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에레부스(Warhammer 40,000)

last modified: 2015-01-12 12:05:06 by Contributors

Erebus, The Black Cardinal
암흑 추기경 에레부스

Erebus.jpg
[JPG image (134.16 KB)]



리멤브랜서가 그린 에레부스의 스케치



Contents

1. 개요
2. 작중 행보
2.1. 대성전
2.2. 호루스 헤러시
2.3. 현재
3. 미니어처 게임에서
3.1. 호루스 헤러시


1. 개요


인류제국 입장에서 보면 그야말로 진정한 만악의 근원.

31번째 천년기 당시 워드 베어러의 최고위 채플린이었으며 대단히 용맹하고 흉폭한 전사였다고 한다.

스페이스 마린이 되기 전에는 아르겔 탈의 양부였다.

2. 작중 행보

2.1. 대성전

언제부터였는지는 아무도 알 수 없으나 그는 호루스 헤러시가 발생하기 이전부터 카오스 신들을 섬기고 있었으며, 호루스, 로가 아우렐리안, 그리고 데스 가드의 1중대장이었던 칼라스 티폰 역시 에레부스를 통해 타락의 길을 걷게 된다.

에레부스는 호루스 헤러시가 발생하기 이전 워드 베어러의 프라이마크로가 아우렐리안황제에 대한 광신 행위에 대한 꾸짖음으로 인해 굉장한 실의에 빠져 있을 당시 로가에게 카오스 신들께서는 당신과 같은 열렬한 믿음을 가지고 있는 신자를 원하시며 무한한 카오스의 영광을 하사하실 거라며 카오스의 신앙을 권유했다. 상심에 빠져 있던 로가는 에레부스의 권유에 서서히 갈팡질팡 하는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고 이후 카디아에서 만나게된 슬라네쉬의 데몬프린스 잉게텔의 도움으로 아이 오브 테러의 모습을 둘러보고는 이를 필두로 로가와 워드 베어러는 완전히 타락하게 된다.

이후 그는 황제의 인류 통합을 위한 대성전 막바지에 일어난 루나 울프와 인테렉스(Interex)라고 불리는 고도로 발달한 문명과 과학 기술을 가진 인류와의 평화 협상에 몰래 끼어들어 인테렉스의 박물관에 삼엄한 경비 아래 전시된 마검 아나테임[1]을 훔치고 인테렉스는 이때 당시 평화 사절로 찾아온 호루스와 소수의 아너 가드를 범인으로 지목한다.

차후 마검 아나테임은 너글을 섬기는 반란군 총독에게 넘어갔으며, 호루스는 그를 제압하기 위해 직접 행차했다가 목을 베이는 치명상을 입고 아나테임의 맹독에 의해 중태에 빠진다.

그로 인해 호루스는 치료를 위해 원주민들의 치료 의식에 참여하게 된다. 그런데 이 의식은 사실 에레부스의 주선으로 행해진 것이었고 호루스의 심상세계에서 호루스는 카오스의 신들을 접하게 되면서 마침내 완벽한 타락을 길을 걷게 된다.

2.2. 호루스 헤러시

l_3.jpg
[JPG image (143.02 KB)]

차후 그는 호루스의 곁에서 영적인 조언가로 활동하며 호루스가 대규모로 충성파 스페이스 마린을 숙청하는 이스트반 Ⅲ 대학살의 살생부를 작성한다. 심지어 내전중에 황제를 암살하려는 간 큰 짓을 시도하기까지 했다.

호루스 헤러시 이후 에레부스는 아나테임의 양산판 쯤 되는 물건인 아테임(Athame)이라는 무기를 만들어서 워드 베어러 병사들에게 보급했는데, 역시 강력한 무장으로 코르 파에론은 이 단검으로 로버트 길리먼의 목에 상처를 입혔을 정도였다. 그런데 성능이 이상한 부분에서 쓸데없이 좋아서 악마를 써는 데 훌륭한 성능을 지녔다는 사실이 울트라마린의 캡틴 레무스 벤타누스에 의해 밝혀지게 된다. 벤타누스는 이 무기를 꽤나 애용했는지 무덤에까지 가지고 갔으며(…), 후일 우리엘 벤트리스가 발굴해서 마니우스 칼가므카르를 완전히 소멸시키는 데 사용하게 되었다.

2.3. 현재

현재 그는 데몬 월드 시카루스 행성에서 로가와 함께[2] 그의 군단과 행성을 지배하고 있으며, 13차 검은 성전 때는 워드 베어러들을 이끌고 나타나 제국에 반란군을 조성하는등 큰 피해를 끼치곤 울트라마린이 도착하기 전에 멀리 퇴각했다고 한다. 한편으로 절친하던 코르 파에론과는 통치권을 두고 마찰을 빚고 있다.

----
  • [1] Anathame. 펄그림이 썼던 그 칼이 맞다.
  • [2] 로가는 수천년간 수행중이므로 에레부스가 실질적 지도자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2 12:05:06
Processing time 0.657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