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어둠의 일족(죠죠의 기묘한 모험)

last modified: 2014-09-11 23:52:48 by Contributors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e0116123_51614ae96ac87.jpg
[JPG image (92.76 KB)]


죠죠관련 매체인데도 불구하고 여캐들이 평범하게 미형이다!

闇の一族

죠죠의 기묘한 모험 제2부 전투조류에 등장하는 기둥 속 사내들의 기원이 되는 종족.

인간역사를 기록하기 이전인 먼 옛날에 진화의 과정을 거치던 도중 우연히 지구에 출현했다. 이 아니면 움직일 수 없고 태양빛을 보면 소멸해버리기 때문에 지하세계에서 살았다. 그러나 다른 동물이나 식물의 에너지를 빨아들여서 기나긴 세월을 살 수 있었고, 원시인들은 그들을 이나 악마로 알고 두려워했다.
죽을 확률이 낮았기에 어둠의 일족은 굳이 증식을 할 필요성을 느끼지 않아 적은 개체수가 오랫동안 다툼 없이 평화롭게 살았다. 인간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머리에는 각각 고유한 수의 (와무우의 발언)이나 촉각(카즈의 발언)이 있다.

현대로부터 1만 년 전,[1] 이 일족에서 나타난 한 명의 천재가 자신들의 에 숨은 미지의 능력을 얻기 위해 돌가면을 만들었다. 돌가면은 인간에게 사용할 때 전에 없던 뛰어난 힘을 갖게 해주었으나 어둠의 일족을 완전히 각성시키기에는 힘이 약했고, 불사의 힘을 얻게 해준 대가로 많은 생명 에너지가 필요하게 되어 수없이 많은 인간, 동물을 죽이게 되었다.

어둠의 일족은 돌가면과 카즈를 두려워하여[2] 없애려고 했지만 오히려 카즈는 일족을 모두 죽인 다음, 이 사실을 모르는 2명의 아기자신의 동료를 데리고 궁극의 생명체가 되기 위한 기나긴 여행을 떠났다.

소설 죠지 죠스타에서는 너무 완벽해서 맨날 놀고 먹기만 하는 데다가 공감능력이 매우 떨어지는 종족으로 묘사된다. 다른 이의 도움을 받을 필요가 없어 그렇게 된 거라 한다. 다만 이 작품은 카즈가 주인공에 가까운 작품이라 작중의 행동을 변호해주기 위해 이런 식으로 각색한 느낌이 강하다. 애초에 공감능력이 떨어지는 종족이라면 생태계의 위기를 막기 위해 카즈일행을 죽이려 하지도 않았을 것이다.[3] 제딴에 이렇게 보였다는 정도로 받아들이거나, 소설은 어디까지나 소설일 뿐 본편과는 연결되지 않으니 넘어가자.

여담으로 애니메이션판에서 잠시 나온 어둠의 일족 묘사 장면(본 문서의 첨부사진)에서 여성 일족의 미모가 상당해 카즈가 왜 어둠의 일족 여자 한 명이라도 데리고 오지 않았냐는 농담도 나오곤 한다.카즈는 설마 게이? 근데 동인지에선 와무우와 에시디시와 얽히는 걸 보면…[4]
----
  • [1] 2부 시점인 1938년에서 1939년 시기로부터 1만 년 전이다.
  • [2] 거기다가 기둥 속 사내로 각성한 카즈는 그만큼 에너지 소모율이 많아져 생명체를 엄청나게 많이 먹어야 하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모든 생물들이 순식간에 잡아먹힐 지도 모를 지경이었다.
  • [3] 다만 굳이 공감능력 부재의 문제가 아니라, 생태계가 파괴되면 다른 생명들이 어둠의 일족에게 적대적으로 변하거나, 혹은 어둠의 일족이 섭취할 하위 개체들이 멸종하거나 등 어느쪽으로든 어둠의 일족의 존폐에 크나큰 위협이 될 수 있으니 카즈를 막으려 했다면 설명이 된다.
  • [4] 카즈가 추구하는 궁극생물은 생식을 하지 않고 불멸의 단일존재로서 세계를 지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렇기에 카즈의 입장에서 생식은 하등한 행위로 경멸할 만한 것이었기에 일부러 여성 일족을 싸그리 몰살했을수도 있다. 단순히 카즈의 의견에 동조하는 여성이 없었고 아기도 남자애 둘밖에 없었을 수도 있다. 카즈의 계획은 만에 하나라도 완전생물이 절대 될 수 없다면 다른 생명체를 멸종시키고서 굶어죽는 결말밖에 나오지 않는, 매우 위험한 계획이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9-11 23:52:48
Processing time 0.085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