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얼터너티브

last modified: 2015-06-03 04:11:25 by Contributors

Contents

1. Alternative
2. 스타크래프트 맵
3. 가면라이더 류우키의 의사(擬似)라이더

1. Alternative

대안적인, 대안의. 음악 장르 앞에 수식어로 쓰이기도 하며, 이 경우 뭔가 기존 장르랑 비슷한 것 같긴 한데 여러 부분에서 실험적인 시도를 할 때에 붙는다.

그냥 Alternative music 이라고 하면 그 시대의 대안적이고 실험성 짙은 음악 전체를 이야기한다. 90년대 등장한 얼터너티브 록이 당시의 얼터너티브였다면, 2014년 현재 Alternative 라고 표현되는 음악은 Lorde나 Gotye 등 팝적으로도 성공한 인디팝에서 라디오헤드의 최신 앨범들, Vampire weekend, Imagine Dragons 까지 폭넓은 음악이 포함되지만 과거의 얼터너티브 록은 이제는 Alternative로 분류되지 않는 편이다. 즉 Alternative Rock과 Alternative 사이에 묘한 간극이 생긴 셈. 그래미 어워드나 빌보드 챠트의 Alternative 부분을 참고할 것.

2. 스타크래프트 맵

Alternative_tmxkzmfovmxm.jpg
[JPG image (135.11 KB)]

신한은행 프로리그 10-11 5R부터 사용된 맵. 그리고 아즈텍에 이은 2대 테란 압살맵 덕분에 가뜩이나 아즈텍으로 인해 안 좋았던 테란의 성적은 5R이후로 곤두박질쳤다.

벤젠의 대타로 나온 맵이다. 공중거리가 대단히 가깝고, 본진 안에 섬멀티가 있는 것이 특징, 센터가 좁고. 이 때문에 대체적으로 저그맵이라는 평이 많다. 하지만 이 맵은 토스도 할만하다. 먹기 쉽기도 하고 방어하기도 용이한 삼룡이 멀티, 섬멀티 등으로 빠르게 가스를 갖추기도 쉽고 제 3가스멀티는 11시 5시 방향을 제외하고는 두 곳의 통로로 이어져 있어 토스가 테란과 저그의 멀티를 견제하기 용이하다. 그리고 가까운 공중거리는 토스의 셔틀 아케이드에도 한몫하는 점이다.

반면 테란으로서는 힘든 것이 바로 센터 장악이 어렵다는 것, 센터는 건물을 지을 수 없으며, 공중으로 들어오는 저그프로토스의 견제에 속수무책하다는 점, 또 섬멀티 덕분에 자원에서도 지고 들어가는 점으로 인해 희대의 테란 압살맵으로 등극하였다.

이곳에서 홍진호스타크래프트 은퇴경기가 펼쳐졌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6-03 04:11:25
Processing time 0.116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