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에디

last modified: 2015-01-06 04:46:33 by Contributors

Contents

1. 실존 인물
2. 가상 인물
2.1. 스파이더맨의 등장인물
2.2. 파이널 파이트 3스테이지 보스
2.3. 파이어 엠블렘 새벽의 여신의 등장인물
2.4. 더블 드래곤(네오지오)의 게임 캐릭터
2.5. 길티기어 시리즈의 등장인물
2.5.1. 소개
2.5.2. 성능
2.6. 록맨 클래식 시리즈의 등장밥통로봇...?


Eddey, Eddie, Eddy

영미권의 흔한 이름인 에드워드(Edward), 에드거(Edgar)의 애칭 중 하나.

1. 실존 인물

2. 가상 인물

2.1. 스파이더맨의 등장인물

Eddie Brock Jr.
처음 베놈의 숙주가 된 인물이다. 원래는 신문사 기자였으나 그가 쓴 기사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밝힌 스파이더맨 때문에 인생의 나락으로 떨어지고, 교회에서 기도를 하고 있었으나 마침 스파이더맨이 종을 이용해서 심비오트를 떼던 중이었는데 하필 그 심비오트가 에디한테 들러 붙은것. 그리고 스파이더맨과 수없이 격돌했다. 현재는 안젤로 포르투나로라는 갱단 보스 아들에게 심비오트를 경매로 팔아넘기고 투병생활중이었으나 환영으로 본 심비오트의 지시에 따라서 피터 파커가 숨겨놓은 블랙 코스튬을 입고서 메이 숙모를 죽이려 하다가 자살하려 하지만 피터가 그를 구했다. 현재는 다시 병원에 있다. 이 후 안티 베놈이 되어서 빌런에서 히어로(...라고 하긴 좀 과격한게 문제지만)로 턴 했지만 스파이더 아일랜드에서 안티 베놈 심비오트를 다 소모해버렸다. 이 후 베놈 관련 이슈에서는 심비오트 처단에 눈이 뒤집힌 모습을 보이다가 잡혀서 톡신이 되는 등 현재는 여러가지로 파란만장한 인생을 사는 상태.

2.2. 파이널 파이트 3스테이지 보스

등장이름은 에디.E. 배불뚝이에 털많은 중년남. 그 실체는 매드 기어와 결탁한 악덕 경찰관으로 총을 쏴대며 주인공을 공격한다. 중간에 씹던 껌을 뱉으면 그것도 먹어서 체력 회복 가능(...)

기판문제로 스프라이트 제한에 걸리면 공격을 하지 않는 버그가 있기 때문에 불리기 대상이 된다. 단 어디까지나 주어진 시간에 한해서만 불리며 고의미스를 동반한 불리기는 실행하지 않는다.

2.3. 파이어 엠블렘 새벽의 여신의 등장인물

클래스는 검사(블레이드)→검호(소드 마스터)→검성(소드 에스카토스)

2.4. 더블 드래곤(네오지오)의 게임 캐릭터

성능은 저축계 계통의 성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이다. 기술이 근접전에 특화된 기술들이라서 원거리 장풍전에는 약하다.

2.5. 길티기어 시리즈의 등장인물

エディ / Eddie
cha_m05.gif
[GIF image (124.08 KB)]

이그젝스 액센트 코어 공식 일러스트

GGXX부터 X 엔딩에서 사망한 자토 ONE의 육체를 끌고 다녔던 그림자 마수.

관련 테마곡
1. Feel A Fear (길티기어 XX 테마곡)#
2. Dementia (길티기어 XX #RELOAD 한국판 테마곡)#
3. Red Crossroads (길티기어 XX #RELOAD 한국판 에디 Vs 밀리아 테마곡)#
4. Existence (길티기어 XX 어새신 테마곡)#
5. Rogue Hunters (길티기어 XX #RELOAD 한국판 어새신 테마곡)#

2.5.1. 소개

자토에게 기생하고 있는 의식체, 금수(禁獸). 금주 '식정영진(蝕精影陣)'을 통해 자토와 일체화하여 그의 그림자에 기생한다. 숙주의 몸을 전투용으로 변형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처음에는 자토가 자유자재로 조종할 수 있는 그림자였지만, GG1의 무술대회 동안 거듭된 싸움으로 힘이 점점 성장하다가 밀리아 레이지와의 싸움 때 자아가 확립되어 자토의 몸을 강탈한다. 냉혹하고 잔인한 성격이며 상대를 업신여기는 신랄한 언동을 많이 취한다.

