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엑스(록맨 제로 시리즈)

last modified: 2014-12-17 22:20:43 by Contributors

이 항목은 오리지널 엑스, 언노운 엑스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가 있습니다.

X.jpg
[JPG image (19.49 KB)]

http://images.wikia.com/megaman/images/e/e4/OriginalX.png?height=500
여러가지 싸움이 있었어. 여러가지 만남도 있었어. 그리고 나는 지금... 모두의 기억으로 채워져 있어. 인간과 레플리로이드. 그 생명의 무게에 차이는 없어. 우리들의 생명도 다시 새로운 생명에게 계승되어 가는거야. 제로. 나는 너희들과 함께 살아가는 거야...

Contents

1. 개요
2. 작중 행적
2.1. 과거
2.2. 현재
3. 기타
4. 인기 및, 2차 창작
5. 대사집
5.1. 게임
5.1.1. 록맨 제로
5.1.2. 록맨 제로2
5.1.3. 록맨 제로3
5.2. 드라마 CD

1. 개요

록맨 시리즈의 등장인물이자 진히로인[1]엑스록맨 제로 시리즈에서의 상세를 설명하는 항목. 성우는 미즈시마 타카히로.[2]

2. 작중 행적

2.1. 과거

이레귤러 전쟁이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는 사이 인간레플리로이드의 공존을 위해 네오 아르카디아를 건국했다. 그러나 Dr. 바일이 마더 엘프에게 저주를 걸어 다크 엘프를 만들었고, 제로의 오리지널 바디에 융합시켜 최악의 파괴신 오메가를 만들어내는 바람에, 최악의 이레귤러 전쟁인 요정전쟁이 일어나 세상이 완전히 파멸하기 직전까지 가버렸다. 이에 대해서는 요정전쟁 항목을 참조.

결국 카피 보디 상태인 제로와 함께 오메가를 쓰러뜨리고 다크 엘프를 포획하는 데엔 성공했지만, 제로는 이후 자신의 존재가 세상에 큰 위협이 될 거라는 생각에 자신을 봉인하게 된다.[3]

이후 엑스는 라이트 박사에 의하여 대 바이러스 처리가 끝난 자신의 몸을 다크 엘프의 봉인구로 사용한다. 하지만 다크 엘프의 힘이 너무 강력했기 때문에 반신밖에 봉인할 수 없었고, 또한 그 충격으로 엑스의 혼은 튕겨져 나와, 5개의 사이버엘프로 분열해 버렸다. 이 중 4개는 네오 아르카디아의 사천왕에게, 나머지 하나는 카피 엑스에게 인격 프로그램으로서 이식될 예정이었지만, 카피 엑스에게 이식될 예정이었던 사이버엘프가 이를 거절하고 네오 아르카디아를 떠나 세계를 떠돌아 다닌다. 바로 이 사이버엘프가 작중에 실제로 등장하는 사이버엘프 엑스이며 록맨 제로가 시작되기 얼마 전부터 제로가 다시 눈을 뜨기를 기다렸다고 한다.

2.2. 현재

록맨 제로에서 초반에 카피 엑스가 진짜 엑스인 것처럼 여겨졌지만 결국 그의 모습을 한 카피임이 밝혀지고 진짜 엑스는 초반에 세이버를 던져준 사이버엘프였음이 밝혀졌다. 그 후, 다시 등장해 네오 아르카디아로 진입할 수 있도록 전송장치의 프로텍트를 해제해 큰 도움을 준다. 네오 아르카디아로 진입한 제로의 손에 카피 엑스가 사망하고 네오 아르카디아 본부마저 파괴당하자 사막 한가운데에 등장해 제로에게[4] 자신의 본 모습을 드러내고 세계를 그에게 맡기려는 것에 미안하다는 말을 남기고 어딘가로 떠난다.

록맨 제로2에선 듀시스의 유적에서 1년만에 제로와 재회. 베이비 엘프가 절대로 그의 어미와 만나게 해서는 안된다는 의미심장한 말을 남긴다. 하지만 그런 엑스의 충고가 무색할 정도로 타락해버린 엘피스는 다크 엘프의 봉인을 깨어내기 위해 각지에 놓여 있는 봉인을 부수고 다니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엔...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파괴당하는 전설의 영웅. 엘피스 개객기 해봐.

