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어뉴 리터너

last modified: 2015-02-21 16:00:25 by Contributors


Anew Returner;アニュー・リターナー


솔레스탈 비잉의 활동 재개 이후 왕류밍에게 스카웃 된 인재이다. 우주물리학, 모빌슈트 공학, 재생치료 및 조선기술은 물론 요리에도 능통한 전문가로서, 게다가 미인이다. [1]



[2]
완벽한 인간처럼 보이지만 척 봐도 이노베이드. 다들 그렇게 생각했고, 제작진 측에서도 이노베이드란 사실을 굳이 숨기려고도 안 했다. 단, 본인은 처음부터 자신이 이노베이드란 사실을 알고 들어간 것은 아닌 듯 보인다.

리바이브 리바이벌이 어뉴와 이어진 뇌양자파를 이용해 라그랑쥬 3 자원위성군에 숨겨져 있던 솔레스탈 비잉의 본거지를 찾아내 습격하는 계기를 제공한다. 여기에 휘말려 대피하는 도중 프톨레마이오스 II에 탑승해 이후 조타수로 활약한다.

라그랑쥬 3에서 어뉴를 본 록온 스트라토스(라일 디란디)는 처음부터 마음이 갔는지 열심히 작업을 걸었고, 프톨레마이오스 II가 큰 피해를 보고 지구에 숨어 지내는 동안 사이가 급진전되어 연인이 되었다.[3] 덕분에 펠트 그레이스와 라일 디란디가 이어지길 기대하던 팬들은 땅을 쳐야 했다. 사실 1기 엔딩에서 록온을 감싼 두 흰 손의 임자에 대해 누구인지를 가지고 의견이 분분했으나 조감독이 별 생각없이 멋있으라고 끼워넣은 장면이라고 한다. 그러나 미즈시마 감독이 괜찮은 연출이라 생각해 전에 없던 라일과 어뉴와의 연애 노선을 반영했다는 이야기가 있다. 근데 펠트가 라일에게서 닐의 그림자만 찾고 그의 주위에 맴돌았기 때문에 오히려 라일이 부담스러워한 측면이 있다. 4화의 키스신은 펠트에게 미움받으려고 일부러 그런 측면도 짙고.

그러나 라일은 어렴풋이 어뉴가 자의든 타의든 스파이일 것이라고 직감하고 있었고, 자신이 그런 어뉴를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 믿고 있었다. 그래서인지 어로우즈의 습격에 스크램블을 나갈 때 뜬금없이 통신으로 어뉴에게 공개적으로 사랑고백을 했다.

하지만 리바이브 리바이벌이 톨레미에 잡혀왔을 때 이노베이터로 각성하면서[4] 밀레이나를 인질로 잡고 프톨레마이오스 II를 위기에 빠트린다. 하지만 그럼에도 라일에 대한 사랑은 버리지 못해 라일과 세츠나가 순간적으로 짜고 벌인 연극에 속아 진짜 라일이 다친 줄 알고 놀라는 바람에 인질을 빼앗겨 맨몸으로 탈출한다. 그리고 이 순간까지도 라일 때문에 괴로워한다.

이후 힐링 케어와 함께 가뎃사 계열 신형기 가데스를 타고 등장해 라일과 전투를 벌인다. 전투를 벌이며 자신은 이노베이터이기 때문에 인간과 함께할 수 없다고 하지만 라일의 진심어린 설득에 결국 솔레스탈 비잉으로 돌아가고자 한다. 하지만 이 행동이 이노베이터를, 정확하게는 자신을 하찮은 '인간'과 같이 취급한다는 생각이 들자, 이에 불쾌해진 리본즈 알마크한테 강제 뇌양자파 링크를 당해서 의지를 장악당하고, 라일 디란디를 죽음 직전으로까지 몰고 가지만 마지막에 순간 나타난 더블오라이저의 사격을 받고 치명상을 입는다.

