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에몽가

last modified: 2015-11-29 04:42:11 by Contributors

상위항목 : 포켓몬스터/목록/5세대

Contents

1. 포켓몬스터 TCG에서

587 에몽가
이름도감 번호성비타입
한국어일본어영어전국 : 587
하나 : 093
수컷 : 50%
암컷 : 50%
전기
비행
에몽가エモンガ[1]Emolga

특성(5세대 PDW 특성은 *)
정전기접촉한 상대를 30% 확률로 마비시킨다.
*전기엔진전기 타입 기술에 맞으면 스피드가 1랭크 상승한다.

분류신장체중알 그룹
하늘다람쥐 포켓몬0.4m5.0kg육상

진화
587 에몽가

방어 상성(특성 미적용)2배1배0.5배0배
바위 얼음고스트 노말 독 드래곤 물 불꽃 악 에스퍼 전기 페어리강철 격투 벌레 비행 풀

종족치HP공격방어특수공격특수방어스피드합계
5575607560103428

도감설명
블랙볼의 전기 주머니에서 만든 전기를 막의 안쪽에 모아 두었다가 활공하면서 전기를 방전한다.
화이트숲의 나무 위에 산다. 망토 같은 막의 안쪽에서 전기를 내뿜으며 활공한다.
블랙 2막을 펼쳐서 하늘을 날면서 볼의 전기 주머니에 모은 전기로 상대를 감전시킨다.
화이트 2


포켓몬스터 5세대에 추가된 전기쥐 포켓몬. 전작의 피카츄, 파치리스 등의 계보를 잇는 '귀여운 전기 타입 포켓몬'이다.
모티브는 모몬가. 그래서인지 이 녀석은 피카츄보다는 파치리스(다람쥐)와 더 유사하다.

뇌문시티 체육관 관장 카밀레가 배틀시에 2마리를 끌고 나오며 볼트체인지를 쓰면서 교체플레이를 하며, 스타팅을 전부 다 견제할 수 있는 기술을 쓰기 때문에 히든 카드인 제브라이카보다 어떤 의미로 더 짜증난다. 역시 노란 악마답다. 야생에서는 매우 희귀하지만[2] 암트르와 교환하고 싶어 하는 NPC가 있으므로 쉽게 얻을 수 있다. 이렇게 얻은 에몽가는 방어에서 1V를 찍은데다 성격이 촐랑이어서 물리공격에는 에몽가치고는 잘 버티지만 특수공격엔 종잇장처럼 녹아내리니 주의. [3]

전기/비행은 방어상성이 매우 좋아서 바위와 얼음 타입 외에는 약점이 없으며 반감도 5개, 무효도 1개나 있다. 하지만 에몽가는 맷집이 워낙 약해서 1배라도 자속보정을 받으면 요단강 익스프레스 티켓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자. 결국 빠른 스피드와 어중간한 공격/특공으로 상대를 먼저 끝내지 않으면 자기가 끝장나는 케이스. 이는 전기타입 찍찍이들의 공통점이다.[4]

기술폭은 물리나 특수, 둘 다 어중간하다. 특공형으로 가면 자속받는 번개, 방전, 10만볼트를 입맛따라 고를 수 있고 유전기로 에어슬래시 또한 익힐 수 있지만 그걸로 끝이다. 같은 전기 타입을 막을 방법이 전무하기 때문에 상대가 축전이나 전기엔진이 있는 것을 대비해서 볼트 체인지가 아닌 유턴을 익히는 것이 유리할 정도. 잠재파워: 땅이라도 맞춰야 할 지경이지만 로토무저리더프 같은 부유를 지닌 전기 타입이 나타나면 망했어요. 하지만 둘 다 에몽가에 비하면 메이저급이기 때문에 그 둘이 만날 가능성은 희박하다. 친구가 내놓는다면 레알 철권을 시전해보자.

물리형으로 가도 상황은 그저 그런 편. 일단 애크러뱃 덕분에 강력한 자속기가 존재하나 이번에는 전기 타입에서 가장 강한 것이 와일드볼트 뿐이다. 에몽가의 체력 종족치로는 와일드볼트 두어번 날리면 체력이 홀라당 까이기 때문에 안 그래도 불안한 내구에 제대로 사용하기는 힘든 편. 최소한 은혜갚기는 배울 수 있으니 특공형보다 결정력은 높긴 하지만, 별 기대는 하진 말자. 유전기로 아이언테일을 익혀서 바위/얼음 타입 견제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바위/얼음 타입 기술은 굳이 자속보정을 받지 않아도 견제용으로 채용하는 포켓몬들이 너무 많다.

