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야마이 카구야

last modified: 2015-04-05 15:25:16 by Contributors

정령
프린세스 허밋 나이트메어 이프리트 베르세르크 디바 위치 엔젤 팬텀
야토가미 토카 요시노 토키사키 쿠루미 이츠카 코토리 야마이 카구야
야마이 유즈루
이자요이 미쿠 나츠미 ??? -

PS3 게임인 '데이트 어 라이브 ~아루스 인스톨~'의 일러스트
yamaikaguya.png
[PNG image (148.78 KB)]
yamaikaguya2.png
[PNG image (288.61 KB)]
영장 착용 모습 사복 착용 모습
yamaikaguya4.png
[PNG image (1.24 MB)]
애니메이션 설정화

八舞耶倶矢

공식 스테이터스[1]
신장 157cm 쓰리사이즈 79-56-81
총합 위험도 AAA 공간진 규모 AA
영장 등급 B 천사 등급 AA
STR(힘) 180 CON(내구력) 140
SPI(영력) 179 AGI(민첩성) 240
INT(지력) 69[2]

"마지막 결투다! 이 남자--- 시도를, 먼저 반하게 만드는 쪽이 승자다!"

Contents

1. 개요
2. 능력
3. 인물 관계


1. 개요

라이트 노벨 데이트 어 라이브의 등장 히로인. 5권에 첫 등장. 성우우치다 마아야.

5권에서 라이젠 고교 2학년 학생들과 함께 수학여행을 떠난 시도일행이 만난 쌍둥이 정령 중 한명.[3] 식별명은 <베르세르크>. 바람을 다루는 정령으로 AST라타토스크 기관 내에서는 상당히 유명인이다. 현계를 할 때마다 서로 싸우기만 하지만 그 싸움으로 인한 주변의 피해가 크고, 목격 정보도 많아 AST와 라타토스크에서도 우선순위로 하고 있지만 그녀들과 접촉을 한 인간은 여태까지 없었다고 한다.[4] 태평양 상공의 망망대해에서 현계해서 아무도 따라갈 수 없는 엄청난 속도로 이동하면서 폭풍을 일으키기 때문에 조우하기도 극히 힘들고, 민간인의 대피도 힘들기 때문에 최우선목표인 정령이다.

본래 야마이라는 이름의 한 명의 정령 이었지만, 어느 날 현계를 하던 도중 두명으로 분열 하게 되었다. 즉, 어느 쪽이 언니이고 동생인지는 불분명. 언젠가 두 정령이 다시 하나가 되었을 때, 둘 중 하나의 인격이 사라진다는 것을 알게 된 카구야와 유즈루는 자신이 주된 인격을 가지기 위해 서로 결투를 벌이게 된다.[5] 전적은 서로 99전 25승 25패 49무승부이며 마지막 100번째 결투를 하던 도중 시도와 만나게 되고 대결종목을 시도를 먼저 반하게 하는 쪽이 승리로 바꾸게 되어 시도를 유혹하기 시작한다.

특징으로서는 중2병이다.[6] 사왕진안[7] 뭔가 있어보이는 말투와 단어로 온갖 허세에 거만을 떨며 말하지만 일반적인 상식이 부족하고 깊이 생각을 하지 않아 태클당하거나[8] 궁지에 몰리면 버벅이는 일이 많다. 유즈루가 태클을 걸면 발끈해서 되는대로 내뱉는 것이 일반적. 또한 쌍둥이임에도 유즈루에 비해 가슴이 작다는 것이 컴플렉스를 가졌다.[9][10]

유즈루와 사이가 안 좋아보이지만 사실 자신보다 유즈루를 더욱 아끼고 있으며 자신이 희생하여 유즈루를 야마이의 주된 인격으로 남기기 위해 시도에게 유즈루를 선택해 달라고 부탁하지만 유즈루 또한 자신이 아닌 카구야를 선택해 달라고 부탁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 때문에 다시 싸움이 일어나게 되지만 시도의 설득으로 인해 서로 화해하게 되어 사이가 좋아지게 된다.

이후 라이젠 고교에 전학을 온다. 본래는 시도네 반에 반에 편입될 예정이었으나 자매끼리 붙어있는 것만으로도 정신상태가 안정적임이 판명되어[11][12] 옆 반인 2학년 3반이 됐다. 유즈루와는 항상 붙어다니면서 평소에는 알콩달콩 때로는 티격태격하며 지내고 중.

