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언데드 슬레이어

last modified: 2013-11-19 22:08:53 by Contributors

언데드 슬레이어(Undead Slayer)는 대한민국모바일 게임이다.

1인 개발사 하이디어의 김동규 대표가 만들고 한게임에서 서비스 중. 삼국지를 배경으로 했으며, 특이하게 적들이 언데드다. 그 언데드들이 촉나라의 네임드 장수라는거지만. 그리고 그런 언데드를 때려잡는게 위나라하후돈이다.위빠들은 환호하지만 촉빠, 쓰촨성주민들이 보면 씨발소리가 나올 만한 게임[1]

UndeadSlayer_mg.jpg
[JPG image (24.74 KB)]

Contents

1. 게임방법
2. 장점
3. 단점
4.
5. 등장인물
5.1. 아군
5.2. 보스
5.3. 기타


1. 게임방법

화면을 터치하면 이동하고 근처에 적이 있으면 자동으로 공격한다. 화면을 슬라이드해서 일정량의 SP를 소모하는 대신에 잡졸을 한방에 죽일 수 있고 체력 회복이 가능한 페이탈리티 공격을 할 수 있고, 화면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Ex 공격을 사용할 수 있고 타이밍에 맞춰서 최대 3회의 EX 공격이 가능하다. 미리 등록한 부장이 있다면 약간의 SP를 사용해서 자유롭게 태그 플레이가 가능하고, 스테이지당 각각 한번씩 팻()을 소환해서 일정시간동안 버프를 받을 수 있다.[2]

스테이지 구성은 적 섬멸전, 적진 공성전, 보스전, 수송 마차 호위전등이 있으며, 스테이지마다 제한시간내에 클리어를 하거나 일정횟수이하로 맞지않고 클리어를 해야하는 모드가 따로 있다. 가끔 수송 마차 추격전같은 보너스 스테이지도 등장한다. 아니면 곡옥으로 구입할 수 있는 봉인의 열쇠를 이용해서 무한 모드 플레이가 가능하다.

메인 메뉴에서 캐릭터를 강화하거나 스킬 구입/강화, 장비 장착/강화, 팻 관리/강화, 부장 관리/강화 기록 보기등을 할 수 있다.

돈이나 캐시를 사용해서 지역을 탐색할 수 있는데, 당연히 캐시를 사용하는게 탐색 보상이 좋다. 탐색을 통해서 아이템이나 부장을 얻을 수 있는데, 부장은 1명만 지정할 수 있으며 각각의 부장마다 등급이나 능력치가 다르다.

2. 장점

조작이 간단하며 타격감이 좋다. 약간의 SP가 있다면 미리 지정해둔 부장을 태그를 해서 콤보를 이어가거나 위기상황을 회피하는등, 전투 시스템의 완성도가 높다.

3. 단점

컨텐츠가 다소 빈약하다. 총 90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딱히 할 게 없다는게 단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무료게임이 그렇듯이, 언데드 슬레이어도 현질강요가 상당하며,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서 발컨인 유저들은 현질에 대한 부담감이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4.

탐색을 하면 랜덤으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에서 캐시가 있다. 탐색을 통한 캐시 노가다로 현질없이 클리어하는 유저가 있을 정도. 하지만, 노캐시로 아이템을 맞출려면 상당한 근성이 필요하다.

5. 등장인물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5.1. 아군

NPC는 처음부터 모두 등장하는것이 아니라 초반 진행을 하면 한명씩 등장한다. 몇몇 인물들이 고자가 되었지만. 우길뺴고 모두 위나라 사람이다.[3]

  • 하후돈: 주인공이자 플레이어. 메인 메뉴에서는 캐릭터 강화 아이콘이기도 하다.

  • 조조: 하후돈에게 이런저런 일을 시키고 있으며 다른 NPC와는 다르게 딱히 하는 일은 없다. 하후돈의 말에 의하면 다 죽어가는 몸이라고 한다.
  • 조인: 여체화를 했으며 장비 관리와 강화를 담당한다.

  • 좌자: 스킬을 배우거나 강화할 수 있다. 대화를 들어보면 상당히 속물 근성이 강하다.

  • 좌절감을 키우는조홍: 조인과 더불어 여체화를 했으며 팻을 관리하거나 강화를 담당한다.

  • 조비: 이쪽도 여체화를 했는데, 로리가 되었다. 도전과제를 비롯해서 보물도감이나 인물도감등을 볼 수 있다. 하후돈과의 대화를 들어보면 좀 싸가지가 없는 것 같다.적절한 고증

  • 하후연: 캐시 및 캐시 아이템을 판매하는 NPC로, 처음에는 이름은 나오지 않고 나중에 가서 스스로 밝힌다. 하후돈의 누나....

  • 우길: 부장 서브메뉴중 부장의 성장 가능성을 그래프로 점쳐주는 점술가로 나온다. 음침한 거유 누님으로 여체화

5.2. 보스

보스들은 여포동탁을 제외하면 전부 다 촉나라 장수에다가 언데드다. 반복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 특성상 몇번이고 죽일 수 있는 사망전대이기도 하며, 도전과제도 존재한다.다행히 강유, 나헌, 왕평, 장억, 장익, 오의, 요화, 마충, 장완, 비의, 동윤등이 나오지 않아서 고인드립은 피했다.

5.3. 기타

부장 캐릭터와 캐시 스킬(...)도 삼국지에서 등장했던 인물을 채용했다.

----
  • [1] 쓰촨성에서는 특히 관우제갈공명등을 숭배한다. 쓰촨성의 관광자원들이 대부분 에서 만들어 졌기 때문에 밥줄이기도 한다. 실제로 쓰촨성에서 유관장등을 욕하면 한국에서 이순신장군 욕하는 것보다 더 호되게 욕먹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 [2] 말을 사용하면 일정시간 공격력과 공격범위와 이동속도가 빨라지고, 매를 소환하면 매에 매달려서(...) 일정시간 무적상태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다. 다만, 업그레이드를 안하면 지속시간이 매우 짧고 사용횟수를 재충전하는데 돈이 필요하다.
  • [3] 좌자는 연의에서는 신선이지만, 정사에서는 조조의 식객이자, 방사였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11-19 22:08:53
Processing time 0.138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