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어스파이어링 챔피언

last modified: 2014-05-04 22:46:45 by Contributors

Aspiring Champion


Contents

1. 개요
2. 미니어처 게임
2.1. TRPG에서
3. PC 게임


1. 개요


대체로 카오스 로드 등 HQ 유닛과 카오스 마린 같은 기간유닛들 가운데에 위치한 중간 관리자. 스페이스 마린으로 치면 딱 서전트의 위치다. 그냥 원래는 평범한 카오스의 병사였으나 전공을 많이 쌓아 진급하고 카오스 신의 축복을 받는 등의 강화가 이루어진 모습.

여담으로 이 챔피언들은 계속 카오스 신의 축복을 받다 보면 카오스 로드나 카오스 소서러, 더하면 데몬 프린스같은 막강한 존재가 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잡악마 아니면 카오스 스폰 따위나 되는 운명을 맞이한다. 애초에 카오스 신의 축복이라는건 '힘이나 능력을 얻는 것'이나 '몸에 촉수가 나거나 뒤틀리는 것' 이나 둘 다 똑같은 것으로 간주하므로...

종류에 따라 여러 가지 있는데, 가장 잘 알려진 타입은 '어스파이어링 챔피언(Aspiring Champion)' 이라 불리는 카스마, 초즌, 랩터, 하복 스쿼드의 챔피언이다.

다른 병과들도 당연히 각자의 챔피언이 존재하는데, 카오스 터미네이터 분대장인 터미네이터 챔피언, 카오스 바이크 분대장인 바이커 챔피언, 포제스드 마린 분대장인 포제스드 챔피언 등이 있다. 4대신 마린들도 챔피언이 있어서 사우전드 선의 어스파이어링 소서러, 코른 버저커의 스컬 챔피언, 노이즈 마린의 노이즈 챔피언, 플레이그 마린의 플레이그 챔피언도 존재한다.

2. 미니어처 게임


원래 카오스 유닛들은 대개 분대장 강제편제가 아니기 때문에 편성 안 해줘도 별 상관은 없었지만, 사우전드 선의 경우 휘하 마린들이 육신과 자아를 잃고 갑옷에 영혼이 들러붙었다는 설정을 반영해서 분대장이 없으면 미칠정도로 느려터지게 되므로 그나마 분대장을 자주 사용하는 편이었다. 그러나 6판 들어서 카오스도 분대장 편성이 필수가 되면서 자주 보게 되었다.

2.1. TRPG에서

Warhammer 40,000 Roleplay에서 카오스 신도로 플레이 할수 있는 블랙 크루세이드에서 카오스 스페이스 마린 캐릭터 컨셉 중 하나로 나온다. 리더십쪽이 좀더 높은 지도자 스타일. 헌데, 초기 무장이 군단 파워 아머와 파워 소드 한 자루가 끝이다. 워프에 오염되거나 했다고 해서 원판과 차이가 있는 것도 아니다. 즉 메인 격수가 아닌 무리의 리더내지는 얼굴마담(?!) 역에 어울린다고 할 수있다. 위의 쌈박질만 잘하는 용사 같은 모습과 차별화 되었다. 게임자체가 카오스의 이름하에 온갖 출신성분들이 모이는 경우가 많으니 이들이 리더역을 맡게 된 셈. 괜찮아 무기는 빼앗으면 그만

