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에비하라 아이

last modified: 2015-03-20 09:46:54 by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커뮤니티
3. 스토리
4. 애니메이션
5. 기타


1. 소개

海老原 あい. 페르소나 4의 커뮤니티 관련 인물로 관련 아르카나는 . 달 커뮤니티를 MAX까지 올리면 기도의 천사 산달폰이 해금된다. 담당 성우는 게임, 애니메이션 모두 이토 카나에.[1]


2. 커뮤니티

커뮤니티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이치죠 코우, 혹은 나가세 다이스케의 힘 커뮤니티 4랭크에 등장하는 매니저 입부 이벤트를 봐야 한다. 출석도 잘 안 하는 불량학생인지라 모자란 출석 일수를 부활동 가산점으로 채우기 위해 들어온 것뿐으로, 운동부 자체에는 관심이 없다고 대놓고 선언하는 것이 해당 이벤트. 딱 봐도 알겠지만 처음 등장했을 때의 모습은 된장녀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선행조건을 채운 뒤에 에비하라와 함께 수업을 땡땡이쳐야 커뮤니티가 시작되는데, 당연히 일정 수치 이상의 용기가 필요하다. 용기 조건을 채웠을 시 넘쳐흐르는 용기로, 수업을 땡땡이치는 것은 간단하다!라는 메세지가 뜨고, 그 다음날 오후 수업을 싹 빼먹으면서 1랭크가 채워진다.


3. 스토리

예쁜 외모 덕분에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거만한 성격 탓에 친구는 거의 없다. 행실이 나쁜데다 나이에 비해 씀씀이가 커서 원조교제한다는 뒷소문까지 있을 정도.

5랭크 때 힘 커뮤니티의 인물을 좋아한다고 밝히는데, 이에 대해서 6랭크 이벤트로 해당 캐릭터에게 직접 물어보게 되고, 그게 누구냐에 따라서 이벤트 내용이 바뀐다.[2] 두 경우 모두 에비하라가 자신이 거절당했다는 충격으로 자살을 시도하게 되고, 이것을 주인공이 막으면서 과거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원래 집안이 별로였던 데다가 뚱뚱했기 때문에 친구들에게 돼지하라(부타하라)라며 놀림받고 따돌림받는 신세였다고 하며, 그러던 중 아버지가 주식부동산으로 대박을 터뜨리면서 갑자기 부자가 된 뒤 이 동네로 전학을 왔고, 그걸 계기로 엄청나게 노력해서 현재의 외모와 패션 센스를 가지게 되었다고. 남을 깔보는 듯한 태도는 이 때의 기억이 트라우마로 작용한 때문이었다. 쿠지카와 리세와 거의 비슷한 길을 걸어 온 셈인데, 리세의 초기 디자인 중 하나를 응용해서 적용한 캐릭터인 것을 감안하면 일부러 노리고 만든 듯.

이 이벤트 마지막에 연인 선택지가 나오는데, 이건 페이크다. 여기서 연인 선택지를 고르면 MAX랭크에 도로 친구 관계로 되돌아가며, 계속 친구로 지내는 선택지를 골라야 MAX랭크에 진짜 연인 선택지가 나온다. 그러므로 하렘을 차리고 싶거나 그녀와 연인 사이가 되고 싶다면 6랭크에서는 무조건 친구 관계를 선택해야 한다.

연인 관계가 되면 표면적으로는 여전히 여왕님처럼 거만하고 고압적인 모습을 보여주지만, 단둘이 있게 되면 자신의 연약한 모습을 그대로 내비치며 애정 표현도 아낌없이 하는 갭 모에를 보여준다. 반대로 주인공에게 차이면 주인공을 잊지 못해 약간 서먹서먹한 관계가 되지만, 어쨌든 그럭저럭 잘 지낸다.

여담으로 여름 축제 때 아이랑 같이 축제를 가서 뭘 빌었느냐는 질문에 금전 관련으로 빌었다고 답하면 차라리 자기한테 얘기하는 게 빠를 거라고 답해준다. 일본이나 한국이나 부동산 재벌이 높으신 분들 취급받는 걸 감안하면 나름대로 현실반영이 된 모양. 오오 부자 여자친구 오오


4. 애니메이션

애니 판에서는 오리지널 스토리 첨가로 커뮤 스토리의 비중이 약간 더 늘어난다. 연인->친구 루트를 갔기에 주인공과는 짤막한 연인관계가 되어 일방적으로 휘두른다. 이 시기에 교실에서 울리는 전화벨 소리가 가히 압권. 아틀라스의 신작 캐서린에서 게임오버 배경음으로 쓰이기도 한 바흐의 토카타와 푸가 d 단조.# 이후 이치죠를 계속해서 좋아하기로 하고 매니저 일도 제대로 하기로 한다. 하지만 정작 13화에서 모두 등장했을 땐 따로따로 다니고 있던 걸로 보아 관계가 그다지 진전은 안 된 모양이다.(...)

