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에릭남

last modified: 2015-04-09 23:03:14 by Contributors




아 이런거 말고

이름 에릭 남 (남윤도) [1]
생년월일 1988년 11월 17일
출생지 미국 조지아애틀랜타
신체 175cm, 64kg
학력 보스턴칼리지 국제연구학 학사
소속 B2M엔터테인먼트[2]
취미 사진, 여행

사이트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유튜브


Contents

1. 소개
2. 위대한 탄생
3. 뛰어난 인터뷰 실력
4. 활동
5. 디스코그라피
6. 트리비아


1. 소개

에릭 남자한국계 미국인 리포터가수. 데뷔 전부터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K-Pop 커버송을 올리는 등 가수의 꿈을 키워나가다가, 2011년 MBC 스타 오디션 위대한 탄생 시즌 2에 참여하면서 이름을 알렸다. 상당한 고학력자이며 미국에서 금융 컨설턴트로 안정적인 직장을 다니고 있었지만,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직장을 그만두고 한국행을 택했다.[3]. 이후 가수로 데뷔하였으나 2015년 현재 가수로서보다는 인터뷰와 진행 능력으로 주목 받는 예능계의 신예 유망주.

2. 위대한 탄생

뭐지 이 낯선 남자는 고학력자 같이 생겼네 오디션 예선부터 멘토들의 주목을 받으며 이승환에게 발탁되어, 그의 멘토스쿨인 남아스떼의 일원이 되었다.

이후 중간 평가에서 심사위원들의 혹평을 받아 탈락할 위기에 놓이기도 했지만 최종 평가에서 2NE1의 <ugly>로 스타성을 입증하며 생방송 진출에 성공한다. 생방송 결과는 TOP5로 남아스떼 멤버중에선 가장 높은 성적을 거두었다. 여담으로 에릭남의 학력에 주목한 시청자들은 그를 준우승자인 배수정(런던정치경제대학 졸업)과 함께 각각 엄친아와 엄친딸로 부르기도 하였다.

3. 뛰어난 인터뷰 실력


이후 에릭남은 MBC 섹션TV 연예통신의 리포터로 발탁되었는데, 상대를 배려하는 부드럽고 능숙한 인터뷰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인터뷰 대상자의 말을 주의 깊게 경청하고 센스있는 호응과 질문으로 편안한 인터뷰 분위기를 조성해 솔직한 대답을 이끌어내고, 많은 스타들의 칭찬을 받은 바가 있다. 더불어 판에 박힌 듯 획일적이고 인터뷰 맥락에 맞지 않는 질문과 시청자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국수주의적 질문으로 일관하는 기존의 인터뷰들과는 달리, 재치있고 수준 높은 질문들로 시청자는 물론 인터뷰 대상자에게도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가장 화제가 되었던 것은 샤넬의 최연소 모델로써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헝가리 출신 배우 바바라 팔빈의 인터뷰이다. 에릭남의 능숙한 진행이 돋보인 이 인터뷰에서 에릭남은 당사자의 공개적 호감 표시를 받았다.[4]


이번 주 토요일에 나의 '일렉트로'역 [5]에 대해 인터뷰하러 온 젊은 청년을 처음 만났다. 나는 내 자신이 오히려 스타를 마주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그는 바로 에릭남이다. 그는 한국인인데 진심으로 다재다능한 사람이다. 나의 한국팬들 중에 혹시 그를 아는 사람이 있나? Part 2도 꼭 봐주길.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에서 일렉트로 역을 맡은 제이미 폭스는 에릭남과의 인터뷰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런 말을 남기기도 했다.


위의 동영상이 바로 part 2로, 제이미 폭스가 에릭남의 데뷔곡 '천국의 문'을 그와 함께 부르고 있다. 이는 가수이자 배우인 제이미 폭스가 에릭남에게서 받은 깊은 인상과 애착의 정도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이들 외에도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미란다 커, 맷 데이먼, 아만다 사이프리드, 제이미 폭스,패리스 힐튼# 등 수많은 해외 스타들로부터 성공적인 인터뷰를 이끌어냈다. 맷 데이먼은 '한국 내한 중 인상깊은 MC가 있었다'며 에릭남을 칭찬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수지, 조윤희 등의 여자 연예인들에게 좋은 인터뷰 분위기를 조성한 바 있다.


자존감이 매우 높은 타입으로, 언제나 밝고 성실하게 인터뷰 및 진행에 임하는 자세가 개방적인 서양인들의 마인드에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진 케이스. 일부에서는 그의 진행자로써의 자질과 인간성에 비추어 훗날 유재석과 같은 명 MC로 성장할 잠재 가능성도 예상하고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더욱 풍부한 한국어 능력과 인지도의 향상이 중요 포인트.