다크 엘프의 남은 반신마저 해방시키기려는 엘피스에 의해 다크 엘프의 봉인의 매개체로 삼았던 그의 오리지널 바디는 완전히 파괴당하고 만다. 엘피스를 저지했을 때 홀연 나타나는데, 본체가 파괴된 것에 대해 아랑곳하지 않는 것 같다. 오오 대인배 오오

록맨 제로3에선 카피 엑스와 제로가 교전하던 도중에 난입해 자신의 카피에게 바일의 대한 진실을 말해 그를 설득시키려고 하였으나, 정작 카피는 엑스과 제로가 자신을 우습게 본다고 생각해 샤이닝 트랜스폼으로 변신하려다가 바일이 설치한 자폭장치로 인해 허망한 최후를 맞이했다(...). 그 후, 제로로부터 바일과 오메가를 막아 달라고 부탁. 마지막에는 제로와 오메가의 결전 중에 사천왕과 함께 등장.[5] 비록 몸이 카피일지라도 마음만은 진짜라고 제로를 정신차리게 하여, 마침내 오메가를 쓰러뜨리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오메가가 폭발하면서 일으킨 힘이 너무 강력해, 그를 지키기 위해 모든 힘을 쏟아붓게 되고, 결국엔, 힘을 다 소진해서 더 이상 현실 세계에 간섭할 영향력이 사라져 그대로 소멸하고 만다.

들려... 제로. 난 이제... 정말 힘을 다 소모해버렸어... 더 이상은... 이 세계에 있을 수가 없어... 제로... 이 세계를 지켜줘... 아직 이 세계에는... 바일의 위협이 남아있어... 인간과... 레플리로이드를... 지켜줬으면 해... 제... 로... 너라면... 할 수... 있어... 너라면... 할... 수............

소멸되어가면서 제로에게 바일로부터 인간과 레플리로이드를 지켜달라는 부탁을 남긴다. 이 후로 더 이상의 등장은 없다.

3. 기타

사실은 진짜 엑스가 록맨 제로의 최종보스가 되려고 했지만 게임 발매 약 1개월 전 급하게 설정을 바꾸어서 카피 엑스가 최종보스가 되었다고 한다. 그 이유는 록맨 X 시리즈가 계속 출시되는 와중에 엑스의 이미지 상 안 좋다는 이유였다고 한다.

특이하게 록맨 X 시리즈에서는 1인칭이 '오레'였는데, 록맨 제로 시리즈에서는 1인칭이 '보쿠'로 변하게 된다.(이는 카피 엑스도 동일) 이는 록맨 ZX 시리즈에서도 똑같이 계승, 100년간 혼자서 싸워오면서 정신력이 많이 약해졌다는 언급이 있는데, 그런 설정을 반영한 것일지도 모른다.

그나저나 네오 아르카디아를 세우고 그 통치자가 되었었기 때문에 Dr. 와일리Dr. 바일도 이루지 못한 세계정복을 어떤 의미에서는 이루었다는 의미에서 참...

© Uploaded by Cehk from Wikia

록맨 제로4 사운드트랙, Physis에 첨부된 소책자인 Vile's Incident에서 이런 일러가 수록되어 있다. 팬들은 이걸 통해서 엑스와 사천왕이 죽지 않았다고 생각했었지만, 제작진의 말로는 그냥 일종의 서비스라고 한다.(...)[6]


여담으로 제로 시리즈의 일러스트레이터 PEACH CLASS의 일러스트를 기초로 개인 개라지 메이커 harvest-wks 에서 록맨 제로 Ver. 오리지널 엑스가 입체화가 되었다. 정확히는 먼저 나온 제로의 소체를 기본으로 오른팔의 버스터의 추가와 머리를 엑스로 바꾼 콘파치블 사양. 제로의 파츠도 일부 같이 동봉된 관계로 엑스 이외에도 엑스 폼(청색 보디)의 제로를 만들수도 있다. 가격은 제로보다 조금 싼 8000엔.하지만 행사 한정에 개인제작이라 현재는 이 금액의 몇배를 줘도 못구하지

