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약쟁이

last modified: 2015-09-06 06:50:23 by Contributors

Contents

1. 현실의 약쟁이
1.1. PED 적발 운동선수
1.1.1. 야구 선수
1.1.1.1. MLB
1.1.1.2. 한국프로야구
1.1.2. 기타 종목
1.2. PED 외 마약을 한 선수
2. 가상의 약쟁이
2.1. 해당 캐릭터
3. 인터넷 용어

1. 현실의 약쟁이

나쁜 을 하는 사람을 얕잡아 부르는 말.

마약을 하는 사람을 주로 이렇게 부른다. 아편을 하는 사람은 '아편쟁이', 히로뽕을 하는 사람은 '뽕쟁이'라고도 불린다. '-쟁이'란 말 자체가 얕잡아 부르는 말이지만, 약쟁이는 특히 멸시하는 정도가 심하다. 그야 마약 중독자는 사회적으로 매우 해로운 존재이니만큼 당연한 일이자만.

정말 마약을 하는 사람은 범죄자이므로 작성금지나 그에 준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지만, 스포츠에 있어서 경기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금지된 약물, 경기력 향상에 직결되는 PED 계열 스테로이드를 썼다가 적발된 선수들을 깔 때 이 말을 주로 쓴다. 특히 약물에 부정적인 야구팬들이 심하다. 다른 종목의 경우 걸리는 사례가 크게 드러나지 않는 경우가 많다.

1.1. PED 적발 운동선수

1.1.1. 야구 선수

1.1.1.1. MLB

1.1.1.2. 한국프로야구

2. 가상의 약쟁이

단순히 쾌락을 목적으로 마약에 손 대는 범죄자 캐릭터도 있지만, 병을 앓고 있다거나 체질상의 문제로 특정 약을 달고 사는 캐릭터들도 자주 이렇게 부른다. 병약 속성과 겹치는 부분이 많지만, 병약하다고 해서 반드시 복용하는 약이 있는 것은 아니며 약을 먹는다고 해서 반드시 몸이 허약한 것도 아니기에 차이가 있다.

3. 인터넷 용어

whatdrugthisthought.jpg
[JPG image (18.71 KB)]


아득히 상식의 범주를 훨씬 뛰어넘은 창작물을 만들어내는 잉여사람들에게 '약쟁이'라는 호칭이 주어진다. '무슨 약 하셨어요' 는 덤이다.
----
  • [1] 자크 에들리의 자서전에서 자신을 포함한 대부분의 선수들이 약물 주사를 맞았다고 폭로했다. 같은팀 선수중 디 펠러를 제외한 전 선수들이 복용했다고 밝혀 충격을 주기도. 다만 일부 선수들은 이에 대한 반박을 하기도 했다.##.
  • [2] 마이너-메이저를 왔다갔다 하던 시절 마약 중독에 빠져 선수생활을 접을 뻔 헀으나 가족들의 독려, 그리고 스승의 조언으로 약물중독을 극복하고 정상급 선수에 올랐으나 텍사스에서 LA 에인절스로 이적한 직후 부진에 빠지면서 또다시 마약에 손을 대고 말았다. 해밀턴 자신도 시인한 상태.
  • [3] 코카인 항목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코난도일이 이 시리즈를 쓰던 시절만 해도 코카인이 심각한 마약이라는 인식이 없었다. 때문에 사건이 없어서 우울해지면 가끔 코카인을 하는 것으로 묘사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9-06 06:50:23
Processing time 0.027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