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언데드 월드

last modified: 2015-03-31 16:29:05 by Contributors

야언좆월드

Contents

1. 유희왕 OCG 스트럭쳐 덱 이름
2. 동명의 필드 마법 카드
2.1. 임모털 룰러


1. 유희왕 OCG 스트럭쳐 덱 이름


2008년 6월 21일 발매. 언데드족이 테마로, 언데드족 카드 외에 리미티드 에디션, 프리미엄 팩, 게임 동봉 출신의 구하기 힘든 카드들이 재수록 되었다. (게르니아, 커스 오브 뱀파이어, 블러드 서커, 마법돌의 채굴, 마법 효과의 화살, 소울 테이커, 위압하는 마안 등.)

신 카드로는 언데드화 몬스터 3종과 필드, 묘지의 몬스터의 종족을 바꾸는 덱과 동명의 필드 마법 "언데드 월드"와 카드를 제외할 수 없게 하는 효과를 가진 왕궁의 철벽 등이 등장하였다.

언데드 월드가 깔려서 상대 묘지가 언데드족이 된 상황을 기본으로 두고 구축한거 같지만 스트럭쳐들이 다 그렇듯 정작 언데드 월드는 한장 뿐이라는거.

이 스트럭쳐 덱이 나온 뒤로 용골귀의 주가가 떨어지고 붉은 눈의 불사룡이 그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다.

2. 동명의 필드 마법 카드


한글판 명칭 언데드 월드
일어판 명칭 アンデットワールド
영어판 명칭 Zombie World
필드 마법

①: 이 카드가 필드 존에 존재하는 한, 필드 및 묘지의 모든 몬스터를 언데드족으로 취급한다.
②: 이 카드가 필드 존에 존재하는 한, 언데드족 이외의 몬스터를 어드밴스 소환할 수 없다.


동명의 스트럭처덱 -언데드 월드-에 수록.

현재로썬 유일무이한 종족변화 필드 마법이다.

이 카드의 등장으로 거의 무적의 몬스터라 할 수 있었던 독사신 베노미너거의 공격력이 0이 되는 사태가 발생하게 되었다.

그 외에 필드, 묘지 종족에 의해 공/수 상승 효과, 혹은 특정 카드를 제외/제물로 바치고 발동하는 마법, 함정, 특수 소환 몬스터들(천마신 시리즈, 오버로드 퓨전, 디멘션 매직, 갓버드 어택, 리미터 해제, 야성해방등등)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 이블 히어로 다크 가이아같은 경우도 물먹었다. 다크 콜링을 쓰는 게 보통은 묘지자원을 가지고 하는 터라.

다만 나중에 나온 카드 효과를 나중에 처리하는 룰상 DNA 개조 수술의 경우 어느것이 먼저 발동하느냐에 따라 필드 위 종족이 바뀐다. DNA 개조 수술이 먼저 발동된 뒤 언데드 월드가 발동되면 언데드족, 언데드 월드가 발동된뒤 DNA 개조 수술을 사용하면 필드 위 종족은 DNA 개조 수술로 선언한 종족으로 된다는 것.

또한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존재하는 한 언데드족 이외의 몬스터는 어드밴스 소환(제물 소환)할 수 없기에 제왕 시리즈도 효과를 사용할 수 없다.[1]

묘지의 몬스터들까지 언데드족이 되기에 동일 스트럭쳐 덱에 수록된 붉은 눈의 불사룡(레드 아이즈 언데드 드래곤), 암룡의 흑기사(블랙나이트 오브 다크 드래곤) 등의 효과 대상도 넓어지고, 좀비 마스터, 지옥의 문지기 일 블러드, 생자의 서 금단의 주술, 마두귀 등으로 소생시킬 수 있는 몬스터의 범위가 엄청나게 늘어났다. 특히 좀비 마스터와 지옥의 문지기 일블러드의 경우 상대 묘지도 가능하기에 더더욱 공포!!! 여기에 필드에 데스카이저 드래곤/버스터 가 나온 상태라면 더더더더욱 공포일 것이다...묘지에서 데스카이저 드래곤/버스터가 뽑아낼 거 다 뽑아내서 뽑아낸 거랑 같이 후려치는 장면을 생각해보자.

이렇듯 무시무시한 카드이지만, 여타 종족 특성 효과를 다 씹어주는 덕분에, 발매시점에서 언데드 덱의 탄압이 예상되었으나, 좀비 캐리어등을 비롯해서 언데드의 푸쉬는 계속되었다. 다만 끝내 좀비 캐리어, 마두귀등이 제한에 오르기도 했다.

