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에어리(브레이블리 디폴트)

last modified: 2015-04-14 12:36:58 by Contributors

에어리.jpg
[JPG image (89.14 KB)]
브레이블리 디폴트 공식 일러스트
에어리메뉴화면.jpg
[JPG image (70.41 KB)]
메뉴화면에서의 에어리
AR무비용마커오프닝.jpg
[JPG image (47.14 KB)]
브레이블리 디폴트의 AR 무비용 AR 마커 오프닝

Contents

1. 개요
2. 스토리 내에서
2.1. FLYING FAIRY에서의 에어리
2.2. PRAYING BRAGE에서의 에어리


1. 개요

エアリー, Airy[1]


브레이블리 디폴트의 주요 등장인물.

아름다운 소녀의 모습을 한 크리스탈을 사역하는 작은 정령. 바람무녀 아니에스와 함께 크리스탈을 '해방'하기 위한 여행을 다니고 있다.
주인공 일행을 안내하는 동행인이며, 게임 내 메뉴화면에선 게임의 힌트를 가르쳐 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2. 스토리 내에서

2.1. FLYING FAIRY에서의 에어리

룩센다르크의 안정과 평화를 바라는 선량한 크리스탈의 정령으로, 주인공 일행이 앞으로 가야할 길을 안내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그녀의 가장 큰 목적은 어둠에 삼켜진 크리스탈을 '해방'하는 것으로서 이는 모든 크리스탈을 해방해 그 힘으로 어둠의 힘에 의해 변해버린 세상을 원래대로 돌리기 위함이다.

작중 주인공 일행이 구해준 소년 에길과 싸우거나, 메뉴화면에서 귀여운 모션을 취하는것과 같이 어린아이 같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며, 팩 케이스에도 에어리가 그려져 있는 등, 여러모로 본 게임마스코트 같은 캐릭터.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하지만 위의 내용은 모두 거짓말.
에어리는 사실 크리스탈의 정령이 아닌 '종언을 부르는 자' 우로보로스의 수하 '세계를 꿰는 자'이며, 크리스탈의 '해방' 역시 어둠의 힘을 정화해 세계를 원래대로 돌리기 위함이 아니라 평행세계를 모두 꿰기 위한 에너지를 충당하고 '폭주'시키는 방법으로, 이를 이용해 파괴신 우로보로스를 강림시키기 위한 것이었다.

에어리가 크리스탈의 정령이 아니며 크리스탈의 해방 또한 세계의 안정과 평화를 위함이 아니라는 것은 이미 작 중에서 여러 복선을 통해 알려주고 있었다. [2]
결정적으로 팩 케이스에 그려진 에어리와 제작진이 준 힌트[3]를 조합하여 부제인 FLYING FAIRY에 대입하면 LYING AIRY가 되어 본 게임의 반전을 암시하게 된다.
즉, 팩 케이스에 그려진 에어리는 마스코트의 의미가 아닌 반전에 대한 복선인 것.

본래 모습 또한 아름다운 소녀의 모습이 아닌 흉칙한 애벌레/번데기의 모습이며, 소녀의 모습을 한 이유는 예쁘고 귀여운 모습이 상대를 방심하게 하여 더 속이기 쉽기 때문이었다.
살아온 세월은 11억년 이상으로 매우 길며, 본래 성격도 선량함과는 거리가 먼 잔혹하고 사악한 성격이다.

요정의 형태일때는 날개에 숫자 문양이 새겨져 있는데, 이는 우로보로스의 강림에 필요한 꿰야하는 세계의 남은 숫자였고, 따라서 처음 티즈와 만났을 적에 '5' 라 적혀 있던 숫자는, 모든 크리스탈을 해방하고 홀리필러를 통해 평행세계로 이동 할 수록 차츰 줄어들게 된다.

종장에서는 이후 모든 기억을 되찾은 링어벨이 위와같은 사실을 티즈를 통해 아니에스에게 전하였고, 아니에스가 링어벨의 충고대로 크리스탈을 부수려하자 본성을 드러낸다. [4] [5]

거짓말쟁이에어리.jpg
[JPG image (44.18 KB)]

전용 테마 : 사악한 자(邪悪なるもの)

본성을 드러낸 에어리는 이내 본 모습으로 돌아가 크리스탈을 부수려 하는 아니에스를 공격하려 한다.
그런 에어리를 티즈, 링어벨, 이데아가 막아서지만 에어리의 공격에 전멸하게 되고, 그 순간 크리스탈은 아니에스의 기도에 의해 부서지게 된다.
분노한 에어리는 아니에스마저 공격하여 쓰러뜨리나 5000년 동안 발이 묶이고, 후일을 도모하기 위해 '어둠오로라'로 향한다.

이후 천사에 의해 부활한 티즈 일행이 에어리를 쫓아 어둠의 오로라에 들어오자, '어둠의 오로라' 최심부에서 최후의 결전[6] 을 펼치지만, 생각보다 강한 티즈 일행의 공격에 궁지에 몰린다.

