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어느 음악에나 어울리는 마법의 짤방

last modified: 2015-03-20 02:46:27 by Contributors

이 항목은 마법의 짤방 으로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Contents

1. 소개
2. 아무 음악에 넣어도 어울리는 이유
3. 기타


1. 소개


magicjjal.gif
[GIF image (62.15 KB)]

Dcinside에서 유행한 짤방중 하나.
이 춤을 마스터한다면 클럽에서 어떤 노래가 나와도 이 춤을 추면 되는 것이다!

고전게임 카라테카를 이용해서 만든 움짤인데, 여기에다가 음악만 깔아놓으면 그 음악이 어떤 장르든 상관없이 그 음악과 짤방이 싱크로가 잘 맞는다. 그게 피아노곡이든, 발라드곡이든, 댄스곡이든, 헤비메탈이든 심지어 우크라이나 민요이든 상관없이!! UVB-76과도 어울린다!! 부부젤라와도 어울린다!!! 심지어는 오페라에도 어울린다!군가조차도! 조용한 음악이 안 어울린다면 왼쪽에 앉아 있는 여성에게 감정이입을 하면 된다.

이루펀트의 노래 '키덜트'의 뮤직비디오 후반부에도 나온다. 또한 Skindred의 악곡 Ninja의 뮤직 비디오 후반부에도 쓰였다.

믿기 어렵다면 여러분이 좋아하는 노래를 아무거나 틀어놓고 짤방을 보면 이해가 될 것이다. 클래식 음악은 안될줄 알았지만, 은근히 바흐카타와 푸가와도 어울린다! 모차르트 피아노소나타 11번 3악장과도 어울린다! 하지만 이런 음악을 좋아한다면... 이라지만 포스트락도 꽤 어울리는듯.하지만 국악하고는 그다지...라곤 하지만 뒤로 갈수록 왠지 모르게 잘 어울린다??? 근데 개복치 음악은 어울리지가 않다.

누군가는 이 짤방을 보고 문워크+레이크 댄스+테크토닉+로봇춤+어로빅+빌리 진+짓점 댄스를 동시에 하고 있다고도 말한다. 그러나 그것은 90년대 전설의 래퍼 MC해머의 「U can't touch this」를 몰라서 그런 것. 그런고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남자 오크의 춤 동작에서 다 볼 수 있다. 또 리그 오브 레전드 말자하 의 춤도 이것. 밑의 동영상의 1분 57초에서 제이스의 춤도 나온다!


2. 아무 음악에 넣어도 어울리는 이유


이 짤방이 가진 비밀은 남자가 추는 춤이 가진 박자에 있다. 기본적으로 노래의 박자라는게 4박자에서 쪼개면서 8박자, 16박자 순으로 변하는 것이며 변박자가 나온다고 해도 잠시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일정한 박자를 지닌 채 반복되는 스텝이나 터닝들이 곡의 박자와 어우러져 마치 춤이 노래에 맞춘 안무처럼 보이게 되는 것.

그렇기 때문에 그레고리안 챈트나 일부 초기 르네상스 음악, 엄청나게 느린 템포의 네박자 음악, 그리고 세박자 기반의 왈츠 같은 음악에는 역시나 안 어울린다. 대중가요는 정말 극히 일부의 곡을 제외하면 4박자이기 때문에 템포만 맞으면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것이다.

3. 기타


레바툰의 캐릭터가 이 춤을 추게한 움짤도 있다.

황신콩댄스도 이런 마법의 짤방으로 각광받던 시절이 있었다. 짤방도 콩라인 역시 황신

닭다리_하면_핳_하림.gif
[GIF image (402.89 KB)]


닭다리 2개를 든 흑형의 댄스 짤방이 이 마법의 짤방 자리를 위협한 적도 있었다. 치킨흑형 참고. 당장 위에 동영상 틀어놓고 보자. 왜 위협했는지 충분히 이해가 되리라 생각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0 02:46:27
Processing time 0.218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