이름에 숫자 8(八)이 들어있다. 이름은 능력을 합칠 때의 화살(矢)을 뜻한다.

'<라타토스크>의 일상 관찰 - 사례 5: 야마이 자매'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기술의 이름을 짓기 위해 13개국 언어 사전을 이용하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그 중 카구야가 애용하는 언어는 중2병들이 그리 좋아한다는 독일어. Sonnenschein(햇살), Fegefeuerflamme(지옥불)등의 독어 어휘를 기술명이 아닌 그냥 평범한 대화 중 사용하기도 했다.위에서는 지력도 별로고 공부도 싫어한다고 하지 않았나? 중2병의 열정으로 극복했나보다

2. 능력

<구풍기사(颶風騎士)>(라파엘) -【엘·레엠】(꿰뚫는 자)
엘레엠.png
[PNG image (423.12 KB)]

천사를 발동하면 먼저 영장이 형성되고, 이후 오른쪽 어깨에 금속을 연상시키는 날개가 생기고, 그것을 기점으로 오른손에 금속을 연상시키는 광택을 지닌 토시가 생성된다. 그리고 마지막엔 거대한 랜스가 쥐어진다. 원래는 야마이 유즈루의 <라파엘>ㅡ【엘·나하쉬】와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는 <라파엘>ㅡ【엘·카나프】라는 천사였으나, 인격이 두개로 분리되어 천사도 함께 두개로 분리되었다.

유즈루의 천사와 카구야의 천사를 합칠 경우에는 <라파엘>ㅡ【엘·카나프】(하늘을 달리는 자)라는 본래의 모습을 되찾게 된다. 카구야의 오른쪽 어깨의 날개와 유즈루의 왼쪽 어깨의 날개가 합쳐져 거대한 활과 같은 모양이 되고, 유즈루의 【엘·나하쉬】가 활시위, 카구야의 【엘·레엠】이 화살이 되어 발사한다. 발사했을 경우 거대한 폭풍과 함께 엄청난 파괴력을 보인다.

영장의 이름은 <신위영장·8번 (엘로힘·차바오트)[13]>

3. 인물 관계

  • 이츠카 시도: 처음에는 그저 자신과 유즈루의 승패를 정하는 심판 역할을 할 인간으로만 봤지만 이츠카 시도를 꼬시는 쪽이 이기는 걸로 승부를 정하고 난 뒤 무라사메 레이네 등에게 시도를 꼬시는 조언을 듣고 그에게 대시하면서 진심으로 반해갔다. 결정적으로 시도가 영력 봉인을 통해 자매들이 같이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어 야마이들을 구원해주면서 완전 함락.[14][15] 현재 카구야에게 이츠카 시도는 굉장히 소중한 존재다.[16]

  • 야마이 유즈루: 쌍둥이 자매. 영력이 봉인되기 전까지 둘로 나뉘어진 이래 계속 싸워왔고, 우열을 가리지 못했다.[17] 카구야가 중2병 캐릭터로 허세를 부리면 유즈루가 무덤덤한 말투로 태클을 걸고, 거기에 발끈하면서 서로 투닥거리는 것이 주요 패턴. 시도에게 진심으로 반하고 화해한 뒤에는 같이 시도를 차지하고, 다른 연적들을 몰아내기로 연합.

  • 야토가미 토카: 자신의 중2병 캐릭터를 진심으로 믿고 감동하자 기뻐하며 권속으로 삼아주겠다는 등 일반 상식이 부족한 인물끼리 죽이 잘 맞는 인상. 바보 2명 다만 시도에 대한 사랑을 서로 노골적으로 드러내는 상황이 되면 바로 연적으로 돌변.

  • 무라사메 레이네: 이츠카 시도를 역공략할 때 여러 조언을 들었다.
  • 토비이치 오리가미: 야마이 카구야는 토비이치 오리가미가 시도의 친구이기에 자신도 연적으로 마주하지만 않으면 일상적으로 친구로 여기고 있다. 그러나 오리가미에게는 단지 위험한 연적이며 정령이었고 완전히 폭주해버린 10권에서는 그녀를 죽이려 들었으나 이후 큰 도움을 받아 위험한 상황에서 벗어나면서 이에 진심으로 고마워하였고 동시에 라타토스크에도 협조하게 되어 지금은 카구야에게 우호적이다. 다만 연적인 상태는 여전할 것으로 보인다.

