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복장

last modified: 2015-04-09 21:36:23 by Contributors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에 등장했던 각 주인공들의 복장에 대해 다루는 항목.

Contents

1. 특징
2. 알테어의 로브
3. 에지오의 로브
3.1. 조반니의 로브
3.2. 알타이르의 갑옷
3.3. 로마 암살단 로브
3.4. 순례자의 로브
4. 코너의 로브
5. 아킬레스의 로브
6. 에드워드의 로브
7. 셰이의 코트
8. 아르노의 코트
9. 기타

1. 특징

기본적으로 백색 로브를 입고 여기에 달린 후드를 쓰며, 허리띠 밑으로 붉은 천을 감는다. 후드 전면에는 흰머리수리를 형상화한 형태의 부리가 표현된 것이 특징. 이 형태의 로브는 게임 내 어쌔신, 나아가 시리즈의 상징과도 같다고 볼 수 있다. 여기에 전 캐릭터가 공통적으로 복부에 붉은색 허리띠를 묶고, 팔에 히든 블레이드를 착용하게 된다.

재밌는 점은 후드에 달린 부리가 실제로는 정말로 만들기 힘들다는 것. 코스튬 플레이시 어쌔신 크리드 복장은 다들 뭔가 2%가 부족하게 나오는데, 이게 다 후드의 부리가 계속 한쪽으로 치우치든가, 천이 힘없이 축 처져서 풍채가 볼품없어진다든가 등등 게임에서처럼 보기 좋게 모양이 잡히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인가 영상화시켰던 어쌔신 크리드 : 리니지에선 아예 후드의 부리를 빼 버렸다. 그래도 부리를 달고 그럴 듯하게 만든 사례가 있긴 하지만, 이 경우 부리는 후드에 탈착시키는 형태로 만들어졌다.

후드 자체도 게임에서 보이는 간지를 살리기 어려운 편이다. 대부분의 모사품들을 보면 천 재질이 뻣뻣해서 후드가 붕 떠있기 때문에 묘한 이질감이 느껴진다.

그 외에도 복장이 전체적으로도 천과 가죽 정도로만 이루어져 있어 만들기 쉬워 보이지만 실상 게임 상에서 보이는 천의 재질과 현실에서 아무렇게나 구할 수 있는 천의 재질 사이의 미묘한 차이 같은 게 거슬리게 되기 마련이다. 현재 어쌔신 크리드 코스튬 플레이계의 레전드는 바로 코너의 로브를 입은 이 영상. 정말로 모든 사람을 충공깽으로 몰고 갔다. 영화판에서는 어떻게 나올지 미지수.

아래에는 각 주인공들이 본편에서 메인으로 입었던 옷들만을 나열한다.

2. 알테어의 로브


어쌔신 크리드에서 등장한 옷으로, 레반트 암살단(하사신 파)의 유니폼. 수도승의 옷에 가깝게 보여지는 옷이다. 이 때문에 1편에서는 학자들 무리에 몰래 끼어 경비병들의 눈을 피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복부에 찬 벨트와 오른쪽 어깨에는 투척 단도가 매달려 있다. 이런데도 학자로 알다니 참고로 전 시리즈 개근! 아마 전 시리즈 중 가장 암살자다운 옷이 아닌가 싶다.

트레일러에서는 등에 석궁을 달고 등장하는데, 적에게 한 발 쏜 뒤 적을 끌어내리고 버린다. 아쉽게도 고증상 문제로 게임 내에서는 등장하지 않았다. 이는 브라더후드에서 등장하게 된다.

3. 에지오의 로브

3.1. 조반니의 로브


어쌔신 크리드 2에서 에지오가 입은 옷으로, 아버지인 조반니 아디토레가 체포당했을 때 물려받았다. 에지오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옷. 르네상스 시대의 옷답게 화려한 편으로, 왼쪽 어깨에는 망토가 달려 있는 것이 특징. 인 게임에서는 오른팔의 히든 블레이드가 건틀릿을 껴야 되는 관계로 다르게 생겼다.

3.2. 알타이르의 갑옷


어쌔신 크리드 2에서 등장한 갑옷. 알타이르가 디자인하고 만들어 내었으며, 이를 템플러들에게 빼앗길 것을 우려해 설계도는 모두 없애 버렸다. 갑옷은 빌라 아디토레 지하에 위치했으며, 훗날 에지오가 입게 되었다. 알타이르가 실제로 남긴 건 위 의상 중 건틀렛 + 장갑, 부츠, 흉갑, 견갑, 후드, 벨트이며, 나머지 의상(바지, 소매, 로브, 망토)은 당시 트렌드와 갑옷의 색상에 맞게 새로 맞춘 걸로 추정된다.

알테어가 에덴의 조각에서 얻은 지식으로 만들어진 갑옷이라 통상의 갑옷보다 유연하면서도 튼튼하다고 한다. 실제로 훗날 단검에게서 에지오의 목숨을 구하기도 했다.

이후 어쌔신 크리드 : 브라더후드 전반부에서 체사레 보르지아의 군대가 몬테레지오니를 공격할 때 포격당해 파손되었다.