그러나 이 포켓몬의 진가는 드림특성을 통한 보조형. 전기타입과 땅타입의 무효와 102족 넘는 스피드 이용해 빠르게 앵콜로 농락하면서, 유전기로 익히는 바톤터치를 통해 랭크업 시킨 특공을 넘겨줌으로 다음 포켓몬에게 지원을 해주는 것. 다만 스피드의 랭크업의 경우 고속이동을 배울 수 있긴 하지만 번치코아이스크 등이 있는 데다가 내구도에 투자해 주긴 영 아닌고로 단순 스피드 바톤 요원으로는 다른 포켓몬이 나은 편이니 주의하자.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에서는 아이리스의 포켓몬으로 나온다. 전작에서 빛나가 파치리스를 잡은 것에 이어, 히로인에게 피카츄 계통의 "귀여운 전기 타입 포켓몬"을 주는 것이 자전거 부숴먹는 것을 이은 새로운 패턴으로 자리잡은 듯하다. 다만 워낙 게을러터지고 식충이인 데다가 헤롱헤롱으로 수컷 포켓몬들을 노예로 부리고 다니는 등 온갖 민폐는 다 저지르고 다니기 때문에, 똑같이 헤롱헤롱으로 수컷 능욕하는 포켓몬지우주리비얀한테 제대로 미운 털이 박혔다.[5]

버프론 에피소드에서 보면 아프로 헤어스타일을 참 마음에 들어하고 좋아한다. 또, 로켓단 등장대사를 같이 친 적도 있다.

이름을 이용한 장난이 있다. 하필이면 어떤 해군 중장 아저씨와 이름이 비슷한 바람에…….#해군 중장 에몽가(…)

1. 포켓몬스터 TCG에서

한글판 명칭 에몽가
영어판 명칭 Emolga
일어판 명칭 エモンガ
수록 블록, 팩 BW5 드래곤 블레이드
카드의 종류 기본 포켓몬
HP 속성 레어도
70 번개 C
약점 저항 후퇴비용
번개 격투 0
분류 이름 코스트 데미지 효과
기술 동료부르기 자신의 덱에서 기본 포켓몬을 2장까지 선택하여 벤치에 낸다. 그리고 덱을 섞는다.
기술 찌릿찌릿 20

항상 존재해왔던 벤치 세팅 포케. 이전 블록에 나온 피츄, 파치리스, 노고치보다는 성능적으로 딸리지만, 어쩌나 이번 블록에선 제일 쓸만한게 이건데. 동 블록의 라프라스나 리그레보다는 나은 편.기본적으로 70인 체력이 우월하다고 평가받는다. 플러스파워 없이는 2발을 달고있는 뮤츠EX 한테는 안죽고, 스타디움 깔린 상태의 토네로스EX의 불어지나가기도 버틴다. 후퇴비용이 0인 부분은 일반적으로는 플러스요소.
벤치에 포케가 많이 필요한 한카리아스저리릴 등지에서 자주 사용한다.
----
  • [1] electric + momonga (날다람쥐가 아닌 일본에 서식하는 하늘다람쥐 한 종의 일본어 이름)
  • [2] 흔들리는 풀숲에서 출현. 대부분 다부니가 나오기 때문에 보기가 힘들다.
  • [3] 그리고 그 NPC는 이제 기가이어스가 질렸는지 기가이어스와 에몽가를 교환해 준다고 한다. 어?
  • [4] 물론 이 계열의 시초인 피카츄의 경우 정 반대로 화끈한 화력과 어정쩡한 스피드를 보유한다. 파치리스는 얘보다 화력이 더 딸리지만 방어력은 얘보다 더 좋다.
  • [5] 틈만 나면 서로 치고 박고 싸운다. 이 둘의 말싸움을 알아들은 나옹은 암컷 포켓몬들끼리 싸우는 장면이 너무 충격적이어서 번역을 포기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11-29 04:42:11
Processing time 0.155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