자아를 얻은 에디는 자신이 병기로서 제작되었다는 사실을 자각하고, 파괴 충동과 살육 충동이 의도적으로 이식된 병기로서의 프로그램이란 사실도 이해했다. 그러나 에디는 제작자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자아를 확립할 만큼 성장했다. 즉, 명령에 거스를 수 있는 마음을 얻었다는 소리다. 하지만 그 마음 때문에 강한 소외감과 고독함에 사로잡히고, 그 공허한 마음을 채우기 위해 의지하고 기댈 수 있는 동포를 갈구하기 시작한다. GGX에서 기어(디지)에 대한 소식을 듣고는 동포를 바라는 마음에 그녀를 찾아나선다.

X의 2번 엔딩에서는 밀리아의 머리카락형 금수를 분리시켜서 가져온 후에 우리(금수)에게 행복따윈 없다라는 대사를 하기도...

XX에서 결국 자토가 쇠약사로 죽고 만다(에디가 작정하고 살해한 건 아니다). 숙주인 자토를 죽게 만든 대가로 신체가 자괴하기 시작하자 새로운 숙주를 찾기 위해 방황 중이다.[1] 이제 인간의 육체는 거부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에 숙주로 쓸 수가 없어 곤란해하던 중, 이노의 제안에 따라 인간이 아닌 자(ex: 샤론, 디지)의 육체를 빼앗으려 든다. 또한 한편으로는 자신이 이 세상에 있었다는 삶의 증거를 남기고자 노력한다.

결국 AC 스토리 모드에선 자기 엔딩 1번에서도 죽고 밀리아 엔딩 1번에서도 죽고 베놈 엔딩 1번에서도 죽는 등(…) 끝이 영 안 좋다.

Xrd에서는 자토가 부활함에 따라 다시 자토 ONE의 명의로 게임에 나온다. Xrd 이후의 행적과 성능에 대해서는 해당 항목 참조. 과거에 자신이 완벽히 육체를 차지한 후의 고생거리 때문인지(...) Xrd부터는 자아가 있다는 설정을 반영해서 게임 내 대사가 생겼다. 에디를 소환할 때 "맡겨둬!"라는 대사와 파우스트에게 눈수술 당하고 의견을 묻는 등 자토와는 공생관계로 지내는 듯 하다. 비록 주도권을 도로 넘겨주긴 했지만 이제 죽을 걱정도 없고 숙주인 자토와도 나름대로 잘 지내고 있으니 에디 입장에선 매우 속 편한 상황이다. 부활한 자토가 묘하게 언어구사가 특이하고 문장이 만연해진 탓에 대화가 안 이어져 한숨을 쉬며 이야기 정도는 좀 제대로 하자고 닦달하는 걸 보면 나름대로 사이가 좋아 보이기도. 아케이드 인트로 후 이벤트 내내 자토가 주도적으로 움직이는 것을 보면 육체의 권한은 완전히 자토의 자의에 넘겨준 것으로 보인다.

2.5.2. 성능

게임상에선 말 그대로 이름만 바꾼 동일 캐릭터지만 성우의 사망으로 인한 변경(코야스 타케히토로 변경)과 자잘한 판정, 그래픽의 변화가 있다. 한국판(#R) 성우는 표영재. Xrd에서는 목소리 톤이 달라졌으며 대사가 생기긴 했어도 성우는 자토와 동일하다.

분체 컨트롤로 인해 쓰기는 비교적 까다롭지만, 익숙해지면 최강의 캐릭터.(일반적으로 어쌔신 계열의 캐릭터는 이그젝스 시리즈를 통틀어 대부분 강캐로 분류된다.) 그림자를 이용한 분체와 본체의 연속적인 동시 공격으로 상대를 압박하며, 중하단 동시 공격 몇 커맨드 잡기와 트랩 드릴의 설치 등으로 가드를 무너트리는 스타일. 상대를 코너에 모는 순간 악몽을 보여줄 수 있다.

단, #REROAD 버젼의 에디가 XX(이그젝스)에서 약화시킨 것임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강해(너무나 좋은 점프K, 가드게이지가 상승하는 분체공격등) 다음작인 슬래시에서 거의 모든것이 철저하게 약화되었다.(점프K 판정약화, 점프HS ,D 대미지 약화, 분체공격 게이지 소모량 상승, 회복속도증가, 커맨드잡기 후 거리가 많이 벌어져 기상공방의 어려움, 맷집감소, 잡기경직증가 등등) 에디의 암울했던 시기.