4. 인기 및, 2차 창작

동인설정 가운데 여성화 설정은 집나간 제로의 아내인 동시에 사천왕의 친어머니로 표현된다. 성격이 워낙에 유순하기 때문에 그런 걸지도. 제로와의 커플링이 상당히 인기가 좋은데, 록맨X 시리즈에서도 그랬지만, 제로 시리즈에선 그 점이 더 부각되어 보인다. 오히려 이쪽을 진히로인으로 보는 팬들도 적지않은 편.(...) 록맨 '제로'니까 제로가 주인공 엑스가 히로인

한때 언노운 엑스라는 이름으로 알려지기도 했는데, 일본 공식 사이트에서 캐릭터를 소개할때 언노운 엑스라고 표기해놨기 때문이다.[7] 록맨 제로1까지는 언노운 엑스라고 표기하다가 정체가 밝혀지고 록맨 제로2 공식 사이트부터 사이버 엘프 엑스로 표기하기 시작했다. 정작 게임 내에선 그 어떤 명칭도 제대로 쓴 적이 없다. 동인계에서는 오리지널엑스, 줄여서 오리에님(オリエ様)이라고 한다. 또한 로브를 걸치고 있는 형태가 팬픽에서 많이 보인다.
x.png
[PNG image (116.21 KB)]

록맨 제로3 사운드트랙 Telos 노트에 실린 엑스의 로브를 걸친 모습. 게임에서의 도트와 이 일러스트 이외에는 로브를 걸친 모습을 제대로 확인할 수 없기에 2차 창작에서는 사람마다 다르게 묘사한다. 록맨 제로의 일러스트에서 엑스가 제대로 나온 적이 없기도 하고. 사실 일러스트마다 형태가 전부 다르다

5. 대사집

5.1. 게임

5.1.1. 록맨 제로

  • "...제로... 이걸 사용해... ...빨리... 그녀를 구해... 자... 빨리..."

  • "자, 제로, 가라. 그리고 나의 분신을..."

  • "네가 나를 남기고, 이 세계에서 사라지고 난 후... 난 100년 가까이, 단 혼자서 셀 수 없을 정도의 이레귤러와 싸워왔지... 그건, 괴롭고 슬픈 싸움의 연속이었어... 하지만, 무엇보다 괴로운 건... 차츰 아무것도 느끼지 못하게 되는 내 마음이었지... 제로, 이 세계는... 잠시 너에게 맡기고 싶어. 그러니까 나는... 아직... 조금 더 쉬고 싶어... ......미안해..."

5.1.2. 록맨 제로2

  • "오래전 일이었어... 나는... 여기에 오래 있지 못해... 잘들어... 제로. 두 베이비 엘프들이 깨어나게 되면, 아직 아기인 그들은 어미를 찾아서 해매일 것이 분명해... 어미, 다크 엘프를 찾아서..."

  • "미안해... 내 힘으로는... 이 정도가 전부야... 이제 엘피스는... 봉인을 깨어버릴 테지만... 그녀는... 그녀는 아직 완전히 깨어나질 않았어...! 조금이나마 남아있는 내 힘을 동원한다면, 그녀가 깨어나지 못하게 막을 수 있을지도 몰라! 제로... 부디, 네오 아르카디아로 와줘... 그를 막아줘... 제로..."

  • "그녀가 원래부터 다크 엘프로 불리었던 건 아니야. 그녀는... 원래, 세계를 구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엘프... 그 때는 지금의 이름이 아니었지. 하지만, 그녀의 힘이 세계를 파괴시킬 것 같아서... 그녀는 '다크 엘프'라고 불리게 되었어. Dr.바일의 저주를 받았을 때부터...

5.1.3. 록맨 제로3

  • "바일은 처음부터 일이 이렇게 되리란 걸 알고... 그에게 폭탄을 설치했던 거야. 그의... 야망을 성취하기 위해서..."

  • "아냐... 언젠가 때가 되면, 그 때 말해주도록 할게... ...중요한 건, 몸이 아니라 마음이야..."

