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야뇌 백동수(로스트사가)

last modified: 2015-03-17 22:51:47 by Contributors

Contents

1. 설명
2. 기본기
3. 스킬
3.1. 일도양단
3.2. 당파
3.3. 역습
3.4. 무촉전



"내가 바로 조선제일검 백동수라고~!!"

1. 설명

야뇌 백동수주인공 백동수를 모델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용병. 기본기 연계가 훌륭하며, 느린듯하면서도 빠져나가기 곤란한 공격들을 이용해 적을 압박하는 것이 특기인 용병이다. 원캐로 쓰기에 부족함 없는 용병이지만 최근엔 더 강력한 용병이 많기에 색이 바란감이 없지 않아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왕년의 사기성은 죽지 않은 것인지 잘다루는 유저가 들면 요즘의 강캐들도 씹어먹는 괴물이 나온다.2015년 현재.붙으면 여러번 압박하면서 상대를 고통스럽게하지만 붙기가어렵다...

2. 기본기

  • DDDD : 환도로 네번 베는 평타. 막타에 저속 다운 효과가 있다.
  • D꾹 : 칼을 돌리는 대기 동작을 취하다가 D키를 놓으면 지정된 방향으로 굴러가서 환도로 적을 띄우는 특수 공격. 대기 동작 중에는 방향 지정이 가능하며, 공격 후에 대시버튼으로 해당 방향으로 굴러서 회피 한다.
  • A D : 공중에서 환도로 적을 베는 평범한 점프 공격
  • A 대시 : 해당 방향으로 차지하면서 환도로 적을 찔러 천천히 쓰러지게 하는 공중 대시 공격. 직후에 평타 4타가 확정타로 들어간다.
  • 대시 D : 달리는 중 환도로 적을 베고 찔러 경직시키는 대시 공격. 1회 공격으로 두번 공격이 나간다. 대시로 캔슬 할 수 있다.

3. 스킬

3.1. 일도양단

환도를 번뜩이며 전방으로 일섬을 날리는 스킬. 피격자는 무릎 꿇는다. 얼핏보면 평범해 보이는 스킬이지만 사실 이 스킬은 로스트사가에 딱 두개밖에 없는 무적 무시 공격 스킬이다. 무슨 소리냐면, 로스트사가에서는 스킬을 사용할 때 길든 짧든 스킬 무적이라고 불리는 무적 시간이 존재하는데 이 무적 시간을 무시하고 경직을 입히는 스킬이라는 것이다.[1] 더불어 무적 버프 상태 마저 무시하고 데미지를 줄 수 있기에 가히 백동수의 심볼이자 필살기 수준. 그러나 선딜이 제법 길어서 맞추기 힘들다.
나머지 하나는 레어장비인 L71 엘리오 장미검.[2] 조선시대 검인데 장미칼과 동일한 성능이다.

3.2. 당파

당파를 꺼내 적을 9연속 찌르기 하는 스킬. 2타 이상 적을 맞추면 적을 살짝 띄우며, 막타에 당파를 크게 휘둘러 적을 멀리 넉백 시킨다. 막타는 치기 어렵다.

3.3. 역습

패시브, 공중 피격 상태에서 방향키+D키 입력을 하면 해당 방향으로 발차기 공격을 하면서 착지 한다. 낙법의 상위 호환. 하지만 여캐룩은 밀린다. 기존의 낙법과 완전히 같은 효과에 적에게 공격을 가하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다. 그러나 잘못 조작하면 쓸데없이 적이 공격하는데에 끼어들게 되거나 혼자 드랍존으로 떨어져 버리는 등, 연습은 필요한 스킬.

3.4. 무촉전

적을 발로 차서 띄운 후, D키 연타로 공중에 뜬 적에게 연속으로 화살을 날리는 스킬. 데미지가 낮아 그다지 실용성은 없다. 콤보용이나 확인사살용으로 쓰자
파워스톤을 향해서 스킬을 사용해보자.
스킬 사용후 D키를 연타하면 스톤 게이지가 상당히 많이
깎인다.
----
  • [1] 하쿠멘의 갑옷스킬인 악멸무시하지 못한다 ! 사실 이 스킬은 무적시간을 가진다기 보단 오는 공격을 반격하는 스킬이기 때문이다.
  • [2] 장미이 아니라 장미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7 22:51:47
Processing time 0.141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