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에보니 메일

last modified: 2015-01-20 01:12:00 by Contributors

© Uploaded by TombRaiser from Wikia
© Uploaded by Zimakaru from Wikia
엘더스크롤 3: 모로윈드에서 모습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에서의 모습

Ebony Mail. 엘더스크롤 시리즈의 아이템으로 비정의 데이드릭 프린스보에디아가 주는 데이드릭 아티팩트.

엘더스크롤 3: 모로윈드부터 등장했으며 이때는 화염 저항 75% 에 쉴드 50포인트 증가, 매지카 20% 저항이 붙어있었다. 얻는 방법은 트리뷰널교의 퀘스트 마지막에 지정한 산에 있는 제단에 빌면 하사받으며 이를 대주교에 알려주면 대주교 자리를 물려준다. 이는 보에시아가 트리뷰널에게 선물한 성물이기 때문이다.

에보니 아머와 에보니 메일

스카이림에서의 디자인은 에보니 갑주와 거의 흡사하지만 뾰족한 어깨갑옷이 없고 색이 조금 더 짙으며 원판보다 방어가 딱 2 높다. 능력은 스닉 시 소음 효과와 근접한 적에게 초당 5의 독데미지. 소음 효과는 스닉 상태가 아니면 적용되지 않으니 주의하도록.

초당 5의 독 데미지가 가끔 오류를 일으키곤 하는데, 그 예로 100원 내기 결투나 말카스의 네포스(Nepos) 관련 퀘스트 중 맨손 격투를 할 때, 독 데미지 때문에 적대적(hostile)행동을 한 것으로 판단하고 경비병들이 달려온다.[1] 따라서 주먹 대결시에는 에보니 메일을 입고 싸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PC판의 경우는 각종 보이지 않는 효과로 무장한 시스템 개선 모드들이 마법으로 간주되어 비슷한 결과를 낳는 일이 많기 때문에[2], 이러한 상황을 방지해 주는 모드도 있으므로 깔아 두면 에보니 메일 사용자의 경우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

무엇보다 특이한건 전투나 은신시 이펙트가 생기는데 플레이어의 주위로 검은 안개 같은 것이 생성된다. 이는 전투가 격렬해질수록 더 많이 피어오른다. 이를 이용해 적들이 다가오면 갑옷에서 검은 안개가 피는 것으로 미리 눈치챌 수 있다. 하지만 1인칭 시점으로 진행할때는 의 에임을 이펙트가 말끔히 가려주는 사소한 단점이 있다. 이런 단점은 3인칭으로 조준하면 말끔히(?) 해결. 뭔가 색다른 기분을 내고 싶으면 칼들고 괴성을 지르며 적진으로 돌격하자. 중갑이라 맷집도 괜찮고 광역 독뎀덕에 적들에게 폭딜을 먹일 수 있다.
----
  • [1] 맨손 대결 때 마법을 사용하면 맨손 격투가 취소되고 상대가 바로 무기를 꺼내들고 덤비게 되는데, 에보니 메일의 독 효과가 마법이라서 이런 일이 일어난다.
  • [2] 특히 L자로 시작되는 사이트에서 만드는 모드들이 이러한 경향이 많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20 01:12:00
Processing time 0.375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