거짓말쟁이에어리완전체.jpg
[JPG image (47.73 KB)]

전용 테마 : 사악한 전투(邪悪なる戦い)[7]

궁지에 몰린 에어리는 티즈 일행을 인정하며, 몇 천년만에 번데기 형상의 완전체의 모습을 드러내 다시 티즈일행을 공격 하려하나, 결국은 티즈 일행에게 쓰러지게 되고, 자신 뒤에 있는 우로보로스존재를 언급하며 소멸한다.

진 종장에선, 계획대로 우로보로스 강림에 필요한 모든 세계를 잇는데 성공하자 파안대소하며 그랜쉽 갑판에서 본성을 드러내지만, 곧 티즈 일행에게 지고는 기겁하여 '어둠의 오로라'로 후퇴한다. 이 때 빛의 전사들에게 당한 것이 굉장한 충격이였는지, 이들이 어둠의 오로라에 진입하자 거의 멘탈 붕괴 수준으로 우로보로스에게 통사정하는 것이 나름대로 개그.
결국 강림한 우로보로스에게 받은 힘으로 미형의 신생 에어리로 다시 태어나는데 성공하며, 어둠의 오로라로 쫓아온 티즈 일행을 맞이하게 된다.[8]

신생에어리.jpg
[JPG image (43.33 KB)]

전용 테마 : 사악한 비상(邪悪なる飛翔)[9]

우로보로스에게 받은 힘으로 티즈 일행과 맞서는 에어리였지만, 곧 티즈 일행에게 밀리게 되었고, 우로보로스는 그런 에어리를 처음 몇 번간[10]회복을 시켜준다.
하지만 이내 지켜보는 것이 질리게 된 우로보로스에게 에어리는 허망하게 잡아먹히게 된다. 이 때의 우로보로스의 대사를 보면 에어리를 가축 정도로 밖에 생각하지 않는다고….

여담으로 귀여운 모습으로, 주인공들을 속이는 흑막이라는 점에서 큐베와 많이 비교되기도 한다.

2.2. PRAYING BRAGE에서의 에어리

BDPG에어리.jpg
[JPG image (27.55 KB)]

놀랍게도 'FLYING FAIRY'의 세계관으로부터 200년 후의 이야기를 다루는 웹 소셜 게임 'PRAYING BRAGE'에 당당히 등장, 많은 플레이어들을 패닉에 빠뜨렸다.
그러나 'FLYING FAIRY'에 등장하는 에어리와는 별개의 개체인듯 하며, 자신을 크리스탈 조각으로 부터 태어난 에어리족요정이라 소개한다.
그런 에어리에게 플레이어가 날개를 보여줄 것을 권유하자, 최근 모두[11] 그런다는 말과 함께 날개를 보여주며 아무것도 없음을 확인시키고, 이후 튜토리얼을 담당하여 플레이어와 함께 크리스티카에서 생활하며 도움을 준다.
----
  • [1] 비공식 영어 스펠링이었지만 "For the Sequel"이 나오고 나서 공식 영어 스펠링이 됐다. 본작의 양덕 팬들이 다들 Aerie라고 부르는 것은 신경끄자.
  • [2] 대표적으로 첫번째 세계에서 만난 '물의 무녀' 올리비아 곁에는 크리스탈의 정령이 없었으며, 크리스탈의 무녀인 올리비아가 크리스탈의 해방이나 정령에 대해 전혀 몰랐다는 것, 작중 계속 나타나는 에어리의 크리스탈에 대한 이상하리 만큼 강한 집착, 6인회의 인물들이 말하는 크리스탈의 폭주 등이 그것이다. 그 외로도 흡혈귀 에서 레스터 경으로 부터 듣게 되는 천사예언, 링어벨이 지니고 있는 "D의 수첩"에 적힌 일기의 마지막 내용 등이 있다.
  • [3] "이 작품은 파이널 판타지(FF)가 아닙니다.", "제목엔 작품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 [4] 이 때 뜨는 종장의 제목은 嘘吐き エアリー (거짓말쟁이 에어리)부제의 반전과 같다.
  • [5] 또한 진상을 알게된 뒤 오프닝 화면에 가면 부제 FLYING FAIRY에서 FF가 사라지는 연출이 나타나게 된다.
  • [6] 여기서 여러가지 사실이 밝혀지게 되는데, 자세한 것은 아니에스 오블리주링어벨 항목 참조. 진 종장의 경우 그랜쉽 갑판의 전투에서 같은 대사들이 나온다.
  • [7] 종장에선 애벌레 에어리와 싸울때, 진 종장에선 완전체인 번데기 에어리와 싸울때 나온다.
  • [8] 참고로 해외판은 검열되어 "드레스(모양으로 난 체모)"의 색이 검은색이다(...).
  • [9] 종장에선 완전체인 번데기 에어리와 싸울때, 진 종장에선 신생 에어리와 싸울때 나온다.
  • [10] 게임 연출상으로는 총 2번. 그러니까 HP(65000)를 3번 깎아야 한다.
  • [11] 특히 바람의 무녀가 만날때마다 '날개를 보여라!'면서 노려본다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4 12:36:58
Processing time 0.184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