3.3. 로마 암살단 로브


어쌔신 크리드 : 브라더후드에 등장한 옷. 몬테리지오니 전투 이후 로마에 온 에지오가 마키아벨리에게 받았다. 역시나 왼쪽 어깨에 망토가 달려 있으며 조반니의 로브보다는 좀 더 격식을 갖춘 듯한 느낌이 난다. CG 트레일러에서는 말끔하게 차려 입고 나와서 정말로 폭풍간지를 보여주었다. 하지만 현실은 미역

참고로 트레일러와 같은 복장으로 인 게임에서 절대 플레이할 수 없다. 오른쪽 어깨에 아무것도 입지 말아야 하는데 마키아벨리가 갑옷 사서 입으라고 퀘스트를 내주기 때문이다.[1]

3.4. 순례자의 로브


어쌔신 크리드 : 레벨레이션에 등장한 옷. 1511년 마시아프에 당도한 에지오가 중년의 나이에 입은 옷이다. 전편들과 다르게 유일한 회색옷. 망토는 트레일러에서 벗어 버린 후에는 착용하지 않았다. 목에는 스카프를 둘렀고 어깨에는 털이 달렸다.

4. 코너의 로브


어쌔신 크리드 3에 등장한 옷. 라둔하게둔이 자신에게 여러 훈련을 사사받고 마침내 한 사람의 어쌔신이 되었다고 판단한 아킬레스에게 받아 입게 된다. 미 대륙군의 제복(푸른 코트 부분) + 어쌔신 복장(하얀 부분) + 모호크족 의상(하반신)을 어레인지시킨 복장으로 굉장히 멋있다.특히 로브 끝자락에 대한 디자인 때문에 많은 팬을 사로잡기도. 본디 하얀색이었겠지만 상술된 세월의 흔적으로 빛이 바래어 좀 누리끼리한 편. 다른 로브에 비해 소재가 얇은 편인데, 이 얇은 소재가 코너의 떡대와 어우러지면서 전사 같은 느낌을 준다. 두꺼웠다면 코너가 뛰어다니는 모습이 가젤과도 같았을 거라고 한다

5. 아킬레스의 로브


© Uploaded by Vatsa1708 from Wikia

어쌔신 크리드 3어쌔신 크리드: 로그에 나오는 아킬레스 대번포트의 로브.
1710년대에 유럽에서 건너와 북아메리카 식민지에 최초로 암살단을 건설한 존 드라 투르에게서 물려받은 것이다.
3에서는 동굴 깊숙한 곳에 숨겨두었다가 코너에게 때가 되면 주겠다고 했는데, 로그에서는 지팡이 짚고 다니는 노인의 모습을 보였던 3편과는 달리 정정하던 시절의 모습을 볼 수 있다.

6. 에드워드의 로브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플래그에서 에드워드 켄웨이가 입은 옷이다. 본래는 던컨 월폴이라는 어쌔신의 복장이었으며, 에드워드가 그에 개조를 더한 것이다. 시리즈 최초로 후드의 부리가 사라졌는데 정확한 이유는 불명. 단, 어쌔신의 상징인 독수리 부리를 빼냄으로서 4편 중에서는 진정한 어쌔신이 되지 않는 에드워드에게 어울리는 상징성이라는 해석은 존재한다. 로브보단 후드에 더 가까워 보인다.

7. 셰이의 코트

assassinshay.jpg
[JPG image (182.42 KB)]

어쌔신일때의 복장. 벨트 버클에 나무가 그려져 있다.


어쌔신 크리드: 로그의 주인공인 셰이 패트릭 코맥의 복장. 이제는 로브보다는 코트에 가까운 모양새를 하고 있다. 검정 바탕에 빨강인데, 옷 색깔을 바꿀 수 있는 시리즈에서는 항상 나왔던 배색이다. 또한 암살단 엠블럼 대신 성전 기사단 십자가가 X자로 박혀있는 것도 특징이다.

박스 표지에는 후드를 쓰고 있지만, 템플러라는 걸 강조하기 위해서인지 작중에는 후드가 구현되어 있지 않다.

oldshay.jpg
[JPG image (266.54 KB)]

이후 오랜 세월이 흐르고 파리에 누군가의 아버지를 죽이러 갈 땐 중후한 가죽 코트로 바뀐다.

8. 아르노의 코트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의 주인공 아르노 도리안의 복장. 커스토마이징이 자유로운 이번 작 특성상 굉장히 다양한 의상이 있으나 그 중에서도 아르노의 의상이라고 이름이 붙은 것만 소개한다.

arno1.jpg
[JPG image (278.22 KB)]

아르노의 기본 암살단 복장. 뭔가 밋밋하고 풋내기 느낌을 지울 수 없다.

arno2.jpg
[JPG image (317.6 KB)]

아르노의 맞춤형 복장. 등급은 맞춤(3)이다. 각종 홍보 이미지와 트레일러에서 입고 나오는, 아르노를 대표하는 시그니쳐 의상이라 할 수 있다.

arno3.jpg
[JPG image (322.88 KB)]

마스터 등급(5) 복장. 앞섬 디자인이 완전 바뀌면서 이전 복장들과 확실히 차별화된 느낌이 든다. 이 복장은 부위별로 해금조건이 걸려있기에 풀셋 맞추기 조금 어렵다.

arno4.jpg
[JPG image (323.82 KB)]

아르노의 마스터 어쌔신 복장. 메인 스토리를 끝내면 지급받는다. '장비'가 아닌 '의상'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스탯이 없다는 점이 아쉽다. 마스터 등급 복장을 조금 더 개선한 모습이다.

9. 기타

----
  • [1] 그나마 트레일러에 가까운 복장이라면 어깨에만 판금갑옷을 입는 것이다. 게임에 익숙해진다면 무기나 방어구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고도 충분히 플레이가 가능하기도 하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9 21:36:23
Processing time 0.868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