약공격1타->강공격으로 이어지는 후딜도 짧고 연계 속도도 엄청 빠른 1타 띄우기가 생긴다. 간단하게 말하면 어영부영하거나 조금이라도 빈틈이 생긴 캐릭터에게 바로 비상난무를 선사해줄수 있다는것. 근데 비상난무때 우산돌리는 구간이 경직치가 낮아서 그냥 조금 치다 강공격으로 끊는게 좋다.(....) 주로 이번작 야규 특유의 스피드를 믿고 깽판치다 틈을 봐서 판정이 정말 좋은 1비전으로 2~3명을 한번에 낚아주면 포인트가 무지막지하게 빨리모인다. 하지만 공격력이 낮아서 죽이기는 정말 쉽지 않다.

음속성은 그냥 쓰지 말자. 스토리모드에서는 트로피 조건인 7777콤보라든가 그런용도로는 쓰기 나쁘진 않지만, 대전에서는 정말 최악의 음속성을 달린다. 뭐 간단하게 말하면 야규의 장점인 양속성의 엄청빠른 1타띄우기, 체력, 1비전 심리전 모든것을 버리고 공격력 3배랑 점수 1.2배 획득을 얻는거라고 보면 된다. 그냥 쓰면 한몫 그냥 버린다고 보면 편하다.

비전들의 성능은, 1비전의 경우에는 자신을 중심으로 넓은 범위로 적을 공격하고, 2비전은 정면의 적을 매우 넓은 범위로 공격하지만, 한대맞으면 튕겨나가버려서 화력을 뽑을려면 적을 구석에 몰아넣고 사용해야한다. 적을 구석에 몰아넣고 사용했을시, 야규의 거의 유일한 뎀딜기술.

절비전은 정면으로 매우 넓은 범위로 적을 공격하는데, 그냥 어디서 맞던 고화력 뽑히는 2비전이라고 보면 편하다. 연타랑 지속시간이 히바리만큼은 아니여도 상당히 좋은 편으로, 일단 2명이상을 맞추면 그판은 거의 이기는게 확정일정도로 큰 포인트를 획득가능하지만, 조건이 조건이니만큼 나올수 있는 상황은 거의 드물다.

EV에서는 해당 성우가 맡은 어느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음속성은 오징어 촉수로 우산을 변형시켜 공격한다.
----
  • [1] 시노비는 무조건 실력이 우선이고, 나이나 학년은 상관없다며 청소를 안하고 그냥 가버리기도 했다.
  • [2] 원문은 올챙이배가 아닌 오징어배(イカ腹)다. 오징어배는 유아의 통통하고 매끄러운 배를 의미한다.과연 오징어덕후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2 18:07:20
Processing time 0.156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