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개발사 하이디어의 김동규 대표가 만들고 한게임에서 서비스 중. 삼국지를 배경으로 했으며, 특이하게 적들이 언데드다. 그 언데드들이 촉나라의 네임드 장수라는거지만. 그리고 그런 언데드를 때려잡는게 위나라의 하후돈이다.위빠들은 환호하지만 촉빠, 쓰촨성주민들이 보면 씨발소리가 나올 만한 게임[1]
1. 게임방법 ¶
화면을 터치하면 이동하고 근처에 적이 있으면 자동으로 공격한다. 화면을 슬라이드해서 일정량의 SP를 소모하는 대신에 잡졸을 한방에 죽일 수 있고 체력 회복이 가능한 페이탈리티 공격을 할 수 있고, 화면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Ex 공격을 사용할 수 있고 타이밍에 맞춰서 최대 3회의 EX 공격이 가능하다. 미리 등록한 부장이 있다면 약간의 SP를 사용해서 자유롭게 태그 플레이가 가능하고, 스테이지당 각각 한번씩 팻(말과 매)을 소환해서 일정시간동안 버프를 받을 수 있다.[2]
스테이지 구성은 적 섬멸전, 적진 공성전, 보스전, 수송 마차 호위전등이 있으며, 스테이지마다 제한시간내에 클리어를 하거나 일정횟수이하로 맞지않고 클리어를 해야하는 모드가 따로 있다. 가끔 수송 마차 추격전같은 보너스 스테이지도 등장한다. 아니면 곡옥으로 구입할 수 있는 봉인의 열쇠를 이용해서 무한 모드 플레이가 가능하다.
메인 메뉴에서 캐릭터를 강화하거나 스킬 구입/강화, 장비 장착/강화, 팻 관리/강화, 부장 관리/강화 기록 보기등을 할 수 있다.
돈이나 캐시를 사용해서 지역을 탐색할 수 있는데, 당연히 캐시를 사용하는게 탐색 보상이 좋다. 탐색을 통해서 아이템이나 부장을 얻을 수 있는데, 부장은 1명만 지정할 수 있으며 각각의 부장마다 등급이나 능력치가 다르다.
4. 팁 ¶
탐색을 하면 랜덤으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에서 캐시가 있다. 탐색을 통한 캐시 노가다로 현질없이 클리어하는 유저가 있을 정도. 하지만, 노캐시로 아이템을 맞출려면 상당한 근성이 필요하다.
5. 등장인물 ¶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5.1. 아군 ¶
- 하후돈: 주인공이자 플레이어. 메인 메뉴에서는 캐릭터 강화 아이콘이기도 하다.
- 조조: 하후돈에게 이런저런 일을 시키고 있으며 다른 NPC와는 다르게 딱히 하는 일은 없다. 하후돈의 말에 의하면 다 죽어가는 몸이라고 한다.
- 조인: 여체화를 했으며 장비 관리와 강화를 담당한다.
- 좌자: 스킬을 배우거나 강화할 수 있다. 대화를 들어보면 상당히 속물 근성이 강하다.
좌절감을 키우는조홍: 조인과 더불어 여체화를 했으며 팻을 관리하거나 강화를 담당한다.
- 조비: 이쪽도 여체화를 했는데, 로리가 되었다. 도전과제를 비롯해서 보물도감이나 인물도감등을 볼 수 있다. 하후돈과의 대화를 들어보면 좀 싸가지가 없는 것 같다.
적절한 고증
- 하후연: 캐시 및 캐시 아이템을 판매하는 NPC로, 처음에는 이름은 나오지 않고 나중에 가서 스스로 밝힌다. 하후돈의 누나....
- 우길: 부장 서브메뉴중 부장의 성장 가능성을 그래프로 점쳐주는 점술가로 나온다. 음침한 거유 누님으로 여체화
5.3. 기타 ¶
부장 캐릭터와 캐시 스킬(...)도 삼국지에서 등장했던 인물을 채용했다.
----
- [1] 쓰촨성에서는 특히 관우나 제갈공명등을 숭배한다. 쓰촨성의 관광자원들이 대부분 촉에서 만들어 졌기 때문에 밥줄이기도 한다. 실제로 쓰촨성에서 유관장등을 욕하면 한국에서 이순신장군 욕하는 것보다 더 호되게 욕먹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 [2] 말을 사용하면 일정시간 공격력과 공격범위와 이동속도가 빨라지고, 매를 소환하면 매에 매달려서(...) 일정시간 무적상태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다. 다만, 업그레이드를 안하면 지속시간이 매우 짧고 사용횟수를 재충전하는데 돈이 필요하다.
- [3] 좌자는 연의에서는 신선이지만, 정사에서는 조조의 식객이자, 방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