이 탓에 좀비 캐리어를 튜너로 하는 언데드족 싱크로 몬스터들은 전부 간접 피해를 받아 버린다.[2] 또한 이 카드를 주축으로 한 언데드 싱크로란 덱이 등장하게 되는데, 언데드족의 고질적인 특징이었던 상급이 부실했던 것을 엄청난 전개력을 이용한 싱크로 소환을 하는 것으로 상급을 보완하는 덱. 하지만 언데드 월드가 투입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아니면 언데드+지박신으로 상급을 보완하는 식으로도 구성할 수도 있게 되었다. 애초에 순수 언데드족의 상급 중에서 엑스트라 덱 출신들을 제외한 2400초과 라인이 어둠에서 나온 절망, 뱀파이어 제네시스빙결계의 용 브류나크의 하위호환인 붉은 도깨비, 하나는 동봉 출신인 스피드 킹☆스컬 프레임이고... 하니 말이 필요가 없다.

그러나 이런 영광도 잠시, 엑시즈 소환의 시대를 거치면서 제거 계열 카드들의 금제가 완화되며 지속 마법/함정, 필드 마법의 사용이 줄어들고 이 필드 마법도 마찬가지의 운명을 걷게 되었다. 이후 옛 테마였던 흡혈귀들이 부활하기까지 언데드의 지원은 상당히 적었고, 결국 이 카드의 채용률은 절대적으로 바닥을 기게 될 수밖에. 하지만 작정하고 굴리면 강력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기에, 일부 언데드 덱에서는 이 카드를 주축으로 굴리는 덱이 아직 남아 있다. 주축으로 굴리는 언데드덱이 아니더라도 한 번은 사이드 덱에 채용하는 걸 고려해볼만 한 카드.

원래는 이걸 써도 원래 언데드족이 아닌 몬스터가 묘지에 있다면 일족의 결속의 효과를 받지 못하나 월챔 2011에선 버그로 이것만 있으면 자기 필드 위의 모든 몬스터가 항상 효과를 받게 된다. 더러우니 플레이어와 듀얼할 때는 자제하자.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스트럭처덱 -언데드 월드- SD15-KR016 노멀 한국 한국 최초수록
스트럭처덱 -언데드 월드- SD15-JP016 노멀 일본 세계 최초수록
Structure Deck: Zombie World SDZW-EN017 노멀 미국 미국 최초수록
Duelist League 13 배포 DL13-EN017 레어 미국 절판

2.1. 임모털 룰러


한글판 명칭 임모털 룰러
일어판 명칭 イモータル・ルーラー
영어판 명칭 Immortal Ruler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언데드족 1800 200

이 카드는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①: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자신의 묘지의 "언데드 월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패에 넣는다.


언데드 월드 샐비지용 카드.

특수 소환을 못하는게 치명적이지만, 일단 전투하는데 큰 지장은 없는 수준의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다른 필드 마법 관련 몬스터들과 비교되는 건 매한가지. 패에서 버려서 덱에서 서치하는게 아니라 일반 소환을 한번 하고 릴리스해서 묘지에서만 가져오기 때문에 일찍 뽑으면 귀찮아지는데다가, 사실 언데드 월드를 덱에 3장씩 넣는다고 하면 굳이 이걸로 소환권을 버려가면서 건져오기까지 할 필요성도 그리 크지 않다. 언데드 월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고 하면 이거 한장 넣을 자리에 그 언데드 월드를 한장 더 넣고 테라포밍과 함께 이용하는게 훨씬 확실하다.

하다못해 특수 소환이라도 됐으면 혹시나 3장이 다 날아가거나 했을 때의 보험용으로 1장 넣을만했을지도 모르겠지만 이래선 활용이 힘들다. 해피 퀸이나 묘지기의 사령관등과 비교해보면 공격력도 문제다. 하긴 그렇다고 공격력을 2100점으로 줘버리면 그건 그거대로 밸런스 파괴니까 별 수 없긴 하다. 하지만 언데드족의 장점이 전혀 남아있지 않아 아쉬운 카드.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엑스트라 팩 Vol.3 EXP3-KR003 노멀 한국 한국 최초수록
EXTRA PACK Vol.3 EXP3-JP003 노멀 일본 일본 최초수록
Raging Battle RGBT-EN082 시크릿 레어 미국 세계 최초수록
----
  • [1] 더불어서 릴리스(제물로) 해서 세트하는 것도 불가. 이유는 "릴리스해서(제물로 삼아서) 세트한다"도 어드밴스 소환(제물 소환)에 포함되기 때문.
  • [2] 제거 카드의 폭풍이 휘몰아치기 전이기도 했고, 싱크로 몬스터와 튜너 몬스터의 종류가 별로 없던 이상 언데드 월드 덕분에 튜너 제한을 '언데드족 튜너'로 잡을 수도 없었기 때문.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31 16:29:05
Processing time 0.167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