4. 활동

2013년 1월 미니앨범 「CLOUD 9」을 통해 정식으로 데뷔했다. 타이틀곡은 '천국의 문'.
2013년 섹션TV 연예통신 고정출연 리포터
2013년 Arirang TV 매주 수요일 방송 After School Club 메인MC. 본인에게 더 편한 영어로 주로 진행되서 그런지 여기서는 장난끼 많은 사차원적인 그의 본 모습들을 [6] 더 자주 볼수 있다. 에릭남은 해외팬들도 꽤 많은데[7], 십중팔구는 이 프로를 통해서 입덕한 경우.]
2013년 MBC Radio 정오의 희망곡 매주 목요일 코너 고정게스트
2014년 4월 신곡인 우우(Ooh Ooh)가 발표되었다.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호야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2014년 MBC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 4 고정MC [8] [9]
2014년 KBS Radio 슈퍼주니어의 키스 더 라디오 매주 월요일 고정 게스트

5. 디스코그라피

발매 정보
2012. 07. 25 남아스떼 싱글 "제주도 푸른밤"
2013. 01. 23 미니 1집 CLOUD 9 "천국의 문"
2013. 03. 26 러브 인 메모리 OST "오래전 안녕"
2013. 12. 17 식샤를 합시다 OST "멋진 남자"
2014. 04. 08 싱글 "우우(Ooh Ooh)"
2014. 12. 10 싱글 "녹여줘"
2014. 12. 15 SOS 나를 구해줘 OST "너의 날들에" [10]
2015. 03. 05 싱글 "괜찮아 괜찮아"


6. 트리비아

  • 4개 국어 능력자다.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 중국어[11] 를 할 줄 안다고. 그 중에서 영어 발음은 원어민급이고, 당연하지 미국 출신인데 아직은 영어로 말하는걸 한국어보다 편하게 느낀다 한다. 후술할 애프터스쿨 클럽에서의 모습을 보면 스페인어도 상당한 수준으로 구사하는 편이다. 그밖에도 일본어를 배우고 있다고 한다.
  • 위의 애프터스쿨 클럽 덕분인지 아이돌 인맥이 상당한 편이다. 특히 영어권 출신 친구들이 많은데, 케빈[12], 헨리 라우, 에일리, 엠버, 프니엘, 박지민 등과 절친 사이라고.
  • 대학교 1학년 시절 그의 유튜브 영상을 본 JYP에서 오디션 연락이 왔던 적이 있다.
  • 미국 드라마나 영화에 나오는 것이 꿈이라 간간히 현지에서의 배우 오디션에 참가한다. 기본적으로 연기에 관심을 두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발음에서의 한계가 있다는 애로사항 때문인듯. 최근엔 미드 CSI글리 오디션에 2~3강까지 올라갔지만 최종 심사에서 떨어졌다고. 그리고 그 결과 결국 할리우드 영화에 캐스팅 되었다! 자세한 사항은 비밀이라고.
  • 로맨스가 더 필요해 출연 당시 라미란에게 기습 뽀뽀를 당하기도 했다(!)

  • 중학교 시절 학교에는 온통 백인, 흑인도 둘 뿐이고 동양인이라곤 에릭남 혼자 뿐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학창 시절 갖은 시비와 괴롭힘, 인종차별적 모욕을 받았다고 한다. 그런 탓에 학교에 나가는 것이 꺼려졌으나 부모님이 속상해하실까 봐, '싸워봐야 좋을 게 없다' 라는 마음으로 참고 적응하고자 많은 노력을 했다고 한다. 그러한 노력의 결과 나중에는 학생 대표가 되어 인정받게 되었고, 이후 명문 대학에 진학하는 등 "될 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알아본다"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다.
----
  • [1] 팬들 사이에선 본명인 남윤도에서 성을 떼고 윤도로 불린다.
  • [2] 핑클의 매니저였던 길종화가 세운 회사로, 이효리(계약만료. 단순업무협력관계)와 스피카, SS501허영생, 김규종카라 출신 정니콜이 소속되어 있는 곳이다.
  • [3] 대학 졸업 이후 회사에 취직된 상태였으나, 본인이 "1년 쉬고 일을 시작하겠다"라고 취직 조건을 걸어둔 후 인도에 가서 봉사 활동을 하던 중에, 오디션 연락이 왔다고 한다. 그런데 그 회사 세계 3위 회계법인 딜로이트 뉴욕 본사였다.
  • [4] 바바라팔빈이 인터뷰 이후 에릭남의 번호를 따서 '어디서 노냐'고 문자를 했는데, 당시 개그우먼 김신영과 회식 중이어서 만나지 못했다고. 와! 바바라 팔빈을 이겼다! 김신영 ㄷㄷ
  • [5]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에서 제이미 폭스가 맡은 역할
  • [6] 한국에서 에릭남의 이미지는 위대한 탄생과 섹션TV에서의 모습들 덕분에 보통 엄친아적인 면이 더 강한 편이다. 허나 해외팬들에겐 이 프로 덕분에 예능돌의 이미지가 더 강한 편.
  • [7] 이미 동남아, 미국, 캐나다와 호주에서 성공적으로 단독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 [8] 스튜디오 패널로 출연중인데, 특유의 센스있고 리얼한 리액션으로 프로그램의 숨은 신스틸러이자 감초 노릇을 하고 있다. 더불어 송재림-김소은 커플의 닭살행각에 매주 손발테러를 당하고 있는데, 송재림-김소은 커플의 결혼식에 축가를 부르러 나왔을때 가해자(...)인 송재림에게 "손발 잘 계시네요"라는 소리를 듣기도.
  • [9] 출연자 중 한 명인 종현나나와 열애설이 터지자, 홍종현의 철벽남 기질이 답답한 일부 시청자들은 에릭남-유라 커플을 지지하기도(...)우리 재혼했어요 에릭남이 이따금 내뱉는 코멘트에서 그의 외로움이 묻어나온다 카더라 고로 김소은도 스캔들 일어난 판국이니 송재림♥에릭남 커플을 추진하자
  • [10] 김규종과 듀엣
  • [11] 보스턴 칼리지 시절에 베이징에서 1년간 유학했다고 한다.
  • [12] After School Club의 보조 MC이기도 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9 23:03:14
Processing time 0.211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