3. PC 게임

"I'm here!"
내가 왔다!
"I seek glory in battle."
전투 속의 영광을 찾아왔노라
"We must KILL!"
반드시 없애버려야 한다!
"Enemies! We need enemies!"
적을! 우리에게 적을 내놓아라!
"Do you hear the voices too?"
네놈도 이 목소리가 들리나?
"Aaaah, the chaos gods speak clearly now!"
아아아아, 카오스 신들의 말씀이 똑똑히 들린다!
"It is as though a thousand mouths cry out in pain!"
수천 개의 입에서 고통이 흘러나오는구나!
"Sanity... is for the weak!"
이성은... 나약한 놈들 것이다!
"I feel the warp overtaking me... It is a good pain!"
워프가 내 몸을 차지하고 있다... 이건 멋진 고통이야!
"Take us to battle."
우리를 전장으로 인도하라
"That is the way to hell!"
저것이 바로 지옥행이다!
"Chaos, consume us!"
카오스여, 나를 먹어치우소서!
"Of course, we do your bidding."
물론, 그대의 뜻대로.
"Chaos is our master."
카오스는 우리의 주인이시다.
"We are the destroyer!"
우리는 파괴자다!
"Destroy! Destroy!"
부숴라! 다 부숴버려라!
"We will strip the flesh from their bones"
뼈에서 살을 발라내주마.
"Kill! Crush! Rend them limb from limb!"
죽여라! 박살내! 저것들 사지를 찢어버려라!
"Crush, kill and destroy."
박살내라, 죽이고 부숴버려라.
"We see the target."
사냥감이 보인다.
"We will strike them down!"
우리가 처리하지!
"For the glory of Chaos!"
카오스에 영광을!
"The dark powers triumph!"
암흑의 힘이 승리한다!
"Their souls will be utterly destroyed!"
놈들의 넋은 완벽하게 박살날 것이다!
"We will send the enemy to hell, and worse!"
놈들한테 지옥 이상을 맛보여주지!
"To the battle!"
전장으로!
"Chaos has come to judge you."
카오스가 네놈을 심판하러 왔다.
"None can stand against me!"
나를 당할 자 아무도 없다!
"I am unstoppable!"
날 막을 순 없다!
"Your death brings me closer to Chaos."
너의 죽음으로 나는 카오스에 더 가까워졌다.
"Now you will die."
이제 죽을 때다.
"Chaos is your doom."
카오스가 네놈을 심판한다.
"Yes, the location will be ours!"
좋아, 이 지역은 우리 것이다!
"The objective is not lost on us!"
목표는 우리 것이다!
"We have captured the location."
이 지역을 점령했다.
"We hold it now."
버티고 있다.
"We have it now."
지금 차지했다.
"Now what?"
또 뭐냐?
(When broken)"Ha ha ha ha ha ha ha ha!"
(뒤틀린 웃음소리)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Even a warped mind can see the odds stacked against it!"
워프에 휘말렸어도 장애는 알 수 있다!
"Flee now, fools!"
당장 피해라, 멍청이들아!
"They will overcome us!"
저놈들이 우리를 밀어붙이려고 한다!
"I see the maw of despair swallowing me!"
절망이 날 집어삼키려고 한다!
"It was a momentary madness!"
잠시 미쳐있었을 뿐이다!
"We're back, and better than ever!"
우리가 돌아왔다, 더욱 뛰어나게!
"Once more, into the fray!"
다시 한번, 싸움 속으로!
"Oh...Are we leaving so soon?"
오... 이제 그만 때려칠까?


Dawn of War 에서는 카오스 마린과 랩터의 분대장으로 어스파이어링 챔피언만 등장. 따라서 코른 버저커포제스드 마린 같은 상위 티어 유닛들에겐 챔피언이 없다. 의장대가 비슷한 역할이긴 하지만 이녀석들도 분대원 취급이라 합류가 불가능.

분대장이란 설정 때문에 서전트와 마찬가지로 단독 유닛이 아닌 컬티스트, 카오스 스페이스 마린 분대, 카오스 랩터 분대에서 소환하는 식으로만 나탄나다. 준영웅급 스펙으로 싸움질만 잘 하고 별다른 특수 능력이 없는 것이 특징.

파워 소드, 파워 피스트 등 관련 업그레이드가 많이 있으며, 특히 체력 증가 업그레이드를 찍으면 분대의 생존 확률이 많이 늘어난다. 특히 극초반 유닛인지라 몸빵이 안습한 컬티스트의 경우 체력업한 챔피언이 있으면 든든해진다. 2티어로 가면 업그레이드로 챔피언을 희생시켜 블러드써스터를 소환할 수도 있다. 카오스 소서러로도 블러드써스터를 부를 수 있지만 소서러는 그냥 냅두고 스킬이나 쓰게 시키는게 더 유용하므로 보통 아주 위험한 상황이 아닌 이상 값싸고 충원도 빠른 어스파이어링 챔피언을 쓴다.