  • "100년 전이로군... 그 때도, 나는... 제로와 함께 오메가를 쓰러뜨린 것이... 우리는 세계를 네 욕망의 손아귀로부터 구해냈지... 그 때 오메가는 제로, 너의 오리지널 보디를 사용했지만, 패배했었어... 너의 몸은 비록 카피일지라도... 마음만은... 진짜야... 자, 다크 엘프의 힘이 약해져 있으니... 이젠... 100년 전 매듭짓지 못했던 일을 완전히 매듭지을 차례야... 제로...!"

  • "넌 할 수 있어. 진짜 중요한 것이... 너라면, 무엇인지 알고 있을 거야... 자... 제로!!"

  • "들려... 제로. 난 이제... 정말 힘을 다 소모해버렸어... 더 이상은... 이 세계에 있을 수가 없어... 제로... 이 세계를 지켜줘... 아직 이 세계에는... 바일의 위협이 남아있어... 인간과... 레플리로이드를... 지켜줬으면 해... 제... 로... 너라면... 할 수... 있어... 너라면... 할... 수............"

5.2. 드라마 CD

  • "제로... 너라면 할 수 있어... 너라면... 별에서 태어난 생명의 빛도... 사람을 본떠 만들어진 기계의 절규도... 사상으로부터 싹트는 싸움의 불길도... 이젠 여기엔, 닿지 않는다. 고요함으로 뒤덮인... 컴퓨터의 심연에서 녹아가는 의식의 바닥으로부터 떠오르는 광경은... 제로... 너와 함께 싸운 100년 전의 전장의 기억. 들려 오는 것은... 네가 100년 전에 남겨준 마지막 말..."

  • "나는... 우리들은... 누군가를 얽매이기 위해서 싸우고 있는 것이 아니야. 누군가를 상처입히기 위해 싸우고 있는 것도 아니야. 단지... 누구라도 손을 잡고 함께 지낼 수 있는 세계를 만들고 싶었을 뿐이야!!"

  • "잘 가라, 나의 숙명!"

  • "너는 이걸로 괜찮다는 거야? 지금까지 모두를 위해서 싸워 왔는데... 이런 거라니..."

  • "알았어. 의 그 흔들리지 않는 마음, 믿을게. 나도 믿고 있어. 제로는 반드시 모든 걸 해쳐나가 줄 거라고."

  • "파브닐, 레비아탄, 바일과 오메가의 위협으로부터 모든 약한 자들을 지켜줬으면 좋겠어. ...해 줄거지."

  • "자, 이제 돌아가. 너희들이 지켜야 할, 그 세계에. ...그래, 세계를 지킨 전설의 영웅이라니, 이미 옛날 이야기에 지나지 않아. 이 세계는 지금을 살아가는 너희들이 지키지 않으면 안돼."

  • "여러가지 싸움이 있었어. 여러가지 만남도 있었어. 그리고 나는 지금... 모두의 기억으로 채워져 있어. 인간과 레플리로이드. 그 생명의 무게에 차이는 없어. 우리들의 생명도 다시 새로운 생명에게 계승되어 가는거야. 제로. 나는 너희들과 함께 살아가는 거야..."

----
  • [1] 농담이라고 하기 좀 어렵다. 지금까지의 행동들만 봐도, 히로인으로서의 필요 덕목을 채우고 있기 때문.(...)
  • [2] 후에 록맨 젝스 시리즈에서 모델X를 맡는다.
  • [3] 이는 Remastered Track Zero - Telos의 Retrospect1_Elf War 트랙을 들으면 알 수 있다.
  • [4] 아시다시피 기지 폭파의 충격으로 낙오되었다.
  • [5] 단, 팬텀은 안 나온다. 엘프 상태라는 걸 감안한다 해도. 엑스 지킨다며, 이 자식아!
  • [6] 이 당시 사천왕들의 행방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단지, 이 후에 나오는 Official Complete Works에서 사천왕들이 폭발에 휩쓸려 죽었다고만 나올 뿐...
  • [7] 록맨 제로1에서는 스토리상 존재가 네타바레라서 공식 사이트에서는 수수께끼의 사이버엘프라는식으로 캐릭터 소개를 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17 22:20:43
Processing time 1.7032 sec