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어류(몬스터 헌터 시리즈)

last modified: 2013-12-08 12:09:44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종류
2.1. 회유 물고기
2.2. 유영 물고기
2.3. 육식 물고기


1. 개요

일문 : 魚類
영문 : Fish

몬스터 헌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몬스터(?) 종.

말그대로 어류[1]이며 몬스터 헌터 트라이에 수중전이 추가됨에 따라 새로 등장한 종류이다. 이전 작에서도 낚시 구역에서 볼 수는 있었지만 필드 상에 구현된 건 몬스터 헌터 트라이가 처음이다.

물 속에서만 볼 수 있기 때문에 현재까지는 수중전이 포함된 몬스터 헌터 트라이몬스터 헌터 트라이 G에서만 볼 수 있다.

계속 공격을 가하면 도망을 치기 때문에[2] 적당히 체력을 낮추고 채집용 아이템인 "어획 작살"을 이용하여 잡으면 된다.[3]

회유 물고기(回遊魚), 유영 물고기(遊泳魚), 그리고 육식 물고기(肉食魚)로 종류가 나누어지는데 육식 물고기는 먼저 선공을 하기도 한다.

어룡종하고는 완전히 다른 존재이다. 어룡종은 물고기처럼 진화한 용의 집단이라서 폐호흡을 하면서 살지만, 어류는 말 그대로 아가미로 호흡하는 집단들이다.

2. 종류

2.1. 회유 물고기


고도의 바다에서 서식하는 물고기. 잡으면 생고기와 광주 액기스를 주기때문에 "이제 로아루도로스 잡을 필요 없겠네!"......하고 생각했다가는 큰 오산(...) 확률도 생고기에 비해 낮은데다가 잠시도 쉬지 않고 헤엄치기 때문에 어획 작살로 잡기가 매우 힘들다. 차라리 로아루도로스 잡아서 얻는게 더 나을지도(...)


수몰림에서 서식하는 물고기. 낚시 맵에서만 볼 수 있었던 아로와나[4]를 필드 맵에 구현시켰다.

그런데 왠지 모르게 존재감없는 공기 취급당하고 있다.(...) 일단 개체수가 적어서 보기 드문 개복치는 인트로 씬과 이라도 갖추고 있고 튜토리얼에서도 나오지만 아로와나는 그런 것도 없고, 무엇보다도 같은 맵에서 서식하는 메기의 미친 존재감(...)때문에 이녀석이 있었는지조차 모르는 플레이어도 많다. 안습

2.2. 유영 물고기


고도에서 주로 서식하며 낮은 확률로 수몰림에서도 등장한다. 현실의 개복치와 다르게 지느러미가 위아래로 긴 데다 꼬리도 있어서 엔젤피쉬를 연상시킨다. 잡으면 높은 확률로 '큰 지느러미' 아이템을 주며 낮은 확률로 생명의 분진이 나오기도 한다.[5]

성격이 온순하기 때문에 공격을 하면 바로 도망치며, 대형 몬스터가 등장하면 일부 초식종 몬스터들처럼 맵을 빠져나간다.


고도에서 서식하는 물고기[6]. 일반적으로 공격을 하지 않지만 가끔 싸움을 걸어 올때는 푸르푸르처럼 전기 공격과 마비 공격을 시전하기도 한다.

분명 해파리일탠데 잡아서 갈무리하면 생고기, 그것도 뼈가 붙은 생고기를 준다.뭐야 얘네들... 물론 편의상 이렇게 구현한 것일지도 모르지만...

2.3. 육식 물고기


수몰림에서 서식하는 물고기. 평상시에는 느긋하게 헤엄치지만 헌터가 접근하면 큰 입을 벌려 공격을 한다.

체력이 다른 물고기들에 비해서 비교적 높기 때문에 어획 작살만으로는 잡을 수 없다. 그래서 어획 작살을 쓰기 전에 먼저 무기로 체력을 깎는 것이 중요하다.


고도에서 서식하는 물고기. '고대 상어(古代鮫)'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다. 메기와 마찬가지로 선공을 하는 물고기이다.

육식성 상어 답게 바다의 공포적인 존재. 무기 중에서 '샤크 킹'이라는 랜스의 설명을 보면 "모가 바다의 공포의 상징"이라고 써져있고 몬스터 헌터 트라이 G 공식 가이드북에서도 "헌터의 송곳니를 벗기는 사나운 고대 상어"라고 적혀있다. 이로볼때 헌터들에게도 위험한 물고기로 인식된다.

...라지만 막상 실전에서 싸워보면 굉장히 약하다는 걸 알 수 있다. 덩치에 비해 체력이 낮은데다가 움직임도 둔하고 공격력도 약하기 때문에 차라리 루도로스같은 소형 해룡종들이 오히려 공포의 대상인 거 같은 느낌.(...)
----
  • [1] 해파리 제외.
  • [2] 쫓아가서 다시 때려 잡으면 되겠지 하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도망치는 순간 형체가 사라져 버린다. 몇몇 초식종 몬스터들이 도망칠때도 이러지만 이쪽은 에리어 입구에 들어서야 사리지지는데에 반해 어류는 그런 거 없다.
  • [3] 참고로 이 어획 작살로 다른 몬스터들을 공격 할 수도 있는데 데미지가 고작 1인지라(발차기 할때의 데미지) 별 쓸모가 없다.(...) 가끔 결정타 날리는데 쓰는 사람들도 있다. 흠좀무
  • [4] 이중에서 폭렬아로와나와 파열아로와나는 물고기가 아니라 어룡종이다.
  • [5] 항생물질이 분비되는 개복치의 특성에서 따온 것으로 보인다.
  • [6] ...라지만 알다시피 해파리는 물고기가 아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12-08 12:09:44
Processing time 3.426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