나나코 특집이었던 13화에서도 깜짝 출연. 러브린 복장을 한 나나코를 보고는 가지고 있던 돋보기 모양의 장난감을 빌려달라고 하더니, 한번 휘둘러 길게 뽑아서 나무에 걸린 스톨을 걷어내었다. 이 장면에서 그 장난감에 그런 기능이 있다는 걸 어떻게 알고 있었나 하는 의혹이 제기되었다.(...)[3] 아무튼 그렇게 되찾은 스톨을 걸치고 "멋지다"며 칭찬하는 나나코한테 "이럴 땐 말이지, '예쁘다'라고 하는거야." 하며 옷맵시를 뽐내기도 한다.[4]

그리고 문화제 이벤트에서는 유우를 보고 "너, 데이트? 잘 어울리잖아. 근데 다리를 몇 개나 걸치는거야?"라며 그를 점집으로 끌고가는데 거기가 바로 마가렛이 출장온 그 점집이다. 점을 치는 데도 까다롭다는 것도 밝혀지지만 더 중요한 것은 유우가 패닉에 빠지는 계기를 만들었다는 것.

P4A에서 유우가 부르는 호칭은 에비. 일본어로 새우라는 뜻이다.[5] 참고로 달 아르카나 카드에 그려져 있는 건 가재(일본어로 エビガニ).

여담으로 애니메이션에서 치에에게 "사랑받고 있는 것도 모자라서 친구까지…."라며 열폭하는 것을 보면 아무래도 에비는 친구가 없나 보다.[6] 사실 원작에서도 항상 혼자 다닌다. 원작에선 이치죠가 사토나카 치에를 좋아한다는 걸 알게 되고 자살 충동을 느끼는 선에서 그치지만(?) 애니메이션에선 하나무라 요스케의 오해까지 겹쳐서 주인공-에비하라-이치죠-사토나카라는 사각 관계가 펼쳐진다. 결국 이치죠의 마지막이 될지도 모를 농구시합에서는 "촌뜨기 주제에 사랑도 받고 친구도 있다니 재수없어!" vs "나도 할 말 있거든!? 여자친구면 나루카미 군을 좀더 소중히 대해주라고!" 라며 치에와 서로 싸대기 날려가며 머리끄덩이 잡고 뒹구는 진흙탕 싸움 발발…. 무섭다 애니 판. 그리고 요스케는 이걸 보고도 말릴 생각은 안하고 "오오~ 뜨거운걸 청춘!"하면서 희희낙락...

P4GA에선 취급이 매우 좋아졌다. 스토리 간략화를 위해 모든 커뮤니티 캐릭터들이 대사도 없는 엑스트라로 한 컷씩 지나갔는데, 그 와중에도 아이는 단독으로 크게 출연하고 분량도 길었다. 2화에서는 아예 치에와 신경전을 벌이며 대사도 많아져 커뮤니티 캐릭터 중에서는 가장 선전했다. 크리스마스 이브 에피소드에선 이치죠와 나가세도 불렀으니 함께 파티 준비를 도와달라는 SOS에 낚여 수라장을 만드는 데 크게 기여하기도. 정작 그 이치죠는 치에를 위해 여장을 한다.


5. 기타

설정상 쿠지카와 리세시로가네 나오토가 전학오기 전까진 아마기 유키코와 쌍벽을 이루는 학교의 아이돌 기믹 보유자. 또한 동료들을 제외한 커뮤니티 캐릭터 중에서 외모가 예쁘다고 부각되는 캐릭터는 아이와 마리밖에 없는데, 마리는 골든에서 추가된 편애보정 쩌는 캐릭터이므로 원래 입장에서 따지면 아이가 유일하다.

참고로 원작에서 문어발 전개를 제대로 타면 이치죠가 좋아하던 치에도, 그 이치죠를 좋아하던 아이도 결국 주인공이 휩쓸어간다. 게다가 이치죠와도 아주 친하게 지낸다. 오오 주인공 보정 오오.


----
  • [1] 지금이야 유명 성우가 되었지만 이 역 출연 당시만 해도 데뷔 1-2년차의 신인 성우였고 아틀라스 자금 사정이 그리 풍족한 편이 아니였는지 땜빵 역을 많이 맡았다. 문제는 야마노 마유미하고 성우가 같다 (...) 그래서 애니판에서 야마노 성우는 카이다 유코로 변경. 이토 카나에 연기가 누님 연기하고는 다소 거리가 멀어서 야마노 쪽을 바꾼듯 하다.
  • [2] 농구부 소속의 이치죠 코우는 촌스러운 애를 좋아하고, 나가세 다이스케는 과거의 트라우마 때문에 여자에 무관심한 상태이다.
  • [3] 펼칠 때 나나코도 놀라는 것을 보면 그 장난감의 주인인 나나코 본인조차 모르고 있었던 기능이다.
  • [4] 이후 주인공 사이드인 14화에서 이 스톨은 부상당한 미나미 에리의 머리를 묶는 데 사용된다. 간접적으로나마 사람 생명 살린 셈.
  • [5] 당연히 아이는 그렇게 부르는걸 안좋아하지만 나중엔 익숙해졌는지 그냥 넘어간다.
  • [6] 이번 분기에 우연하게도 동일 성우로 되어버리면서 이런 기믹이 형성되었다. 고기와 새우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0 09:46:54
Processing time 0.050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