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야마사키 모모코

last modified: 2014-08-01 00:49:29 by Contributors

mira.JPG
[JPG image (15.18 KB)]


山咲モモコ
사진이 하필 작붕


직업은 리포터. 파이버드에게 반해서 언제나 쫒아다니는 스토커 1인. 어째 이 사람이 취재를 나가면 어김없이 드라이어스 일당이 찾아와서 깽판을 치는게 참 안습이다… 안짤리나 싶지만 방송국 최고의 특종인 우주경비대가 등장하니 그것 때문에 붙어있는 듯하다.

하지만 우리는 그녀를 처음 본 순간 왠지 낯이 익다는 기분이 들 것이다. 그녀의 모티브는 바로 건버스터의 융 프로이트!!! 왠지 모르게 머리 스타일, 행동, 목소리 등 모든 게 융과 닮아있다. 어찌보면 이 쪽이 더 미스터리할지도?

웃기는 건 카토리 유우타로=파이버드라는 것을 전혀 눈치채지 못한다. 파이버드일 때와 카토리일 때를 구분 못하면 그렇다 치겠는데, 노벨상 수상식에 카토리가 안경을 벗고서 등장하자 "아, 그 사람이야"하면서 홍조를 띄우는데 반해 카토리가 조수 차림(안경에 흰 가운)을 하고 있으면 "아, 또 저 촌스러운 사람이야.[1] 근데 어디서 본 사람 같은데…"라는 대사를 읆는다. 그러고도 눈치 못채다니, 안경은 당신이 써라.

33화에 의하면 세이 쇼나곤[2]의 후손인 것 같다.

중반부터 스탭롤에 이름이 표기된 쿠니에다 요시코와는 달리 마지막까지 스탭롤에 '리포터'라 표기되었다. 지못미.

찬란한 유산에 출연한 한효주와 닮았다는 얘기도 있다. 한국명은 김미라 또는 홍미라[3]. 성우는 코지로 치에/유남희(비디오), 배정미(KBS)

쿠니에다 요시코에 비하면 히로인으로서의 입지는 낮은편. 진히로인의 역할은 거의 요시코 의사가 하고 있는데다가 이쪽은 그저 촐랑거리는 모습만 보이는지라.....

카메라맨

모모코 전속 카메라맨으로, 모모코를 '모모쨩'이라는 애칭으로 부른다. 극중에선 단 한번도 이름으로 불린 적이 없었다. 성우는 故 고우리 다이스케[4]/한호웅[5]
----
  • [1] 국내판에서는 멍청해보이는 조수(...)라고 칭했다.
  • [2] 헤이안 시대의 여류 작가. 본명은 키요하라 나기코라는 설도 있지만 확실치는 않다. 국내 방영본에서는 왜색 문제 때문에 세이 쇼나곤이 나오는 부분이 짤리고 모모코가 악몽에 시달리는 장면만 나왔다.
  • [3] 화마다 성이 달라진다;;
  • [4] 드라이어스와 중복이다!
  • [5] 이 쪽은 가드 스타와 중복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8-01 00:49:29
Processing time 0.095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