  • 요시노/이츠카 코토리: 충분히 면식이 있고 사이도 좋다.

  • 이자요이 미쿠 : 미쿠 쪽에서 워낙 노골적으로 시도에게 끊임없이 애정을 보여주는지라 굉장히 위험한 연적으로 인식하고 있다. 물론 시도를 도우려할 때는 동지. 평소에도 미쿠가 백합끼를 보일 때만 제외하면 사이는 나쁘지 않은 편이다.

  • 나츠미 : 자매인 유즈루를 납치하자 매우 분노하였으나 애당초 시도와 입장을 같이하는 카구야인지라 친구가 된 상태. 게다가 9권에서 카구야 본인 말로는 오히려 자신에게 한 방 먹인 나츠미를 자기 권속으로 삼고 싶다고(...).
----
  • [1] 지력이 토카 다음으로 가장 낮지만 스테이터스 총합은 유즈루와 함께 가장 높다. 쿠하하하! 구풍의 왕녀인 야마이 자매의 위대함을 이제 알겠느냐? 이는 그녀들이 바람을 부리는 정령들이다보니 민첩성이 다른 정령들에 비해 확연히 높기 때문인 듯.
  • [2] 아루스 인스톨에서 공부를 싫어한다는 사실도 공개되었다(...)
  • [3] 원래라면 시도일행은 야마이 자매와 만날 수 없었으나, 토카에 관해 조사해보라는 아이작 웨스트코트의 명령을 받은 엘렌이 뒷조작을 가하여 DEM사 소유의 해안가 리조트로 장소를 옮기면서 우연히 마주치게 된다.
  • [4] 데이트 어 라이브 9권 한정판 부록 OVA 에서 2기 방영 전에 미리 카메오로 출현했다. 시기는 데이트 어 라이브 단편 '토카 게임센터' 때로 게임센터 구석에서 자매들이 게임으로 서로 대결을 하고있는 모습이 나온다. 저런 복장으로 게임을 하고 있는데도 아무도 신경안쓴다는 사실이 더 무섭다
  • [5] 주먹다툼만 한 것이 아니라 빨리 달리기, 구슬 치기,음식 빨리먹기 등등 각양각색의 대결을 펼쳤다고 한다. 실제 야마이 자매들은 그녀들이 출현하는 단편들에서 매우 강한 승부욕을 드러낸다.
  • [6] 멋진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인지 사복도 이런 특징이 잘 드러나는 '고딕펑크' 같은 보이시한 스타일을 선호한다. 반면 유즈루는 여성스러운 취향의 옷들을 입는다. 그렇다고 하여 카구야가 시오리처럼 내면까지 보이시하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작중에서 여성다운 모습도 충분히 나온다, 이츠카 시도 앞에서 특히 그렇지만.
  • [7] 우연인지 노린건지 우치다 마아야는 중2코이타카나시 릿카를 연기했다.
  • [8] 아루스 인스톨에서 이츠카 시도에게 달라붙는 이자요이 미쿠를 보고서는 심술이 나서 겁을 줄 의도로 허세가 듬뿍 담긴 경고를 그녀한테 했는데 이후 미쿠가 시도에게 카구야양이 무섭다고 말하면서 곁으로 가는 것을 보자 그녀가 자신을 진심으로 두려워하여 그리한 줄 알고 기뻐하며 더 거만해졌으나 당연히 이건 이자요이 미쿠가 이를 통해 시도에게 더 달라붙으려한 행동이고 이어 바로 유즈루에게서 미쿠의 의중이 무엇이었는지 알게되자 오히려 연적을 도와준 격이 되어버렸다는 사실에 치사하다고 말하면서 분통을 터트린다(...)
  • [9] 쿠루미와 미쿠의 쓰리사이즈 가슴 수치 차이가 9인데 그녀가 실제 미쿠의 브라를 슬쩍 자기 가슴에도 걸어봤을 때 눈에 확 띄는 틈이 보일 정도라고 작중에 서술되니 유즈루와 11차이가 나는 카구야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당연한 심정이다. 그리고 유즈루에게 카구야가 조금 차이난다는 식으로 말할 때마다 유즈루가 즉각 부정하는터라 컴플렉스가 누그러질 가능성은 현재로서는 제로. 아루스 인스톨에서도 "정정, 조금 아니에요. 많이 나요." 라며 그녀한테 바로 반박당한다. 그래서인지 빈유라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사실상 컵 수치는 최소 B, 최대 C컵 정도가 되는 평범한 수준.
