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에너지 라이거

last modified: 2015-06-03 04:10:42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작중의 활약
2.1. 조이드 배틀 스토리
2.2. 조이드 퓨저스
3. 커스텀 기체
3.1. 에너지 레이 라이거
3.2. 에너지 팔콘

1. 개요

조이드에 나오는 사자형 전투 기계수

형식번호:EZ-072,FZ-015(퓨저스판)
소속:네오 제네바스 제국
분류:라이온형
전장:28m 전고:12m 중량:160t 최고속도:660km/h
무장 및 장비
에너지 챠져, 에너지 윙, 궁그닐 혼, 2연장 챠져캐논, AZ엑스 블레이드, 챠져 개틀링, 에너지 크로X4

개룡휘용으로 개발된 세이스모 사우루스의 호위용 조이드로서 개발되었다.

야생체 라이온형 조이드의 조이드핵이 외부 출력에도 견딜수 있다고 판단하여 기술부가 신형동력기관을 탑재하여 완성하였다. 등뒤의 길게 나있는 에너지 챠져는 대기중의 타키온입자를 흡수하여 축적하여 채내를 초고속순환하여 극대의 에너지를 발생시켜 제2동력으로 사용된다. 그로 인해 차원을 넘어 초고속인 최고속도 660Km/H까지도 낼 수 있다.

톱스피드뿐 아니라 선회능력도 우수하여 라이거 제로 피닉스의 2배 가속력도 초속으로 600Km/H대를 끊을수 잇는 능력을 자랑한다.

그리고 그 에너르기를 무장쪽으로 사용하면 종래의 병기에 비할수 없는 파괴력을 손에 넣을수 있다.
등뒤의 에너지 윙에서 타키온 입자를 방출하여 적을 베어내는 윙 슬랫셔는 블레이드 라이거의 레이저 블레이드를 능가하는 공격력을 자랑하며 또 이 에너지 윙을 이용해서 에너지 라이거는 비행도 가능하다.

유일의 단점은 에너지 챠저는 아직 시작단계의 시스템이라 최대출력의 유지시간이 5~10분정도로 짧다. 그리고 동격기관 탑재계상 다른 라이거 타입보다도 대형이 되었다.

본래는 제트 팰콘과 합체한다는 기획이였으나 제트 팔콘은 공화국에게 넘어가 배틀스토리 중에서는 합체하지 않는다. 신대전 유닛중 몇 안되게 구대전의 말기 기체들과 대결할 수 있는 기체로 꼽힌다.

라이거 제로와 같은 야생체를 뿌리로 하는 조이드. 그 성능은 구대전의 조이드와 비슷한 수준으로 이로 인해 팬들에게 많은 비난을 받기도 하였다. 하지만, 하스브로에서 만든, 초기 걸작 조이드와 비견해도 결코 떨어지지 않는 디자인과 기믹으로 인해, 한참 막장으로 가고 있던 토미에게 엄청난 쇼크를 남겨준 조이드이기도 하다. (에너지 라이거는 태생이 하스브로다. 여타 토미의 조이드와는 출신이 다르다.) 가격 면에서도 바가지를 씌워 더더욱 토미가 욕을 많이 들었지만, 어쩌겠는가... 그들의 한계인 것을...

참고로 하스브로 판 컬러링은 조이드 퓨저스에 나왔던 색이며 배틀 스토리판은 자주색으로 컬러링이 바뀌고 고대 문자가 새겨져있다. 원 하스브로판과 달리 애니판의 색은 구판에 필적하는 컬러로 구판 당시 담당자들이 손을 보면서 그 아름다운 색채를 뿜어낼 수 있었다고 한다.

뭐 설정이야 엄청나게 강하다니 어쩌니 하지만, 실제 전투에선 고쥬라스 기가의 초중장갑을 격파할 무기가 없기 때문에 개룡휘는 잡지만 고쥬라스 기가에게는 무리라고 한다. 하지만 고쥬라스 기가를 세이스모 사우루스가 잡아주기 때문에 구대전급의 막장 설정에도 불구하고 나름대로 밸런스는 맞았다. 하지만 배틀 스토리가 워낙에 흐지부지하게 끝이 나서 별 의미는 없는 듯.

에어기믹이라든가 새로움이 가득 담겨 있는 만큼 누구에게나 권할 만한 미국산 조이드의 자존심이기도 하다. 매너리즘에 빠진 토미는 반성해야 하지만 더더욱 막장을 만들어서 뭐라 할 말이 없을 뿐이다.

2. 작중의 활약

2.1. 조이드 배틀 스토리

초진에는 키마이라 요세에 침입한 공화국군의 라이거 제로 피닉스부대를 압도적인 전투력으로 괴멸시키는 대활약을 보여준다.

공화국수도의 결전에서는 프 무로아가 집적 탑승하여 레이의 라이거 제로 피닉스와 대결하나 패배한다.

2.2. 조이드 퓨저스

수수깨끼의 조이드로서 등장하여 RD와 블레이드의 싸움에 개입하여 압도적인 전투력을 보이며 버스터 퓨러 트릭스 드래곤을 파괴한다.

그후에도 마하스톰의 우넨라기아 대군을 쫒아내고 라이거 제로 팔콘에 에네르기를 공급하는등 RD를 계속해서 도와주는등 RD에게 이 조이드야 말로 전설의 조이드라는 생각을 가지게 한다.

그러나 정작 이런 떡밥을 뿌린주제에 실체는 리히터 스케일의 듣보잡 박사인 비아즈 박사가 "오퍼레이션 제네시스"를 통해 만들어낸 시험기라는게 밝혀진다.

게다가 더 문제인건 저 듣보잡 박사가 이런 초고급기에 탑승하여 RD와 대결을 펼친다는거다. 그러니 건담으로 치자면 왠지 카미유의 위기에 뉴건담이 도와주러 나타나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이게 아무로가 아니라 카이 시덴이고 적으로 돌아선다 식이다. 실로 엄청난 병맛. 차라리 RD에게 마음을 열고 그의 기체가 되는 전개라면 멋지기라도 했을텐데 말이다.

여담이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전격을 방출하거나 뿔에서 E실드를 발생시키기도 한다.

제품 자체는 꽤나 명품으로서 공기압을 이용해서 윙을 전개시키거나 개틀링이나 캐논을 작동시키는등 상당히 멋있고도 새로운 기믹이 들어가 있다.

3.1. 에너지 레이 라이거

고릴라형 블럭스인 레이콩과 유니존한 형태로서 등부분에 레이콩의 팔이 변형하여 붙어있다 주 추가장비는 미사일 런처. 레이콩은 일본 내에서 정식발매가 되지 않았고, 이벤트 한정으로 메탈릭 컬러 버전만이 발매되었으며 이벤트 한정 조이드를 잘 들여오는 한국에서도 레이콩은 수입하지 않았다. 하지만 본가인 하스브로에서는 정식 넘버링으로 발매되었기 때문에 이베이 등에서 구할 수는 있다.

3.2. 에너지 팔콘

원래 제트 팔콘은 에너지 라이거용으로 개발된 조이드이다. 그래서 제트팔콘에는 에너지 라이거와 합체 회로가 남아있어 당연히 2기합체도 가능하다. 계산상의 전투력은 종래의 조이드와 비교를 할 수 없는 정도 전격호비 머신의 설정에는 데스 사우러의 하전입자포와 필적할 파괴력을 가진 빔을 발사가능하다고 한다.

FZ넘버판의 킷에는 제트팔콘의 합체를 가능하도록 추가파츠를 동봉해주기 때문에 합체가 자유롭게 가능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6-03 04:10:42
Processing time 0.057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