계승자 엘리파스는 원래는 워드 베어러의 카오스 로드(다크 어포슬도 맞다)였으나 Dawn of War 에서 블러드 레이븐에게 대판 깨지고 워드 베어러를 떠나 블랙 리전의 카오스 로드 아라가스트의 휘하로 들어가면서[1] 잠시 챔피언이 된 전적이 있었다. 그런데 어찌된게 챔피언 상태의 엘리파스가 로드인 아라가스트 못지 않게 무섭다(……). 결국은 아라가스트를 시원하게 뒷치기 하고 그의 휘하에 있던 블랙 리전 군단을 접수하여 그 힘으로 봉인되었던 그레이터 데몬 그레이트 언클린 원의 봉인을 풀고 블러드 레이븐의 타락한 수뇌부와 결탁하여 챕터 전체를 사분오열하는 활약상을 선보인 끝에 에제카일 아바돈의 눈에 들어 그와 계약을 맺어 터미네이터 로드로 승급했다. 근데 공식적으로는 레트리뷰션 극초반부에 디오메데스에게 탈탈 털리고 카오스 신 곁으로 간다.

Dawn of War 2 에서는 헤러틱. 카오스 스페이스 마린 분대에 붙여줄 수 있는 분대장으로 나온다. 본작에서도 역시 별다른 스킬은 없는 평범한 캐릭터로, 그나마 카스마 분대의 챔피언의 경우 분대가 받은 업그레이드를 챔피언도 같이 받는다는게 위안이다. 특이사항이라면 카스마 분대가 코른업을 해서 체인액스와 플라즈마 피스톨을 들면 챔피언은 체인액스를 드는것은 같으나 권총이 플라즈마 피스톨이 아니라 멜타 피스톨을 들게 된다. 반면 분대가 젠취업을 해서 인페르노 볼터를 들면 챔피언도 그냥 인페르노 볼터를 든다. 왜 코른업을 할때만 고유 무장을 들게 되는 것인지 불명.

Warhammer 40,000 : Space Marine에서도 후반부에 등장한다. 초반부에서 중반부까지 등장하는 과 마찬가지로 두손 둔기(이쪽은 데몬 마울)를 들고 휘둘러댄다. 역시 놉과 같이 슈퍼아머 판정에 데미지와 몸빵이 놉보다 훨씬 더 강력하다. 더군다나 놉과는 달리 이쪽은 파워 아머를 입고 있는 상태인지라 체력과 쉴드가 따로 있는 존재이므로 쉴드를 암만 많이 깎아도 잠시 시간이 지나면 바로 회복한다는게 문제. 그나마 다행히도 놉처럼 슈타 놉이나 빅 슈타 놉 같이 원거리용 챔피언은 없다는게 다행이다.
----
  • [1] 소속 군단을 마음대로 바꾼다는게 이상하긴 하지만, 스페이스 마린이나 카오스 스페이스 마린이나 특정한 상황에서는 소속 부대를 바꿀 수 있다. 일례로 블러드 엔젤스페이스 헐크 한번 잘못 뒤졌다가 챕터 구성원 대다수가 학살당하고 꼴랑 50명밖에 안남게되자 계승 챕터들에게 인원을 보내달라고 부탁도 아니고 '명령'을 했다. 단, 스페이스 마린의 경우는 이처럼 보통 같은 진 시드를 사용한(즉 같은 조상(프라이마크)을 지닌 '형제'이고, 사정상 어쩔 수 없이 다른 집(챕터)에 나눠 살게 된) 챕터끼리만 이동이 가능하나, 카오스 스페이스 마린은 그냥 자기 꼴리는대로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이 차이점. 즉 엠퍼러스 칠드런 소속 노이즈 마린인데 블랙 리전으로 이적하거나, 알파 리전 소속인데 월드 이터로 이적해서 코른 버저커가 되거나 하는것이 가능하다.또한 언디바이디드 계열 또는 젠취 계열 워밴드 출신 카오스 스페이스 마린 중 싸이킥 능력이 있는 구성원이 사우전드 선으로 가서 사우전드 선의 소서러에게 교육을 받아 카오스 소서러로 전직하여 사우전드 선에 남거나 자신이 원래 속했던 워밴드로 돌아가는 경우도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5-04 22:46:45
Processing time 0.163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