하지만 AC 버전에선 그래픽의 변화에 따른 여러가지 변화가 생겼고, 연구끝에 다시 최강의 캐릭터가 되었다. 쓰러짐->가드불능공격->기절->사망 이런 콤보가 실전에서 팍팍 나오게 된 것(…).

일격 필살기인 블랙 인 마인드는 젝스 시절 자토가 쓰던 것에서 변하지 않았다. 잡기 기술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그냥 타격 판정. 공중가드가 안 되었다면 그나마 대공으로도 쓰겠지만 발동이 느리고 유효 거리도 매우 짧아 실전에서 노리고 쓰기는 매우 힘들다.

유명 유저로는 일본의 '오가와'[2]가 있다.

2.6. 록맨 클래식 시리즈의 등장밥통로봇...?

© Uploaded by Quick from Wikia


록맨 4부터 등장한 서포트 메카.

  • 프로필(록맨 & 포르테의 데이터베이스에서)
    • 아이템을 록맨에게 보내기 위하여 Dr.라이트가 만든 서포트 메카. 제트로 하늘을 나는 것이 가능하다.
      "기다렸습니다! 이것을 줄게뽀용!"
    • 장점 : 좋은걸 운반한다
    • 단점 : 정리정돈이 서툴다
    • 좋아하는 것 : 행운권 뽑기
    • 싫어하는 것 : 과소비

성우는 코니시 히로코(록맨8), 스즈키 카츠미(록맨 별에 소원을), 스캇 맥네일(메가맨(애니메이션))

스테이지 특정 지점마다 등장해 랜덤 종류의 아이템을 하나씩 떨어뜨리고 간다. 자잘한 회복 아이템부터 1UP이나 E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아이템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 거기다 록맨 시리즈의 특성상 뒤로 되돌아가면 적이 다시 나타나는데, 만약에 아직 에디가 떨어뜨린 아이템을 입수하기 전일 경우 화면이 바뀌었다가 돌아오면 에디도 다시 나타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받을 아이템을 선택할 수가 있다. 다만 상기한 대로 떨어뜨리는 아이템이 랜덤이기 때문에 계속 왔다갔다 해도 원하는 아이템이 나오지 않아 짜증을 유발하는 일도 다반사. 이 녀석은 정말로 협력할 생각이 있는 건가

평소에는 의 밥솥으로 사용된다고 한다.

록맨 7에서는 아이템샵에서 라이토트와 함께 등장하는데, 재미있게도 이 아이템샵은 거대한 에디의 모습을 하고 있다. 그 이름도 찬란한 빅 에디(…).

록맨 8에서는 텐구맨 스테이지나 와일리 스테이지에서 랏슈 제트를 타고 플레이할 때 보조 캐릭터로 등장하여 머리에서 폭탄을 떨어뜨린다. 이때 등장하는 서포트 메카 중에서는 가장 쓸모없는 녀석.

록맨 & 포르테에서는 일정 게이지를 소모하여 호출이 가능. 이때 볼트나 회복 아이템 등의 아이템을 몇 개 떨어뜨리고 사라진다. 이를 통해 비상 회복이 가능하지만, 이때도 떨어뜨리는 아이템이 랜덤이라 효율이 썩 좋지는 않다.

메가맨(애니메이션)에서는 컬러링이 녹색으로 나왔으며, 록맨의 동력으로 작용하는 음료수형 에너지를 록맨에게 보급해주는 역할로 나온다. 비중이 그닥 크진 않다. 랏슈의 비중이 워낙에 압도적인지라...
----
  • [1] 이 설정은 젝스 당시에는 없었고 그 후 스토리 모드에서 금수의 위험성 때문에 숙주가 사망하면 어느정도 기간이 지나면 금수도 소멸한다는 설정이 생겼다.
  • [2] 전성기인 이그젝스와 이그젝스 #REROAD시절 전세계vs오가와라고 말했을 정도로 막강하여 폭군으로 불렸다. 그후 에디가 약해진 슬래시때에는 당시 최강 캐릭터인 카이를 했었으나 에디가 다시 최강이 된 액센트 코어에 와서는 에디 유저로 돌아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06 04:46:33
Processing time 0.242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