  • [10] 그 대신 매우 슬렌더한 체형의 소유자다. 작중에서 정령 히로인들이 일반적으로 다 늘씬늘씬하고 미소녀들이니 슬렌더한 건 당연하고 그러니 이게 대체 뭐가 큰 특징이냐며 말할 수도 있는데 카구야는 그냥 슬렌더도 아니고 슈퍼 슬렌더다, 좀 더 정확하게 이야기하자면 키 대비 W가 다른 이에 비해 매우 가늘다는 것. 주인공 이츠카 시도가 그녀의 체형을 표현하길 보는 이의 보호본능을 불러일으킬만큼 꼭 끌어안으면 부러져 버릴거 같은 가녀린 몸매라고. 게다가 평소 카구야가 자아내는 중2병 분위기와 대조를 이루는데서 시도는 그녀에게 매력갭모에을 느꼈다.
  • [11] 8권에서 유즈루가 갑자기 사라져버려 자칫 잘못했다간 카구야도 심적으로 흐트러질 수도 있는 상황이 있었는데 다행히도 이 때는 시도가 그녀를 안정시켜주는 존재가 되어준 덕분에 무사히 넘겼다.
  • [12] 단, 이츠카 시도가 매우 위험한 상황에 처했다는 사실을 인지하게 되면 야마이 유즈루가 있어도 정신상태가 안정되지 않는다. 게임 '아루스 인스톨' 에서 당시 시도에게 큰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알고나서 심적으로 불안정하게 되었는데 같이 있던 유즈루도 함께 똑같은 상태에 빠졌다. 평소 요시농이 있어 안정적으로 지내고 있는 요시노 또한 마찬가지였다.
  • [13] 카발라에서 '호드'에 속하며 '군대의 신'을 뜻한다.
  • [14] 영력이 봉인된 후 유즈루와 함께 '공유재산으로 삼아서 마음껏 사랑해주겠다.'고 이츠카 시도에게 선언. 7권 사투 후 시도에게 "후후 역시 이 몸께서 인정한 남자답구나."라고 말할 정도. 6권에서는 시도랑 학교 축제 때 단둘이 시간을 보내려고 서로 으르렁대던 토카와 오리가미 앞에서 "부질없는 짓은 하지않는 것이 좋을게야. 시도는 우리(카구야+유즈루)와 함께 '지고의 향락'뭣이라고?!에 빠지길 원하느니라 크크."라고 말하면서 동시에 유즈루와 같이 앞뒤에서 시도를 끌어안는다. 결정적으로 8권에서 유즈루와 자폭 발언을 해버렸다(...).
  • [15] 영력을 봉인하기 위해 시도가 당 정령에게 키스해야만 하는 특수한 상황은 용인을 한다, 9권 봉인 당시를 보니 오히려 그런 배짱이 자신이 고른 남편감에게는 당연히 있어야한다고 카구야는 생각하는 모양이다(...). 실제로도 토카, 오리가미를 제외하면 이런 상황에 크게 민감한 히로인은 아직까지는 없다. 10권에서는 토카에게 시도가 키스를 하려는 장면을 유심히 보며 그의 취향 분석을 하기도(...).
  • [16] 아루스 인스톨에서는 사고로 전뇌공간에 갇혀버린 시도를 목격하고서 눈물을 보였다. 11권에서도 유즈루와 함께 이츠카 시도를 매우 걱정하다가 이후 시도의 말을 듣고나서야 그녀와 같이 안심하는 모습이 나온다.
  • [17] 승, 패, 무승부를 거듭했다는데 실제로 공식 수치를 비교하면 조금 차이가 난다. STR(힘), CON(내구력)은 카구야가 SPI(영력), INT(지력)은 유즈루가 높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5 15:25:16
Processing time 0.159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