사망 직전 더블오라이저가 방출한 GN입자 덕에 이노베이터의 뇌양자파 링크가 끊어져 라일과 의식이 연결되어 서로를 완전히 이해하고 사랑하고 있었음을 확인하며, 라일이 탄 케루딤 건담이 폭발에 휘말리지 않도록 밀쳐낸 뒤 기체폭발로 사망한다.

전쟁이 끝난 뒤, 지구에 내려온 라일이 자신의 가족과 함께 묘비를 만들어 준다. 다음과 같은 문구와 함께...

"서로가 간직한 추억, 순수한 사랑, 굳은 맹세와 함께
우주에서 태어난 생명이 어머니 지구로 돌아옵니다.
그애의 모든 희망과 절망, 그리고 사랑을 영원히 안고 갈 것을 내 이름에 맹세합니다."

<Anew Returner>
(새로이 <지구의 품으로> 돌아온 자)

덤으로 어로우즈와의 전쟁이 끝나고 새로운 지구연방 대통령의 연설회장에 그녀와 닮은 사람이 앉아있었는데 아마도 어뉴 타입의 단말 이노베이드[5]일 듯.

극장판에서 라일이 어뉴와 같이 찍은 사진을 보는 장면이 나온다. 그리고 TV판에도 나온 어뉴형 이노베이드인 대통령 보좌관이 나오는데 성우도 그녀와 같다.

여담으로 DVD 최종권 특전인 CB캐러 - 극장판 예고 편에서는 사망자 중 유일하게 등장하지 않았다.

SD건담 G제네레이션 WORLD, OVER WORLD에서도 CB버전/어로우즈 버전 두 가지로 용모 변경 가능. 음성도 지원되니까 안심하자(……). OVER WORLD에서는 용모를 바꿔도 대사 패턴은 안 변한다.

제2차 슈퍼로봇대전 Z 재세편에서는 일정 조건을 충족시키면 살릴 수 있다. 프톨레마이오스2의 귀중한 가속요원이므로 되도록이면 살리는게 좋다. 단 지상루트로 가면 살릴 수 없으니 주의.

제3차 슈퍼로봇대전 Z 시옥편에서는 생존한 게 정사가 되었다. 다만 직접등장은 안하고 록온의 에이스 보너스 습득 이벤트에서 목성에 있는 솔레스탈 빙 기지에 소속되어 있다는것이 언급되었다.

어뉴와 관련하여 설정집에서 밝혀진 것 몇가지


  • 키는 170cm, 49kg.

  • 라일과 어뉴의 관계는 시청자가 어뉴가 이노베이터라는걸 확신하고 있다고 생각했으므로「네가 이노베이터」라고 하는 부분은 생략했다.(18화)

  • 라일과 어뉴의 친해지는 과정을 일부러 쫓아갈 필요는 없어 눈 깜짝할 사이에 연인상태가 되었다.(18화)

  • 어뉴의 이노베이터로서의 의식은 봉인되어 있는 것으로 했다. 세계에 흩어진 베다 단말이 이노베이터로서 자각하지 않은 채 살아간다는 설정을 이용.

  • 어뉴와 라일은 실은 새로운 종의 창조가 될 계획도 있었지만, 이노베이터와 혼란될 것 같아서 맺어주지 않기로 했다.(19화)그래서 그냥 죽였다.

----
  • [1] 실제로 이안이 톨레미 팀에 소개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 [2] 00P 스페셜 에디션에서 나온 이노베이드로서의 모습
  • [3] 소설판에서는 톨레미 승무원들 중에서도 서로 겉돌고 있던 처지라 더 친해진 것으로 나온다.
  • [4] TV판 19화 오프닝에선 이전까지와 다르게 어뉴의 눈이 이노베이터의 황금색 눈으로 바뀐다. DVD에선 1화부터 황금색으로 수정되었다.
  • [5] 베다에 의해 태어난 이노베이드는 두 종류로, 티에리아나 리본즈와 같이 계획수행을 위한 이노베이드와 지상의 정보 수집을 위해 인간 속에 섞어놓은 단말타입 이노베이드가 있었다. 그 본인들은 자신이 단말임을 모른다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1 16:00:25
Processing time 0.135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