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에드

last modified: 2015-04-12 13:18:48 by Contributors

Contents

1. 카우보이 비밥의 등장인물
2. 강철의 연금술사주인공에드워드 엘릭
3. 유희왕GX의 등장인물
4. 라이온 킹에 등장하는 하이에나 3인방 중 하나
5. 대항해시대 온라인 에스파니아 시나리오의 등장인물
6. 나이트런에 등장하는 평범한 운송업자
7. 호텔 더스크의 비밀의 등장인물


1. 카우보이 비밥의 등장인물

에드워드 웡 하우 페펠루 티브르스키 4세. 이름이 너무 길어서 평소에는 그냥 에드라고만 부른다.

2. 강철의 연금술사주인공에드워드 엘릭

마찬가지로 줄여서 에드.

3. 유희왕GX의 등장인물

4. 라이온 킹에 등장하는 하이에나 3인방 중 하나

성우는 짐 커밍스. 대사가 거의 없고 그저 '히히히히히히힠ㅋㅋㅋㅋㅋ'거린다. 감정에 상관 없이 무조건 웃고 또 웃기에 광기 내지는 똘끼가 넘쳐 흐른다. 유일한 대사가 Be prepared 후반 절정부에서 하이에나들이 "Yes, our teeth and ambitions are bared.(그래, 우리의 이빨과 야망은 드러났다.)"라고 하는 부분에서 들을 수 있는 낮게 깔린 짝 달라붙은 듯한 음성. 근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걸 스카의 대사로 오해한다. 지못미.

이후 티몬과 품바에서 등장하고 라이온 킹 3, 하우스 오브 마우스, 게임 킹덤하츠 시리즈에 등장한다. 티몬괴 품바에서는 약간이나마 말을 할수 있다.

공식 설정상 멍청이나 정신병자가 아니라 일부러 저러는 거라고 한다(…). 실제로 눈치가 상당히 빠른 모습을 보여주며 최후반부에 스카가 하이에나들을 배신하자 아무 문제 없이 그 사실을 이해하고 분노하는 모습도 보여준다.[1] 하지만 역시 은근히 멍청한 듯, 라이온 킹 3에서 티몬과 품바가 하이에나들을 유인하기 위해 한 - "머리가 좀 돌아가는 하이에나를 뭐라고 부르게? 돌머리!"라는 농담에 실없이 웃다가 반자이에게 한 대 맞는다.

그리고 스카와 함께 이름이 스와힐리어가 아닌 유일한 개체이다.[2]

5. 대항해시대 온라인 에스파니아 시나리오의 등장인물

본명은 에드워드 데 마스칼레이나스. 역시나 줄여서 에드.


6. 나이트런에 등장하는 평범한 운송업자

이름은 에드워드(Edward). 애칭은 에드(Ed)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를 참조.


----
  • [1] 근데 이 때도 '헤헤헤' 하며 웃는다. 사악하게.
  • [2] 근데 스카는 본명이 스와힐리어이므로 사실상 유일하게 이름이 스와힐리어가 아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2 13:18:48
Processing time 0.047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