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야만전사 그로그낙

last modified: 2015-04-04 00:22:28 by Contributors


Grognak the Barbarian

폴아웃 시리즈 세계관에서 유행하는 만화. 21세기 중반 휴브리스 코믹스에서 낸 시리즈물이며 전형적인 미국식 코믹스인 것 같다. 사실 보면 알겠지만 대놓고 미국의 대표적인 판타지 시리즈인 코난 더 바바리안을 패러디한 작품이다. Grognak은 엘더스크롤 4: 오블리비언에 등장하는 아그로낙 그로 멜로그의 셀프 패러디임과 동시에 라그나로크(Ragnarok)의 아나그램으로 보인다.

가격은 한권당 0.25$이며 미중전쟁 이후로 많은 양이 유실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모든 페이지가 온전한 책은 아주 희귀하다는 듯. 볼트에도 오락물의 일종으로 보급되었는데, 권당 23달러라고 한다.

폴아웃 3을 시작할 때 아마타외로운 방랑자에게 생일선물로 한 권 준다.


왜인지 읽으면 근접무기 스킬이 상승한다. 즉 스킬북. 세기말 구세주근접 플레이를 할 유저라면 눈에 불을 켜고 모아야 한다.

게임 속에 존재하는 휴브리스 코믹스 사 건물에 가면 팬 레터를 모아놓은 터미널이 있는데, 그 중에 야만전사 그로그낙이 점점 유치해져간다고 열변을 토하는 한 덕후의 성토가 있다. 어조가 대단히 심각한 것이 유머.


폴아웃: 뉴 베가스에서도 등장한다. 시저에게 미스터 하우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으면 '만화책 야만전사 그로그낙에 나오는 마법사처럼 겁쟁이다'라고 까는 모습이 나온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4 00:22:28
Processing time 0.012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