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에페보필리아

Ephebophilia(사춘기 이후 청소년 성애증)
사춘기 이후 ~ 성인이 되기 전의 청소년을 성적 대상으로서 선호하는 것.
사춘기 이전 : 페도필리아 (간혹 0-3세까지를 Infantophilia로 분류하는 경우도 있다. 이쯤되면 막장을 초월했다)
사춘기 : 헤베필리아(Hebephilia)
사춘기 이후 ~ 성인이 되기 전 : 에페보필리아(ephebophilia)
영어 위키백과의 Chronophilia 항목 참고

Contents

1. 개요
2. 상세설명
3. 창작물에서
4. 국가별 차이
4.1. 대충 설명


1. 개요

인간은 이러한 나이대에는 대부분 성인과 다름없는 육체를 지니게 된다. 이러한 연령대의 미녀에게 호감을 느끼는 것은 남성으로서 정상적이라고까지 할 수 있다. 애초에 백 년 전까지만 올라가도 대부분 이 나이때에 결혼했다. 의학적으로 그다지 정확한 표현은 아니지만 이해를 위해 거칠게 표현하자면 페도필리아는 초등학생, 헤베필리아는 중학생, 에페보필리아는 고등학생 정도에 대한 성적 선호라고 볼 수도 있다.

2. 상세설명

진화심리학적인 측면에서 보면 15-19세의 2차 성징이 일어난 '인간의 여성'은 유전자를 퍼뜨릴 수 있는 번식 측면에서 보면 가장 오래 활동 가능한 자원이 된다는 점에서 해석할 수 있다[1]. 여기에 더불어 (구조적, 생리적으로) 거의 성숙한 육체에 아직은 (사회적으로) 약간 미숙한 정신을 가져 상대적으로 남성이 주도권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도 남성의 선호가 해석되게 된다. 물론 이쪽을 선호하는 여성도 있다. [2] 에페보필리아라는 것은 이러한 연령대를 '선호'하는 현상을 뜻한다. 그러나 그렇다 하더라도 페도필리아와는 달리 병으로 분류되고 있지 않다. 물론 그걸 현실에서 실행하고 다니면 나라에 따라서 범죄겠지만 말이다. 성교가능연령 이상의 청소년과 상호합의하에 하면 합법이다.

그리고 서양은 비교적 동아시아와 비교하면 발육이 빠르다 보니 동아시아인들이 벽안의 미녀에게 하악대다가 그 어린 나이를 알게 되고 좌절감에 빠지는 일도 적지 않다. 베키 크루엘이라든지….

3. 창작물에서

자신의 에페보필리아를 현실에 적용할 사람들은 위키러 중에 없다고 믿지만, 문제가 되는 것은 이러한 욕구가 2D 상으로 발현되어도(=가상의 아동 포르노) 몇몇 국가(특히 캐나다호주, 그리고 미국의 일부 주나 유럽일부한국은?)에서는 범죄(미성년자에 대한 성추행이라든지….)로 취급된다는 사실이다. 자세한 것은 해당 항목 참조. 하지만 서구권의 양덕후들도 그런 종류의 만화를 잘만 본다. 청소년의 비스 신이 나오는 일본 만화가 스캔본으로 돌아다니고 있는 현실이다.

데이비드 해밀턴이나 유년의 사랑같은 경우는 예외. 그런 국가에서도 청소년x청소년은 문제가 없다. 단, 미국의 모 배우는 청소년과 결혼을 하기는 했다.

4. 국가별 차이

© MissMJ (cc0) from


살구색은 제2차 성징, 상아색은 12세, 하늘색은 13세, 짙은 하늘색은 14세, 연파랑색은 15세, 파란색은 16세, 올리브색은 17세, 연두색은 18세, 짙은 초록색은 19세, 보라색은 20세, 핑크색은 혼전여부, 황갈색은 주에 따라 다양, 짙은 회색은 관련 법 없음, 회색은 자료 없음이다. 주로 13세 이상에서 19세 이하가 성교가능연령이다.

확실한 것은 여고생 같은 소재가 성적인 코드로 그려지는 것이, 딱히 정상적이지는 않지만 그래도 병리적인 취급까지 받지는 않고 상당히 흔한 일본이나 한국에 비해, 미국 같은 국가에서 길 가는 15살짜리 모델급 신체의 소녀를 보고 '성적 매력을 풍긴다'라고 대놓고 말하면 사회적으로 상변태취급 받을 수 있다는 것.(영화 스터비아에서는 은근히 나온다) 그래서 미성년 걸그룹의 '삼촌 팬' 같은 것이 생기는 것 자체가 서양의 국가에서는 기이하게 보일 수도 있겠다. 일본 아이돌에 하악대는 사람은 있다 근데 얘네도 동양만큼 대놓고 보이지 않아서 그렇지 사회의 눈이 없는 음지로 가면 어려보이는 애들 교복입혀서 학생역으로 내보내는 포르노도 많다. 게다가 대부분의 나라에서 이것은 합법이다. 한국은 아청법 때문에 이하생략 근데 미성년자인 아이돌한테 대놓고 섹시컨셉을 주는게 함정[3]

4.1. 대충 설명

성교육때 잘 안가르치는 사실인데, 여기서 성교 가능한 연령이라는 것은 이 나이때 청소년은 어른과 해도 된다는 의미. 에페보필리아에 해당될수는 있겠지만 위법은 아니다. 그래도 당연히 협박이나 제공은 성폭행이나 매춘이므로 위법이다.

그러니까 나라마다 성교가능연령 이하의 청소년과 검열삭제를 하면 처벌받는다.하지만 남녀 둘다 적정연령 이하라면 어떨까? 주로 사춘기이후이고 서구권도 각자 다르다. 미국은 주마다 다르다. 천조국의 위엄

----
  • [1] 다른 조건이 같다면 15세에 결혼해 아이를 낳기 시작할 여성과 30세에 결혼해 아이를 낳기 시작할 여성중 폐경기까지 아이를 더 많이 낳을 쪽이 어느 쪽일지 생각해보자. 그러나 여기서도 엄밀히 따져 결혼이 아닌 하룻밤 씨뿌리기(…)라면 15세의 여성보다는 30세의 여성이 훨씬 임신가능성이 높다. 여성의 수태 능력(fertility)은 20대 후반~ 30대 전반에서 절정을 이룬다.
  • [2] 이 부분은 약간 미묘한 것이 진화심리학적으로 더 건강한 번식능력을 갖는 개체를 선호한다는 점은 같지만, 인간의 여성은 다른 포유류의 암컷들과 마찬가지로 정자만 제공하면 되는 수컷과 달리 임신과 양육의 요소를 맡으므로 단순한 육체적 매력 외에도 안정적인 자원의 제공과 양육 분담이 가능한 개체를 찾는 것 역시 중요하므로 남성에 비하면 어린 개체(자원 제공 능력이 부족할)에 대한 선호가 그렇게 우선시되지는 않는다. 즉, 통속적으로 말해 "돈이냐 영계냐?"라고 물으면 남자는 "영계"라고 외칠 확률이 높지만, 여성은 "돈"을 택할 확률이 크다는 것이다. 드라마 속 주인공 남녀를 봐도 여주는 젊고 예쁘면 다른 조건은 아웃 오브 안중이지만, 남주는 젊고 잘생긴데다 돈도 많다.(혹은 잘 번다)
  • [3] 데뷔 초기 현아라든가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6 01:32:59
Processing time 0.029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