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에쿠니 가오리

last modified: 2014-09-30 01:20:14 by Contributors


江國 香織. Kaori Ekuni

일본소설가, 번역가, 화작가, 필가, 시인
1964년 3월 21일 출생. 라웨어 대학교 문학과를 졸업했다. 수필가 쿠니 시게루의 딸이다.
담백하고 깔끔한 문체와 잔잔한 스토리로 한국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베스트셀러 작가. 대표작은 반짝반짝 빛나는, 냉정과 열정 사이 Rosso, 낙하하는 저녁이 있다. 일본 3대 여류 소설 작가로도 손꼽히고 있다.

작품은 호불호가 뚜렷하게 갈린다. 선호하는 사람들은 문체가 맑고 청아하며 애잔하게 이야기를 풀어나간다며 좋아하나 싫어하는 사람들은 싸이월드허세, 겉멋이 들었다, 이야기가 늘 거기서 거기다, 불륜을 미화한다는 점에서 싫어한다. 그래서인지 팬들 대부분은 여성이다.

문체가 특징적이다. 그 특이한 느낌 덕에 에쿠니 가오리의 소설에서 따온 문장들이 싸이월드블로그에 엄청나게 퍼져 있다. 문장을 쓸 때 강제개행을 한다거나, 서술어를 빼고 명사로만 문장을 끝내는 특징이 있다. 그 특징 때문에 안티들한테는 늘 까인다.



귀여니가 에쿠니 가오리의 소설 같은 소설을 쓰고 싶다고 말했다. 근데 이분은 문장력이나 감수성,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가인데 어느 세월에...?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9-30 01:20:14
Processing time 0.105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