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얼굴 없는 사람들

last modified: 2015-01-07 09:59:18 by Contributors



Faceless Men. 얼음과 불의 노래에서 유명한 암살자 집단.

Contents

1. 개요
2. 역사
3. 철학
4. 추종자

1. 개요

브라보스에 거점을 두고 있는 임무 성공률 100%라는 소문의 암살자 집단이며, 그 대신 엄청난 보수를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 역사

발리리아의 금광에서 일하던 노예들에 기원을 두고 있다. 이 금광은 활화산 바로 옆의 광산이라 뜨겁고, 심심하면 용암에 뜨거운 증기가 뿜어져 나와 노예들을 익히는데다, Wyrm이 나타나서 사람 잡아먹는 끔찍한 노동 환경이었다. 상황이 이러면 노예 폭동이 터지는 게보통이지만, 발리리아가 워낙 강하고 무서워서 폭동은 꿈도 못 꾸던 노예들은 자신의 죽음으로서 이 고통에서 벗어나기만을 원하게 된다. 수많은 다른 문화권에서 온 노예들이 수많은 언어로 하나의 소원 -자신의 죽음- 을 기도하는 것을 듣던 누군가가[1] '죽음은 고통의 끝이며 축복'이라는 것을 느끼고, 가장 비참한 노예의 삶을 끝내 준다.

첫 번째 얼굴 없는 사람은 비참한 노예들에게 계속 선물을 주다가 어느 노예가 유난히 악랄한 자신의 감독의 죽음을 기도하는 것을 들어 주고는 그 대가로 노예의 모든 것을 요구해서 두 번째 얼굴 없는 사람이 탄생한다.

3. 철학

죽음의 신의 신도. 죽음은 삶이 버거워질 때 줄 수 있는 마지막 선물이라고 믿는다. 죽이는 것을 '많은 얼굴을 가진 자의 선물을 준다'고 표현.

죽음을 '많은 얼굴을 가진자' 라고 부르며 다른 종교의 죽음의 신들은 죽음의 많은 모습 중 하나라고 생각. 다른 종교의 죽음의 신의 신상을 모시고 있다.


이들의 본거지인 검은색과 흰 색의 집(House of black and white)는 신전 + 안락사 센터 + 암살자들의 본거지 + 암살자 훈련소 같다.


이들은 웨스테로스마에스터이상으로 독에 해박하며, 얼굴을 바꾸는 마술도 쓸 수 있다. 닥터? 이들은 자살에는 아무런 대가를 요구하지 않지만, 다른 사람을 죽이는 데는 엄청난 대가를 요구한다. 의뢰자의 거의 모든 것을 요구하는 듯.[2]

폭력적인 아버지에게 맞던 소녀가[3] 그 삶에서 벗어나기 위해 죽음을 요구하자 아무 대가 없이 요구를 들어 주었다. 아리아는 '그게 아니라 애 패는 나쁜 놈 죽이는 게 옳지 않냐?' 고 묻자 사제는 '우리는 신의 도구다. 우리가 판단하지 않는다.'고 대답하자 아리아는 말은 안 하지만 '이건 뭔가 아니다'라고 느낀다.

얼굴없는 사람들과 직접적인 관계는 없는 시리오 포렐 왈 '세상에 신은 하나뿐. 그의 이름은 죽음. 그를 보면 할 말은 하나. 오늘은 아니야.'[4] 아마도 일반적인 브라보스 시민들의 철학이 이럴 듯. 브라보스인들은 얼굴 없는 사람들을 존중하지만 두려워하면서 그들과 관계하는 것을 싫어한다.

4. 추종자

  • 자켄 하이가르
  • 친절한 남자 - 아리아가 있는 신전의 사제쯤 되는 듯한 자. 얼굴 바꾸는 기술을 쓸 수 있다.
  • 고아 소녀 - 30이 넘는 나이지만 아리아보다 어려 보인다. 어렸을 때 신전에 바쳐지면서 약을 먹어서 성장이 멈췄다.
  • 아리아 스타크
----
  • [1] 정체 불명. 얼굴없는 사람들 스스로도 모른다. 발리리아의 귀족이라는 말도 있고, 노예라는 말도 있고.
  • [2] 그들을 애용하는 피터 베일리쉬의 말에 따르면 '상인 하나 죽이는데 용병대 하나 고용할 돈을 요구해.타르가르옌 공주 죽이는데 얼마를 달라고 할까? 난 상상도 하기 싫어'
  • [3] 이가 반이 부러졌고, 코가 비뚤어졌고, 광대뼈가 내려 앉았다. 하루 이틀 맞은 게 아니다.
  • [4] 신은 죽음뿐이지만 죽음을 섬길 이유는 없다. 죽을 위기에 처해도 포기하지 않고 맞서 싸워 살아 나가야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07 09:59:18
Processing time 0.040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