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야나기바 카즈야

last modified: 2015-02-18 13:25:23 by Contributors

柳葉 和也


애천사전설 웨딩피치의 등장인물. 한국명 테리.
성우는 미키 신이치로 / 박일(MBC)[1] / 이규화(SBS)[2] / 김영훈(투니버스) / 김수중(OVA) / 김영선(투니버스 재더빙판)[3]

성 하나조노 학원 중등부 3학년이며 축구부 부장이며 에이스 스트라이커인 미소년. 예의가 바르며 누구에게도 어조는 정중하고 그 늠름함과 냉정함 때문에 여학생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는 최고 인기남이지만 그 일에 대해서는 내심 고민하고 있는 모양이다.

모모코 일행에게는 너라고 부르고 있다. 모모코 일행이 소속된 신문부도 그를 동경했고 그를 대상으로 여자로서의 싸움을 하는 경우도 자주 있다. 참고로 모모코히나기쿠는 야나기바 선배라고 부르며 유리는 초반에는 야나기바 선배라고 부르다가 나중에는 야나기바 님이라고 부른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그러나 그의 정체는 사랑의 천사들과 세인트 썸씽포를 탐색하기 위해 내려온 천사 리모네이다.[4]

천계의 천사장으로 애천사들에게 현재상황을 알려주거나 악마와의 싸움 도중 사랑의 천사들이 궁지에 몰리면 등장해 도와주기도 한다. 몇몇 악마와는 라이벌플래그를 성립하기도 했으나 결국은 거의 애천사들이 쓰러뜨리며 끝난다.... 초기에는 모모코 일행의 위기를 구하기 위해 자주 등장하고 사랑의 천사들과 함께 싸우고 있었지만, 중반부터는 천사로서의 임무 때문에 여신 아프로디테의 명령으로 활동하는 것이 많아졌다.

과거 악마와의 싸움에서 자신을 구해준 천사인 순천사 릴리의 운명의 연인이었으며 현대의 엔젤 릴리인 타니마 유리가 그녀의 환생체란 것이 알게되면서 사랑으로 발전하며 커플링이 형성된다. 서로 친해진 것은 늦지만 그 관계는 충실하고 자신도 유리를 진정한 연인이라고 인식하고 있다. 만화에서는 10년 뒤의 에피소드에서 유리와 결혼한다.

페트라와의 전투 도중 페트라에게 고전하던 사랑의 천사들을 도우러 왔을때 레인 데빌라가 만든 소멸의 소용돌이에 빨려들어가 죽을 위기에 처해질 뻔하다가 아프로디테에게 구조되어 다행히 무사하게 되었다. 그러나 불운하게도 천사 리모네로서의 기억을 잃어버려 유리에게 충격을 주었는데, 나중에 그녀의 마음에 의해 천사로서의 기억이 되살아나고 부활한 레인 데빌라와의 결전에서 곤경에 처해 있던 사랑의 천사들을 돕기위해 나타나 악마족의 타도에 공헌했다.

DX에서는 모모코 일행은 모두 진급하고 있는데, 카즈야만 진급하지 않았는지 중등부 3학년인듯 하다. 야나기바 카즈야로 지상에서의 생활을 즐기고 싶다는 스스로의 의사로 기억을 지워달라고 부탁한다. 따라서 본편에서는 리모네로서 이야기에 깊이 관여하지 않는다.

참고로 등장할 때마다 빛 속에서 계단이 펼쳐져 내려오기 때문에 "계단"혹은 "계단 남자"라고도 불렸으며 국내에서 방영했을 때는 코트와 쫄쫄이라는 묘한 조합 때문에 별로 인기가 없었다....

많은 사람들의 추억 속에 금발 왕자님으로 남아있기도 하지만 SBS판 영상이나 투니버스의 재더빙판 등을 통해 커서 다시 보면 의외로 쪼렙이라는 반응... 실제로 애니를 보면 초반 사랑의 천사들이 티격태격할 때는 조력자 역할을 많이 하지만 중후반으로 갈수록 당하거나... 도움이 되는데 피해가 심각하거나기억상실... 심지어 최종보스전에선 가장 먼저 나가떨어졌다(...)
----
  • [1] 목소리가 지나치게 중후해서 평이 좋지 않다. 다만 골수 MBC판 팬들에겐 추억의 목소리로 각인되어 좋은 평을 듣는다.
  • [2] 미키 신이치로와 이규화 모두 천공의 에스카플로네알렌 셰자르 역으로 출연했다.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천공의 에스카플로네를 방영한 방송국이 SBS.
  • [3] 미키 신이치로와 김영선 둘 다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로이 역으로 출연 중이다.
  • [4] 투니버스 구판 한정으로 리모네일 때의 목소리는 김영훈이 아닌 한호웅이 맡았다. 근데 한호웅은 후마 요스케와 중복이다(...). 제대로 시사도 안 하고 중복시킨 것으로 보인다. 설마 리모네의 정체가 요스케라고 생각한 거 아냐? 애초에 투니버스 구판이 자체더빙작이 아닌 외주더빙작이기 때문에 발생한 불상사인 듯.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8 13:25:23
Processing time 0.162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